VRChat 마이너 갤러리 저장소

제 목
일반 콜라이더 radius 관련 질문!
글쓴이
ㅇㅇ
추천
0
댓글
8
원본 글 주소
https://gall.dcinside.com/vr/85778
  • 2018-12-27 02:06:00
  • 123.142
							

부스에서 산 아바타 다리가 자꾸 치마를 뚫고나와서 본이랑 콜라이더좀 만져주고 있거든


원인을 보니까 본 radius하고 콜라이더 radius하고 좀 작게? 관절부분만 커버치게 딱 박혀있어서

그 외의 정강이라든가 허벅지로 부비면 뚫고나오는거 같은데


그냥 콜라이더 반경이랑 높이 늘려잡아서 노란색 구체가 다리 전체 덮게 해버리면 되는거 아냐? 

콜라이더 4개 관절에 박는것보단 3개 반경늘려서 커버치는게 퍼포먼스도 더 나을거 같은데 굳이 관절에만 딱딱 맞추는 이유가 있는지 궁금함.


그리고 위의 경우에는 콜라이더 크기를 올리는게 좋을까? 아님 본 반경을 키우는게 좋을까

배운지 얼마 안되어서 결과만 알지 원리를 아직 잘 몰라서 이것저것 해보는 중인데 최적화 관련은 ㄹㅇ 알못이라


센빠이님들의 조언을 받고시픈거시야요

ㅇㅇ 다이나믹본 관련이 맞는거지? 다이나믹본이라는 전제하에 대충 씨부릴게 다리쪽 콜라이더는 대충 다리보다 약간 작게해주고 hip에다가도 콜라이더 하나 비슷하게 박아주면 편함. 왜냐하면 치마 맨 윗부분만 넘어가도 전부 넘어가지거든. 그러니까 hip에다가도 박아서 방지하는거 그리고 치마는 대충 0.0002정도에서 너무크다 싶으면 0.00019 이딴식으로 220.88 2018.12.27 02:18:45
ㅇㅇ 줄여나가거나 크게 해주면됨. 나는 귀찮아서 0.00025로 통일함 220.88 2018.12.27 02:19:14
ㅇㅇ 다이나믹 본 맞음! 감사해용 바로 해ㅂㅁ 123.142 2018.12.27 02:32:11
ㅇㅇ 근데 콜라이더 다리보다 약간 작게 해주는 이유가 젤 궁금함 123.142 2018.12.27 02:32:34
ㅇㅇ 이게 다른게 아니라 콜라이더 반경이 작아지면 상대적으로 많이 박아야 하잖아 다리가 원통형이라 ㅇㅇ.. 123.142 2018.12.27 02:32:52
ㅇㅇ 내 방식이라 다른사람은 또 다를 수 있긴한데, 내가 이리하는 이유는 치마는 일단 값을 좀 줘야 덜뚫리는거고, 그 상태에서 다리랑 궁디짝에 콜라이더를 좀 크게주니 치마가 원형을 잃고 펑퍼짐해지더라고. 그래서 그러는거. 220.88 2018.12.27 02:36:41
ㅇㅇ ㄴㄴ 그럴필요도 딱히 없는게 치마가 드럽게 길지않는 이상 콜라이더 하나(구 2개)로 충분히 해결대드라 220.88 2018.12.27 02:37:30
ㅇㅇ 알려줘서 땡큐! 큰도움이됐엉! 123.142 2018.12.27 02:41:02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추천
95290 일반 뭐야 이베이 붐이야? 2 차가비 2019-01-10 0
95289 일반 오큘 폼팁 좋은 거 없나요 2 xx 59.6 2019-01-10 0
95288 일반 밑에 이베이친구야 8 하루사메 2019-01-10 0
95287 일반 장작을 지펴라 3 JinSilly 2019-01-10 0
95286 일반 이거 뭐냐 7 ㅇㅇ 211.107 2019-01-10 2
95285 일반 않이 씝 유니티 이기능 아무도 왜 안알랴줌? 9 GEORGIA 2019-01-10 0
95283 일반 샤로가 뚜따 끝판왕이라는데 뭐뜻? 3 마요네즈 2019-01-10 0
95281 일반 그냥 지 보기싫은거 다 짤라버리네 ㅇㅇ 175.223 2019-01-10 0
95278 일반 하 이겜 왜 하면 할수록 외롭냐 3 ㅇㅇ 175.223 2019-01-10 1
95277 일반 그 유니티 박스 소환해서 해머로 땅땅 때리는 아바타 아는사람? 6 GEORGIA 2019-01-10 0
95276 일반 스태프에 하트눈 있어? 1 ㅇㅇ 221.162 2019-01-10 0
95274 일반 vrc사진 다날라갔네 3 공배기 2019-01-10 0
95273 일반 샤로 픽스모델눌러도 잘되더라.. 2 ㅇㅇ 39.7 2019-01-10 0
95272 일반 아니 디씨상태 진짴ㅋㅋㅋㅋ 1 냐르 2019-01-10 0
95270 일반 이번엔 모바일만 되고 pc만 안된다 2 기타빌런 2019-01-10 0
95269 일반 따흐흑 오마이갓 베이베이베 2 차렷충아닌사람 2019-01-10 0
95267 일반 묵언차렷으로 잼게 잘놀았당 3 ㅇㅇ 211.226 2019-01-10 0
95265 일반 매일붙어다니는 친구가 고향간다고 한달간 못들온다함 4 마요릭 2019-01-10 0
95264 일반 유니티 작업질문 4 차가비 2019-01-10 0
95258 일반 도대체 이걸 어떻게 해결해야할지 모르겠다 1 ㅇㅇ 2019-01-10 0
95257 일반 이쪽 업계에선 포상입니다 2 죽은참새 2019-01-10 0
95256 일반 11시반태보팟 많은참가 감사합니다 9 아스테리 2019-01-10 2
95255 일반 디시 : 그치만.. 갤럼쿤! 1 차렷충아닌사람 2019-01-10 0
95254 일반 디시 망해라 퉤퉤 차렷충아닌사람 2019-01-10 0
95252 일반 이거사면 외국인 땀범벅에디션 오냐? 2 ㅇㅇ 175.208 2019-01-10 0
95251 일반 마지막 희망이다 3 Heavron 2019-01-10 0
95250 일반 내일왓을때 이미지 안고쳐져잇으면 5 차렷충아닌사람 2019-01-10 0
95248 일반 놀로 허리트래커는 가렸을시 왜날아가는걸까 1 123 121.188 2019-01-10 0
95247 질문 월드는 디스크립터를 어찌넣는고 3 러닝머신러닝 2019-01-10 1
95246 일반 컴포지터를 전체 화면으로 하지 않았다면서 빨간색으로 나오는데 3 shiro 59.21 2019-01-10 0
95245 일반 빤쓰빤쓰합니다 차렷충아닌사람 2019-01-10 0
95244 일반 얘 좀 귀여운듯 1 꿀뚤 2019-01-10 0
95243 일반 도야가오 빌런봐라 4 차렷충아닌사람 2019-01-10 0
95241 일반 아까까지 이미지 안보였는데 지금은 보임 4 차렷충아닌사람 2019-01-10 0
95240 VRC일기 오늘도 할 일 다했습니다- 2 STERN 2019-01-10 0
95237 일반 이미 죽은 갤러리입니다. 2 차렷충아닌사람 2019-01-10 0
95235 일반 자신을 주체하지 못하고 결국.. 3 pelon 2019-01-10 1
95234 질문 월드 제작 - 벽에다 글자 새길 수 있음?? 9 러닝머신러닝 2019-01-10 0
95233 일반 내일 쓸 강좌(일 수도 잇고 아닐 수도 잇는거) 차렷충아닌사람 2019-01-10 0
95231 일반 묵언차렷충으로 하니까 애들 모자나 씌우고다님 ㅇㅇ 211.226 2019-01-10 0
념글 삭제글 갤러리 랭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