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RChat 마이너 갤러리 저장소

제 목
일반 콜라이더 radius 관련 질문!
글쓴이
ㅇㅇ
추천
0
댓글
8
원본 글 주소
https://gall.dcinside.com/vr/85778
  • 2018-12-27 02:06:00
  • 123.142
							

부스에서 산 아바타 다리가 자꾸 치마를 뚫고나와서 본이랑 콜라이더좀 만져주고 있거든


원인을 보니까 본 radius하고 콜라이더 radius하고 좀 작게? 관절부분만 커버치게 딱 박혀있어서

그 외의 정강이라든가 허벅지로 부비면 뚫고나오는거 같은데


그냥 콜라이더 반경이랑 높이 늘려잡아서 노란색 구체가 다리 전체 덮게 해버리면 되는거 아냐? 

콜라이더 4개 관절에 박는것보단 3개 반경늘려서 커버치는게 퍼포먼스도 더 나을거 같은데 굳이 관절에만 딱딱 맞추는 이유가 있는지 궁금함.


그리고 위의 경우에는 콜라이더 크기를 올리는게 좋을까? 아님 본 반경을 키우는게 좋을까

배운지 얼마 안되어서 결과만 알지 원리를 아직 잘 몰라서 이것저것 해보는 중인데 최적화 관련은 ㄹㅇ 알못이라


센빠이님들의 조언을 받고시픈거시야요

ㅇㅇ 다이나믹본 관련이 맞는거지? 다이나믹본이라는 전제하에 대충 씨부릴게 다리쪽 콜라이더는 대충 다리보다 약간 작게해주고 hip에다가도 콜라이더 하나 비슷하게 박아주면 편함. 왜냐하면 치마 맨 윗부분만 넘어가도 전부 넘어가지거든. 그러니까 hip에다가도 박아서 방지하는거 그리고 치마는 대충 0.0002정도에서 너무크다 싶으면 0.00019 이딴식으로 220.88 2018.12.27 02:18:45
ㅇㅇ 줄여나가거나 크게 해주면됨. 나는 귀찮아서 0.00025로 통일함 220.88 2018.12.27 02:19:14
ㅇㅇ 다이나믹 본 맞음! 감사해용 바로 해ㅂㅁ 123.142 2018.12.27 02:32:11
ㅇㅇ 근데 콜라이더 다리보다 약간 작게 해주는 이유가 젤 궁금함 123.142 2018.12.27 02:32:34
ㅇㅇ 이게 다른게 아니라 콜라이더 반경이 작아지면 상대적으로 많이 박아야 하잖아 다리가 원통형이라 ㅇㅇ.. 123.142 2018.12.27 02:32:52
ㅇㅇ 내 방식이라 다른사람은 또 다를 수 있긴한데, 내가 이리하는 이유는 치마는 일단 값을 좀 줘야 덜뚫리는거고, 그 상태에서 다리랑 궁디짝에 콜라이더를 좀 크게주니 치마가 원형을 잃고 펑퍼짐해지더라고. 그래서 그러는거. 220.88 2018.12.27 02:36:41
ㅇㅇ ㄴㄴ 그럴필요도 딱히 없는게 치마가 드럽게 길지않는 이상 콜라이더 하나(구 2개)로 충분히 해결대드라 220.88 2018.12.27 02:37:30
ㅇㅇ 알려줘서 땡큐! 큰도움이됐엉! 123.142 2018.12.27 02:41:02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추천
96219 일반 모델링 과외험 7 ㅇㅇ 117.111 2019-01-12 1
96217 일반 오늘 태보는 23:00 7 아스테리 2019-01-12 1
96216 일반 부정부정 교류회 열면올꺼임?? 3 JinSilly 2019-01-12 0
96215 일반 티비가 안온다 슈발~~~ 2 읭읭이 2019-01-12 0
96214 일반 아 심심하다 5 cv52468 119.195 2019-01-12 5
96212 일반 월드에 10명이상 넘어가면 렉 존나 걸리는데 2 Demona♬ 2019-01-12 0
96211 일반 쉐이프키 다 깨졌네 2 yooo 110.76 2019-01-12 0
96209 일반 내가 과몰입못하는이유가 이써꾼 1 읭읭이 2019-01-12 0
96208 일반 마론 산사람? ㅇㅇ 175.223 2019-01-12 0
96207 일반 왜 최근에 이 갤러리 사진은 엑박으로 뜨냐 3 극성 2019-01-12 0
96206 일반 골드베리 선택한건 정답이었다. 4 yooo 110.76 2019-01-12 0
96205 일반 이거 설정 뭐냐? 8 sapphier 2019-01-12 0
96203 일반 개념글에 과몰입테스트 했다던 갤럼아 3 글자 2019-01-12 0
96202 일반 베가64 쓰는 갤럼있냐 11 검은연 2019-01-12 0
96201 일반 밥도 다 먹었겠다 골드베리 살펴볼까 했는데 3 yooo 110.76 2019-01-12 0
96200 질문 유니티 본 설정 질문있습니다 4 ㅇㅇ 125.191 2019-01-12 0
96199 일반 이거 반갈죽어케해? 3 211.52 2019-01-12 0
96198 일반 브얄갤특) 2 차렷충아닌사람 2019-01-12 0
96197 일반 과몰입못하는씹아싸특징 3 되지련 2019-01-12 0
96196 일반 mr대신 oculus 사면 장점이 뭐냐?? 4 ㅇㅇ 14.55 2019-01-12 0
96195 일반 님덜 이걸 뭐라고함 ㅋㅋ? 3 ㅇㅇ 27.117 2019-01-12 0
96194 일반 무선킷은 스페이스 무브 안돼? 5 엘에르엘 2019-01-12 0
96192 일반 지금 마작할 갤럼 있니? ㅇㅇ 211.222 2019-01-12 0
96191 일반 심심한데 H방 썰이라도 좀 풀어봐라 6 yooo 110.76 2019-01-12 0
96190 일반 와 MR은 충전지같은거 써야하는구나 ㄷㄷ 6 ㅇㅇ 175.223 2019-01-12 0
96189 일반 건전지 왔당! 7 파라카 2019-01-12 0
96188 일반 공차 너무비싼것입니더... 8 liar 2019-01-12 0
96187 일반 킷슈 쉐이더 어떤게좋을까 ? 추천좀 해주라 12 마요네즈 2019-01-12 0
96186 일반 받은 파일을 확인하는 버릇을 들입시다. 6 yooo 110.76 2019-01-12 0
96185 일반 콤퓨타 전기 먹는건 존나 처먹는데숭 4 읭읭이 2019-01-12 0
96184 일반 호에에에에엥 4 Huntere 2019-01-12 1
96183 일반 기본 눕는 자세 변경하는 법좀 알려줘 ㅜㅠ 1 ㅇㅇ 220.74 2019-01-12 0
96182 일반 파티클 충돌 판정 1 ㅇㅇ 125.180 2019-01-12 0
96181 일반 가까이 붙으면 부담스러움 3 리쿠 220.73 2019-01-12 0
96180 일반 여자친구가 뭔데 씹떢썌끼야 3 ㅇㅇ 39.123 2019-01-12 0
96178 일반 친구가 뭔데 씹떢새끼들아 5 123 121.155 2019-01-12 0
96177 일반 비트세이버 아바타 혹시 퍼블릭인가 1 ㅇㅇ 125.180 2019-01-12 0
96176 일반 사건사고가 끊이질 않네ㅋㅋ 이새끼들 또 사고침ㅋㅋㅋㅋ 3 ㅇㅇ 175.223 2019-01-12 20
96175 일반 바이브 직구로 구매하면 얼마임? 2 ㅇㅇ 182.225 2019-01-12 0
96173 일반 아니 진짜 웨이트페인팅 못해먹것네 4 yooo 124.197 2019-01-12 0
념글 삭제글 갤러리 랭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