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RChat 마이너 갤러리 저장소

제 목
일반 콜라이더 radius 관련 질문!
글쓴이
ㅇㅇ
추천
0
댓글
8
원본 글 주소
https://gall.dcinside.com/vr/85778
  • 2018-12-27 02:06:00
  • 123.142
							

부스에서 산 아바타 다리가 자꾸 치마를 뚫고나와서 본이랑 콜라이더좀 만져주고 있거든


원인을 보니까 본 radius하고 콜라이더 radius하고 좀 작게? 관절부분만 커버치게 딱 박혀있어서

그 외의 정강이라든가 허벅지로 부비면 뚫고나오는거 같은데


그냥 콜라이더 반경이랑 높이 늘려잡아서 노란색 구체가 다리 전체 덮게 해버리면 되는거 아냐? 

콜라이더 4개 관절에 박는것보단 3개 반경늘려서 커버치는게 퍼포먼스도 더 나을거 같은데 굳이 관절에만 딱딱 맞추는 이유가 있는지 궁금함.


그리고 위의 경우에는 콜라이더 크기를 올리는게 좋을까? 아님 본 반경을 키우는게 좋을까

배운지 얼마 안되어서 결과만 알지 원리를 아직 잘 몰라서 이것저것 해보는 중인데 최적화 관련은 ㄹㅇ 알못이라


센빠이님들의 조언을 받고시픈거시야요

ㅇㅇ 다이나믹본 관련이 맞는거지? 다이나믹본이라는 전제하에 대충 씨부릴게 다리쪽 콜라이더는 대충 다리보다 약간 작게해주고 hip에다가도 콜라이더 하나 비슷하게 박아주면 편함. 왜냐하면 치마 맨 윗부분만 넘어가도 전부 넘어가지거든. 그러니까 hip에다가도 박아서 방지하는거 그리고 치마는 대충 0.0002정도에서 너무크다 싶으면 0.00019 이딴식으로 220.88 2018.12.27 02:18:45
ㅇㅇ 줄여나가거나 크게 해주면됨. 나는 귀찮아서 0.00025로 통일함 220.88 2018.12.27 02:19:14
ㅇㅇ 다이나믹 본 맞음! 감사해용 바로 해ㅂㅁ 123.142 2018.12.27 02:32:11
ㅇㅇ 근데 콜라이더 다리보다 약간 작게 해주는 이유가 젤 궁금함 123.142 2018.12.27 02:32:34
ㅇㅇ 이게 다른게 아니라 콜라이더 반경이 작아지면 상대적으로 많이 박아야 하잖아 다리가 원통형이라 ㅇㅇ.. 123.142 2018.12.27 02:32:52
ㅇㅇ 내 방식이라 다른사람은 또 다를 수 있긴한데, 내가 이리하는 이유는 치마는 일단 값을 좀 줘야 덜뚫리는거고, 그 상태에서 다리랑 궁디짝에 콜라이더를 좀 크게주니 치마가 원형을 잃고 펑퍼짐해지더라고. 그래서 그러는거. 220.88 2018.12.27 02:36:41
ㅇㅇ ㄴㄴ 그럴필요도 딱히 없는게 치마가 드럽게 길지않는 이상 콜라이더 하나(구 2개)로 충분히 해결대드라 220.88 2018.12.27 02:37:30
ㅇㅇ 알려줘서 땡큐! 큰도움이됐엉! 123.142 2018.12.27 02:41:02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추천
96813 일반 나도 그룹들어가고싶읍니다 읭읭이 2019-01-13 0
96812 일반 그새끼 그그룹들 꺼져라 1 ㅇㅇ 1.249 2019-01-13 0
96811 일반 근데 현갤주도 지금좆목그룹인데 왜이건아무말없냐? 2 ㅇㅇ 39.7 2019-01-13 2
96810 일반 싸우지말고 야노해 야노 yooo 61.105 2019-01-13 0
96809 일반 전갤주 근황 2 ㅇㅇ 182.231 2019-01-13 0
96808 일반 마 완장도 사람이야 사람 ㄹㅇㄴ 223.33 2019-01-13 0
96807 일반 지금갤주는 사리고있는거냐그럼 ㅇㅇ 39.7 2019-01-13 0
96806 일반 지금 주딱이는 건전지가 아니지 8 읭읭이 2019-01-13 2
96804 일반 고여버리니까 1 ㅇㅇ 223.33 2019-01-13 0
96803 일반 전갤주도 좀 불쌍하지 않냐? 1 ㅇㅇ 2019-01-13 0
96802 일반 주황색 보라색 조건이 머야 6 기타빌런 2019-01-13 0
96801 일반 전갤주는 이 갤 운영하면서, 상처받고 떠난걸로하자 10 검은연 2019-01-13 1
96800 일반 오늘 일본어로 말하는 사람들을 만났는데 2 ㅇㄴ 211.210 2019-01-13 0
96799 일반 데스건날리고 다니다가 밴ㅋㅋㅋ ㅇㅇ 223.39 2019-01-13 0
96798 일반 재밋는글싸도 병신씹선비마냥 대응하니까 병신만남지 4 ㅇㅇ 39.7 2019-01-13 2
96796 질문 이거 개인 아바타 쓰는조건 보니깐 이거던데... 6 raze808 2019-01-13 0
96795 일반 디씨 부끄러워 좀 병신같은 밈 같애요 5 ㅇㅇ 211.184 2019-01-13 0
96794 일반 vr로 브알챗이 안켜져ㅠㅠㅠ ㅇㅇ 219.254 2019-01-13 0
96793 일반 검은..몸으로 되어있다 3 ㅇㅇ 61.83 2019-01-13 2
96791 일반 LOD그룹 설정 개같네 진짜 2 검은연 2019-01-13 0
96790 일반 방금 신사에서 디시부끄러 소리 들었다 ㅇㅇ 2019-01-13 0
96789 일반 너 약간 습관적으로 귀여운 척을 하더라 3 ㅇㅇ 211.184 2019-01-13 0
96788 질문 이런건 어떻게 해? 4 2019-01-13 0
96787 일반 이치고 이 정채불명의 본은 뭐야 3 카디아. 2019-01-13 0
96786 일반 외쿡 친구들도 간혹보면 liar 2019-01-13 0
96785 일반 hp mr 중고 20 6 서클 2019-01-13 0
96784 일반 이쯤에서 갤주둘 과거를 알아보자 6 ㅇㅇ 39.7 2019-01-13 3
96783 일반 일본친구들 포테치 거리는거 너무 귀엽다 1 ㅇㅇ 2019-01-13 0
96781 질문 그럼 바이브 풀트랑 오큘 + 놀로랑 차이점이 뭐임 6 ㅇㅇ 59.30 2019-01-13 0
96780 일반 요즘 갤 왜이래요 6 etap 223.39 2019-01-13 0
96778 일반 댄스러시방 만드는 중 3 Limecat 27.35 2019-01-13 3
96776 일반 에이 조용하다 3 liar 2019-01-13 0
96773 일반 그래서 지금 글리젠 상태 2 냐르 2019-01-13 0
96772 일반 오랜만에 갤평화로우니까 그래도 좋은거같다 ㅇㅇ 39.7 2019-01-13 2
96771 일반 아싸가 되면 싸울일도 없는데 3 초보자아 2019-01-13 0
96770 일반 갤의 중심을 지키는건 1 ㅇㅇ 175.223 2019-01-13 0
96769 일반 오큘러스 + 놀로가 낫냐 MR + 놀로가 낫냐 5 ㅇㅇ 59.30 2019-01-13 0
96767 일반 유동임? 2 읭읭이 2019-01-13 0
96765 일반 전갤주가 현명했던거같다 3 ㅇㅇ 125.180 2019-01-13 0
96764 일반 ㄱㅅ 다운받았다 ㅇㅇ 2019-01-13 0
념글 삭제글 갤러리 랭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