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RChat 마이너 갤러리 저장소

제 목
일반 콜라이더 radius 관련 질문!
글쓴이
ㅇㅇ
추천
0
댓글
8
원본 글 주소
https://gall.dcinside.com/vr/85778
  • 2018-12-27 02:06:00
  • 123.142
							

부스에서 산 아바타 다리가 자꾸 치마를 뚫고나와서 본이랑 콜라이더좀 만져주고 있거든


원인을 보니까 본 radius하고 콜라이더 radius하고 좀 작게? 관절부분만 커버치게 딱 박혀있어서

그 외의 정강이라든가 허벅지로 부비면 뚫고나오는거 같은데


그냥 콜라이더 반경이랑 높이 늘려잡아서 노란색 구체가 다리 전체 덮게 해버리면 되는거 아냐? 

콜라이더 4개 관절에 박는것보단 3개 반경늘려서 커버치는게 퍼포먼스도 더 나을거 같은데 굳이 관절에만 딱딱 맞추는 이유가 있는지 궁금함.


그리고 위의 경우에는 콜라이더 크기를 올리는게 좋을까? 아님 본 반경을 키우는게 좋을까

배운지 얼마 안되어서 결과만 알지 원리를 아직 잘 몰라서 이것저것 해보는 중인데 최적화 관련은 ㄹㅇ 알못이라


센빠이님들의 조언을 받고시픈거시야요

ㅇㅇ 다이나믹본 관련이 맞는거지? 다이나믹본이라는 전제하에 대충 씨부릴게 다리쪽 콜라이더는 대충 다리보다 약간 작게해주고 hip에다가도 콜라이더 하나 비슷하게 박아주면 편함. 왜냐하면 치마 맨 윗부분만 넘어가도 전부 넘어가지거든. 그러니까 hip에다가도 박아서 방지하는거 그리고 치마는 대충 0.0002정도에서 너무크다 싶으면 0.00019 이딴식으로 220.88 2018.12.27 02:18:45
ㅇㅇ 줄여나가거나 크게 해주면됨. 나는 귀찮아서 0.00025로 통일함 220.88 2018.12.27 02:19:14
ㅇㅇ 다이나믹 본 맞음! 감사해용 바로 해ㅂㅁ 123.142 2018.12.27 02:32:11
ㅇㅇ 근데 콜라이더 다리보다 약간 작게 해주는 이유가 젤 궁금함 123.142 2018.12.27 02:32:34
ㅇㅇ 이게 다른게 아니라 콜라이더 반경이 작아지면 상대적으로 많이 박아야 하잖아 다리가 원통형이라 ㅇㅇ.. 123.142 2018.12.27 02:32:52
ㅇㅇ 내 방식이라 다른사람은 또 다를 수 있긴한데, 내가 이리하는 이유는 치마는 일단 값을 좀 줘야 덜뚫리는거고, 그 상태에서 다리랑 궁디짝에 콜라이더를 좀 크게주니 치마가 원형을 잃고 펑퍼짐해지더라고. 그래서 그러는거. 220.88 2018.12.27 02:36:41
ㅇㅇ ㄴㄴ 그럴필요도 딱히 없는게 치마가 드럽게 길지않는 이상 콜라이더 하나(구 2개)로 충분히 해결대드라 220.88 2018.12.27 02:37:30
ㅇㅇ 알려줘서 땡큐! 큰도움이됐엉! 123.142 2018.12.27 02:41:02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추천
101996 일반 맨발 특징 vs 스타킹 특징 6 ㅇㅇ 211.36 2019-01-23 1
101994 일반 오늘의 점심 마늘보쌈정식 26 아라이상 2019-01-23 2
101993 일반 요즘 JK 샤로가 유행이라며?? 3 녹차우유조아 2019-01-23 1
101992 일반 마테리얼 어디갔냐 4 밥카기전문셰프 2019-01-23 0
101991 일반 아바타 만들다가 유니티가 거부하길래 뭐지했는데 이거 어떻게함 5 ㅇㅇ 58.238 2019-01-23 0
101990 일반 댕기머리 소스는 어디서 구하는겨; 1 ㅇㅇ 211.44 2019-01-23 0
101988 일반 커미션 하다보면 젤 많이 느끼는게 2 JinSilly 2019-01-23 0
101987 일반 서울에 VR챗 할 수 있는 카페 없냐? 3 가시비 2019-01-23 0
101986 일반 맨발이 유행인가... 10 Chagabi 2019-01-23 0
101985 일반 점심으로 미코먹을 갤럼있어? 9 xc 121.177 2019-01-23 0
101984 일반 그머냐 뽀뽀할때 시야문제가 있는데 3 Sult 2019-01-23 0
101982 일반 최근에 라무네 업로드 해본사람 있음?? 5 JinSilly 2019-01-23 0
101981 일반 갤주랑 부갤주들 다살아는있냐 4 ㅇㅇ 175.223 2019-01-23 1
101980 일반 h방이 모야 7 ㅇㅇ 125.132 2019-01-23 0
101979 일반 Vr chat SDK 메뉴 뭐냐 3 밥카기전문셰프 2019-01-23 0
101978 일반 요새 플레이 스페이스 무버 쓸때 바이브 카메라 작동함? 1 ㅇㅇ 117.111 2019-01-23 0
101977 질문 상어옷 입은 페럿... 5 친절함 175.201 2019-01-23 0
101976 일반 장염일땐 뭘 먹어야해요? 17 ㅇㅇ 2019-01-23 0
101975 일반 내일은 라무네 뚜따관련 강좌써야지 5 JinSilly 2019-01-23 1
101974 일반 어제만든 아바타를 봣더니 안이쁜거가틈 14 차렷충아닌사람 2019-01-23 0
101973 일반 라무네 샀는데 쉐이프키 어딨는거야 4 xc 121.177 2019-01-23 0
101971 일반 일단 오큘혼종은 캘리 0.6b버전되고부터 2 하벤하이드 2019-01-23 0
101970 일반 갸우뚱 줌쉐이더 7 Red.Coco 2019-01-23 0
101969 일반 잏힣 1 김월향씨 2019-01-23 1
101968 일반 집 천장이 낮으니까 불편하더라 8 ∩(>ヮ<)q 2019-01-23 0
101967 질문 걸어다니는 건 정상인 떼껄룩 15 AnoNatsu 2019-01-23 0
101966 일반 어제도 그렇고 날아다니는 왕왕이 2 liar 2019-01-23 0
101965 질문 바이브 자꾸 녹색 격자 벽이 시야에 보이는데 5 ㅇㅇ 211.36 2019-01-23 0
101964 일반 트래커 좋네 8 Sult 2019-01-23 0
101963 일반 뭔가 초대가 오더니 3 TrustedUser 2019-01-23 0
101962 일반 아바타들을 보면 느끼는건데 2 ㅇㅇ 117.111 2019-01-23 0
101961 일반 아 눈썹 또 사라졌어 3 2019-01-23 0
101960 질문 시야는 확실히 오큘러스가 젤넓은듯 2 ㅇㅇ 211.36 2019-01-23 0
101959 일반 샤로가 귀여운게 아닙니다 5 ㅇㅇ 220.124 2019-01-23 1
101958 강좌/정보 강좌) 발자국 파티클 넣는법 7 JinSilly 2019-01-23 16
101957 일반 파이맥스가 정말좋긴한데 ㅇㅇ 117.111 2019-01-23 0
101956 일반 베이스스테이션이랑 트래스커삼 3 로템 2019-01-23 0
101955 일반 캐릭터 커졋다 작아졌다 하는법점 2 친절함 175.201 2019-01-23 0
101954 일반 여튼 샤로해 6 하벤하이드 2019-01-23 0
101953 일반 바이브 헤드셋 코쪽으로 밖 보이니까 좋은거같음 6 ∩(>ヮ<)q 2019-01-23 0
념글 삭제글 갤러리 랭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