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RChat 마이너 갤러리 저장소

제 목
일반 MR&nolo VS 바이브 풀트 간단 비교 (개인적인 사견 다수)
글쓴이
검은자까
추천
16
댓글
8
원본 글 주소
https://gall.dcinside.com/vr/85539
  • 2018-12-26 08:40:44
							


가끔 놀로 이야기가 나오길래

MR과 nolo 혼종을 약 2달간 경험한 유저로서 장단점을 말씀 드려요.

놀로로 넘어가고자 하는 분이나, 놀로인데 바이브 풀트로 가고자 하는 분은 참고했으면 좋겠어요.




<장점>

- 말도 안되게 가격이 쌈

- 신품 기준으로 MR&놀로 풀셋이 약 45만원 수준이라면 바이브 풀트는 약 120만원 수준

(바이브 트래커 3개 사는 가격으로 MR&놀로 풀 셋 구비 가능)


<단점>

- MR의 고질병인 손 동작의 한계

- 허리or다리가 가끔씩 틀어짐

(조만간 신규 펌웨어 or Drive4VR 신버전으로 해결할 수도 있다고는 하는데 아직은 현재 진행형)

- 허리의 유선이 생각 이상으로 동작에 영향을 줌

- 발 동작이 바이브 트래커에 비해 뻣뻣함

(무릎이 자연스럽게 굽혀지지 않고 나무통 마냥 뻣뻣히 움직임)

- 발 동작을 따라붙는 속도가 바이브 트래커보다 매우 느린 편


<참고 영상>

- 아래 영상은 MR&nolo랑 바이브풀트로 각 각 영상 남긴 거 참고하시라고 올릴게요.


- MR & nolo Take on me

검은색 머리카락 갸루 라무네




- 바이브풀트 Take on me




- MR & nolo Can't hold us

검은색 머리카락 갸루 라무네



- 바이브 풀트 Can't hold us

흰머리 라무네



- MR & nolo New Rules

흰머리 브릿지 라무네




- 바이브 풀트


클린한무플방지위원장 안녕하십니까? 댓글이없는곳에 번개처럼 나타나는 무플방지위원회입니다. 귀하의 말씀에 댓글이 없어 기분이 불쾌하실 것 같아 무플방지위원회에서 찾아드렸습니다. 저희 무플방지위원회는 언제나 함께합니다. 오늘도 좋은하루 되시길 기원하면서 댓글입력하고갑니다.^^ -무플방지위원장- (。・ω・。)つ━☆・*。 ⊂   ノ    ・゜+. しーJ   °。+ *´¨ 2018.12.26 08:44:27
검은자까 2018.12.26 09:23:54
ㅇㅇ 넌 ㅆ빨 ㄹㅇ 꾸준하닼ㅋㅋㅋㅋㅋㅋㅋ 175.196 2018.12.26 10:13:10
하거 2018.12.26 11:17:14
ㅇㅇ 정성추 - dc App 110.70 2018.12.26 15:47:34
쎾쓔!!! 2018.12.26 15:52:25
『』 개추 크레용 2018.12.26 16:30:13
ㅇㅇ 커엽추 ㅋㅋㅋ - dc App 211.36 2018.12.26 20:38:49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추천
92144 질문 영잘알들아, 이렇게 쓰면 판매자가 이해할까? 3 적쥐 2019-01-06 0
92143 일반 lets just zzz #82960 3 ㅎㅇ 221.164 2019-01-06 1
92142 질문 본 없는 옷 입히려면 웨이트 다 칠해줘야되용? 2 디씨해파리5년차 211.195 2019-01-06 0
92141 일반 너네가 원하는 과몰입글 2 ㅇㅇ 211.237 2019-01-06 1
92140 일반 씨발 지금 과몰입 글 써도 되냐 4 JinSilly 2019-01-06 0
92139 일반 당신의 마운틴듀 초콜릿으로 대체되었다 1 아카프론 2019-01-06 0
92138 일반 just zzz갤에 모여서 그거 할분 있음? 7 ㅎㅇ 221.164 2019-01-06 0
92137 질문 ㅇㅣ거 제값주고사면 호구? 6 ㅇㅇ 175.208 2019-01-06 0
92135 일반 아 겨우 성공했다 2 아스테리 2019-01-06 1
92134 일반 스탠드산게 벽애 못박아야된대서... ㅇㅇ 211.246 2019-01-06 0
92133 일반 이번에 사서 텍스쳐변경한건데 8 Dochi 2019-01-06 1
92131 일반 베트남 도착 생존신고합니다! 9 마보로시 2019-01-06 0
92130 일반 마작 너무 재밌어.... 1 ㅇㅇ 2019-01-06 0
92129 일반 나나치끼리 핥는거 3 ゆん 2019-01-06 2
92125 일반 난 내가 3D 멀미가 심한걸 알고있었는데 1 ㅇㅇ 128.134 2019-01-06 0
92124 일반 님들 근데여 모델들 4 ㅇㅇ 128.134 2019-01-06 0
92122 일반 h방에서 처음 만난 사람 7 shiro 2019-01-06 0
92121 일반 h하려면 어디로가야되? 1 ㅇㅅㄴ 223.38 2019-01-06 0
92120 일반 공홈 주문서 나왔어 11 ㅇㅇ 211.246 2019-01-06 0
92119 일반 안경때문에 오큘 쓰고벗기 불편하네 2 ㅇㅇ 118.217 2019-01-06 0
92118 일반 4컷만화 ) 뉴들박 하기 좋은날 6 아카프론 2019-01-06 16
92117 질문 아니 왜 계속 뜨는데 6 킹물범 2019-01-06 0
92116 일반 영어잘하는사람 나 좀 도와줄수있을까.. 10 적쥐 2019-01-06 0
92115 일반 오디오 스트랩 필구인가요? 3 레몬무 2019-01-06 0
92113 일반 오디오스트렙 정확히 기능이 뭐야? 9 ㅇㅇ 211.246 2019-01-06 0
92112 일반 흥갤 36위 미쳤ㅋㅋㅋㅋㅋㅋ 4 냐르 2019-01-06 0
92111 일반 블랜더 갤러리도잇내 1 강나다 2019-01-06 0
92110 일반 다리나 허리까지 움직일생각없으면 14 liar 124.53 2019-01-06 0
92109 일반 묵언 차렷한테 선물 받음 1 ㅇㅇ 1.177 2019-01-06 4
92108 일반 이렇게 사면 문제없는거지? 13 ㅇㅇ 211.246 2019-01-06 0
92107 일반 이거 왜이럼 5 Alex7756 2019-01-06 0
92106 질문 이거 계정 따로 만들었는데 6 킹물범 2019-01-06 0
92105 일반 HP MR 좋은데 왜 다들 안좋다고 선동함? 2 으ㅡ음 2019-01-06 12
92104 일반 브알챗 현탐씨게온다 5 Squ4d 2019-01-06 0
92103 질문 후 wmr 추천좀 해주실분ㅠㅠ 8 ㅇㅇ 175.208 2019-01-06 0
92102 일반 htc바이브랑 트래커 사면 되는거야? 10 ㅇㅇ 211.246 2019-01-06 0
92101 질문 이거 사면 설마 헤드기어만 와? 5 ㅇㅇ 175.208 2019-01-06 0
92100 일반 (움짤 4장) 너희... 골반 좋아해? 4 Soran12 2019-01-06 3
92099 질문 이거 왜 뜨는거임?? 5 킹물범 2019-01-06 0
92098 강좌/정보 소리 넣는 방법 ㅇ 1 chunsia 2019-01-06 3
념글 삭제글 갤러리 랭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