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RChat 마이너 갤러리 저장소

제 목
일반 MR&nolo VS 바이브 풀트 간단 비교 (개인적인 사견 다수)
글쓴이
검은자까
추천
16
댓글
8
원본 글 주소
https://gall.dcinside.com/vr/85539
  • 2018-12-26 08:40:44
							


가끔 놀로 이야기가 나오길래

MR과 nolo 혼종을 약 2달간 경험한 유저로서 장단점을 말씀 드려요.

놀로로 넘어가고자 하는 분이나, 놀로인데 바이브 풀트로 가고자 하는 분은 참고했으면 좋겠어요.




<장점>

- 말도 안되게 가격이 쌈

- 신품 기준으로 MR&놀로 풀셋이 약 45만원 수준이라면 바이브 풀트는 약 120만원 수준

(바이브 트래커 3개 사는 가격으로 MR&놀로 풀 셋 구비 가능)


<단점>

- MR의 고질병인 손 동작의 한계

- 허리or다리가 가끔씩 틀어짐

(조만간 신규 펌웨어 or Drive4VR 신버전으로 해결할 수도 있다고는 하는데 아직은 현재 진행형)

- 허리의 유선이 생각 이상으로 동작에 영향을 줌

- 발 동작이 바이브 트래커에 비해 뻣뻣함

(무릎이 자연스럽게 굽혀지지 않고 나무통 마냥 뻣뻣히 움직임)

- 발 동작을 따라붙는 속도가 바이브 트래커보다 매우 느린 편


<참고 영상>

- 아래 영상은 MR&nolo랑 바이브풀트로 각 각 영상 남긴 거 참고하시라고 올릴게요.


- MR & nolo Take on me

검은색 머리카락 갸루 라무네




- 바이브풀트 Take on me




- MR & nolo Can't hold us

검은색 머리카락 갸루 라무네



- 바이브 풀트 Can't hold us

흰머리 라무네



- MR & nolo New Rules

흰머리 브릿지 라무네




- 바이브 풀트


클린한무플방지위원장 안녕하십니까? 댓글이없는곳에 번개처럼 나타나는 무플방지위원회입니다. 귀하의 말씀에 댓글이 없어 기분이 불쾌하실 것 같아 무플방지위원회에서 찾아드렸습니다. 저희 무플방지위원회는 언제나 함께합니다. 오늘도 좋은하루 되시길 기원하면서 댓글입력하고갑니다.^^ -무플방지위원장- (。・ω・。)つ━☆・*。 ⊂   ノ    ・゜+. しーJ   °。+ *´¨ 2018.12.26 08:44:27
검은자까 2018.12.26 09:23:54
ㅇㅇ 넌 ㅆ빨 ㄹㅇ 꾸준하닼ㅋㅋㅋㅋㅋㅋㅋ 175.196 2018.12.26 10:13:10
하거 2018.12.26 11:17:14
ㅇㅇ 정성추 - dc App 110.70 2018.12.26 15:47:34
쎾쓔!!! 2018.12.26 15:52:25
『』 개추 크레용 2018.12.26 16:30:13
ㅇㅇ 커엽추 ㅋㅋㅋ - dc App 211.36 2018.12.26 20:38:49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추천
88298 일반 얘한테 물어볼까 1 fiiter 2018-12-31 0
88297 일반 나는 개똥벌레~ 꼬추박사 2018-12-31 0
88296 일반 아 쒸 치킨시키기 애매하네 1 RMellon 2018-12-31 0
88295 일반 갤접음 월의야야 2018-12-31 0
88294 일반 좋아 이제나도 그 수식어를 뗏다 4 fiiter 2018-12-31 0
88293 일반 텍스쳐 공유 (빤짝이) 3 chunsia 218.146 2018-12-31 11
88292 일반 같이 연말 뉴스 볼사라암 6 으ㅡ음 2018-12-31 0
88291 일반 핑크탈출 문제 이거풀수있음? 3 pp 2018-12-31 1
88290 일반 마지막으로 올해 VRChat 갤러리 레전드 ㅋㅋㅋ.jpg 13 GEORGIA 2018-12-31 37
88289 일반 모델링 괜찮은 발 없을까 ㅇㅇ 203.194 2018-12-31 0
88288 일반 새해다짐 같은거 하냐 4 DDos 2018-12-31 0
88287 일반 결국 올해도 거의 다 가는구나 2 GEORGIA 2018-12-31 2
88286 일반 람쥐 사쿠라한테 뚜따했냔 질문 많아서 2 백당 2018-12-31 1
88285 VRC일기 오늘 찍은 사진 3 후라이드맛치킨 2018-12-31 0
88284 일반 아무리생각해도 똥먹는게 211.52 2018-12-31 1
88283 일반 픽스드조인트- 프리즈로테써서 시선 따라가는 대공포 만들려했는데 검은연 2018-12-31 0
88282 일반 손가락 어캐움직여요.. 2 fiiter 2018-12-31 0
88281 일반 사쿠라 별눈 텍스쳐 공유 9 GEORGIA 2018-12-31 11
88280 일반 전에 데스건 반사된다고 뭔일있었잖아 2 사호 2018-12-31 0
88279 일반 지웠다가 재설치하려는데 C드라이브를 왜 못찾냐 이거 2 ㅇㅇ 124.51 2018-12-31 0
88278 일반 뉴비 1000시간 찍음 6 너랑안놀거야 2018-12-31 0
88277 일반 진짜 이갤이 제일 착한사람들이 많음 4 우묘 222.103 2018-12-31 0
88276 일반 너무무섭다... 3 fiiter 2018-12-31 0
88275 강좌/정보 [강좌#19] 의자 추가, 앉기 자세 변경하기 4 5upporter 2018-12-31 23
88274 강좌/정보 저거 텍스쳐 어떻게 만들엇는지 알려줄게 3 chunsia 2018-12-31 1
88273 질문 브랄챗 하려는데 글카 브가렘 높은거 사면됨? 1 ㅇㅇ 223.38 2018-12-31 0
88272 강좌/정보 이런 택스쳐 만드는법 8 카디아. 2018-12-31 22
88271 일반 퍄퍄 오늘 흰딱 5명이랑 같이놀았다 1 블프 2018-12-31 0
88270 질문 님들 i7-3770k에 1060이면 바이버 비트세이버 렉없이 가능? 3 ㅇㅇ 211.104 2018-12-31 0
88269 일반 난 뉴비가 좋다 1 뉴비 222.102 2018-12-31 0
88268 일반 이거 vrc 짤 작가누구임? 2 ㅇㅇ 112.151 2018-12-31 0
88267 일반 라무네 별눈에 영감받아서 사쿠라 눈 뚜따했는데 어떰? 8 GEORGIA 2018-12-31 0
88266 일반 연말이라고 주변에 노미카이가 많네 2 JJY 2018-12-31 0
88265 일반 나도 밀리터리 아바타 더 만들고 싶은데 원하는 모델이 찾기 힘드네 6 긴긴 2018-12-31 0
88264 일반 자킹월드 어떻게 가야함??? 2 ㅇㅇ 175.212 2018-12-31 0
88263 일반 만약 내가 필드전투맵 만들게 되면 꼭 꼭 바닥텍스쳐로 위장복 만들어야지 4 검은연 2018-12-31 0
88262 일반 오늘 그 갤럼 연병장에 보이던데 5 DavidJ 2018-12-31 7
88261 일반 vr로 유투브보는패널에 어케복사붙여넣기함? 1 ㅇㅇ 160.13 2018-12-31 0
88260 일반 이세카이 에서 일어나니 내가 씹튜버라고? 7 ㅇㅇ 59.28 2018-12-31 7
88259 일반 살면서 제일 어이 없었던 인종차별 7 DavidJ 2018-12-31 1
념글 삭제글 갤러리 랭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