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RChat 마이너 갤러리 저장소

제 목
일반 MR&nolo VS 바이브 풀트 간단 비교 (개인적인 사견 다수)
글쓴이
검은자까
추천
16
댓글
8
원본 글 주소
https://gall.dcinside.com/vr/85539
  • 2018-12-26 08:40:44
							


가끔 놀로 이야기가 나오길래

MR과 nolo 혼종을 약 2달간 경험한 유저로서 장단점을 말씀 드려요.

놀로로 넘어가고자 하는 분이나, 놀로인데 바이브 풀트로 가고자 하는 분은 참고했으면 좋겠어요.




<장점>

- 말도 안되게 가격이 쌈

- 신품 기준으로 MR&놀로 풀셋이 약 45만원 수준이라면 바이브 풀트는 약 120만원 수준

(바이브 트래커 3개 사는 가격으로 MR&놀로 풀 셋 구비 가능)


<단점>

- MR의 고질병인 손 동작의 한계

- 허리or다리가 가끔씩 틀어짐

(조만간 신규 펌웨어 or Drive4VR 신버전으로 해결할 수도 있다고는 하는데 아직은 현재 진행형)

- 허리의 유선이 생각 이상으로 동작에 영향을 줌

- 발 동작이 바이브 트래커에 비해 뻣뻣함

(무릎이 자연스럽게 굽혀지지 않고 나무통 마냥 뻣뻣히 움직임)

- 발 동작을 따라붙는 속도가 바이브 트래커보다 매우 느린 편


<참고 영상>

- 아래 영상은 MR&nolo랑 바이브풀트로 각 각 영상 남긴 거 참고하시라고 올릴게요.


- MR & nolo Take on me

검은색 머리카락 갸루 라무네




- 바이브풀트 Take on me




- MR & nolo Can't hold us

검은색 머리카락 갸루 라무네



- 바이브 풀트 Can't hold us

흰머리 라무네



- MR & nolo New Rules

흰머리 브릿지 라무네




- 바이브 풀트


클린한무플방지위원장 안녕하십니까? 댓글이없는곳에 번개처럼 나타나는 무플방지위원회입니다. 귀하의 말씀에 댓글이 없어 기분이 불쾌하실 것 같아 무플방지위원회에서 찾아드렸습니다. 저희 무플방지위원회는 언제나 함께합니다. 오늘도 좋은하루 되시길 기원하면서 댓글입력하고갑니다.^^ -무플방지위원장- (。・ω・。)つ━☆・*。 ⊂   ノ    ・゜+. しーJ   °。+ *´¨ 2018.12.26 08:44:27
검은자까 2018.12.26 09:23:54
ㅇㅇ 넌 ㅆ빨 ㄹㅇ 꾸준하닼ㅋㅋㅋㅋㅋㅋㅋ 175.196 2018.12.26 10:13:10
하거 2018.12.26 11:17:14
ㅇㅇ 정성추 - dc App 110.70 2018.12.26 15:47:34
쎾쓔!!! 2018.12.26 15:52:25
『』 개추 크레용 2018.12.26 16:30:13
ㅇㅇ 커엽추 ㅋㅋㅋ - dc App 211.36 2018.12.26 20:38:49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추천
89119 일반 풀트하면 뭐하냐구요? 1 ㅇㅇ 2019-01-02 0
89118 일반 풀트랙 하면 뭐함? 저댄 말고 41 vrchat 2019-01-02 0
89117 일반 뭐야 일하고왔더니 갤 분위기 적응안되네 3 ㅇㅇ 2019-01-02 0
89116 일반 W자앉기할때 무릎끼리 붙여도. 1 Huntere 2019-01-02 0
89114 일반 예전에 올라갔던 개념글이지만 여자앉기의 현실은 3 GEORGIA 2019-01-02 11
89113 일반 여고생앉기 ...? 초보고양이 2019-01-02 0
89110 일반 여고생 앉기가 도대체 뭐임? 1 우콘쨩 2019-01-02 0
89109 일반 난 여고생앉기하면 걍 다리가 뒤틀리던데 8 쉔가오랜 211.36 2019-01-02 0
89106 일반 여고생 앉기 연습하면 누구나 됨 1 DavidJ 2019-01-02 0
89105 일반 여고생앉기의 비밀은 유연함이아님.. 4 ㅇㅇ 2019-01-02 0
89104 일반 여고생앉기는 선천적인 문제임 5 ㅇㅇ 223.33 2019-01-02 0
89102 일반 여자앉기 연습해서 여성유저한테 도전장 내밀었는데... 4 쉔가오랜 211.36 2019-01-02 0
89100 일반 군대 간 갤럼한테 편지 써줬다 27 DavidJ 2019-01-02 39
89099 일반 H방에 지대한 관심이있습니다 6 ㅇㅇ 2019-01-02 0
89098 일반 이케멘 VS H방러 13 아라이상 2019-01-02 1
89097 일반 오디세이 플러스 사고싶다... 4 ㅇㅇ 110.70 2019-01-02 0
89096 일반 VR로 이케맨 쓰는 사람 찾아가서 DDos 2019-01-02 0
89095 일반 난 H방에 지대한 관심이 있어서 2 yooo 153.163 2019-01-02 0
89094 일반 이케맨 풀트랙은 왜 적은가? 22 GEORGIA 2019-01-02 34
89093 일반 H방 가서 진짜로 H한 짓을 하는 사람이 있을리가 없잖아? 4 우콘쨩 2019-01-02 0
89089 일반 양심고백 H방에서 뉴비 괴롭힐려고 초대하다가 일본인 초대해본적 있음 14 Kcalb02 2019-01-02 0
89088 일반 히로바 이케멘 습격 6 ㅇㅇ 121.190 2019-01-02 11
89087 일반 귀에 본넣을때 웨이트 어케 처리함? 4 쉔가오랜 211.36 2019-01-02 0
89085 일반 어째 파딱 변하니까 더 불타는 일이 많내 2 ㅇㅇ 220.74 2019-01-02 0
89084 일반 나도 완장할수 있음 3 히아기 2019-01-02 0
89083 일반 연말 타종 뉴스보기 교류회때 사실 조금 흥분함 16 GEORGIA 2019-01-02 12
89082 일반 특별히 내가 완장해드림 ㅇㅇ 223.38 2019-01-02 0
89081 일반 일단 완장차서 좋은게 없음 1 ㅇㅇ 125.130 2019-01-02 0
89080 일반 싸우지말고 7 Kcalb02 2019-01-02 0
89079 일반 너네 자꾸 파딱이들 뭐라하는데 13 히읏시읏히읏 2019-01-02 0
89077 일반 자꾸 놀리는 새끼들 이케맨 끼고 찾아간다 10 GEORGIA 2019-01-02 0
89074 일반 과도한 닉언은 내가 계속 삭제하고있었음 6 GEORGIA 2019-01-02 1
89073 일반 나는 너와 친구가 되고싶었어 1 ㅈㅈ 211.36 2019-01-02 1
89071 일반 미코 얼굴에 우콘 표정넣고싶은데 ... 4 차가비 2019-01-02 0
89070 일반 샤로 1.1.2랑 1.2.2 fbx비교 2 ㅇㅇ 59.8 2019-01-02 0
89065 일반 샤로 블렌더로 원래 못불러오나? 병쉰같이되네 빡치게 7 강나다 2019-01-02 0
89064 일반 씹덕갤 완장들은 또라이라는말 취소해라 24 GEORGIA 2019-01-02 0
89063 일반 'ㅅ' 7 ㅇㅇ 223.62 2019-01-02 4
89062 일반 나랑 친하게 지낼 갤럼 이씀? 24 쉔가오랜 211.36 2019-01-02 0
89061 일반 명언집 소장판 공유합니다 1 ㅇㅇ 223.62 2019-01-02 1
념글 삭제글 갤러리 랭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