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RChat 마이너 갤러리 저장소

제 목
일반 MR&nolo VS 바이브 풀트 간단 비교 (개인적인 사견 다수)
글쓴이
검은자까
추천
16
댓글
8
원본 글 주소
https://gall.dcinside.com/vr/85539
  • 2018-12-26 08:40:44
							


가끔 놀로 이야기가 나오길래

MR과 nolo 혼종을 약 2달간 경험한 유저로서 장단점을 말씀 드려요.

놀로로 넘어가고자 하는 분이나, 놀로인데 바이브 풀트로 가고자 하는 분은 참고했으면 좋겠어요.




<장점>

- 말도 안되게 가격이 쌈

- 신품 기준으로 MR&놀로 풀셋이 약 45만원 수준이라면 바이브 풀트는 약 120만원 수준

(바이브 트래커 3개 사는 가격으로 MR&놀로 풀 셋 구비 가능)


<단점>

- MR의 고질병인 손 동작의 한계

- 허리or다리가 가끔씩 틀어짐

(조만간 신규 펌웨어 or Drive4VR 신버전으로 해결할 수도 있다고는 하는데 아직은 현재 진행형)

- 허리의 유선이 생각 이상으로 동작에 영향을 줌

- 발 동작이 바이브 트래커에 비해 뻣뻣함

(무릎이 자연스럽게 굽혀지지 않고 나무통 마냥 뻣뻣히 움직임)

- 발 동작을 따라붙는 속도가 바이브 트래커보다 매우 느린 편


<참고 영상>

- 아래 영상은 MR&nolo랑 바이브풀트로 각 각 영상 남긴 거 참고하시라고 올릴게요.


- MR & nolo Take on me

검은색 머리카락 갸루 라무네




- 바이브풀트 Take on me




- MR & nolo Can't hold us

검은색 머리카락 갸루 라무네



- 바이브 풀트 Can't hold us

흰머리 라무네



- MR & nolo New Rules

흰머리 브릿지 라무네




- 바이브 풀트


클린한무플방지위원장 안녕하십니까? 댓글이없는곳에 번개처럼 나타나는 무플방지위원회입니다. 귀하의 말씀에 댓글이 없어 기분이 불쾌하실 것 같아 무플방지위원회에서 찾아드렸습니다. 저희 무플방지위원회는 언제나 함께합니다. 오늘도 좋은하루 되시길 기원하면서 댓글입력하고갑니다.^^ -무플방지위원장- (。・ω・。)つ━☆・*。 ⊂   ノ    ・゜+. しーJ   °。+ *´¨ 2018.12.26 08:44:27
검은자까 2018.12.26 09:23:54
ㅇㅇ 넌 ㅆ빨 ㄹㅇ 꾸준하닼ㅋㅋㅋㅋㅋㅋㅋ 175.196 2018.12.26 10:13:10
하거 2018.12.26 11:17:14
ㅇㅇ 정성추 - dc App 110.70 2018.12.26 15:47:34
쎾쓔!!! 2018.12.26 15:52:25
『』 개추 크레용 2018.12.26 16:30:13
ㅇㅇ 커엽추 ㅋㅋㅋ - dc App 211.36 2018.12.26 20:38:49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추천
86364 일반 아..... 1 친없찐 2018-12-28 0
86363 일반 엄밀히 게이게임 맞다 4 ㅇㅇ 223.62 2018-12-28 0
86362 일반 3D 모델 텍스쳐 수정및 제작 툴 추천 하나 13 으ㅡ음 2018-12-28 16
86361 일반 샤론을 이리저리... 하다가 결국... (나만볼꺼임) 6 마보로시 2018-12-28 0
86360 일반 게이특 4 ㅇㅇ 110.70 2018-12-28 0
86359 일반 스태프 색상 어떠냐 5 유티o 2018-12-28 3
86358 일반 램지 10 백당 2018-12-28 0
86357 일반 나는 올바름속에 있다 2 ㅇㅇ 175.223 2018-12-28 0
86356 일반 같은 아바타 수정해서 올릴때 3 ㅇㅇ 125.180 2018-12-28 0
86355 일반 아까 갤보니까 삭제된 유동이 나 저격한거같은데 5 fiiter 2018-12-28 0
86354 일반 루팡 성공적... 5 샴푸. 2018-12-28 0
86351 일반 게이로 불타는거 ㅈㄴ의왼데 5 ㅇㅇ 110.70 2018-12-28 1
86350 일반 게이라고 지칭하는 것 자체가 억압입니다 4 ㅇㅇ 39.7 2018-12-28 2
86348 일반 게이라고 지칭하는 자체가 6 ㅎㅅㅎ 175.192 2018-12-28 0
86347 일반 혹시 파파고나 구글번역기로 목소리내는거 강좌있나요? 10 ㅇㅇ 1.245 2018-12-28 0
86346 일반 여목은 왜 욕먹는거냐 5 ㅁㅁ 118.42 2018-12-28 0
86345 일반 그 아바타 뭔지 아는 갤럼 있음? 2 ㅇㅇ 125.180 2018-12-28 0
86343 일반 방금 블락당함 7 유티o 2018-12-28 3
86342 일반 h방 간적은 꽤 되는데 2 레몬무 2018-12-28 0
86340 일반 여목특징 JinSilly 2018-12-28 1
86339 일반 블랜더 그저 빛 1 1 112.140 2018-12-28 0
86338 일반 여목은 도대체 어떻게 하는건지 알고 싶다 9 우콘쨩 121.170 2018-12-28 0
86336 일반 타격감 게 지리는 게임 11 Huntere 2018-12-28 8
86335 일반 내가 처음 H방을 갔을때 썰.txt 17 GEORGIA 2018-12-28 13
86334 일반 별거로 다싸우네 14 MANKALO 2018-12-28 13
86333 일반 BDSM이 뭔데 5 우콘쨩 121.170 2018-12-28 0
86332 일반 나 사실 게이인데 5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178.62 2018-12-28 5
86330 일반 다들 싸우지말고 자자 자 12 호무라。 2018-12-28 7
86329 일반 똥꼬충들이 역겨운점은 15 ㅇㅇ 110.70 2018-12-28 7
86328 일반 여목이나 보이스체인지 쓰는 거나 상관은 없는데 4 우콘쨩 121.170 2018-12-28 0
86327 일반 그럼 극혐 대결 가즈아 10 JinSilly 2018-12-28 0
86326 일반 내가 게이가 아닌 이유 6 DavidJ 2018-12-28 0
86325 일반 어제부터 바이브때문에 뻘짓했는데 3 오뎅 175.205 2018-12-28 0
86324 일반 근데 여목이 문제가있나? 4 ㅇㅇ 223.62 2018-12-28 1
86322 일반 더러운 똥꼬충 색기덜 5 ㅇㅇ 175.223 2018-12-28 1
86321 일반 퇴근하고싶다 6 호무라。 2018-12-28 0
86317 질문 뚜따가 뭐임?? 4 KittyCannon 2018-12-28 0
86316 일반 아바타에 시계 넣는거 가능함? 1 ㅇㅇ 125.180 2018-12-28 0
86315 일반 돈고성님 글삭 빡세게 땡기시네 1 ㅇㅇ 39.7 2018-12-28 0
86314 일반 오늘은 흥갤 몇위가 목표야? 3 초보고양이 2018-12-28 0
념글 삭제글 갤러리 랭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