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RChat 마이너 갤러리 저장소

제 목
일반 MR&nolo VS 바이브 풀트 간단 비교 (개인적인 사견 다수)
글쓴이
검은자까
추천
16
댓글
8
원본 글 주소
https://gall.dcinside.com/vr/85539
  • 2018-12-26 08:40:44
							


가끔 놀로 이야기가 나오길래

MR과 nolo 혼종을 약 2달간 경험한 유저로서 장단점을 말씀 드려요.

놀로로 넘어가고자 하는 분이나, 놀로인데 바이브 풀트로 가고자 하는 분은 참고했으면 좋겠어요.




<장점>

- 말도 안되게 가격이 쌈

- 신품 기준으로 MR&놀로 풀셋이 약 45만원 수준이라면 바이브 풀트는 약 120만원 수준

(바이브 트래커 3개 사는 가격으로 MR&놀로 풀 셋 구비 가능)


<단점>

- MR의 고질병인 손 동작의 한계

- 허리or다리가 가끔씩 틀어짐

(조만간 신규 펌웨어 or Drive4VR 신버전으로 해결할 수도 있다고는 하는데 아직은 현재 진행형)

- 허리의 유선이 생각 이상으로 동작에 영향을 줌

- 발 동작이 바이브 트래커에 비해 뻣뻣함

(무릎이 자연스럽게 굽혀지지 않고 나무통 마냥 뻣뻣히 움직임)

- 발 동작을 따라붙는 속도가 바이브 트래커보다 매우 느린 편


<참고 영상>

- 아래 영상은 MR&nolo랑 바이브풀트로 각 각 영상 남긴 거 참고하시라고 올릴게요.


- MR & nolo Take on me

검은색 머리카락 갸루 라무네




- 바이브풀트 Take on me




- MR & nolo Can't hold us

검은색 머리카락 갸루 라무네



- 바이브 풀트 Can't hold us

흰머리 라무네



- MR & nolo New Rules

흰머리 브릿지 라무네




- 바이브 풀트


클린한무플방지위원장 안녕하십니까? 댓글이없는곳에 번개처럼 나타나는 무플방지위원회입니다. 귀하의 말씀에 댓글이 없어 기분이 불쾌하실 것 같아 무플방지위원회에서 찾아드렸습니다. 저희 무플방지위원회는 언제나 함께합니다. 오늘도 좋은하루 되시길 기원하면서 댓글입력하고갑니다.^^ -무플방지위원장- (。・ω・。)つ━☆・*。 ⊂   ノ    ・゜+. しーJ   °。+ *´¨ 2018.12.26 08:44:27
검은자까 2018.12.26 09:23:54
ㅇㅇ 넌 ㅆ빨 ㄹㅇ 꾸준하닼ㅋㅋㅋㅋㅋㅋㅋ 175.196 2018.12.26 10:13:10
하거 2018.12.26 11:17:14
ㅇㅇ 정성추 - dc App 110.70 2018.12.26 15:47:34
쎾쓔!!! 2018.12.26 15:52:25
『』 개추 크레용 2018.12.26 16:30:13
ㅇㅇ 커엽추 ㅋㅋㅋ - dc App 211.36 2018.12.26 20:38:49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추천
86329 일반 똥꼬충들이 역겨운점은 15 ㅇㅇ 110.70 2018-12-28 7
86328 일반 여목이나 보이스체인지 쓰는 거나 상관은 없는데 4 우콘쨩 121.170 2018-12-28 0
86327 일반 그럼 극혐 대결 가즈아 10 JinSilly 2018-12-28 0
86326 일반 내가 게이가 아닌 이유 6 DavidJ 2018-12-28 0
86325 일반 어제부터 바이브때문에 뻘짓했는데 3 오뎅 175.205 2018-12-28 0
86324 일반 근데 여목이 문제가있나? 4 ㅇㅇ 223.62 2018-12-28 1
86322 일반 더러운 똥꼬충 색기덜 5 ㅇㅇ 175.223 2018-12-28 1
86321 일반 퇴근하고싶다 6 호무라。 2018-12-28 0
86317 질문 뚜따가 뭐임?? 4 KittyCannon 2018-12-28 0
86316 일반 아바타에 시계 넣는거 가능함? 1 ㅇㅇ 125.180 2018-12-28 0
86315 일반 돈고성님 글삭 빡세게 땡기시네 1 ㅇㅇ 39.7 2018-12-28 0
86314 일반 오늘은 흥갤 몇위가 목표야? 3 초보고양이 2018-12-28 0
86313 일반 내가 람쥐 뚜따 귀엽게 해오면 7 우콘쨩 121.170 2018-12-28 0
86312 일반 똥꼬충은 실존한다 1 ㅇㅇ 119.70 2018-12-28 0
86311 일반 모델 텍스쳐 수정할때 5 으ㅡ음 2018-12-28 0
86310 일반 H방 머리채잡혀서 끌려간 썰 1 후라이드맛치킨 2018-12-28 0
86309 일반 잘탄다. 1 Huntere 2018-12-28 0
86308 일반 지금 아바타 업로드 느린건가요? 1 Binbin 223.39 2018-12-28 0
86304 일반 웹서핑이 제일 재밌을때는 1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178.62 2018-12-28 0
86303 일반 윈도우 mr 사고싶긴한데 5 친없찐 2018-12-28 0
86301 일반 함대를 맹글었다 4 ㅇㅇ 175.209 2018-12-28 0
86300 일반 아바타에 타이머 넣었더니 좀 과몰입 덜됨 2 ㅇㅇ 125.180 2018-12-28 0
86298 일반 게이논란으로 서로 불타는 이유 4 친없찐 2018-12-28 0
86297 일반 vr오늘 오는데 제일 먼저 할거 추천좀 8 ㅇㅇ 39.7 2018-12-28 0
86295 일반 미안하다 이게 다 내탓이다 8 GEORGIA 2018-12-28 2
86294 일반 바이브 공홈같은거 없던데 1 ㅇㅇ 210.94 2018-12-28 0
86293 일반 이 갤에 대한 솔직한 생각 8 ㅎㅅㅎ 175.192 2018-12-28 2
86292 일반 우콘짱 4 유티o 2018-12-28 1
86291 일반 h방 움짤로만 봐서 잘 모르는데 5 ㅇㅇ 39.7 2018-12-28 0
86290 일반 걸렸다 24 호무라。 2018-12-28 0
86289 일반 보기싫음 보지마라고? ㅋㅋ 10 ㅇㅇ 175.223 2018-12-28 6
86288 일반 내가 보기엔 9 으ㅡ음 2018-12-28 6
86287 일반 브알 섹스가 게이라면 게이가 되겠다 16 DavidJ 2018-12-28 0
86285 일반 아무도 관심없는 랜선섹스썰 왜푸는것이지? 11 ㅇㅇ 39.7 2018-12-28 2
86284 일반 블렌더로 fbx 파일 불러오면 다 회색인데 어떻게 해야돼? 2 ㅇㅇ 211.49 2018-12-28 0
86283 일반 너클콘 이미 발매 했었네 7 으ㅡ음 2018-12-28 0
86282 일반 개씹 1 DavidJ 2018-12-28 0
86280 일반 싸우지말고 2 친없찐 2018-12-28 0
86279 일반 서울에 있을땐 영하 14도까지 떨어져도 살았는데 8 유티o 2018-12-28 0
86278 일반 첫눈이 왓서요오오 8 ゆん 2018-12-28 0
념글 삭제글 갤러리 랭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