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RChat 마이너 갤러리 저장소

제 목
일반 근데 정말 커미션으로만 먹고 사는 사람도 있나?
글쓴이
vrchat
추천
0
댓글
14
원본 글 주소
https://gall.dcinside.com/vr/85280
  • 2018-12-26 04:06:09
							
먹튀도 그렇고 보면 이렇게 불안정한 직업(?)은 없어 보이는데..

ㅇㅇ 프로급 아닌 이상 힘들걸? 1~2주일 그려서 10만원벌어서 어떻게 먹고살아 125.129 2018.12.26 04:06:41
ㅇㅇ 없을걸 그리고 그정도로벌면 사업자등록해야되지않음? 117.111 2018.12.26 04:06:48
G.NA 있겠지? 2018.12.26 04:06:55
ㅇㅇ 건당 10만이여도 한달 10건해야 100만인데 223.38 2018.12.26 04:07:17
KoreanBural 부이알챗 커미션으로 평생 벌어먹고 살 수 있을거라고 생각함? 2018.12.26 04:07:35
KoreanBural 게임 아바타만드는데 사업자등록이 어딨음 걍 다 세금안내고 하는 불법장사임. 옛날 분식트럭처럼 걍 아무데나 트럭 몰고가면 거기가 내 가게요 자릿세 안내는 개꿀딱 순익장사임. 그리고 불법이라는 사실에 대해서 제한되는 사항은 본인이 책임질 문제고. 수요가 있으니 공급이 있는거고 그렇다고 부이알 아바타장사를 하는데 소득세를 낸다? 그런얘기 들어본적도 없음. 2018.12.26 04:09:12
ㅇㅇ 먹고살정도 수익이 들어오면 그거 다 세금낼때 걸리지않음? 117.111 2018.12.26 04:11:05
ㅇㅇ 이론상은 걸려야 맞을 것 같은데 법알못이라 잘 모르겠다. 125.129 2018.12.26 04:12:48
ㅅㅇ 나혼자 한달에 브갤 센세한테 20~30~만씩 8월달부터 매달 꼴아박고 있는데 그분 일 안한다. 11월달에는 뿌리부터 자체제작 커미션하는데 60만원 결제함 116.41 2018.12.26 04:19:50
ㅅㅇ 사업자 등록은, 5월 종합소득 신고 후 소득공제 받는 사람에게 들어가는 의무사항이고 소득신고도 안하고 공제없고 카드없고 현금카드로 깨작깨작 돈받는건 전혀 노상관, 무언가 팔때 그 판권에대해 국가에서 정한 판매법 절차 인증이 필요한게 아닌데 사업자 등록은 필요치 않음, 그리고 세금을 왜냄. 마지막분은 어디 이론임, 기장쓰는 사업자인데 의미를 모를 댓글투성이네 116.41 2018.12.26 04:22:43
ㅅㅇ 이론상 맞는건 현금을 매년 꼬박 8천만원 이상 들어오는 사람에게 기장안쓰고 사업자 등록안하고 돈을 어디서 버냐고 우편으로 세금징수과에서 보냄, 그 기간안에 효력에 맞는 글만 보내면 됨, 유통경로가 국가에서정한 법이면 세금징수유예기간동안 세금을 내야하는데 압타판매 관련 법률은 현재 없음, 고로 온다고 하더래도 법적 시효가 없음으로 세금낼 필요도 없음 116.41 2018.12.26 04:24:57
vrchat 역시 생각만큼 되지는 않나.. 나도 개발자지만 분야가 아예 달라서 궁금해서 물어본거였음. 뛰어들 생각은 아니었지만 2018.12.26 06:17:57
ㅇㅇ 에이 설마 그냥 만들어주는게 재밌어서 하는거겠지 돈때문에 먹고살려고 아둥바둥 할꺼면 그냥 나가서 일하겠지 211.196 2018.12.30 17:20:08
vrchat 하긴 그럴거 같다 2018.12.30 17:22:26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추천
86703 일반 바이브 뭉둥이는 ㄹㅇ루다가 스랙이다 6 123 121.155 2018-12-29 0
86702 일반 2년전에 나한테 쓴 잊고있던 이메일이 왔는데 9 ㅇㅇ 175.223 2018-12-29 29
86701 일반 저번에 놀로인지 드라이브4vr인지 신버전 나왔다하지않음? 4 123 121.155 2018-12-29 0
86699 일반 (월드 홍보, 데이터 주의) Low Poly Firing Range V3 10 n00bly 121.162 2018-12-29 18
86698 일반 친구들 VR사면 멀어지는거 실화임 11 JinSilly 2018-12-29 0
86697 일반 위저 보드로 대화하는건 어떨까 1 ㅇㅇ 125.180 2018-12-29 0
86696 일반 친구들이 한명씩 한명씩 브알 산다.. 3 vrchat 2018-12-29 0
86695 질문 데스건쓰는애들 정지먹이는 방법좀 알려주셈 1 ㅇㅇㅇ 1.227 2018-12-29 0
86693 일반 이 정도 이케맨이면 목소리 깔아도 인정해야함 9 백당 2018-12-29 14
86692 일반 난데 아이츠라와 핑쿠? 2 ㅇㅇ 2018-12-29 0
86691 질문 헤어 하나만 찾아줄사람 2 ㅇㅇ 1.245 2018-12-29 0
86690 질문 뉴비라서 그런데 닉네임뒤에 2c8r 이런거 어캐없애요 4 fiiter 2018-12-29 0
86689 일반 오큘 바이브 풀트는 어찌해? 2 123 121.155 2018-12-29 0
86688 일반 vr 'chat'인데 적어도 채팅기능좀 만들어줫으면좋겟다 19 fiiter 2018-12-29 0
86687 일반 브이알 닉변 이후 1 TrustedUser 2018-12-29 0
86685 일반 이 갤엔 페도가 너무 많아 1 ㅇㅇ 14.39 2018-12-29 0
86684 일반 라무네 귀여워 3 ㅇㅇ 222.108 2018-12-29 5
86683 일반 좆댓다 2 후라이드맛치킨 2018-12-29 4
86682 일반 묵언은 죄가 아닙니다 3 123 121.155 2018-12-28 0
86681 일반 내방만드는대 머추가할까 24 ゆん 2018-12-28 5
86680 일반 바이브 풀트는 허리날아감이나 발 돌아감 없음? 5 123 121.155 2018-12-28 0
86679 일반 놀로 캘리했는데 다리가 현실이랑 같은위치로 이동안되면 어째? 3 123 121.155 2018-12-28 0
86678 일반 아 집이 최고야 3 좋은글만추천함 2018-12-28 0
86677 일반 본 관절을 2개 하나로 연결시키는거 어케함? 2 ㅇㅇ 27.118 2018-12-28 0
86676 일반 아바타 뚜따해보고싶어서 블랜더켰는데 2 pp 116.121 2018-12-28 0
86675 일반 토요일 출근이면 블랙기업 맞냐 4 ㅇㅇ 125.180 2018-12-28 0
86673 일반 횐님덜 토요일 아침부터 소화제 한잔하십쇼~ 8 ㅇㅇ 211.198 2018-12-28 15
86672 일반 난 개를좋아하는데 4 JinSilly 2018-12-28 0
86671 일반 오늘 날씨도 미쳤네ㅋㅋㅋ 2 츄르 2018-12-28 0
86670 일반 핸드폰ㅇ,로도 vr할수있다길래 호다닥해봄 1 ㅇㅇ 218.151 2018-12-28 0
86669 일반 브얄챗 캐릭만 잘라서 찍는 기능있었네.. ㄷㄷ 5 ㅇㅇ 2018-12-28 3
86668 일반 그냥 잘까 ㅇㅇ 125.180 2018-12-28 0
86667 일반 이런 저라도 괜찮다면 7 리쿠 49.173 2018-12-28 0
86664 일반 마테리얼 합치면 이런식이 되는데 무슨문제인가요? 2 ㅇㅇ 1.245 2018-12-28 0
86662 질문 바이브 풀트레킹 할때 2 오뎅 175.205 2018-12-28 0
86659 일반 카와이 무브실력이 늘었다 7 sapphier 2018-12-28 0
86658 일반 일단 오늘은 요기까징... 5 쉔가오랜 117.111 2018-12-28 0
86657 VRC일기 친구들 아바타 맹글어주고 놀았자너 4 _YS_ 2018-12-28 1
86656 일반 퍄- 오늘도 즐거운 하루였다 ㅇㄹ 124.56 2018-12-28 0
86655 VRC일기 일기의 오늘 5 ㅇㅇ 125.180 2018-12-28 1
념글 삭제글 갤러리 랭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