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RChat 마이너 갤러리 저장소

제 목
일반 근데 정말 커미션으로만 먹고 사는 사람도 있나?
글쓴이
vrchat
추천
0
댓글
14
원본 글 주소
https://gall.dcinside.com/vr/85280
  • 2018-12-26 04:06:09
							
먹튀도 그렇고 보면 이렇게 불안정한 직업(?)은 없어 보이는데..

ㅇㅇ 프로급 아닌 이상 힘들걸? 1~2주일 그려서 10만원벌어서 어떻게 먹고살아 125.129 2018.12.26 04:06:41
ㅇㅇ 없을걸 그리고 그정도로벌면 사업자등록해야되지않음? 117.111 2018.12.26 04:06:48
G.NA 있겠지? 2018.12.26 04:06:55
ㅇㅇ 건당 10만이여도 한달 10건해야 100만인데 223.38 2018.12.26 04:07:17
KoreanBural 부이알챗 커미션으로 평생 벌어먹고 살 수 있을거라고 생각함? 2018.12.26 04:07:35
KoreanBural 게임 아바타만드는데 사업자등록이 어딨음 걍 다 세금안내고 하는 불법장사임. 옛날 분식트럭처럼 걍 아무데나 트럭 몰고가면 거기가 내 가게요 자릿세 안내는 개꿀딱 순익장사임. 그리고 불법이라는 사실에 대해서 제한되는 사항은 본인이 책임질 문제고. 수요가 있으니 공급이 있는거고 그렇다고 부이알 아바타장사를 하는데 소득세를 낸다? 그런얘기 들어본적도 없음. 2018.12.26 04:09:12
ㅇㅇ 먹고살정도 수익이 들어오면 그거 다 세금낼때 걸리지않음? 117.111 2018.12.26 04:11:05
ㅇㅇ 이론상은 걸려야 맞을 것 같은데 법알못이라 잘 모르겠다. 125.129 2018.12.26 04:12:48
ㅅㅇ 나혼자 한달에 브갤 센세한테 20~30~만씩 8월달부터 매달 꼴아박고 있는데 그분 일 안한다. 11월달에는 뿌리부터 자체제작 커미션하는데 60만원 결제함 116.41 2018.12.26 04:19:50
ㅅㅇ 사업자 등록은, 5월 종합소득 신고 후 소득공제 받는 사람에게 들어가는 의무사항이고 소득신고도 안하고 공제없고 카드없고 현금카드로 깨작깨작 돈받는건 전혀 노상관, 무언가 팔때 그 판권에대해 국가에서 정한 판매법 절차 인증이 필요한게 아닌데 사업자 등록은 필요치 않음, 그리고 세금을 왜냄. 마지막분은 어디 이론임, 기장쓰는 사업자인데 의미를 모를 댓글투성이네 116.41 2018.12.26 04:22:43
ㅅㅇ 이론상 맞는건 현금을 매년 꼬박 8천만원 이상 들어오는 사람에게 기장안쓰고 사업자 등록안하고 돈을 어디서 버냐고 우편으로 세금징수과에서 보냄, 그 기간안에 효력에 맞는 글만 보내면 됨, 유통경로가 국가에서정한 법이면 세금징수유예기간동안 세금을 내야하는데 압타판매 관련 법률은 현재 없음, 고로 온다고 하더래도 법적 시효가 없음으로 세금낼 필요도 없음 116.41 2018.12.26 04:24:57
vrchat 역시 생각만큼 되지는 않나.. 나도 개발자지만 분야가 아예 달라서 궁금해서 물어본거였음. 뛰어들 생각은 아니었지만 2018.12.26 06:17:57
ㅇㅇ 에이 설마 그냥 만들어주는게 재밌어서 하는거겠지 돈때문에 먹고살려고 아둥바둥 할꺼면 그냥 나가서 일하겠지 211.196 2018.12.30 17:20:08
vrchat 하긴 그럴거 같다 2018.12.30 17:22:26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추천
86514 일반 vr 총 투자금액 제대로 알려준다 5 쎾쓔!!! 2018-12-28 1
86513 일반 vr 총 투자 금액 알려줌 2 ㅇㅇ 211.225 2018-12-28 0
86511 일반 이케맨 앉기 1 Huntere 2018-12-28 0
86510 일반 앉기포즈는 옛날이 나은거같다 3 카디아. 2018-12-28 0
86509 질문 유니티에서 아바타 업로드했는데 왜 게임에서 안뜨지 ? 2 binbinpurin 2018-12-28 0
86507 일반 군머월급 모아서 풀트 질렀다 2 xc 59.28 2018-12-28 0
86506 일반 이케멘 3 ㅇㅇ 112.151 2018-12-28 2
86505 일반 이거 뭔지 아시는분? 5 쎾쓔!!! 2018-12-28 0
86504 일반 계속아바타랑크기안맞으니까불편하다 4 ㅇㅇ 61.83 2018-12-28 0
86503 일반 사쿠라로 h방 간 후기 7 카디아. 2018-12-28 0
86501 일반 오큘 카메라 1 미우 110.70 2018-12-28 0
86500 일반 아바타 만들엇서 12 ㄴㄴㅅ 2018-12-28 0
86499 일반 나도 인싸가 되고싶은거시다 3 유티o 2018-12-28 0
86498 일반 풀트레킹 하늘 쉽게 나는법 2 카디아. 2018-12-28 2
86497 일반 2일연짱으로 늦게까지 vr했더니 못버티겠다 2 ㅇㅇ 2018-12-28 0
86496 일반 이 건축물? 어디서 구할 수 있어? 1 ㅇㅇ 2018-12-28 0
86495 일반 램지 1 백당 2018-12-28 0
86494 거래 오큘 리프트+터치세트 중고 40 팝니다 5 잠곰 2018-12-28 0
86493 일반 오딧플 좋음? 바이브가 좋음? 3 252717 223.39 2018-12-28 0
86492 일반 바이브 유저인데 풀트레킹 하늘어캐날어 ? 14 끄ㅂㅇㄴ 218.154 2018-12-28 0
86490 강좌/정보 Ebay에 dell vr 신품 199달러에 판매 중이에요. 1 검은자까 2018-12-28 0
86489 일반 무방위차단당함? 4 pp 116.121 2018-12-28 0
86487 일반 SKT다운로드 속도 왜 이러냐 2 ㅇㅇ 211.59 2018-12-28 0
86486 일반 램쥐 1 Huntere 2018-12-28 0
86485 일반 VR수면 박제 1 Luche 2018-12-28 0
86484 일반 4족보행이 너무 하고싶다...보는것만이라도 좋아 1 레콘 2018-12-28 0
86483 일반 아니 그래서 너클콘이 도대체 뭐야 3 ㅇㅇ 125.180 2018-12-28 0
86482 일반 레이싱휠로 VRC 해봤니? 14 Ƶᴇɴᴏɴ 2018-12-28 27
86481 일반 새로 생긴 기능 'playlists'의 진실 4 vr사진사 183.98 2018-12-28 0
86480 일반 FBX블랜더로 임포트시키면 4 pp 116.121 2018-12-28 0
86479 일반 잦은 질문글 죄송해요... 23 초코 2018-12-28 0
86478 일반 너클콘 말이야 이렇게 발매하면 폭동남? 7 ㅇㅇ 124.58 2018-12-28 0
86477 일반 강좌쓰는애들 진짜 대단한애들이구나.... 2 JinSilly 221.153 2018-12-28 2
86476 일반 해외직구는 어디서하는거야 3 친없찐 2018-12-28 0
86475 일반 뚜따할때 픽스모델은 왜누르는거야? 1 ㅇㅇ 2018-12-28 0
86474 일반 fbx파일 블렌더로 어케불러옴? 1 ㅇㅇ 39.7 2018-12-28 0
86473 일반 뉴비 풀트레킹 한다음에 T 포즈로 있을때 질문이에요! 5 초코 2018-12-28 0
86472 일반 만들려고 했던 케릭터가 T자형이라 할게없다;; 1 JinSilly 221.153 2018-12-28 0
86469 일반 님드라 VRoid vr에 어캐적용함? 1 시붕 124.58 2018-12-28 0
86468 일반 누비 궁금한게 있는데 너클컨트롤러 나오면 2 ㅇㅇ 124.58 2018-12-28 0
념글 삭제글 갤러리 랭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