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RChat 마이너 갤러리 저장소

제 목
일반 본인도 졷밥이지만 일본어 어떻게 배웠는지 말함
글쓴이
차캐여
추천
9
댓글
19
원본 글 주소
https://gall.dcinside.com/vr/8438
  • 2018-05-27 07:06:39
  • 123.109
							



갤이니까 까고 말함


일단 본인의 실력은 하타추 중에 하타추

뭔가 댓글같은거 보면 잘한다 주변에서 잘한다 이렇게 말해주는데

진짜 제대로 할줄 아는 사람이 보면 유치원생 수준일듯


하지만! 그래도 외국인과 대화는 통함

간단히 생각해서 유치원생이라고 해서 그 아이가 말하는걸 못알아듣는 사람은 없듯이


공부 어캐 했냐면 7년 전에 영어 배우고 싶은데 넘모 어려워서 조까타서 일본어나 배우자 하고 일무따라는 책을 사서

한권 봤음 이 외의 책은 본적 없음


물론 1권 공부하고 본인 성격이 원래 끈기가없는 밑바닥 인생이기 때문에 그 뒤론 일본어 손놨음 ㅋㅋ


단 본인 취미가 영상에 자막달아서 유튜브 올리는거임 

지금은 다 비공개 전환했기 때문에 아마 찾기 힘들테지만


일본어 뿐만아니라 영어 자막질도 했음 물론 번역정확도는 70~80% 정도지만


뭔가 책 찾아서 공부한게 아니라, 일무따 하나로 그냥 기본적인 틀만 잡아놓고 

실질적으로 공부는 자막질하면서 안들리는거 네이버 사전에 검색해서 찾아보고

그러면서 그냥 자연스레 유치원생 수준이 된 것임


물론 시간투자대비 효율은 별로겠지 솔까 책붙잡고 공부하는게 가장 빠름 ㅋ


아 그리고 애니나 영화 많이 보라는 사람들도 많은데 그 것도 하나의 방법이지만 

내 방법은 아님. 나라고 애니안보는건 아닌데, 1년에 하나두개 볼까말까? 수준이라


반대로 나는 J-pop을 많이 들었음 주로 듣던건 각트랑 bump of chicken 거

(흔히 말하는 "하? 한국 아이돌 노래는 쓰레기야... 음악성이라고 할건 전혀 없고 상업성만 가득채운..." 이런 말하는 놈이었음. 지금은 상관없이 다 듣지만)

내가 아는 단어도 대부분은 쟤내 노래 가사에서 나오는 단어임 노래가 좋아서 가사 찾아보고 그러다가 자연스레 외워진거

노래 가사는 좋은 노래 듣다보면 외워지잖아? 하지만 애니나 영화같은 매체의 대사를 외우고 다니는 사람은 없지


단 내가 쓰는 이 방식들은 당장 단기간에 일본어 배우려는 사람한텐 비추천 

그러한 분들은 그냥 책 붙잡고 파는게 빠름

나는 일본어가 인생의 목적이나 생활에 필요한게 아니니까 적당적당히 한것임

간단히 말해서 내가 원래 해야할걸 하다보니 그냥 조금 익숙해졌을뿐? 이라고 하면 맞으려나



Ps. 일무따보면 히라가나 가타가나 다 필요없고 일단 듣고 말하고 나중에 글자 배우라고 써있는데

그건 나한텐 별로 맞지 않는 방법이더라, 개인적으로 글자는 모든 언어의 베이스라고 생각함

주로 이런 말할때 글자부터 배우는 아기는 없다고, 말부터 배운다고 그렇게 하라고 하는데

내 생각엔 그건 아기들의 방법이지... 어른들이 쓰는 방법이 아님...


난 그냥 글자부터 외움 (솔까 히라가나 가타가나 합해서 100자정도밖에 안되는데 쉬는 날 하루만 집중해도 외움. 나도 그랬고)


글자를 알고 시작하면 이후 배우는 효율이 달라짐. 어짜피 하루면 외우는데 그게 어렵다고 나중으로 미루면

효율 나쁜 공부를 하게 될 것임.... 이란게 제 생각이네요 ^-^


댕타 오이오이 이미 말투가 일본말투가 되어버렷다구!! 2018.05.27 07:08:12
Lydie 트레스팅..흠 2018.05.27 07:08:58
dd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218.144 2018.05.27 07:09:03
MANKALO 난 초5때부터 애니봄 미친 덕후색기라서 일본어 조금 하게 된듯. 2018.05.27 07:09:16
NAME_HORANG 본인이시면 단지 일본어 잘한다기보다 목소리톤이 뭐랄까 호감적인게 주요하다고 봄. 쓰는 어휘도 그렇고 2018.05.27 07:09:40
차캐여 내 친구들은 간신배 목소리라고 하던데 내시목소리 123.109 2018.05.27 07:09:59
콜록홈즈 진짜 지옥은 한자지 221.162 2018.05.27 07:10:19
울테 니혼고 무즈카시이요 2018.05.27 07:10:53
G군 킷사마 ㅡ ! one ok rock 도 들으라구 2018.05.27 07:11:16
차캐여 한자는 말이야. 내 친구들 보면 읽는건 되도 가끔씩 간단한 한자도 못쓸데도 있더라고 123.109 2018.05.27 07:11:27
차캐여 펜 잡는 일이 아닌 성인 사회인이라면 잊는 경우도 많긴 한듯 123.109 2018.05.27 07:12:00
콜록홈즈 나도 한자 대충 문장앞뒤 봐가며 유추는 될때가 있는데 그것조차 소수고 한자 쓰는것 또한 외우고 있질 않으니까 못씀 ㅋㅋㅋㅋ 221.162 2018.05.27 07:13:29
카랑카람 2018.05.27 07:13:35
ㅇㅇ 어릴떄 구몬학습을 열심히 했어야했는데,, 왜 귀찮다고 멀리했을까 221.143 2018.05.27 07:32:40
Gloryman 오 고맙당. 은근 꿀팁이네 2018.05.27 07:37:22
ㅇㅇ 명예니혼진데스까??? - dc App 218.147 2018.05.27 08:16:51
ㅇㅇ You 그튜버 121.136 2018.05.27 09:52:26
ㅇㅇ 너 목소리 남자가들어도 꽤 꼴리는편이니까 자신감가져라 211.36 2018.05.28 04:38:07
테리테리 하? 223.33 2018.05.28 13:50:56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추천
9105 일반 갤에 mr 중고라도 팔사람 없지? 흑흑 3 이즈밍 2018-05-28 0
9104 일반 유니티에선 잘 보이는데 인겜에선 안보임..ㅜㅜ 12 ㅇㅇ 222.101 2018-05-28 0
9103 일반 갤월드 공개됨? 1 비스무트 2018-05-28 0
9102 일반 게임하면 맨날 누가 피콜로 찾더라. ㅇㅇ 223.39 2018-05-28 0
9101 일반 배고파서 맥도날드옴 3 NAME_HORANG 2018-05-28 1
9100 일반 혹시 지금 갤월드계신분 1 G군 2018-05-28 0
9099 일반 늒네도와줘 1 ㅇㅇ 125.31 2018-05-28 0
9098 일반 옷 모델링같은건 데비안아트에서 받는거임?? 3 Ι아이스젤리Ι 2018-05-28 0
9096 일반 아니 옷입혀줬는데 눈알이 없어 ㅠㅠ 1 ㅇㅇ 222.101 2018-05-28 0
9095 일반 갤월드 잠수자의최후 5 G군 2018-05-28 0
9094 일반 유니티 안에서는 폴리곤 몇개인지 확인 할 수 있는 방법 없음? 2 아루라테 2018-05-28 0
9093 일반 플랑 날개를 지워서 유니티에 옮기니 입싱크 설정이 불가능해졌습니다 1 F사나에 39.117 2018-05-28 0
9092 일반 존내빠르게 시리즈 보고 아바타 만들고있는데 변역부분 이거 왜이래? 2 asgrgf 2018-05-28 0
9091 일반 피아노 시뮬 악보; 고양이 왈츠 3 _감자 2018-05-28 1
9090 일반 폭스아카데미 디스코드 주소아는사람 1 하벤하이드 2018-05-28 0
9089 일반 폴리곤 줄엿는데 업로드 안됨 도움!! 4 댕타 2018-05-28 0
9088 일반 유니티 이거 시키는대로 햇는데 없음 2 타나토스시스템 2018-05-28 0
9087 일반 vr 한쪽밖에 안보이는데 ㅇㅇ 222.101 2018-05-28 0
9085 일반 병신들 5 김기훈 223.62 2018-05-28 3
9084 일반 미코 기본 MMD 찾으시는분 많으신데 젤다 드립니당 4 ㅇㅇ 222.101 2018-05-28 0
9082 일반 피아노 시뮬 팁쓴놈인데 악보그리기 문제점이 생겼다 13 _감자 2018-05-28 0
9081 일반 이 미코 아바타 파일 도당채 뭐로 검색해야하는거야.... 1 Ι아이스젤리Ι 2018-05-28 0
9080 일반 가끔씩 존나 소리 반복되면서 게임멈추던데 너클즈정액맞고 튕긴거임? 1 댕타 2018-05-28 0
9079 일반 이런형식의 파일들은 뭘로 볼수잇는거냐 2 주드래곤 2018-05-28 0
9078 일반 방금 목도리 미코만났는데 모션 대결 30분하더니 갔다 1 그로자 2018-05-28 0
9077 일반 vrcmods 서큐버스년 폴리곤 왤케많냐 4 댕타 2018-05-28 0
9075 일반 월드 추천좀 1 댕타 2018-05-28 0
9074 일반 오늘 커미션 힘들엇다.. 14 Gloryman 2018-05-28 0
9073 일반 이거 머리랑 몸이랑 색상 다른거 어떻게 해야되져 ㅜㅜ 3 ㅇㅇ 222.101 2018-05-28 0
9072 일반 다이나믹본 어려움? 1 ㅇㅇ 110.70 2018-05-28 0
9070 일반 브얄챗갤 전부 직장다니는 여고생쟝들 맞지?? 3 ㅇㅇ 110.70 2018-05-28 0
9068 일반 하루종일 일햇는데 업무시간 내에 못맞춤 ㅠㅠ 1 ㅇㅇ 110.70 2018-05-28 0
9067 일반 아이 트래킹 도움좀 2 ㅇㅇ 61.72 2018-05-28 0
9065 일반 후아 1시간 연장근무끗낫다 2 ㅇㅇ 110.70 2018-05-28 0
9064 일반 윈도우 믹시드 리얼리티 포탈 이거 원래 한쪽만 보임? 1 ㅇㅇ 222.101 2018-05-28 0
9063 일반 동방역 맵 이름이 뭔가요. . ? 1 tntnt 2018-05-28 0
9062 일반 인바이트만 되는 방 만들면 소셜엔 뭐라고 뜸?? 2 ㅇㅇ 59.15 2018-05-28 0
9061 일반 저 MR 샀어용~ 11 asgrgf 2018-05-28 0
9060 일반 디시형들 덕분에 MR이제 되는거같다 ㅇㅇ 222.101 2018-05-28 0
9059 일반 야 시바 헬기됐는데 어떻게내려가냐 5 ㅇㅇ 112.158 2018-05-28 0
념글 삭제글 갤러리 랭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