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RChat 마이너 갤러리 저장소

제 목
일반 본인도 졷밥이지만 일본어 어떻게 배웠는지 말함
글쓴이
차캐여
추천
9
댓글
19
원본 글 주소
https://gall.dcinside.com/vr/8438
  • 2018-05-27 07:06:39
  • 123.109
							



갤이니까 까고 말함


일단 본인의 실력은 하타추 중에 하타추

뭔가 댓글같은거 보면 잘한다 주변에서 잘한다 이렇게 말해주는데

진짜 제대로 할줄 아는 사람이 보면 유치원생 수준일듯


하지만! 그래도 외국인과 대화는 통함

간단히 생각해서 유치원생이라고 해서 그 아이가 말하는걸 못알아듣는 사람은 없듯이


공부 어캐 했냐면 7년 전에 영어 배우고 싶은데 넘모 어려워서 조까타서 일본어나 배우자 하고 일무따라는 책을 사서

한권 봤음 이 외의 책은 본적 없음


물론 1권 공부하고 본인 성격이 원래 끈기가없는 밑바닥 인생이기 때문에 그 뒤론 일본어 손놨음 ㅋㅋ


단 본인 취미가 영상에 자막달아서 유튜브 올리는거임 

지금은 다 비공개 전환했기 때문에 아마 찾기 힘들테지만


일본어 뿐만아니라 영어 자막질도 했음 물론 번역정확도는 70~80% 정도지만


뭔가 책 찾아서 공부한게 아니라, 일무따 하나로 그냥 기본적인 틀만 잡아놓고 

실질적으로 공부는 자막질하면서 안들리는거 네이버 사전에 검색해서 찾아보고

그러면서 그냥 자연스레 유치원생 수준이 된 것임


물론 시간투자대비 효율은 별로겠지 솔까 책붙잡고 공부하는게 가장 빠름 ㅋ


아 그리고 애니나 영화 많이 보라는 사람들도 많은데 그 것도 하나의 방법이지만 

내 방법은 아님. 나라고 애니안보는건 아닌데, 1년에 하나두개 볼까말까? 수준이라


반대로 나는 J-pop을 많이 들었음 주로 듣던건 각트랑 bump of chicken 거

(흔히 말하는 "하? 한국 아이돌 노래는 쓰레기야... 음악성이라고 할건 전혀 없고 상업성만 가득채운..." 이런 말하는 놈이었음. 지금은 상관없이 다 듣지만)

내가 아는 단어도 대부분은 쟤내 노래 가사에서 나오는 단어임 노래가 좋아서 가사 찾아보고 그러다가 자연스레 외워진거

노래 가사는 좋은 노래 듣다보면 외워지잖아? 하지만 애니나 영화같은 매체의 대사를 외우고 다니는 사람은 없지


단 내가 쓰는 이 방식들은 당장 단기간에 일본어 배우려는 사람한텐 비추천 

그러한 분들은 그냥 책 붙잡고 파는게 빠름

나는 일본어가 인생의 목적이나 생활에 필요한게 아니니까 적당적당히 한것임

간단히 말해서 내가 원래 해야할걸 하다보니 그냥 조금 익숙해졌을뿐? 이라고 하면 맞으려나



Ps. 일무따보면 히라가나 가타가나 다 필요없고 일단 듣고 말하고 나중에 글자 배우라고 써있는데

그건 나한텐 별로 맞지 않는 방법이더라, 개인적으로 글자는 모든 언어의 베이스라고 생각함

주로 이런 말할때 글자부터 배우는 아기는 없다고, 말부터 배운다고 그렇게 하라고 하는데

내 생각엔 그건 아기들의 방법이지... 어른들이 쓰는 방법이 아님...


난 그냥 글자부터 외움 (솔까 히라가나 가타가나 합해서 100자정도밖에 안되는데 쉬는 날 하루만 집중해도 외움. 나도 그랬고)


글자를 알고 시작하면 이후 배우는 효율이 달라짐. 어짜피 하루면 외우는데 그게 어렵다고 나중으로 미루면

효율 나쁜 공부를 하게 될 것임.... 이란게 제 생각이네요 ^-^


댕타 오이오이 이미 말투가 일본말투가 되어버렷다구!! 2018.05.27 07:08:12
Lydie 트레스팅..흠 2018.05.27 07:08:58
dd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218.144 2018.05.27 07:09:03
MANKALO 난 초5때부터 애니봄 미친 덕후색기라서 일본어 조금 하게 된듯. 2018.05.27 07:09:16
NAME_HORANG 본인이시면 단지 일본어 잘한다기보다 목소리톤이 뭐랄까 호감적인게 주요하다고 봄. 쓰는 어휘도 그렇고 2018.05.27 07:09:40
차캐여 내 친구들은 간신배 목소리라고 하던데 내시목소리 123.109 2018.05.27 07:09:59
콜록홈즈 진짜 지옥은 한자지 221.162 2018.05.27 07:10:19
울테 니혼고 무즈카시이요 2018.05.27 07:10:53
G군 킷사마 ㅡ ! one ok rock 도 들으라구 2018.05.27 07:11:16
차캐여 한자는 말이야. 내 친구들 보면 읽는건 되도 가끔씩 간단한 한자도 못쓸데도 있더라고 123.109 2018.05.27 07:11:27
차캐여 펜 잡는 일이 아닌 성인 사회인이라면 잊는 경우도 많긴 한듯 123.109 2018.05.27 07:12:00
콜록홈즈 나도 한자 대충 문장앞뒤 봐가며 유추는 될때가 있는데 그것조차 소수고 한자 쓰는것 또한 외우고 있질 않으니까 못씀 ㅋㅋㅋㅋ 221.162 2018.05.27 07:13:29
카랑카람 2018.05.27 07:13:35
ㅇㅇ 어릴떄 구몬학습을 열심히 했어야했는데,, 왜 귀찮다고 멀리했을까 221.143 2018.05.27 07:32:40
Gloryman 오 고맙당. 은근 꿀팁이네 2018.05.27 07:37:22
ㅇㅇ 명예니혼진데스까??? - dc App 218.147 2018.05.27 08:16:51
ㅇㅇ You 그튜버 121.136 2018.05.27 09:52:26
ㅇㅇ 너 목소리 남자가들어도 꽤 꼴리는편이니까 자신감가져라 211.36 2018.05.28 04:38:07
테리테리 하? 223.33 2018.05.28 13:50:56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추천
10856 일반 말걸기 어려우면 보이스체인지는어떨까 3 꿀뚤 2018-06-01 0
10855 일반 친구님 우리도 이웃사촌부 만들어서 친구하죠 2 ㅇㅇ 175.223 2018-06-01 1
10854 일반 한국친구를 만들고싶다 = 일본신사,벚꽃맵 1 Ι아이스젤리Ι 2018-06-01 0
10853 일반 mr컨트롤러는 쓰다 고장나면 어카냐; 3 글긔 2018-06-01 0
10852 일반 그냥 갤에서 친구 없이 방황하는 얘들끼리 모아서 겜하면 되는거 아니냐 ? 7 카디아. 2018-06-01 0
10851 일반 한궈친구들 돌아다니면 거의 그룹화가 되있어서 말걸긴 뻘줌하긴하더라 5 와쳐는레나다 2018-06-01 1
10850 일반 오디오소스 리밋푸는법 아는사람 2 하벤하이드 2018-06-01 0
10849 일반 말 못붙히는 애들에게 1 ㅇㅇ 122.35 2018-06-01 5
10847 일반 데드스페이스 스페어헤드.jpg 2 Ι아이스젤리Ι 2018-06-01 3
10845 일반 왜 가상에서 '현실에선 이러니까 가상에서만은 이러지 말자' 하는거지? 1 ㅇㅇ? 118.218 2018-06-01 0
10844 일반 난 일부러 사람 적은 채널만 가는데 1 ㅇㅇ 175.223 2018-06-01 0
10843 일반 시야각 중요함? 3 ㅇㅇ 223.33 2018-06-01 0
10842 일반 저거 어그로냐 어이업내 1 Ι아이스젤리Ι 2018-06-01 0
10841 일반 오큘직구했는데 3주걸린대 시박 ㅇㅇ 175.223 2018-06-01 0
10839 일반 계정하나 새로파서 돌아다녀봄 5 Block 2018-06-01 0
10838 일반 오큘러스 바이브 삼성mr 9 공배기 2018-06-01 0
10837 일반 vr기기 하나 산다고 뭐 엄청 알아보게 되네 6 ㅇㅇ 113.192 2018-06-01 0
10836 일반 오큘러스 특징 1 yubi_190 2018-06-01 0
10835 일반 컨트롤러말인데 8 ㅈㅇㅁ 115.93 2018-06-01 0
10834 일반 ㄹㅇ 가상현실 접속해제 개불편하네 1 ㅇㅇㄴㅁ 121.184 2018-06-01 1
10833 일반 오큘러스랑 바이브랑 차이가 뭐임? 2 ㅇㅇ 113.192 2018-06-01 0
10831 일반 1050은 실행조차안되냐? 4 ㅇㅇ 223.33 2018-06-01 0
10830 일반 오큘 이거만 사면 되나요? 7 ㅇㅇ 223.62 2018-06-01 0
10829 일반 오큘 컨트롤러 건전지 다들 어캐하냐? 2 ㅇㅇ 122.35 2018-06-01 0
10828 일반 키넥트 v2 엄청 싸잖아?? 5 러닝머신러닝 223.38 2018-06-01 1
10826 일반 mr 시야가 흐릿하게 보이는데 이거 어떻게해야됨?? ㅇㅇ 223.194 2018-06-01 0
10825 일반 오큘사고싶게 만드는글 6 Seal 2018-06-01 0
10823 일반 갤월드는 추가 아직 안 됐음? 2 피냐타 2018-06-01 0
10822 일반 편하고 혁신적인 새 vr기기는 언제 나올까 3 공배기 2018-06-01 0
10820 일반 여름이 싫다 5 피냐타 2018-06-01 0
10819 일반 이번에 내차례냐 13 NAME_HORANG 2018-06-01 0
10818 일반 엑스박스 키넥트 엑박 없어도 작동되는거임?? 14 러닝머신러닝 223.38 2018-06-01 1
10816 일반 바이브는 건전지 안써요?? 4 SikYU 2018-06-01 0
10815 일반 존나 이쁘네 ㅋㅋㅋㅋㅋ 4 Ι아이스젤리Ι 2018-06-01 0
10814 일반 한국군 모델없냐? 하벤하이드 2018-06-01 0
10813 일반 건전지충전 기다리기 너무 실다 글긔 2018-06-01 0
10812 일반 솔직히 풀트래킹 할거 아니면 mr이면 충분하지않냐? 2 글긔 2018-06-01 0
10811 일반 연봉이 얼마길래 원하는 기계를 휙휙사나여 5 학과가_사라진_아싸 2018-06-01 0
10810 일반 바이브랑 오큘러스 차이 많이나냐? 2 ㅇㅇ 175.223 2018-06-01 0
10809 일반 델mr+키넥트 조합이면 바이브급에 비벼볼수있을까 1 ㅇㅇ 121.64 2018-06-01 0
념글 삭제글 갤러리 랭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