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RChat 마이너 갤러리 저장소

제 목
일반 본인도 졷밥이지만 일본어 어떻게 배웠는지 말함
글쓴이
차캐여
추천
9
댓글
19
원본 글 주소
https://gall.dcinside.com/vr/8438
  • 2018-05-27 07:06:39
  • 123.109
							



갤이니까 까고 말함


일단 본인의 실력은 하타추 중에 하타추

뭔가 댓글같은거 보면 잘한다 주변에서 잘한다 이렇게 말해주는데

진짜 제대로 할줄 아는 사람이 보면 유치원생 수준일듯


하지만! 그래도 외국인과 대화는 통함

간단히 생각해서 유치원생이라고 해서 그 아이가 말하는걸 못알아듣는 사람은 없듯이


공부 어캐 했냐면 7년 전에 영어 배우고 싶은데 넘모 어려워서 조까타서 일본어나 배우자 하고 일무따라는 책을 사서

한권 봤음 이 외의 책은 본적 없음


물론 1권 공부하고 본인 성격이 원래 끈기가없는 밑바닥 인생이기 때문에 그 뒤론 일본어 손놨음 ㅋㅋ


단 본인 취미가 영상에 자막달아서 유튜브 올리는거임 

지금은 다 비공개 전환했기 때문에 아마 찾기 힘들테지만


일본어 뿐만아니라 영어 자막질도 했음 물론 번역정확도는 70~80% 정도지만


뭔가 책 찾아서 공부한게 아니라, 일무따 하나로 그냥 기본적인 틀만 잡아놓고 

실질적으로 공부는 자막질하면서 안들리는거 네이버 사전에 검색해서 찾아보고

그러면서 그냥 자연스레 유치원생 수준이 된 것임


물론 시간투자대비 효율은 별로겠지 솔까 책붙잡고 공부하는게 가장 빠름 ㅋ


아 그리고 애니나 영화 많이 보라는 사람들도 많은데 그 것도 하나의 방법이지만 

내 방법은 아님. 나라고 애니안보는건 아닌데, 1년에 하나두개 볼까말까? 수준이라


반대로 나는 J-pop을 많이 들었음 주로 듣던건 각트랑 bump of chicken 거

(흔히 말하는 "하? 한국 아이돌 노래는 쓰레기야... 음악성이라고 할건 전혀 없고 상업성만 가득채운..." 이런 말하는 놈이었음. 지금은 상관없이 다 듣지만)

내가 아는 단어도 대부분은 쟤내 노래 가사에서 나오는 단어임 노래가 좋아서 가사 찾아보고 그러다가 자연스레 외워진거

노래 가사는 좋은 노래 듣다보면 외워지잖아? 하지만 애니나 영화같은 매체의 대사를 외우고 다니는 사람은 없지


단 내가 쓰는 이 방식들은 당장 단기간에 일본어 배우려는 사람한텐 비추천 

그러한 분들은 그냥 책 붙잡고 파는게 빠름

나는 일본어가 인생의 목적이나 생활에 필요한게 아니니까 적당적당히 한것임

간단히 말해서 내가 원래 해야할걸 하다보니 그냥 조금 익숙해졌을뿐? 이라고 하면 맞으려나



Ps. 일무따보면 히라가나 가타가나 다 필요없고 일단 듣고 말하고 나중에 글자 배우라고 써있는데

그건 나한텐 별로 맞지 않는 방법이더라, 개인적으로 글자는 모든 언어의 베이스라고 생각함

주로 이런 말할때 글자부터 배우는 아기는 없다고, 말부터 배운다고 그렇게 하라고 하는데

내 생각엔 그건 아기들의 방법이지... 어른들이 쓰는 방법이 아님...


난 그냥 글자부터 외움 (솔까 히라가나 가타가나 합해서 100자정도밖에 안되는데 쉬는 날 하루만 집중해도 외움. 나도 그랬고)


글자를 알고 시작하면 이후 배우는 효율이 달라짐. 어짜피 하루면 외우는데 그게 어렵다고 나중으로 미루면

효율 나쁜 공부를 하게 될 것임.... 이란게 제 생각이네요 ^-^


댕타 오이오이 이미 말투가 일본말투가 되어버렷다구!! 2018.05.27 07:08:12
Lydie 트레스팅..흠 2018.05.27 07:08:58
dd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218.144 2018.05.27 07:09:03
MANKALO 난 초5때부터 애니봄 미친 덕후색기라서 일본어 조금 하게 된듯. 2018.05.27 07:09:16
NAME_HORANG 본인이시면 단지 일본어 잘한다기보다 목소리톤이 뭐랄까 호감적인게 주요하다고 봄. 쓰는 어휘도 그렇고 2018.05.27 07:09:40
차캐여 내 친구들은 간신배 목소리라고 하던데 내시목소리 123.109 2018.05.27 07:09:59
콜록홈즈 진짜 지옥은 한자지 221.162 2018.05.27 07:10:19
울테 니혼고 무즈카시이요 2018.05.27 07:10:53
G군 킷사마 ㅡ ! one ok rock 도 들으라구 2018.05.27 07:11:16
차캐여 한자는 말이야. 내 친구들 보면 읽는건 되도 가끔씩 간단한 한자도 못쓸데도 있더라고 123.109 2018.05.27 07:11:27
차캐여 펜 잡는 일이 아닌 성인 사회인이라면 잊는 경우도 많긴 한듯 123.109 2018.05.27 07:12:00
콜록홈즈 나도 한자 대충 문장앞뒤 봐가며 유추는 될때가 있는데 그것조차 소수고 한자 쓰는것 또한 외우고 있질 않으니까 못씀 ㅋㅋㅋㅋ 221.162 2018.05.27 07:13:29
카랑카람 2018.05.27 07:13:35
ㅇㅇ 어릴떄 구몬학습을 열심히 했어야했는데,, 왜 귀찮다고 멀리했을까 221.143 2018.05.27 07:32:40
Gloryman 오 고맙당. 은근 꿀팁이네 2018.05.27 07:37:22
ㅇㅇ 명예니혼진데스까??? - dc App 218.147 2018.05.27 08:16:51
ㅇㅇ You 그튜버 121.136 2018.05.27 09:52:26
ㅇㅇ 너 목소리 남자가들어도 꽤 꼴리는편이니까 자신감가져라 211.36 2018.05.28 04:38:07
테리테리 하? 223.33 2018.05.28 13:50:56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추천
9179 일반 동방역 맵 이름 뭔가요???? 3 tntnt 2018-05-28 0
9178 일반 아 시발 8000줄이는것도 어려워서 때려침 6 ㅇㅇ 218.147 2018-05-28 0
9177 일반 blender로 모델 가져오면 왜 계속 택스쳐가 깨지죠 2 tntnt 2018-05-28 0
9176 일반 아바타 업로드제한 풀렸다 2 우사밍 2018-05-28 0
9175 일반 VMD파일 저장을 어떻게 해야함니까 ㅇㅇ 112.171 2018-05-28 0
9174 일반 오늘 외국인 칭구 3명 사귄것... 1 아루라테 2018-05-28 0
9173 일반 이제 아바타 올리는법은 알거 같아요 1 asgrgf 2018-05-28 0
9172 일반 그 노래방없어졌나보네요.. 3 칸라 2018-05-28 0
9171 일반 캬~ 이맛에 vr챗하지!!! 7 김끄리 2018-05-28 1
9170 일반 블렌더 본 안보이게 못함? 5 ㅇㅇ 121.133 2018-05-28 0
9169 일반 유니티 화면을 초기상태로 복구하는 방법은 없으려나요? 2 F사나에 39.117 2018-05-28 0
9168 일반 게임하기엔 귀찮아서 방송보는데 2 KASAGI 2018-05-28 0
9166 일반 갑자기 vive 헤드셋이 안나오는데 우째해야할까 2 ㅇㅇ 121.154 2018-05-28 0
9165 일반 데바데 살라했는데 vr생각나서 안샀다 2 dsds 58.228 2018-05-28 0
9164 일반 갤월드는 어떻게 들어가?? 1 ㅇㅇ 58.226 2018-05-28 0
9163 일반 찌찌는 움직이는데 옷이 안움직이는데 어케 합체시킴? 1 이해가안되네 116.121 2018-05-28 0
9162 일반 vrcmods에서 다운받은 아바타 블렌더로는 못 열어? ㅇㅇ 210.126 2018-05-28 0
9161 일반 일주일 후 갤월드 퍼블릭이라고? 5 비스무트 2018-05-28 0
9160 일반 pmx 에디터 png삽입해도 적용이 안대네요. . tntnt 2018-05-28 0
9159 일반 이쁜 아바타 몇개 찾았더니 전부 하자있어서 못쓰네 3 ㅇㅇ 210.126 2018-05-28 0
9158 일반 한국어 아이디로 만든 외국인도 많네 4 중성 2018-05-28 0
9157 일반 방금 학교끝나고 씻고와서 친구목록 확인해봤는데 단 한명만 친추걸어줌. 3 Rinef 2018-05-28 0
9155 일반 겜 하는사람들 대부분 다 vr있음? 3 ㅇㅇ 61.73 2018-05-28 0
9154 일반 완성된 모델에서 스케일 줄이면 적용된 애니메이션이나 효과들 깨지나용? 3 ㅇㅇ 121.140 2018-05-28 0
9153 일반 vr챗 하면서 제일 설렐 때 6 Tomo 2018-05-28 0
9152 일반 원래 아바타 옷 바꾸는데 옷 두개면 안댐? ㅇㅇ 112.184 2018-05-28 0
9150 일반 MMD 파일 다운받아서 유니티로 만드는데 DDS 파일들이 인식안되는데? 3 Asheswing 119.195 2018-05-28 0
9149 일반 보통 월드 들어가면 리스폰지역에서 2 꼬마키` 2018-05-28 0
9148 일반 아 업로드 언제가능해지는거임? ㅇㅇ 112.158 2018-05-28 0
9147 일반 사일런트 pt 월드 이거 본래겜보다 더 어둡잖아!!# 1 LiFe 2018-05-28 0
9146 일반 인방충)이런 애들 부끄러움 2 피냐타 2018-05-28 0
9145 일반 바이브 오디오 선에 연결하면 계속 노이즈음 들리는데 불량인거야...? 포YOU 2018-05-28 0
9144 일반 그 공포맵중 막 이렇게 생긴애 잇잔아 7 주드래곤 2018-05-28 4
9143 일반 사일런트 힐 PT 월드말이야 고거 그대로 재현됐으?? 1 LiFe 2018-05-28 0
9142 일반 MR을 수리 맡기면 뭔지 아냐? 16 ㅇㅇ 110.70 2018-05-28 17
9141 일반 사람 사귀는게 어려운 닝겐들을 위한 팁 적어봄 4 ㅇㅇ 222.237 2018-05-28 3
9140 일반 pmx 에디터로 아바타 만드는데 질문 2 tntnt 2018-05-28 0
9139 일반 아바타월드? 거기서 아바타 입었는데 아무것도 안보이는건 뭐임? ㅠ 4 포YOU 2018-05-28 0
9138 일반 그 공포맵 어케깨는거냐 5 주드래곤 2018-05-28 0
9135 일반 키조개랑 바지락 3 xegns 118.43 2018-05-28 2
념글 삭제글 갤러리 랭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