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RChat 마이너 갤러리 저장소

제 목
일반 본인도 졷밥이지만 일본어 어떻게 배웠는지 말함
글쓴이
차캐여
추천
9
댓글
19
원본 글 주소
https://gall.dcinside.com/vr/8438
  • 2018-05-27 07:06:39
  • 123.109
							



갤이니까 까고 말함


일단 본인의 실력은 하타추 중에 하타추

뭔가 댓글같은거 보면 잘한다 주변에서 잘한다 이렇게 말해주는데

진짜 제대로 할줄 아는 사람이 보면 유치원생 수준일듯


하지만! 그래도 외국인과 대화는 통함

간단히 생각해서 유치원생이라고 해서 그 아이가 말하는걸 못알아듣는 사람은 없듯이


공부 어캐 했냐면 7년 전에 영어 배우고 싶은데 넘모 어려워서 조까타서 일본어나 배우자 하고 일무따라는 책을 사서

한권 봤음 이 외의 책은 본적 없음


물론 1권 공부하고 본인 성격이 원래 끈기가없는 밑바닥 인생이기 때문에 그 뒤론 일본어 손놨음 ㅋㅋ


단 본인 취미가 영상에 자막달아서 유튜브 올리는거임 

지금은 다 비공개 전환했기 때문에 아마 찾기 힘들테지만


일본어 뿐만아니라 영어 자막질도 했음 물론 번역정확도는 70~80% 정도지만


뭔가 책 찾아서 공부한게 아니라, 일무따 하나로 그냥 기본적인 틀만 잡아놓고 

실질적으로 공부는 자막질하면서 안들리는거 네이버 사전에 검색해서 찾아보고

그러면서 그냥 자연스레 유치원생 수준이 된 것임


물론 시간투자대비 효율은 별로겠지 솔까 책붙잡고 공부하는게 가장 빠름 ㅋ


아 그리고 애니나 영화 많이 보라는 사람들도 많은데 그 것도 하나의 방법이지만 

내 방법은 아님. 나라고 애니안보는건 아닌데, 1년에 하나두개 볼까말까? 수준이라


반대로 나는 J-pop을 많이 들었음 주로 듣던건 각트랑 bump of chicken 거

(흔히 말하는 "하? 한국 아이돌 노래는 쓰레기야... 음악성이라고 할건 전혀 없고 상업성만 가득채운..." 이런 말하는 놈이었음. 지금은 상관없이 다 듣지만)

내가 아는 단어도 대부분은 쟤내 노래 가사에서 나오는 단어임 노래가 좋아서 가사 찾아보고 그러다가 자연스레 외워진거

노래 가사는 좋은 노래 듣다보면 외워지잖아? 하지만 애니나 영화같은 매체의 대사를 외우고 다니는 사람은 없지


단 내가 쓰는 이 방식들은 당장 단기간에 일본어 배우려는 사람한텐 비추천 

그러한 분들은 그냥 책 붙잡고 파는게 빠름

나는 일본어가 인생의 목적이나 생활에 필요한게 아니니까 적당적당히 한것임

간단히 말해서 내가 원래 해야할걸 하다보니 그냥 조금 익숙해졌을뿐? 이라고 하면 맞으려나



Ps. 일무따보면 히라가나 가타가나 다 필요없고 일단 듣고 말하고 나중에 글자 배우라고 써있는데

그건 나한텐 별로 맞지 않는 방법이더라, 개인적으로 글자는 모든 언어의 베이스라고 생각함

주로 이런 말할때 글자부터 배우는 아기는 없다고, 말부터 배운다고 그렇게 하라고 하는데

내 생각엔 그건 아기들의 방법이지... 어른들이 쓰는 방법이 아님...


난 그냥 글자부터 외움 (솔까 히라가나 가타가나 합해서 100자정도밖에 안되는데 쉬는 날 하루만 집중해도 외움. 나도 그랬고)


글자를 알고 시작하면 이후 배우는 효율이 달라짐. 어짜피 하루면 외우는데 그게 어렵다고 나중으로 미루면

효율 나쁜 공부를 하게 될 것임.... 이란게 제 생각이네요 ^-^


댕타 오이오이 이미 말투가 일본말투가 되어버렷다구!! 2018.05.27 07:08:12
Lydie 트레스팅..흠 2018.05.27 07:08:58
dd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218.144 2018.05.27 07:09:03
MANKALO 난 초5때부터 애니봄 미친 덕후색기라서 일본어 조금 하게 된듯. 2018.05.27 07:09:16
NAME_HORANG 본인이시면 단지 일본어 잘한다기보다 목소리톤이 뭐랄까 호감적인게 주요하다고 봄. 쓰는 어휘도 그렇고 2018.05.27 07:09:40
차캐여 내 친구들은 간신배 목소리라고 하던데 내시목소리 123.109 2018.05.27 07:09:59
콜록홈즈 진짜 지옥은 한자지 221.162 2018.05.27 07:10:19
울테 니혼고 무즈카시이요 2018.05.27 07:10:53
G군 킷사마 ㅡ ! one ok rock 도 들으라구 2018.05.27 07:11:16
차캐여 한자는 말이야. 내 친구들 보면 읽는건 되도 가끔씩 간단한 한자도 못쓸데도 있더라고 123.109 2018.05.27 07:11:27
차캐여 펜 잡는 일이 아닌 성인 사회인이라면 잊는 경우도 많긴 한듯 123.109 2018.05.27 07:12:00
콜록홈즈 나도 한자 대충 문장앞뒤 봐가며 유추는 될때가 있는데 그것조차 소수고 한자 쓰는것 또한 외우고 있질 않으니까 못씀 ㅋㅋㅋㅋ 221.162 2018.05.27 07:13:29
카랑카람 2018.05.27 07:13:35
ㅇㅇ 어릴떄 구몬학습을 열심히 했어야했는데,, 왜 귀찮다고 멀리했을까 221.143 2018.05.27 07:32:40
Gloryman 오 고맙당. 은근 꿀팁이네 2018.05.27 07:37:22
ㅇㅇ 명예니혼진데스까??? - dc App 218.147 2018.05.27 08:16:51
ㅇㅇ You 그튜버 121.136 2018.05.27 09:52:26
ㅇㅇ 너 목소리 남자가들어도 꽤 꼴리는편이니까 자신감가져라 211.36 2018.05.28 04:38:07
테리테리 하? 223.33 2018.05.28 13:50:56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추천
9370 일반 차렷충 차렷충 하지마라 9 아보 223.39 2018-05-29 0
9369 일반 랜덤 채팅에 들어가면 13 INST 2018-05-29 1
9368 일반 첨해서 그런가 4 하루쨔마 2018-05-29 0
9366 일반 뉴비 브얄챗 너무 낮설다 8 포도초콜렛 2018-05-29 0
9365 일반 일본친구들은 트위터는 기본적으로 하는구나 5 Ι아이스젤리Ι 2018-05-29 0
9364 일반 이 사진에서 변태쉑은 왼쪽임 5 ㅇㅇ 175.223 2018-05-29 0
9363 일반 쉬,,,불럼들아! 내가야근하는개조와 ??? 10 ㅇㅇ 175.223 2018-05-29 0
9362 일반 아파서 조퇴했다. 6 ㅇㅇ 223.62 2018-05-29 0
9361 일반 여성유저 왤케적음? 13 ㅇㅇ 211.63 2018-05-29 0
9360 일반 mr 처음써보는데 컨트롤러 미치겟음 4 흰둥이☆ 2018-05-29 0
9359 일반 vr살 예정있으면 1060 3기가로는 부족해? 6 울테 2018-05-29 0
9357 일반 다이나믹 본까지 적용함 9 ㅇㅇ 222.101 2018-05-29 0
9356 일반 오늘 진짜 야근각인데 어캄?? 7 ㅇㅇ 175.223 2018-05-29 0
9355 일반 이번방학때 vive살려고하는데 글카 최소 몇은 되야됨? 6 ㅁㅇㅁㅇㅁ 218.236 2018-05-29 0
9354 일반 빨리 태근시켜주새요 ㅇㅇ 175.223 2018-05-29 0
9353 일반 키넥트 이거 맞지? 2 asgrgf 2018-05-29 0
9352 일반 내기억력에 슬슬 의구심이든다 2 Block 2018-05-29 0
9351 일반 생각해보니 미코 주인 물들어 올때 노젓네 1 강나다 116.46 2018-05-29 0
9350 일반 vr있는거랑 없는거랑 관심도 ㄹㅇ 차이 많이남 4 아루라테 2018-05-29 0
9349 일반 어제 목소리 테스팅하는 곳 찾아보니 없던데 3 피냐타 2018-05-29 0
9348 일반 아기같이 순수한거지 성본능은 머야 ㅋㅋ 미쳔냐?? 8 ㅇㅇ 175.223 2018-05-29 0
9347 일반 이게임 하루라도안할수가없는듯 2 울테 2018-05-29 0
9346 일반 닉네임 변경 어뜨케함? 2 포도초콜렛 2018-05-29 0
9345 일반 일본트위터에서 가져온글 (결혼반지) 9 MANKALO 2018-05-29 0
9342 일반 하나의 컨셉으로 쭉 밀고가야 사람들이 안까먹음 9 ㅇㅇ 175.223 2018-05-29 0
9341 일반 ㄹㅇ..vr챗 하기전에는 정해진시간마다 운동다니고했는데.. 2 ㅇㅁㄴㅇ 121.184 2018-05-29 0
9340 일반 Va-11 Hall-A 캐릭을 못찾겠다... 2 네소벨이 2018-05-29 0
9339 일반 업로드했는데 인게임에서도 양팔 벌리고 있는거 뭐임? 3 타나토스시스템 2018-05-29 0
9338 일반 현실에있는시간보다 vr세카이에있는시간이 더많자너.... 6 ㅇㅁㄴ 121.184 2018-05-29 0
9337 일반 음료의 @맵 소개 및 탐방@ Sarma's Airfield편 13 음료 2018-05-29 21
9336 일반 마이크가 지직거리는거같은데 3 ㅇㅇ 203.229 2018-05-29 0
9335 일반 배고파가지고 걍 업로드했는데 지나고보니 좀 아쉽네 6 Ι아이스젤리Ι 2018-05-29 0
9334 일반 해킹월드 또승인낫나본데 5 ㅇㅇ 39.7 2018-05-29 0
9333 일반 vr로하다 데탑으로 하면 화질 진짜좋아보임 ㅋㅋ 2 늑대와향신료 2018-05-29 0
9332 일반 손가락이 몬가...몬가 이상하다 5 ㅇㅇ 1.242 2018-05-29 0
9331 일반 vr애들말야 9 쁭쁭 2018-05-29 0
9330 일반 일단 기어vr이라도 써먹고 싶다 5 채널상우 2018-05-29 0
9329 일반 브알챗같은거 금방 질릴줄알았는데 6 카랑카람 2018-05-29 14
9328 일반 맵 승인 됐다! 23 시란 2018-05-29 13
9327 일반 차렷충 탈출하는데 돈 얼마나 들어? 3 ㅇㅇ 121.164 2018-05-29 0
념글 삭제글 갤러리 랭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