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RChat 마이너 갤러리 저장소

제 목
일반 본인도 졷밥이지만 일본어 어떻게 배웠는지 말함
글쓴이
차캐여
추천
9
댓글
19
원본 글 주소
https://gall.dcinside.com/vr/8438
  • 2018-05-27 07:06:39
  • 123.109
							



갤이니까 까고 말함


일단 본인의 실력은 하타추 중에 하타추

뭔가 댓글같은거 보면 잘한다 주변에서 잘한다 이렇게 말해주는데

진짜 제대로 할줄 아는 사람이 보면 유치원생 수준일듯


하지만! 그래도 외국인과 대화는 통함

간단히 생각해서 유치원생이라고 해서 그 아이가 말하는걸 못알아듣는 사람은 없듯이


공부 어캐 했냐면 7년 전에 영어 배우고 싶은데 넘모 어려워서 조까타서 일본어나 배우자 하고 일무따라는 책을 사서

한권 봤음 이 외의 책은 본적 없음


물론 1권 공부하고 본인 성격이 원래 끈기가없는 밑바닥 인생이기 때문에 그 뒤론 일본어 손놨음 ㅋㅋ


단 본인 취미가 영상에 자막달아서 유튜브 올리는거임 

지금은 다 비공개 전환했기 때문에 아마 찾기 힘들테지만


일본어 뿐만아니라 영어 자막질도 했음 물론 번역정확도는 70~80% 정도지만


뭔가 책 찾아서 공부한게 아니라, 일무따 하나로 그냥 기본적인 틀만 잡아놓고 

실질적으로 공부는 자막질하면서 안들리는거 네이버 사전에 검색해서 찾아보고

그러면서 그냥 자연스레 유치원생 수준이 된 것임


물론 시간투자대비 효율은 별로겠지 솔까 책붙잡고 공부하는게 가장 빠름 ㅋ


아 그리고 애니나 영화 많이 보라는 사람들도 많은데 그 것도 하나의 방법이지만 

내 방법은 아님. 나라고 애니안보는건 아닌데, 1년에 하나두개 볼까말까? 수준이라


반대로 나는 J-pop을 많이 들었음 주로 듣던건 각트랑 bump of chicken 거

(흔히 말하는 "하? 한국 아이돌 노래는 쓰레기야... 음악성이라고 할건 전혀 없고 상업성만 가득채운..." 이런 말하는 놈이었음. 지금은 상관없이 다 듣지만)

내가 아는 단어도 대부분은 쟤내 노래 가사에서 나오는 단어임 노래가 좋아서 가사 찾아보고 그러다가 자연스레 외워진거

노래 가사는 좋은 노래 듣다보면 외워지잖아? 하지만 애니나 영화같은 매체의 대사를 외우고 다니는 사람은 없지


단 내가 쓰는 이 방식들은 당장 단기간에 일본어 배우려는 사람한텐 비추천 

그러한 분들은 그냥 책 붙잡고 파는게 빠름

나는 일본어가 인생의 목적이나 생활에 필요한게 아니니까 적당적당히 한것임

간단히 말해서 내가 원래 해야할걸 하다보니 그냥 조금 익숙해졌을뿐? 이라고 하면 맞으려나



Ps. 일무따보면 히라가나 가타가나 다 필요없고 일단 듣고 말하고 나중에 글자 배우라고 써있는데

그건 나한텐 별로 맞지 않는 방법이더라, 개인적으로 글자는 모든 언어의 베이스라고 생각함

주로 이런 말할때 글자부터 배우는 아기는 없다고, 말부터 배운다고 그렇게 하라고 하는데

내 생각엔 그건 아기들의 방법이지... 어른들이 쓰는 방법이 아님...


난 그냥 글자부터 외움 (솔까 히라가나 가타가나 합해서 100자정도밖에 안되는데 쉬는 날 하루만 집중해도 외움. 나도 그랬고)


글자를 알고 시작하면 이후 배우는 효율이 달라짐. 어짜피 하루면 외우는데 그게 어렵다고 나중으로 미루면

효율 나쁜 공부를 하게 될 것임.... 이란게 제 생각이네요 ^-^


댕타 오이오이 이미 말투가 일본말투가 되어버렷다구!! 2018.05.27 07:08:12
Lydie 트레스팅..흠 2018.05.27 07:08:58
dd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218.144 2018.05.27 07:09:03
MANKALO 난 초5때부터 애니봄 미친 덕후색기라서 일본어 조금 하게 된듯. 2018.05.27 07:09:16
NAME_HORANG 본인이시면 단지 일본어 잘한다기보다 목소리톤이 뭐랄까 호감적인게 주요하다고 봄. 쓰는 어휘도 그렇고 2018.05.27 07:09:40
차캐여 내 친구들은 간신배 목소리라고 하던데 내시목소리 123.109 2018.05.27 07:09:59
콜록홈즈 진짜 지옥은 한자지 221.162 2018.05.27 07:10:19
울테 니혼고 무즈카시이요 2018.05.27 07:10:53
G군 킷사마 ㅡ ! one ok rock 도 들으라구 2018.05.27 07:11:16
차캐여 한자는 말이야. 내 친구들 보면 읽는건 되도 가끔씩 간단한 한자도 못쓸데도 있더라고 123.109 2018.05.27 07:11:27
차캐여 펜 잡는 일이 아닌 성인 사회인이라면 잊는 경우도 많긴 한듯 123.109 2018.05.27 07:12:00
콜록홈즈 나도 한자 대충 문장앞뒤 봐가며 유추는 될때가 있는데 그것조차 소수고 한자 쓰는것 또한 외우고 있질 않으니까 못씀 ㅋㅋㅋㅋ 221.162 2018.05.27 07:13:29
카랑카람 2018.05.27 07:13:35
ㅇㅇ 어릴떄 구몬학습을 열심히 했어야했는데,, 왜 귀찮다고 멀리했을까 221.143 2018.05.27 07:32:40
Gloryman 오 고맙당. 은근 꿀팁이네 2018.05.27 07:37:22
ㅇㅇ 명예니혼진데스까??? - dc App 218.147 2018.05.27 08:16:51
ㅇㅇ You 그튜버 121.136 2018.05.27 09:52:26
ㅇㅇ 너 목소리 남자가들어도 꽤 꼴리는편이니까 자신감가져라 211.36 2018.05.28 04:38:07
테리테리 하? 223.33 2018.05.28 13:50:56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추천
9225 일반 유니티에서 vr챗으로 업로드 도움좀.. 4 ㅇㅇ 49.175 2018-05-28 0
9224 일반 요즘 블렌더랑 유니티 자주 만지고 있다보니까 1 이즈밍 2018-05-28 0
9223 일반 저댄방 3일차 늒네에요오 1 kuma__ 2018-05-28 0
9222 일반 오늘 친구가 많이생긴거애요 3 G군 2018-05-28 0
9221 일반 나 지금까지 옷 살 안보이게 하는거 이상하게 한거 같은데 11 면요리좋아함 2018-05-28 0
9220 일반 노래방 흰화면 ㅇㅇ 59.30 2018-05-28 0
9218 일반 MMD방이 역시 좋다 2 이즈밍 2018-05-28 0
9217 일반 나즈굴 아바타 커미션 되ㅛㅓ 입고 다녔는데 4 기무대띠 2018-05-28 0
9216 일반 오늘도 내일도 브알챗이야 2 공배기 2018-05-28 0
9215 일반 피아노배틀 쇼팽왈츠 악보 1 ㅇㅇ 175.223 2018-05-28 0
9214 일반 평생 캐릭 정했다 3 스키복 2018-05-28 0
9213 일반 자러가기전에 영상업로드끝났넹 던지고 자러감 하벤하이드 2018-05-28 0
9212 일반 아 인생 2 빅펭귄맨 2018-05-28 0
9211 일반 갤월드 이름머임? 1 댕타 2018-05-28 0
9210 일반 rig 사진다시올려봄 4 Raegi 2018-05-28 0
9209 일반 인방충)아니!!! 3 피냐타 2018-05-28 0
9208 일반 아바타 튀어나온 살 정리 해 놨는데 5 면요리좋아함 2018-05-28 0
9207 일반 이건 왜이러는거야? 5 Raegi 2018-05-28 0
9206 일반 ㅅㅂ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G군 2018-05-28 0
9205 일반 갤에서 봤던 것 같은 아바타 본것 같은데? 1 LiFe 2018-05-28 0
9204 일반 아바타 텍스쳐 수정 성공! 7 메타스코어 2018-05-28 0
9203 일반 배 소환하는새끼 십에바 1 ㅇㅇ 121.186 2018-05-28 0
9202 일반 오늘찍은 사진몇개 7 하벤하이드 2018-05-28 0
9201 일반 내 주캐는 내가 원하는스타일은아닌데 하게됨 키라라카 2018-05-28 0
9200 일반 평일에 떡상하는걸봐서 7 Lydie 2018-05-28 0
9199 일반 흥한갤 57위... 3 NAME_HORANG 2018-05-28 0
9198 일반 블렌더)왜 여기 같이 클릭이안되냐 1 빅펭귄맨 2018-05-28 0
9196 일반 반찬을 구하기위한 노력 2 공배기 2018-05-28 0
9195 일반 오늘 쓴 악보는 6 INST 2018-05-28 0
9194 일반 동영상이 스샷보다낫지 보기에? 2 강나다 116.46 2018-05-28 0
9193 일반 브알챗 입구컷...포기.. 1 피냐타 2018-05-28 0
9192 일반 와 오늘 와이파이 유난히 지랄맞네 3~5분에 한번 끊김 피냐타 2018-05-28 0
9191 일반 그냥 커미션 맛겨야지 쉬벌 ㅋㅋ 3 ㅇㅇ 218.147 2018-05-28 0
9190 일반 오큘러스 첫느낌 1 타나토스시스템 2018-05-28 0
9188 일반 디씨 글로벌하고ㅋㅋㅋㅋ 8 ㅇㅇ 59.23 2018-05-28 1
9186 일반 Korea boo라는거 유럽, 미국에 많다고함 8 중성 2018-05-28 0
9185 일반 이겜하니까 이해가는게하나생김 꿀뚤 2018-05-28 0
9184 일반 오늘의 vr챗 (뱁세글 1 칸라 2018-05-28 0
9183 일반 아바타도 만들고 싶고 브얄도 하고 싶고 아루라테 2018-05-28 0
9181 일반 일본친구가 술마시자고 하면? 3 KASAGI 2018-05-28 0
념글 삭제글 갤러리 랭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