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RChat 마이너 갤러리 저장소

제 목
일반 [과몰입] 정신적으로 힘든데 VR챗 접는게 나을까...
글쓴이
ㅇㅇ
추천
0
댓글
22
원본 글 주소
https://gall.dcinside.com/vr/83916
  • 2018-12-22 13:19:49
  • 118.34
							

정신적으로 문제가 좀 있어서 약을 먹는 사람임


브얄챗하면서 정말 좋고 조금이나마 사람이랑 대화를 할수 있어서 좋긴한데


뭔가 하면할수록 내가 있을자리는 없는거 같아


여럿이서 대화하고 있어도 내가 관심있는주제가 아니거나 끼어들기 힘들고


다만 옆에서 묵언아닌 묵언으로 듣고있는게 전부인데


너무 소외감들고 힘들다


최근약물 부작용 때문에도 손발이 떨려서 즐겁게 놀지 못하고 그냥 힘들다고 자꾸 말하게 되고


이게 한두번 그러는건 몰라도 환자가 계속 힘들다고 하는건 누군가 받아줄수 있는게 아니거든


VR연인도 친구들 한테도 미안해서 힘들다고 말하는거도 요즘은 자제하고 있어


VR연인은 외향적인 성격이라 여럿이 어울리고 노는걸 좋아하는데


나는 내향적인데다가 아파서 여럿이 놀기 힘들어하고


어울리지 않는걸까...


VR아니면 정말 이젠 하는것도 사람이랑 대화도 없는데


나때문에 괜히 주변사람들 잘놀고 있는거 방해하는거 같아서 너무 괴롭다


VR챗에서마저 없어져야한다면 나는 이제 어디로 가야하는걸까

차가비 힘들다면 접는것도 고려해보는게 맞지, 하지만 접는다고해서 그게 도피처가 될 수는 없어. 내 생각은 VRC를 즐기면서 조금씩 바꾸어나가는 것이 맞다고 생각해. 2018.12.22 13:32:24
차가비 그리고 힘내구!!! 2018.12.22 13:32:32
바텐더 네가 필요로 하는 것에 대해선 조금 이기적이여도 괜찮아 2018.12.22 13:40:03
ㅇㅇ 바뀔수 있을까... 바뀌는것도 두렵지만 바뀔수있는건지도 모르겠어.. 118.34 2018.12.22 13:40:13
ㅇㅇ 갤에다가 이러는거도 보면 결국 사람들이랑 뭔가 대화하고 싶은데 그게 잘 안되는거같아.. ㅠ 118.34 2018.12.22 13:40:42
차가비 변화는 처음엔 엄청 막연하게 다가오지, 하지만 막상 시작해보면 가장 체감하기 쉬운게 변화야. 나도 모르는 사이에 바뀌어있거든. 시작이 반이라는 말이 변화를 두고 쓴 말이라고 생각해. 할 수 있어! 2018.12.22 13:42:09
ㅇㅇ 현실 인생을 살아주세요 223.38 2018.12.22 13:42:41
? 간바레! 121.173 2018.12.22 13:43:34
ㅇㅇ 병원을 가.. 110.12 2018.12.22 13:43:43
병신 게임은 그냥 게임이야 59.22 2018.12.22 13:44:14
힘냉 난 엄마랑 이모랑 쌍둥인데, 두분다 비슷한 시기에 우울증이 찾아오셨어. 울 엄마는 근데 사람 만나는것도 귀찮아하고 자꾸 집 안으로만 숨어들려고 하셔서 아직까지 별로 안좋으신데, 이모는 오히려 적극적으로 사람들이랑 만나려고 하고 자신이 할수있는 의미있는 일을 찾으시더라구. 결과는 뻔히 알겠지? 하고싶은 말은 도망가지 말고 노력해줘. 우리 이모처럼 극복해줘. 180.64 2018.12.22 13:46:28
힘냉 개인사 밝히는게 조금 꺼려져서 유동으로 썼는데, 진심이니까 꼭 이겨내길 바랄게. 그리고 병원꼭 댕기구! 180.64 2018.12.22 13:47:02
ㅇㅇ 정보) 부모세대랑 우리세대는 삶의 무게가 다르다 223.62 2018.12.22 13:48:16
ㅇㅇ 혹시 나이가 어떻게되? - dc App 122.35 2018.12.22 13:58:58
ㅇㅇ 응 병원도 잘 다니고는 있어 118.34 2018.12.22 13:59:20
ㅇㅇ 20대 중반.. 118.34 2018.12.22 13:59:31
ㅇㅇ 니도 사람 가려서 대접하면서 받기만 바라는건 아니겟지? 223.62 2018.12.22 14:01:57
ㅇㅇ 도대체 무슨... 맥락이 너무 다른이야기인데 118.34 2018.12.22 14:02:29
쎾쓔!!! 2018.12.22 14:07:07
AdeSu35BM Самое холодное время - перед наступлением весны, самое тёмное время суток - перед рассветом. 봄이오기전이 제일 춥고 해뜨기전이 가장 어둡다. 라는 말이있습니다. 님은 그냥 지금 봄이 오기전이고 해가 뜨기전일뿐 충분히 변화 할수있어요. 계속 춥고 어두울지 봄이오고 해가뜰지는 님의지 58.229 2018.12.22 15:47:08
Wolfs 해당 의견의 요점은 이것 같은데. '네가 다른사람에게 대접하는 부분을 향상시킬 수 록 대접받는 양과 질 역시 비례해 향상 될 것. ' 문제해결을 위한 문제진단 방식중 자신을 시작으로 문제점을 찾아가는 시각에서 출발한 듯. 사실 통계적으로 환경 탓을 하는 사람은 자기자신을 분석하기 시작하는 사람에 비해 발전 가능성이 낮은편이긴 함. - dc App 2018.12.22 18:02:56
Misaring 춤춰 - dc App 2018.12.23 00:38:47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추천
84545 일반 핑크퐁 이스케이프 제작자님 3 ㅇㅇ 118.32 2018-12-24 0
84544 일반 어떻게 셀카 찍어요? 8 레쓰비님 2018-12-24 1
84543 일반 어바타 업로드시 용량 어떻게되는거임? 7 레콘 2018-12-24 0
84542 일반 8코어 램16기가 글픽1060 6gb 오큘러스 돌아감? 5 ㅇㅇ 27.118 2018-12-24 0
84541 일반 19년 초에 너클콘 출시 무적권 3 김야기 2018-12-24 0
84540 일반 여기 갤러들은 다 장남임? 5 ㅇㅇ 210.219 2018-12-24 0
84539 일반 어두운곳에서 얼굴색깔 뭐가 좋은지 추천좀 4 유티 2018-12-24 1
84538 일반 내일 뉴비교류회 한다는거 그 그룹애들은 좀 오는걸 참아줬음 좋겠다 3 ㅇㅇ 175.223 2018-12-24 3
84536 일반 오늘 퍼그맵 처음갔는데 1 카디아. 2018-12-24 0
84535 질문 지인 아바타 대신 업로드하다가 에러났는데 3 ㅇㅇ 211.211 2018-12-24 0
84534 일반 트래커가 안와 시@발 4 유티 2018-12-24 0
84533 일반 왜 손 모양이 이상하게 되지 1 AQ 58.77 2018-12-24 0
84532 VRC일기 시작한지 3일정도 됐는데 재밌네 3 도도새 211.177 2018-12-24 2
84531 질문 gtx1060 6gb 정도면 오큘러스 잘돌아가는지? 5 ㅇㅇ 27.118 2018-12-24 0
84530 일반 핑크탈출 왜 답알려달라함 .. 6 ㅇㅇ 116.121 2018-12-24 0
84529 일반 메리크리스마스다. 1 DDos 2018-12-24 1
84528 일반 핑크퐁 색동그라미 어케깸 5 DinGa 2018-12-24 0
84527 일반 크리스마스 솔로분들 .. h방으로 모여요 .. 1 ㅇㅇ 222.113 2018-12-24 1
84526 일반 고독한 음악가 보고있다 1 ㅇㅇ 125.180 2018-12-24 1
84525 일반 다들 메리크리스마스~ 1 ㅇㅇ 115.139 2018-12-24 0
84524 질문 3D오브젝트로 만든거에 구멍어떻게 뚫음? 4 ㅇㅇ 221.155 2018-12-24 0
84523 일반 무한로딩 해결재접밖에없나 1 sapphier 2018-12-24 0
84522 일반 지금 막 집에 왔더니 동생녀석 롤 하고 있는데 뭐지 1 프레니아 218.156 2018-12-24 0
84521 일반 저댄 지하철 댄스 원본 노래나 듣자 1 alskdj 183.104 2018-12-24 0
84520 일반 총 장전하고 쏘는 아바타 어디있는지 아는사람? 2 ㅇㅇ 14.38 2018-12-24 0
84519 일반 빡쳐서 잠깸 2 DDos 2018-12-24 0
84518 일반 크리스마스엔 뭐하지.. 1 ㅇㅇ 110.70 2018-12-24 0
84517 일반 이겜이 2014년에도 있었음? 2 긴긴 2018-12-24 0
84516 질문 아바타에 의자 넣었는데 작동을 안하네.. 2 감자 2018-12-24 0
84515 일반 네코마스 v튜버 하기전에 같이 놀았는디 1 ㅎㅈㅁ 221.164 2018-12-24 0
84514 일반 아래 게시글 캐릭터이름이 미코코라는거 처음알았어 1 차가비 2018-12-24 0
84513 질문 님들 미코코 어디서 배포함? 2 ㅇㅇ 183.107 2018-12-24 0
84512 일반 다들 인싸라 크리스마스 인사가 없네ㅠㅠ 1 ㅇㅇ 121.181 2018-12-24 0
84511 일반 메리크리스마스~ 2 ㅇㅇ 121.181 2018-12-24 5
84510 일반 쉐이더 제제나 해줬으면 좋겠다 5 으ㅡ음 2018-12-24 0
84509 질문 fbx파일을 유니티에 끌고와도 material 폴더가 안생겨요 1 ㅇㅇ 61.83 2018-12-24 0
84507 일반 윾 눈병난거같다 ;; 7 토터스 2018-12-24 0
84506 질문 유니티에서 아바타가 물구나무를 서.... 2 ㅇㅇ 125.185 2018-12-24 0
84505 일반 뉴비 광광울었다 2 JinSilly 221.153 2018-12-24 0
84503 일반 혹시 사라진 다크소울 아바타 월드 링크 알려줄사람?? ㅠ 1 VR인간 125.178 2018-12-24 0
념글 삭제글 갤러리 랭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