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RChat 마이너 갤러리 저장소

제 목
일반 [과몰입] 정신적으로 힘든데 VR챗 접는게 나을까...
글쓴이
ㅇㅇ
추천
0
댓글
22
원본 글 주소
https://gall.dcinside.com/vr/83916
  • 2018-12-22 13:19:49
  • 118.34
							

정신적으로 문제가 좀 있어서 약을 먹는 사람임


브얄챗하면서 정말 좋고 조금이나마 사람이랑 대화를 할수 있어서 좋긴한데


뭔가 하면할수록 내가 있을자리는 없는거 같아


여럿이서 대화하고 있어도 내가 관심있는주제가 아니거나 끼어들기 힘들고


다만 옆에서 묵언아닌 묵언으로 듣고있는게 전부인데


너무 소외감들고 힘들다


최근약물 부작용 때문에도 손발이 떨려서 즐겁게 놀지 못하고 그냥 힘들다고 자꾸 말하게 되고


이게 한두번 그러는건 몰라도 환자가 계속 힘들다고 하는건 누군가 받아줄수 있는게 아니거든


VR연인도 친구들 한테도 미안해서 힘들다고 말하는거도 요즘은 자제하고 있어


VR연인은 외향적인 성격이라 여럿이 어울리고 노는걸 좋아하는데


나는 내향적인데다가 아파서 여럿이 놀기 힘들어하고


어울리지 않는걸까...


VR아니면 정말 이젠 하는것도 사람이랑 대화도 없는데


나때문에 괜히 주변사람들 잘놀고 있는거 방해하는거 같아서 너무 괴롭다


VR챗에서마저 없어져야한다면 나는 이제 어디로 가야하는걸까

차가비 힘들다면 접는것도 고려해보는게 맞지, 하지만 접는다고해서 그게 도피처가 될 수는 없어. 내 생각은 VRC를 즐기면서 조금씩 바꾸어나가는 것이 맞다고 생각해. 2018.12.22 13:32:24
차가비 그리고 힘내구!!! 2018.12.22 13:32:32
바텐더 네가 필요로 하는 것에 대해선 조금 이기적이여도 괜찮아 2018.12.22 13:40:03
ㅇㅇ 바뀔수 있을까... 바뀌는것도 두렵지만 바뀔수있는건지도 모르겠어.. 118.34 2018.12.22 13:40:13
ㅇㅇ 갤에다가 이러는거도 보면 결국 사람들이랑 뭔가 대화하고 싶은데 그게 잘 안되는거같아.. ㅠ 118.34 2018.12.22 13:40:42
차가비 변화는 처음엔 엄청 막연하게 다가오지, 하지만 막상 시작해보면 가장 체감하기 쉬운게 변화야. 나도 모르는 사이에 바뀌어있거든. 시작이 반이라는 말이 변화를 두고 쓴 말이라고 생각해. 할 수 있어! 2018.12.22 13:42:09
ㅇㅇ 현실 인생을 살아주세요 223.38 2018.12.22 13:42:41
? 간바레! 121.173 2018.12.22 13:43:34
ㅇㅇ 병원을 가.. 110.12 2018.12.22 13:43:43
병신 게임은 그냥 게임이야 59.22 2018.12.22 13:44:14
힘냉 난 엄마랑 이모랑 쌍둥인데, 두분다 비슷한 시기에 우울증이 찾아오셨어. 울 엄마는 근데 사람 만나는것도 귀찮아하고 자꾸 집 안으로만 숨어들려고 하셔서 아직까지 별로 안좋으신데, 이모는 오히려 적극적으로 사람들이랑 만나려고 하고 자신이 할수있는 의미있는 일을 찾으시더라구. 결과는 뻔히 알겠지? 하고싶은 말은 도망가지 말고 노력해줘. 우리 이모처럼 극복해줘. 180.64 2018.12.22 13:46:28
힘냉 개인사 밝히는게 조금 꺼려져서 유동으로 썼는데, 진심이니까 꼭 이겨내길 바랄게. 그리고 병원꼭 댕기구! 180.64 2018.12.22 13:47:02
ㅇㅇ 정보) 부모세대랑 우리세대는 삶의 무게가 다르다 223.62 2018.12.22 13:48:16
ㅇㅇ 혹시 나이가 어떻게되? - dc App 122.35 2018.12.22 13:58:58
ㅇㅇ 응 병원도 잘 다니고는 있어 118.34 2018.12.22 13:59:20
ㅇㅇ 20대 중반.. 118.34 2018.12.22 13:59:31
ㅇㅇ 니도 사람 가려서 대접하면서 받기만 바라는건 아니겟지? 223.62 2018.12.22 14:01:57
ㅇㅇ 도대체 무슨... 맥락이 너무 다른이야기인데 118.34 2018.12.22 14:02:29
쎾쓔!!! 2018.12.22 14:07:07
AdeSu35BM Самое холодное время - перед наступлением весны, самое тёмное время суток - перед рассветом. 봄이오기전이 제일 춥고 해뜨기전이 가장 어둡다. 라는 말이있습니다. 님은 그냥 지금 봄이 오기전이고 해가 뜨기전일뿐 충분히 변화 할수있어요. 계속 춥고 어두울지 봄이오고 해가뜰지는 님의지 58.229 2018.12.22 15:47:08
Wolfs 해당 의견의 요점은 이것 같은데. '네가 다른사람에게 대접하는 부분을 향상시킬 수 록 대접받는 양과 질 역시 비례해 향상 될 것. ' 문제해결을 위한 문제진단 방식중 자신을 시작으로 문제점을 찾아가는 시각에서 출발한 듯. 사실 통계적으로 환경 탓을 하는 사람은 자기자신을 분석하기 시작하는 사람에 비해 발전 가능성이 낮은편이긴 함. - dc App 2018.12.22 18:02:56
Misaring 춤춰 - dc App 2018.12.23 00:38:47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추천
86399 일반 듣자하니 압타 만들어서쓰는거같은데 5 fiiter 2018-12-28 0
86398 일반 H방은 잠 자는 친구 조인했을 때 우연히 간 거랑 1 우콘쨩 121.170 2018-12-28 0
86397 질문 VR 기기 살때 주의해야할점 있나여? 18 Heavron 2018-12-28 0
86395 일반 열심히 만든 아바타 귀엽다고 해주는 게 7 우콘쨩 121.170 2018-12-28 0
86394 일반 투명한 마테리얼에 노이즈 넣으면 1 ㅇㅇ 39.7 2018-12-28 0
86393 일반 솔직히말해서 1 Huntere 2018-12-28 0
86392 일반 너클콘 내년 3월출시 4 ㅇㅇ 203.226 2018-12-28 0
86391 질문 이모트 온오프 질문 4 ddx 123.111 2018-12-28 0
86390 일반 아 머야 떡밥 놓쳤네 3 꼬마키` 2018-12-28 1
86389 일반 차라리 정신병자 취급을 해주는게 더 낫다 3 ㅇㅇ 125.129 2018-12-28 0
86388 일반 갤하면서 좆도 관심없는 글 4개 .txt 6 ㅇㅇ 223.62 2018-12-28 10
86387 일반 모자이크로 쓰이는 셰이더 이름이 머임? 1 ㅇㅇ 39.7 2018-12-28 0
86386 일반 거울만보면 빨딱해버려요 4 샴푸. 2018-12-28 0
86385 일반 나도 슬슬 묵언 해제하고싶다 5 유티o 2018-12-28 0
86383 일반 차렷과 븨알의 차이를 알려준다 1 ㅇㅇ 39.7 2018-12-28 4
86382 일반 무적의 논리 파훼법 5 Huntere 2018-12-28 0
86381 일반 비트세이버 커스텀곡 어떻게 해? 5 아스카愛 2018-12-28 0
86379 일반 이렇게 싸우는거 볼때마다 하는 생각인데 2 KittyCannon 2018-12-28 0
86378 일반 레즈되면 몬다이나이 1 ㅇㅇ 223.62 2018-12-28 0
86377 일반 와.. 게이로 장작 지피고 나니 두시간이 후딱 지나갔네 3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128.199 2018-12-28 0
86376 일반 가만보면 이것도 대단함 3 으ㅡ음 2018-12-28 0
86375 일반 좀 잠잠하다 싶었는데,,, 돌아오니 개판이네 5 검은연 2018-12-28 0
86374 일반 오늘도 ㅎ장작을 넣으셧군요. 3 DeLruty 2018-12-28 0
86372 일반 그냥 이런 혐오 조장하는 분위기 다 치우면 안될까 10 ㅇㅇ 125.129 2018-12-28 13
86370 일반 게이나 개좋아의 특징 5 ㅇㅇ 110.70 2018-12-28 6
86369 일반 지금 게이까는게 이케멘 아바타쓰는놈들인거같은데ㅋㅋㅋㅋㅋㅋㅋㅋㅋ 3 ㅇㅇ 125.180 2018-12-28 0
86368 일반 이거 스믹 소리 안겹치게 하는건 찾았는데 5 ㅇㅇ 1.245 2018-12-28 0
86367 일반 어 음 2 친없찐 2018-12-28 0
86366 일반 여중생되는법 공유합니다... 1 ㅇㅇ 119.70 2018-12-28 4
86365 일반 나도 월급루팡하고싶다 6 유티o 2018-12-28 2
86364 일반 아..... 1 친없찐 2018-12-28 0
86363 일반 엄밀히 게이게임 맞다 4 ㅇㅇ 223.62 2018-12-28 0
86362 일반 3D 모델 텍스쳐 수정및 제작 툴 추천 하나 13 으ㅡ음 2018-12-28 16
86361 일반 샤론을 이리저리... 하다가 결국... (나만볼꺼임) 6 마보로시 2018-12-28 0
86360 일반 게이특 4 ㅇㅇ 110.70 2018-12-28 0
86359 일반 스태프 색상 어떠냐 5 유티o 2018-12-28 3
86358 일반 램지 10 백당 2018-12-28 0
86357 일반 나는 올바름속에 있다 2 ㅇㅇ 175.223 2018-12-28 0
86356 일반 같은 아바타 수정해서 올릴때 3 ㅇㅇ 125.180 2018-12-28 0
86355 일반 아까 갤보니까 삭제된 유동이 나 저격한거같은데 5 fiiter 2018-12-28 0
념글 삭제글 갤러리 랭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