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RChat 마이너 갤러리 저장소

제 목
일반 나 조인해서 와주는 인싸친구가 이제는 불편하게 느껴짐(고민글)
글쓴이
ㅇㅇ
추천
5
댓글
22
원본 글 주소
https://gall.dcinside.com/vr/83596
  • 2018-12-21 09:55:54
  • 110.70
							

나는 친구가 많은편이 아니라 퍼블릭을 전전하는 초딱이야
파딱시절에 우연치 않게 보딱이랑 친구먹었단말야
재밌고 좋은 사람이라서 한참 재밌게 놀았었고 이젠 종종 내가 접속해있으면 나한테 조인해서 와주거든?

그건 좋아 기쁜일이지 친구가 찾아와주는건 기뻐야 정상이지

근데말야 중요한건 그 보딱친구가 오면 십분도 안되서 월드가 꽉찰정도로 사람들이 들어옴
그것도 전부 그 보딱친구 하나때문에 조인해서 들어오는거야

내가 사람을 잘 기억 못한단말야 그래서 몇번 보고 같이 논 다음에야 기억을 하고 친구로서 생각을 하는데 그 보딱이는 들어오는 애들마다 전부 인사하고 나한테 소개시켜줌

왜인진 모르겠는데 열심히 소개해주면서 친구하라고 재밌는애라고 추천해줘서 친구창에 친구는 많이 늘어나도 기억나는애들은 없어
몇명 아바타가 귀엽거나 특이해서 기억에 남는애들은 내가 조인해서 가도 나를 기억 못해
보딱님이 저번에 소개시켜주셨어요~ 해도 아 네 안녕하세요 하고 끝ㅋㅋㅋ

내가 보딱친구 조인해서 가도 주변에 항상 사람이 많으니까 말을 어떻게 걸어야할지도 모르겠고 대화에 낄만한 내용도 없고
조인해서 가면 인사 반갑게 해주면서 살갑게 주변사람들한테 나를 소개해주는데 친추가 와도 나도 그쪽도 기억도 못할 사람들인거같아서 불편하고 그렇다고 해서 기껏 인사시키고 소개해줬는데 안받기도 그렇고

퍼블릭에서 신나게 놀다가도 그 보딱친구 들어오는 순간 어떻게 인사해서 돌려보낼까 궁리하게되버림


보딱친구가 싫은건 아냐 서글서글하게 대해주는 좋은 사람인데
그 주변인물들이 불편해

진자 어케해야하냐 보딱친구를 버리고싶진 않은데,
그 보딱친구때문에 게임을 못할지경이야

ㅓㅎ 59.4 2018.12.21 09:57:13
후라이드맛치킨 행복한고민 2018.12.21 09:58:42
ㅇㅇ 행복한고민같은 헛소리하지마 보딱이는 내 친구긴 해도 보딱이 친구까지 내 친구로 삼고싶진 않다는건데 110.70 2018.12.21 10:00:14
후라이드맛치킨 내생각엔 프플말고 프렌이나 프라이빗파서 그친구랑 진지하게 이야기해보는게 좋을것같음 2018.12.21 10:00:52
ㅇㅇ 퍼블릭 전전하는 이유 자체가 나 스스로 친구 만들고 놀고싶어서임 주딱 보딱이들 잔뜩 있는곳에서 나혼자 고립된거같은 기분인데 그런기분은 알겠어? 110.70 2018.12.21 10:01:33
후라이드맛치킨 밑에 진지하게 댓글달아놨는데 그것좀봐주지 2018.12.21 10:02:37
ㅇㅇ 이야기 해봐야겠다는 말은 동의하는데 뭐라고 말을 꺼내야할지 모르겠다. 프라이빗은 초대받아본적 없고 프랜방 파도 이미 보딱이 친구들이 꽤 많이 나랑 친추되어있어서 들어올거같은데 110.70 2018.12.21 10:03:32
ㅇㅇ 너는 좋은데 니 친구들은 별로야 라고 했다가 그 친구가 싫어하면 어쩌지? 괜히 의식해서 나를 찾아주지 않으면 어떡하지? 110.70 2018.12.21 10:04:51
xx 인바이트 플러스 파서 인바이트해. 인바이트 보내는 게 되게 부담스럽고 힘든 일같지만 사실 생각보다 받는 쪽은 기쁘기만 하고 별 거 없음. 183.96 2018.12.21 10:05:04
후라이드맛치킨 프라이빗 월드를 너가 판 뒤에 그친구를 초대하면 댐 프렌드는 안댈거같네 프라이빗이 답이다 친구야 2018.12.21 10:05:45
후라이드맛치킨 니친구는 별로야같은건 좋은언어 선택이아닌것같은데 단어를 차분하게 골라봐야겠지 2018.12.21 10:07:31
ㅇㅇ 쉽게 말하면 니 친구들은 별로야나 마찬가지잖아.. 잘 표현한다 해도 너랑 노는건 즐거운데 낮가림이 좀 있어서 사람들이 많아지면 약간 힘들다? 이케해야하나? 110.70 2018.12.21 10:09:39
oo 리얼 나랑 똑같은 고민이네.. 나는 차갑게 츤츤 대니 순시간에 사랑이 식어서 다른사람에게 가버림 175.206 2018.12.21 10:10:10
ㅇㅇ 중요한건 보딱이랑은 계속 친구했으면 좋겠다는거야 괜히 말 꺼냈다가 보딱이가 또는 보딱이의 친그가 나를 부담스러워 할 상황이 오길 원하진 않아 110.70 2018.12.21 10:11:54
ㅇㅇ 프라이빗으로 초대한다 해도 무슨말을 해야할까 110.70 2018.12.21 10:12:26
ㅇㅇ 나는.. 보딱이랑 사이가 멀어지고 싶은게 아니야 칭그야 110.70 2018.12.21 10:12:46
xx 난 북적거리는 건 안 좋아하니 앞으론 프렌드 온리 인스턴스에 있겠다 네 친구 못봐도 섭섭해하지 말아달라 183.96 2018.12.21 10:14:56
후라이드맛치킨 그렇다고해도 너가 힘든데 자신을 계속 힘들게하는건 아니라생각한다 이건 니선택이겟지만 개인적인생각으로는 이러다 지칠것같으니 아싸리 이야기하는게 좋아보인다 2018.12.21 10:16:02
ㅇㅇ 이미 걔 친구 다수가 내 친구라.. 그리고 프온으로 파면 새로 친구를 못만들잖아 110.70 2018.12.21 10:18:38
ㅇㅇ 흠.. 버그나서 보딱이 친구가 나만빼고 전부 지워지면 편할텐데 110.70 2018.12.21 10:26:04
후라이드맛치킨 얀데레 비슷한느낌낫는데 방금 2018.12.21 10:28:00
히비링 그걸 보딱이한테 말하는건 좀 아닌곴가테 걔가 해결해줄 수 있는 문제가 아니라 니 문제니까 말해봤자 서로 불편해짐 걍 걔 보이면 인바이트온니로 파서 한10분놀다가 헤어지고 딴애들이랑 놀아 2018.12.21 10:39:18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추천
84382 일반 자괴감 따위에 저버리는 패배자들과는 어울리지 않는다 7 DavidJ 2018-12-24 10
84381 일반 브알챗하면 그냥 가만히 서서 대화만하고싶은데 1 ㅇㅇ 110.35 2018-12-24 1
84380 일반 핑크퐁 답 뭐임? 7 ㅇㅇ 222.114 2018-12-24 0
84379 일반 이거여러개선택해서한꺼번에이동은안돼나요? 3 ㅇㅇ 182.231 2018-12-24 0
84378 일반 반지에 메쉬콜라이더 지워도되는거야 ? 2 카디아. 2018-12-24 0
84377 일반 아 갑자기 유니티 개땡기는데 1 ㅇㅇ 175.223 2018-12-24 2
84376 일반 별특색없는 댄스월드에 페이버릿이 찔끔찔끔 생기는걸보면 2 엘에르엘 2018-12-24 0
84375 일반 인터넷 익명은 참 좋은거같아 27 ㅂㅂ 211.36 2018-12-24 3
84374 일반 님들 바이브 D패드 터치하면 이모트 나오잖아영 7 프레니아 218.156 2018-12-24 0
84373 일반 솔직히 니들은 자괴감 느껴야함 2 ㅇㅇ 14.39 2018-12-24 4
84372 일반 와 파리바게트 케이크 사러 갔는데 케이크 가격 개비쌈; 2 아루라테 2018-12-24 0
84371 일반 손오공 변신되는 아바타 어디있음? 2 000 1.215 2018-12-24 0
84370 일반 댕청도식 캡쳐 혐오를 멈춰주세요 4 꼬마키` 2018-12-24 0
84369 일반 하와와 늒네쟝 오큘 거의 다온거시야요 11 ㅇㅇ 220.87 2018-12-24 0
84367 일반 그리고 개인적으로 H방 진입시 있으면 좋은 추천 유료 아바타 5 GEORGIA 2018-12-24 0
84366 일반 지금 갤러리 꼬라지 3 앵뽀뽀 2018-12-24 10
84365 일반 나 현실에서 브알 과시 해본적은 있음 2 DavidJ 2018-12-24 5
84364 일반 아미친 심각하게 커엽다 15 카디아. 2018-12-24 20
84362 일반 탄키 테스트월드 url받았다 마작하고싶으면 3 꼬마키` 2018-12-24 1
84361 VRC일기 친구들을 위해서 크리스마스 특별 영상을 만들어봄 1 ㅇㅇ 58.120 2018-12-24 4
84360 일반 월드에 다이렉트로 url 집어넣는거 뭐 추가해야 하는걸까 1 dd 211.196 2018-12-24 0
84359 일반 나 전에 찐따 컨셉잡고 논적 있었는데 3 DavidJ 2018-12-24 1
84358 일반 유니티에서다중선택 3 ㅇㅇ 182.231 2018-12-24 0
84357 일반 아 아 오늘도 「안심」했다 1 DavidJ 2018-12-24 2
84355 일반 이겜 주제가 뭐라고 생각하길래 주제가 안맞다는거 5 꼬마키` 2018-12-24 0
84354 일반 아바타 월드 퍼블릭 신청 기준이 정확히 뭔지 아는 사람? 3 우콘쨩 121.170 2018-12-24 0
84353 일반 저게 진짜 정공이지. 6 Huntere 2018-12-24 0
84352 일반 오인사격은 무슨 ㅋㅋ 2 ㅇㅇ 117.111 2018-12-24 0
84351 일반 혹시 오디플 팔면 얼마정도가좋을까? 1 211.36 2018-12-24 0
84350 일반 됐고 니들 브알 아이디 좀 불러봐라 13 ㅇㅇ 39.7 2018-12-24 9
84349 일반 그래 니들은 브알 하면서 찐따니 인싸니 구분하면서 놀아라 24 ㅇㅇ 39.7 2018-12-24 15
84348 일반 아바타 닉네임에 bitch 들어가있으면 pitch로 자동변환되네 ㅋㅋㅋㅋ 3 yooo 153.163 2018-12-24 3
84346 일반 그리고 H방에서 자괴감 든다 뭐다 하지만 결국 이거임 2 GEORGIA 2018-12-24 8
84345 일반 으.. 오큘러스 마이크 음질이 너무안좋아요..ㅠ 6 현이.ver 211.208 2018-12-24 0
84344 일반 우울할때 보는글 5 ㅇㅇ 119.201 2018-12-24 6
84343 질문 vr기기 처음샀는데 질문좀 6 ㅇㅇ 58.232 2018-12-24 0
84342 일반 지금 아바타 즐겨찾기랑 업로드 2 ㅇㅇ 121.171 2018-12-24 0
84341 일반 에휴~ 하여튼 뭔가 옹호를 하면 본인들이 높아지는 줄 알아 16 ㅇㅇ 39.7 2018-12-24 9
84340 일반 어제 H방 갔는데 1 ㅇㅇ 223.38 2018-12-24 2
84339 일반 크리스마스 아바타완성 1 JJY 2018-12-24 1
념글 삭제글 갤러리 랭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