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RChat 마이너 갤러리 저장소

제 목
일반 외국커뮤니티에는 스트리밍으로 돈버는놈들 많은데
글쓴이
ㅎㅈㅁ
추천
1
댓글
10
원본 글 주소
https://gall.dcinside.com/vr/83422
  • 2018-12-21 05:37:47
  • 119.195
							


남이만든 모델 아바타 심지어는 제작자가 vrc에 사용하지 말라고한 모델 써가면서 트위치나 유투브로 돈버는 사람들 꽤많음

개인적으로 별로 안좋게봄 난 스트리밍 그자체도 별로 호감가지가 않음. 스트리밍 작자들때문에 브알챗에 트롤들이 존나 늘었거든

스트리머중 하나하고 얘기할 기회가 있었어서 그점 지적했더니 시청자들은 모델이아닌 방송인들을 보기위해서 오는것이니 상관이없다 우리는 시장이 없던곳에서 이익을 창출해내는 것이니 불법이 아니다

같은 기본적인 카피라이트조차 이해못하는 또는 이해하려고도 하지않는 분위기 였음

그고 또 스트리밍 시작했다고 지들이 연예인된듯한 기분에 사로잡혀서 친구들도 제대로 안돌아봐주고 바쁘다고 연락끊고 한 경우도 개인적으로 겪어봐서 별로 좋은감정은 없다

그래서그런지 아는사람이 스트리밍 시작했다고 하면 안찾아가게된다. 난그냥 브알씨에서 친구들이랑 놀고싶을뿐 이 플랫폼을 이용해서 돈과 인기를 얻으려는 분충들하고는 마음이 안맞을거같으니 내쪽에서 피함



한줄요약 스트리밍 양심껏해라
ㅇㅇ 유튜브때문에 브알챗 시작했지만 요즘엔 브알챗 유튜버 꼴보기 싫어짐...전부는 아니지만 223.62 2018.12.21 05:40:32
ㅇㅇ 그 새@끼 덕분에 개찐따들이 이케맨 코스프레 하고 돌아다니는거지 뭐 ㅋㅋ 1.249 2018.12.21 05:40:38
ㅎㅈㅁ 아 개좋아.. 119.195 2018.12.21 05:43:53
ㅎㅈㅁ 좀 선입견인진 모르겠는데 유튜버나 스트리머라고 하면 사람을 사귀거나 친구랑 놀거나 하는것보다 자기 컨텐츠 자기 인기를 신경쓰는 이미지가 강해서 ㅇㅇ 119.195 2018.12.21 05:44:55
DDos 2018.12.21 05:45:32
DDos 밑에 두문단 격하게 공감 - dc App 2018.12.21 05:49:42
vrchat 연예인이 된것처럼 착각해서 안노는게 아니라 편집하고 딴거 하다보면 자연히 못놀게 됨. 내 경우는 그래서 방송쪽을 접었는데 이건 선택의 문제임 2018.12.21 06:05:10
vrchat 10분 짜리 영상을 만들려면 보통 일반인 기준으로 3시간이 걸림. 거기다 처음 만드는 거면 음악 찾고 어쩌다보면 5~6시간 걸리고. 2018.12.21 06:06:11
DDos 실제로 '내가 유투버인데'하고 벼슬탄마냥 추종자들 거느리고 어그로 끄는 애들도 있으니 감정생길만함. 씹튜버라는 단어가 생긴 이유도 그런거고. 모두가 그런건 아닌데 모두가 안그런것도 아님 - dc App 2018.12.21 06:14:29
ㅎㅈㅁ 유투브 동영상 만드는 쪽이었음 그런건 이해를 할수있는데 얘들은 그냥 방송하는 애들임. 비디오 에딧같은거 노필요 119.195 2018.12.21 06:15:44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추천
84146 일반 함께 친하게 놀던 친구가 다른 친구를 사귀면서 노는 시간이 줄었어. 11 ㅇㅇ 109.195 2018-12-23 0
84145 일반 조용히 병신이면 뭐라 안하겠는데 3 magicatz 2018-12-23 0
84143 일반 게이도 눈이 있지ㅋㅋ 걸레같이 생긴새끼들이 뭔ㅋㅋ 9 ㅇㅇ 223.62 2018-12-23 0
84141 일반 도와 주십시요 이 아바타를 찾고싶습니다. 3 아바타를 찾고싶어요 125.182 2018-12-23 0
84140 일반 월드에 펜넣는강좌 혹시 어딨는지 알앙..? 1 eiriaspill 2018-12-23 0
84139 일반 컬라이더 점프 넣어서 하늘 날아다니는거 넣었는데 1 ㅇㅇ 61.78 2018-12-23 0
84138 일반 오늘 일본에서 우타우집회가 있다는데 3 JJY 2018-12-23 0
84136 일반 H방 가고싶은데 부끄러워ㅠㅠ 1 ㅇㅇ 211.109 2018-12-23 0
84135 일반 HDMI 연장케이블 추천좀 2 ㅇㅇ 220.81 2018-12-23 0
84132 일반 커미션맞길려하는데 1 ㅇㅇ 223.39 2018-12-23 0
84131 일반 핑크 이스케이프 공략글 같은건 업나... 5 레몬무 2018-12-23 0
84130 일반 이런 리본 아바타는 어서 구하냐 1 바나나커피우유 2018-12-23 0
84129 일반 너클콘 개발자버전 한국에서 살수나 있음? 2 유티 2018-12-23 0
84128 일반 이건 뭔 경우지 3 아메히 2018-12-23 0
84127 일반 과몰입 개꿀잼인데 1 ㅇㅇ 125.180 2018-12-23 0
84124 일반 헤드셋 오류해결점 ㅍ 7 じんじん 2018-12-23 0
84123 일반 근데 과몰입글들 보면 실친한테도 그렇게까지 집착하진 않을거같은데 5 ㅇㅇ 211.33 2018-12-23 0
84122 일반 스태프 커미션으로 귀엽게 꾸며주실분?? 2 비이아 118.39 2018-12-23 0
84121 질문 아바타 시야에 문제가 있는데 우째야 될까요 ㅠㅠ 2 ㅇㅇ 59.5 2018-12-23 0
84120 일반 개십간지나는 아바타 없나 3 한소희 2018-12-23 0
84119 일반 여목충은 또 뭐야 2 ㅇㅇ 125.129 2018-12-23 0
84117 일반 뉴비 질문) 과몰입이라는게 정확히 어떤거임? 5 ㅇㅇ 1.231 2018-12-23 0
84116 일반 갤이 날이 가면 갈수록 역겨워지냐 5 ㅇㅇ 211.36 2018-12-23 0
84115 일반 이거보고 아바타 키세팅제대로 안했네라고 생각해버림 1 Nyug 2018-12-23 2
84114 질문 이거 홈 설정 어떻게 함? 1 한소희 2018-12-23 0
84113 일반 유니티 sdk업그레이드 4 yooo 153.163 2018-12-23 0
84111 질문 유니티 아바타에 의자넣기질문 3 MiseMenzi 2018-12-23 0
84110 일반 이캐릭하니까 친추 많이 받는다 8 바나나커피우유 2018-12-23 9
84109 일반 바이브가 트래커를 제외하고 오큘보다 나은점이 대체뭐임? 11 123 121.188 2018-12-23 0
84108 질문 아바타 의자넣기 질문입니다 4 유동닉 116.46 2018-12-23 0
84107 질문 trusted user 조건 혹시 알려주실 분 있나요? 8 ㅇㅇ 110.76 2018-12-23 0
84106 일반 박수치는 넵튠 아바타월드 아는사람있음? 2 ㅇㅇ 121.158 2018-12-23 0
84105 질문 MMD맵 적용시키는 방법도 있음? 6 ㅇㅇ 221.155 2018-12-23 0
84104 일반 이제 헬기로도 사람들 태워다닐수 있다 4 KINIX 2018-12-23 0
84103 일반 이거 mr 손꾸락 어케움직임?? 2 콘파 2018-12-23 0
84102 일반 님들 토가월드 없어졌어요? 2 ㅇㅇ 59.14 2018-12-23 0
84101 일반 이케멘 뚜따하려하는데 2 dd 220.126 2018-12-23 0
84100 일반 넘모 귀찮다 2 yooo 153.163 2018-12-23 0
84099 일반 바닥에 콜라이더 넣는법좀.... 11 카디아. 2018-12-23 0
84098 일반 머야 이제 업로드 존나 오래걸림? 6 바나나커피우유 2018-12-23 0
념글 삭제글 갤러리 랭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