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RChat 마이너 갤러리 저장소

제 목
질문 부스에서 산 캐릭터 표정은
글쓴이
ㅇㅇ
추천
0
댓글
17
원본 글 주소
https://gall.dcinside.com/vr/83216
  • 2018-12-20 11:37:44
  • 220.76
							

다 넣어줘야하는거야? 샤로 샀는데 게임에 적용해보니까 표정이 안나와............. 표정다 들어있다고 들었는데 ㅠ

츄르 패키지 열어보면 애니메이션같은거 있을텐데 직접추가를.. 2018.12.20 11:39:36
Belle 표정 만들어진거 같이 들어 있음 2018.12.20 11:42:31
ㅇㅇ 아악.. 220.76 2018.12.20 11:48:20
츄르 추가어려우면 도와줄수도 있는뎅.. 2018.12.20 11:52:10
ㅇㅇ 헐 어떻게 추가해야하는거죠 !?!? 220.76 2018.12.20 12:02:37
ㅇㅇ 어딨는지 모르겠음.. 220.76 2018.12.20 12:05:15
츄르 애니메이터 컨트롤러인가 그거 추가한다음에 에니메이션 원하는곳애 넣고 디스크립터? 거기에 끌어다 놓으면 될걸 2018.12.20 12:05:38
나그네 표정은 보통 파일 패키지 뒤져보면 .anim 형태로 저장되 있던가 매쉬에 blender shape key(블렌더에서 보던가, 유니티에서 매쉬 클릭하다보면 얼굴 포함된 매쉬 컴포넌트로 떠있음) 들가면 아마 싹 정리되 있을거임. 전자로 되어있으면 custom override에 넣기만 하면 되니 편하고, 후자로 되어있으면 그 쉐이프키들로 .anim 파일 만들어서 오버라이드에 넣어야함. 어떻게 해놨을진 제작자 맘대로고, 가끔 보면 .anim로 제공된 표정들 말고 추가로 shape key로 추가표정돌 있기도 함. 그러니 많이 알수록 그런것들도 활용하거나, 조합해서 사용할수 있음.(예:입벌린쉐이프키+눈하트쉐이프키=아헤가오) 그러니 공부합시다. 182.228 2018.12.20 12:17:16
ㅇㅇ custom override 를 찾았는데 다 None 으로 되어있다ㅠ 매쉬 컴포넌트를 못찾겠네.. 220.76 2018.12.20 12:23:44
나그네 커스텀 오버라이드는 다 none이 정상이야. 그래야 기본 제스쳐(손가락질들) 불러와지는거고, 보통 유니티 씬 파일(.unity)로 제공하는 제작자 아니면 없는게 보통이니 걱정마. .anim 파일만 찾으면 거기 넣는건 일도 아니야. 182.228 2018.12.20 12:25:45
ㅇㅇ 와 ! 파일 찾았어 !!! 근데 .anim 랑 .animi.meta 두가지가 있어 220.76 2018.12.20 12:31:44
ㅇㅇ 디스크립터...? 아구.. 어렵다 ㅠㅠㅠㅠ 220.76 2018.12.20 12:33:36
나그네 메타파일은 그냥 유니티 에셋에 뭐 넣으면 생기는 임시파일같은거라 신경끄고, .anim만 넣으면 됨. 넣고 유니티 들가면 아마 애셋폴더에 .meta도 생길거여. 암튼 찾았으면 그거 커스텀 오버라이드에 넣어야 되는데 별도로 아바타에 none으로 없었댔으니 sdk에서 찾아서 하나 복사해서 써야할거임. 암튼 강좌글에 http://gall.dcinside.com/mgallery/board/view/?id=vr&no=47468 이거 봐봐. 유니티 버전업됬어도 방법 자체는 똑같음 182.228 2018.12.20 12:34:34
나그네 아니다 좀 자세하네. 그냥 이거에서 http://gall.dcinside.com/mgallery/board/view/?id=vr&no=51362 "Animation Override Controller만들어주고" 란 부분부터 ㅗ바 182.228 2018.12.20 12:35:58
나그네 대충 그 그 줄부터 따라하면 되. 나머진 다 준비되 있는거니 182.228 2018.12.20 12:36:26
나그네 저대로 만든 커스텀오버라이드 파일을 그 아바타 누르면 나오는 디스크립터에 none에다 끌어넣음녀 끝남 182.228 2018.12.20 12:37:23
ㅇㅇ 미안해 ㅠ 친절하게 알려줬는데 내가 바보인 것 같아ㅜㅜ 너무 어렵다 성공은 못했지만 도와줘서 고마워 220.76 2018.12.20 12:55:19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추천
83853 일반 버스 됐다! 10 Ƶᴇɴᴏɴ 2018-12-22 3
83852 일반 어제의 저댄친구 생일파티 9 Luche 2018-12-22 15
83850 일반 오늘 뱅 있음? 5 백당 2018-12-22 0
83849 일반 어제 일본 여목러랑 h방갔다왓는데 2 ㅇㅇ 221.164 2018-12-22 1
83848 일반 스태프 오픈숄더 9 유티 2018-12-22 2
83847 일반 RTX시리즈 지금도 뒤지냐 2 극락정토 2018-12-22 0
83845 일반 이거 복사패치로 구걸많아져서 퍼블릭 기피더해지면 1 ㅇㅇ 175.196 2018-12-22 0
83844 일반 업로드한 아바타 얼굴에 그림자 ... 4 ㅇㅇㅇㅇ 125.179 2018-12-22 0
83843 일반 같이 버스 탈뤠? 10 Ƶᴇɴᴏɴ 2018-12-22 10
83842 일반 월드 퍼블릭 승인 일잘하다가 오늘은텀이 기네 1 ㅇㅇ 116.121 2018-12-22 0
83840 일반 ???: 아 씨ㅂ 개쪼잔하네 10 MANKALO 2018-12-22 16
83839 일반 부랄챗 아바타 퍼블릭 복제 벌써부터 부작용 나오는듯 1 ㅇㅇ 49.1 2018-12-22 0
83838 일반 신식 컨셉충 청소빌런 ㅋㅋㅋ 9 MANKALO 2018-12-22 26
83837 일반 근데 솔직히 폴리곤 7만 넘기는건 에바라고봄 2 으ㅡ음 2018-12-22 1
83836 일반 차징시스템 만들어봄 7 MANKALO 2018-12-22 16
83833 질문 MSI GP63 8RE 노트북 오큘러스 질문 5 Su35BM 58.229 2018-12-22 0
83832 일반 이거 미쿠 어디서 구함? 1 백당 2018-12-22 0
83831 일반 쇼타압타 꼴리네 1 ㅇㅇ 39.7 2018-12-22 0
83830 일반 오눌 동지임 1 ㅇㅇ 1.177 2018-12-22 0
83828 일반 부랄챗 씹덕새끼들 5 ㅇㅇ 124.51 2018-12-22 0
83826 일반 유니티 sdk업로드 에러... 5 MiseMenzi 2018-12-22 0
83825 일반 얼굴에 그림자 지는거는 2 쉔가오랜 117.111 2018-12-22 0
83824 일반 의자에 애니메이션 어찌넣냐? 2 ㅇㅇ 218.232 2018-12-22 0
83823 일반 와 스태프 뽐뿌온다 8 yooo 153.163 2018-12-22 19
83822 일반 다이나믹본 다른아바타에서 못가져오나 8 쉔가오랜 117.111 2018-12-22 0
83819 일반 교류회같은거 얼마나 자주해요 !? 1 메디큐보이드 2018-12-22 0
83817 질문 폴리곤제한 숫자를 푸는법에 대해서 6 아니 잠깐 질문하나 124.58 2018-12-22 0
83816 일반 어지러움을 유발하는 모션 스무딩 간단하게 끄자 9 레ㅅ 1.245 2018-12-22 10
83815 일반 유니티 업로드 clear cache 어쩌구 뜨는거 어떻게 함? 15 삼복구타권법 2018-12-22 0
83814 일반 모션스무디 끄는법좀 알려죵 4 쉔가오랜 117.111 2018-12-22 0
83813 일반 이겜만큼 비싼겜이 어딨어 ㅅㅂ 5 123 121.155 2018-12-22 0
83812 일반 트래커에 다는 보조바떼리 추천점 2 ㅇㅇ 223.38 2018-12-22 0
83811 일반 브알챗이 무료겜이라 누가 그랬나요 1 레몬무 2018-12-22 0
83809 일반 바이브 질문 4 운동좀하자 223.39 2018-12-22 0
83808 일반 쇼타 압타 나왓내. 11 ㅇㅇ 223.62 2018-12-22 7
83807 일반 개좋아 라고 말해본적있음 1 초보고양이 2018-12-22 0
83805 일반 ...여목러가 왤케 넘쳐나지.. 9 vrchat 2018-12-22 0
83804 일반 공지에있는 mr 조이스틱 이동 패치 하니까 오류나는데 2 ㅇㄴㅇㄴ 221.141 2018-12-22 0
83803 일반 아바타 어두운곳에서도 그림자 안지고 4 쉔가오랜 117.111 2018-12-22 0
83802 일반 콜라이더 없는 다이나믹본이 시스템에 영향을 많이 미치나? 7 ㅇㅇ 211.36 2018-12-22 0
념글 삭제글 갤러리 랭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