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RChat 마이너 갤러리 저장소

제 목
일반 "한국인은 한국인인게 놀림의 대상이 되는거야?"
글쓴이
DDos
추천
1
댓글
8
원본 글 주소
https://gall.dcinside.com/vr/82880
  • 2018-12-19 09:27:43
							


일본 친구들이랑 노는데

브알챗 시작하고 일본어를 익히게 된 케이스라 언어장애마냥 어버버거림. 가끔 대화가 술술 잘 될땐 기분좋지만.
그와중에 같이 있는 한국 친구들은 잘하니까 부럽기도하고

근데 꼭 근처에서 작은소리도 아니고
저거 한국인이다.
일본어 못하는데 왜 붙어있는지 모르겠다
애니도 안봤나보다.

놀리듯이 이야기하는데

일본친구가 처음엔 무슨말이냐고 물어보더니 말 뜻 알고 기분나빠하면서 그 이후로 철저하게 프라이빗 파기 시작해서 같이놀던 친구들만 초대하고

한 일본친구는 '한국인이 일본어를 잘 하는 이유는 애니메이션을 봐서 그렇다' 라고 생각하고있더라
그렇게 주장하는 애들이 너무 많아서 인식이 박힌듯.

너무 부끄럽다 정말


겜 처음 했을때
한국인한테 한국인이라고 블락당한적 있는데
대충 알겠더라고.


+신사 아니라서 신사콘 불가능함

- dc official App
ㅇㅇ 어제본글을 왜 또보는거같은 기분이지 175.223 2018.12.19 09:30:56
DDos 엥 그러네 - dc App 2018.12.19 09:36:15
ㅇㅇ 근데 맞지않냐 브이알 유저 대부분은 씹덕물로 일본어 배웠잖어 218.236 2018.12.19 10:02:55
나그네 그래도 기분 나빠해주는 친구를 얻었으니 좋네 2018.12.19 10:09:47
DDos 뭘로 배웠든 상관없긴한데 그걸 모두가 애니를 보고 익혔다는게 당연하다는듯이 주장을 하는 행동이 문제지. 고정관념이 생길정도면 잘못된거라 생각함 - dc App 2018.12.19 10:16:23
DDos 친구를 무작위로 받는게 아니다보니 좋은 친구들이 생기더라고 - dc App 2018.12.19 10:17:47
ㅇㅇ 그런 지능떨어지는 놈들도 있냐...허어미 223.38 2018.12.19 10:21:47
ㅇㅇ 씹닥으로 배운거 맞아서 흠좀 125.129 2018.12.19 11:36:01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추천
84372 일반 와 파리바게트 케이크 사러 갔는데 케이크 가격 개비쌈; 2 아루라테 2018-12-24 0
84371 일반 손오공 변신되는 아바타 어디있음? 2 000 1.215 2018-12-24 0
84370 일반 댕청도식 캡쳐 혐오를 멈춰주세요 4 꼬마키` 2018-12-24 0
84369 일반 하와와 늒네쟝 오큘 거의 다온거시야요 11 ㅇㅇ 220.87 2018-12-24 0
84367 일반 그리고 개인적으로 H방 진입시 있으면 좋은 추천 유료 아바타 5 GEORGIA 2018-12-24 0
84366 일반 지금 갤러리 꼬라지 3 앵뽀뽀 2018-12-24 10
84365 일반 나 현실에서 브알 과시 해본적은 있음 2 DavidJ 2018-12-24 5
84364 일반 아미친 심각하게 커엽다 15 카디아. 2018-12-24 20
84362 일반 탄키 테스트월드 url받았다 마작하고싶으면 3 꼬마키` 2018-12-24 1
84361 VRC일기 친구들을 위해서 크리스마스 특별 영상을 만들어봄 1 ㅇㅇ 58.120 2018-12-24 4
84360 일반 월드에 다이렉트로 url 집어넣는거 뭐 추가해야 하는걸까 1 dd 211.196 2018-12-24 0
84359 일반 나 전에 찐따 컨셉잡고 논적 있었는데 3 DavidJ 2018-12-24 1
84358 일반 유니티에서다중선택 3 ㅇㅇ 182.231 2018-12-24 0
84357 일반 아 아 오늘도 「안심」했다 1 DavidJ 2018-12-24 2
84355 일반 이겜 주제가 뭐라고 생각하길래 주제가 안맞다는거 5 꼬마키` 2018-12-24 0
84354 일반 아바타 월드 퍼블릭 신청 기준이 정확히 뭔지 아는 사람? 3 우콘쨩 121.170 2018-12-24 0
84353 일반 저게 진짜 정공이지. 6 Huntere 2018-12-24 0
84352 일반 오인사격은 무슨 ㅋㅋ 2 ㅇㅇ 117.111 2018-12-24 0
84351 일반 혹시 오디플 팔면 얼마정도가좋을까? 1 211.36 2018-12-24 0
84350 일반 됐고 니들 브알 아이디 좀 불러봐라 13 ㅇㅇ 39.7 2018-12-24 9
84349 일반 그래 니들은 브알 하면서 찐따니 인싸니 구분하면서 놀아라 24 ㅇㅇ 39.7 2018-12-24 15
84348 일반 아바타 닉네임에 bitch 들어가있으면 pitch로 자동변환되네 ㅋㅋㅋㅋ 3 yooo 153.163 2018-12-24 3
84346 일반 그리고 H방에서 자괴감 든다 뭐다 하지만 결국 이거임 2 GEORGIA 2018-12-24 8
84345 일반 으.. 오큘러스 마이크 음질이 너무안좋아요..ㅠ 6 현이.ver 211.208 2018-12-24 0
84344 일반 우울할때 보는글 5 ㅇㅇ 119.201 2018-12-24 6
84343 질문 vr기기 처음샀는데 질문좀 6 ㅇㅇ 58.232 2018-12-24 0
84342 일반 지금 아바타 즐겨찾기랑 업로드 2 ㅇㅇ 121.171 2018-12-24 0
84341 일반 에휴~ 하여튼 뭔가 옹호를 하면 본인들이 높아지는 줄 알아 16 ㅇㅇ 39.7 2018-12-24 9
84340 일반 어제 H방 갔는데 1 ㅇㅇ 223.38 2018-12-24 2
84339 일반 크리스마스 아바타완성 1 JJY 2018-12-24 1
84338 일반 이것만 따라하면 된다! H방 수비역할 전수 및 팁! 12 GEORGIA 2018-12-24 22
84336 일반 찐따들 모인 게임인데 찐따라고 딜넣는건 무엇? 15 ㅇㅇ 39.7 2018-12-24 1
84335 일반 초딩때 이 노래 들으면서 뭔가 경험해보고 싶다 생각했는데 1 yooo 153.163 2018-12-24 0
84334 일반 샤로 다이나믹본 6 necozeta 182.216 2018-12-24 0
84333 일반 Vr챗 와서 바깥 이야기 하는 이유가 뭐냐 34 ㅇㅇ 39.7 2018-12-24 13
84332 일반 (양심고백) 수비 연기 잘한다고 칭찬받은적 있음 4 GEORGIA 2018-12-24 0
84331 일반 내일 클스라서 h방가려고 트래커 주문하려는데 퀵배송 되나 2 ㅇㅇ 118.32 2018-12-24 0
84330 일반 H방 수비역활 좋아하는 애들 한테 바라는점 2 ㅇㅇ 211.36 2018-12-24 0
84329 일반 앉았는데 아바타가 계속 서있는걸로 보이면 뭐가 문제입니까 9 ㅇㅇ 39.114 2018-12-24 0
84328 일반 가끔 초미니캐릭터 보면 귀엽더라 1 차가비 2018-12-24 0
념글 삭제글 갤러리 랭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