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RChat 마이너 갤러리 저장소

제 목
일반 솔찍히 과몰입같은게 있긴한가
글쓴이
ㅇㅇ
추천
14
댓글
8
원본 글 주소
https://gall.dcinside.com/vr/82141
  • 2018-12-17 05:26:55
  • 223.62
							
과몰입이라는게 무언가에 너무 열중하여 거기에 빠져 헤어나오지 못하는 상태를 의미한다고 볼때, 과몰입이 뭐 있을수야 있겠지.

근데 그건 당연한거 아니냐?

솔찍히 까놓고 보면 과몰입자체가 문제가 되는건 없잖아.

브알챗에 과몰입한다면서 이런저런 고민 생각을 쓴 글을 과몰입충이라고 그러는데, 난 솔찍히 이해가 안간다.

내 생각을 강요할 생각은 없고, 그냥 내 생각은 이래.


게임을 하다보면 잘 안풀릴때도 있고 잘풀릴때도 있고, 그러면서 그 게임에 대한 감정이 생겨나곤 하지. 그러다 진짜 잘 안풀렸을땐 누군가는 샷건을 치겠고. 누군가는 속으로만 삭히겠지. 그리곤, 어쩌피 게임이니까. 라면서 그냥 넘길수 있을거야.

그야 당연하지. 그냥 게임이니까.


그런데 브알챗은 아니라고 보거든. 나는.

그냥 게임이라고만은 할수없다고, 나는 2개월 동안 하면서 짧다면 짧지만 그런걸 느꼈거든.

다른게임들과는 달리, 브알챗은 커뮤니케이션이 주가 되는게임이고, 애초에 그거 제외하면 거의 없다봐도 마찬가지야.

뭐? 보드게임월드도 있고, FPS, 댄스, 헬스도 있다고?

그거도 어쩌피 친구 없으면 안하잖아 시키들아.

여튼간에 커뮤니케이션이 주가 되는 게임이란건 인간관계가 이루어진다는 뜻이야.

인간관계라는건 화학작용과도 같아서 한번 섞이면 처음으로 돌아갈수 없거나 힘들다고 하잖아?

난 여기서 이 게임이 단순한 게임이기보다는 진짜 현실의 인간관계와 다를바 없는 사회라고 느꼈거든.

사람과 사람의 관계가 이루어지고 있는시점에서 그건 여타 다른게임의 가상공간에서 0과 1의데이터 쪼가리가 아니라 실제로 존재하는것과 상호작용하는거라고.

그런 실제로 존재하는거에 과몰입한다는게 뭐가 이상한지 난 모르겠다. 가짜가 아니잖아? 실제로 존재하고, 실체는 눈앞에 없더라도 가상의 아바타지만 그걸 조종하는건 실제하는거잖아.

근데 그런걸보고 진심으로 거기에 대해 속상해하고 슬퍼하고, 혹은 기뻐하고 하는사람에게 과몰입충이라고 하는건 진짜 인성 못된놈아니냐.

장난으로 과몰입충~ 과몰입충~ 이런거야 뭐 대충 보면 알지

근데 진심으로 그런사람에게 과몰입하네 ㅂㅅ찐따색기ㅋ 이런건 좀 인성적으로 문제있지 않냐.

브알챗이나 현실이나 인간관계 자체는 비슷하고 현실에 얼마든지 있을수 있는 이야기가 브알챗에서 일어나고 그런글들이 올라오는데 그건 전혀 이상할거없고, 솔찍히 브알챗에서 일어난걸 현실에서 있었던것처럼 이야기해도 의심못할걸.

나도 처음에 브알챗 시작했을땐 이런겜에 왜 과몰입 하나 생각했는데,

그건 전혀 이상할게 아니었다고 생각한다.


그리고 제발 아무데나 과몰입하네 ㅂㅅ이라고 하지말자.

너네 아버지랑 어머니 싸우시고 난뒤에 부부생활 과몰입~이럴거도 아니면서


방재씨 진지하게 읽다가 마지막에서 터짐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쩃든 맞는 말임 / 커뮤니케이션이 주된 게임에서 몰입하지말라니 뭐니 내가볼땐 걔들 차렷충임 2018.12.17 05:28:43
쎾쓔!!! 부부생활미친ㅋㅋ 2018.12.17 05:30:08
ㅇㅇ 부부생활 과몰입 ㅋㅋㅋㅋㅋㅋ 125.129 2018.12.17 05:32:59
sapphier 소꿉놀이 과몰입 미쳤;;; 2018.12.17 05:50:54
ㅇㅇ 이런게 과몰입이지 223.33 2018.12.17 06:04:50
하루사메 막줄ㅋㅋㅋ 2018.12.17 07:00:10
idiot 현황, 비슷한 생각을 가진 갤럼인 ....갘ㅋㅋㅋ 부부생활 과몰입ㅋㅋㅋㅋㅋ 2018.12.17 07:15:41
ㅇㅇ 꼬추새끼가 미소녀 여캐로 과몰입 한다는 전제부터가 씨발병신같다고 생각 안함? ㅋㅋ 27.117 2018.12.17 17:28:26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추천
82764 일반 윈도우 MR 괜춘허냐? 12 ㅇㅇ 121.146 2018-12-19 0
82763 일반 스팀vr홈에서는 바닥맞는데 인겜에선 떠있음 5 적쥐 2018-12-19 0
82762 일반 ㅋㄷ 사세요~ 9 현이.ver 211.208 2018-12-19 10
82761 일반 요즘 브챗하면서 일본이민간다는 사람이 많더라 6 타나토스시스템 2018-12-19 0
82760 일반 고정닉은 중복가능해? 7 kk08 2018-12-19 0
82759 일반 너클콘 언제 나와.. 2 Ciao 2018-12-19 0
82758 일반 오큘러스로 스팀 스크린샷 어케찍냐 1 ㅇㅇ 223.38 2018-12-19 0
82757 일반 사쿠라짤 3 ㅇㅇ 203.226 2018-12-19 1
82756 일반 아바타 복사하려면 2가지 조건이 필요한거 아니냐? 1 ㅇㅇ 221.162 2018-12-19 0
82755 일반 잠깐 뇌정지오는데 1 후라이드맛치킨 2018-12-19 1
82754 일반 브알챗하다가 우울증 과몰입왔다 2 ㅇㅇ 223.33 2018-12-19 0
82753 일반 사쿠라쓰는 애들 10 초보고양이 2018-12-19 0
82752 일반 개인아바타 다털리는거? 12 ㅇㅇ 223.62 2018-12-19 0
82751 질문 윈도우mr 동글이 추천좀 1 ㅇㅇ 116.42 2018-12-19 0
82750 일반 갤주 야짤 달린다 2 ㅇㅇ 123.213 2018-12-19 1
82749 일반 한번쯤 생각해본건데 1 ㅇㅇ 222.108 2018-12-19 1
82748 일반 람네 8 백당 2018-12-19 4
82746 일반 공용 아바타 복제 관련소식 오피셜 5 음료 2018-12-19 4
82745 일반 지금 VRChat디코에서 나온 공지 6 MANKALO 2018-12-19 0
82744 일반 디시 부끄러워... 1 늑대소녀 2018-12-19 2
82743 일반 마린이 첫 영상개화 했따 3 차가비 2018-12-19 0
82742 일반 난교는 할수 있는데 H방은 아직도 쫄림 3 DavidJ 2018-12-19 1
82741 일반 항공기 HUD 제작은 쉬운데 1 검은연 2018-12-19 0
82740 일반 VRChat 갤러리 현재 논란 종결.txt 14 ㅇㅇ 125.180 2018-12-19 19
82739 일반 H방 함뜨? 1 Squ4d 2018-12-19 0
82738 일반 갈래? 1 ㅇㅇ 117.111 2018-12-19 0
82734 일반 매일매일 지랄해도 나아지질 않네 3 ㅇㅇ 221.155 2018-12-19 0
82733 질문 브알쓰고 차렷햇을떄 손너무 구부정하던대 방법좀..알려줘.. 3 ㅇㅇ 110.35 2018-12-19 0
82732 일반 너네 h방 h방 해도 막상 가는놈은 없더라 10 초보자아 2018-12-19 1
82731 일반 풀트 아니여도 h방가는사람많아? 4 ㅇㅇ 110.35 2018-12-19 0
82730 일반 빨리..설날..보너스..이힣히힣 2 ㅇㅅㅇ 211.241 2018-12-19 0
82729 일반 sdk 업뎃해서 빨리의자 생겼으면 좋겠다,,, 3 검은연 2018-12-19 0
82728 일반 브이알 촉감구현오면 ㄹㅇ 장난아니겠다 6 하루사메 2018-12-19 0
82726 일반 라무네 따먹고 싶다 1 DavidJ 2018-12-19 0
82725 일반 집단난교 교류횤ㅋㅋㅋㅋㅋㅋ 미친거 아니냐? 3 ㅇㅇ 175.223 2018-12-19 7
82724 일반 H방가서 메챠쿠챠 당하고싶다 1 ㅇㅇ 223.33 2018-12-19 0
82723 강좌/정보 VRCLogViewer v0.03 (부랄챗 로그 뷰어) 8 pypy 2018-12-19 18
82722 일반 디시는 닉넴 못바꾸냐 2 kk08 2018-12-19 0
82721 일반 마작 부활할때까지 숨참는다 7 하나요 2018-12-19 0
82720 일반 문신...? 반지...?? 2 레미치카 2018-12-19 0
념글 삭제글 갤러리 랭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