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RChat 마이너 갤러리 저장소

제 목
일반 솔찍히 과몰입같은게 있긴한가
글쓴이
ㅇㅇ
추천
14
댓글
8
원본 글 주소
https://gall.dcinside.com/vr/82141
  • 2018-12-17 05:26:55
  • 223.62
							
과몰입이라는게 무언가에 너무 열중하여 거기에 빠져 헤어나오지 못하는 상태를 의미한다고 볼때, 과몰입이 뭐 있을수야 있겠지.

근데 그건 당연한거 아니냐?

솔찍히 까놓고 보면 과몰입자체가 문제가 되는건 없잖아.

브알챗에 과몰입한다면서 이런저런 고민 생각을 쓴 글을 과몰입충이라고 그러는데, 난 솔찍히 이해가 안간다.

내 생각을 강요할 생각은 없고, 그냥 내 생각은 이래.


게임을 하다보면 잘 안풀릴때도 있고 잘풀릴때도 있고, 그러면서 그 게임에 대한 감정이 생겨나곤 하지. 그러다 진짜 잘 안풀렸을땐 누군가는 샷건을 치겠고. 누군가는 속으로만 삭히겠지. 그리곤, 어쩌피 게임이니까. 라면서 그냥 넘길수 있을거야.

그야 당연하지. 그냥 게임이니까.


그런데 브알챗은 아니라고 보거든. 나는.

그냥 게임이라고만은 할수없다고, 나는 2개월 동안 하면서 짧다면 짧지만 그런걸 느꼈거든.

다른게임들과는 달리, 브알챗은 커뮤니케이션이 주가 되는게임이고, 애초에 그거 제외하면 거의 없다봐도 마찬가지야.

뭐? 보드게임월드도 있고, FPS, 댄스, 헬스도 있다고?

그거도 어쩌피 친구 없으면 안하잖아 시키들아.

여튼간에 커뮤니케이션이 주가 되는 게임이란건 인간관계가 이루어진다는 뜻이야.

인간관계라는건 화학작용과도 같아서 한번 섞이면 처음으로 돌아갈수 없거나 힘들다고 하잖아?

난 여기서 이 게임이 단순한 게임이기보다는 진짜 현실의 인간관계와 다를바 없는 사회라고 느꼈거든.

사람과 사람의 관계가 이루어지고 있는시점에서 그건 여타 다른게임의 가상공간에서 0과 1의데이터 쪼가리가 아니라 실제로 존재하는것과 상호작용하는거라고.

그런 실제로 존재하는거에 과몰입한다는게 뭐가 이상한지 난 모르겠다. 가짜가 아니잖아? 실제로 존재하고, 실체는 눈앞에 없더라도 가상의 아바타지만 그걸 조종하는건 실제하는거잖아.

근데 그런걸보고 진심으로 거기에 대해 속상해하고 슬퍼하고, 혹은 기뻐하고 하는사람에게 과몰입충이라고 하는건 진짜 인성 못된놈아니냐.

장난으로 과몰입충~ 과몰입충~ 이런거야 뭐 대충 보면 알지

근데 진심으로 그런사람에게 과몰입하네 ㅂㅅ찐따색기ㅋ 이런건 좀 인성적으로 문제있지 않냐.

브알챗이나 현실이나 인간관계 자체는 비슷하고 현실에 얼마든지 있을수 있는 이야기가 브알챗에서 일어나고 그런글들이 올라오는데 그건 전혀 이상할거없고, 솔찍히 브알챗에서 일어난걸 현실에서 있었던것처럼 이야기해도 의심못할걸.

나도 처음에 브알챗 시작했을땐 이런겜에 왜 과몰입 하나 생각했는데,

그건 전혀 이상할게 아니었다고 생각한다.


그리고 제발 아무데나 과몰입하네 ㅂㅅ이라고 하지말자.

너네 아버지랑 어머니 싸우시고 난뒤에 부부생활 과몰입~이럴거도 아니면서


방재씨 진지하게 읽다가 마지막에서 터짐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쩃든 맞는 말임 / 커뮤니케이션이 주된 게임에서 몰입하지말라니 뭐니 내가볼땐 걔들 차렷충임 2018.12.17 05:28:43
쎾쓔!!! 부부생활미친ㅋㅋ 2018.12.17 05:30:08
ㅇㅇ 부부생활 과몰입 ㅋㅋㅋㅋㅋㅋ 125.129 2018.12.17 05:32:59
sapphier 소꿉놀이 과몰입 미쳤;;; 2018.12.17 05:50:54
ㅇㅇ 이런게 과몰입이지 223.33 2018.12.17 06:04:50
하루사메 막줄ㅋㅋㅋ 2018.12.17 07:00:10
idiot 현황, 비슷한 생각을 가진 갤럼인 ....갘ㅋㅋㅋ 부부생활 과몰입ㅋㅋㅋㅋㅋ 2018.12.17 07:15:41
ㅇㅇ 꼬추새끼가 미소녀 여캐로 과몰입 한다는 전제부터가 씨발병신같다고 생각 안함? ㅋㅋ 27.117 2018.12.17 17:28:26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추천
84300 일반 도망가지마 이 자식들아 1 프레니아 218.156 2018-12-24 1
84299 일반 친구가 나 엄청 좋아한다고 말해주면 기분 좋음ㅋㅋ 5 ㅇㅇ 223.38 2018-12-24 1
84298 일반 이모델은 모냐 한번도본적없는데 4 Nyug 2018-12-24 1
84297 일반 도대체 H방 사쿠라찾는 새끼는 뭐하는놈이냐 16 yooo 153.163 2018-12-24 13
84296 일반 어쩌다보니 만든 라무네인데. 2 ㅇㅇ 211.107 2018-12-24 0
84295 일반 아조시들 뉴네랑 비밀친구헤요 2 뉴네쟝 106.102 2018-12-24 2
84294 일반 트래커살 여유돈 생겼는데 5 ㅇㅇ 175.223 2018-12-24 0
84293 일반 근데 다들 취미가 어떻게되나요 23 RuFF 9 2 110.13 2018-12-24 0
84292 일반 오늘 늒네들 모여서 크리스마스 교류회 열까? 7 GEORGIA 2018-12-24 0
84291 일반 차렷을 위한 하트 배포 22 백당 2018-12-24 0
84290 일반 블락 이거 버그임??... 2 DD 211.195 2018-12-24 0
84289 일반 같이 놀 사람이 없어...... 2 ㅇㅇ 125.185 2018-12-24 1
84288 질문 VR챗하면서 디스코드 하는법 있어? 5 ㅇㅇ 115.40 2018-12-24 0
84287 일반 크리스마스를 비웃는 VR갤러.jpg 5 GEORGIA 2018-12-24 22
84286 일반 오늘 신사에서 개인아바타 쓰게해달라는 말 들음 5 ㅇㅇ 175.223 2018-12-24 2
84284 일반 오늘도 H방에서 아무것도못햇어 7 블프 2018-12-24 0
84282 질문 vr챗 해보려고하는데 4 코네코쨩 125.135 2018-12-24 0
84281 일반 오늘 밤 12시에 알바면접갔다오는데 2 ㅇㅇ 175.223 2018-12-24 0
84280 일반 H방 기다리고잇어요 9 블프 2018-12-24 0
84279 일반 트래커 배터리 보는 프로그램 말인데 4 ㄹㄹㅋ 121.162 2018-12-24 0
84278 일반 오늘 케이크 사와서 vr끼고 먹으면 됨? 4 아루라테 2018-12-24 0
84277 일반 어느덧 튜토리얼을 끝냈다 2 늑대소녀 2018-12-24 0
84276 일반 브얄 좁구나.. 2 레쓰비님 2018-12-24 0
84275 VRC일기 나홀로 춤춘영상 : 무선킷 사고싶다 1 엘에르엘 2018-12-24 0
84274 일반 조교당하고싶다 2 Squ4d 2018-12-24 0
84272 일반 어제 브얄에서 이브파티 계획짯는데.. 1 ㅇㅇ 175.223 2018-12-24 0
84271 일반 프렌드링 샀는데 2 히아기 2018-12-24 0
84270 일반 이브 출근 죽고싶다 10 DavidJ 2018-12-24 0
84269 일반 샤로 치마는 7 eee 220.126 2018-12-24 0
84268 일반 혹시 놀로 펌웨어 다운그레이드 파일이랑 강좌글 필요한사람? 7 다이소vr 211.36 2018-12-24 2
84267 일반 클스마스 기념 뉴비파티 어떰? 7 ㅇㅇ 175.223 2018-12-24 1
84266 일반 오늘밤은 모텔가는날 4 Squ4d 2018-12-24 0
84265 일반 크리스마스 이브에 혼자냐 ㅅㅂ ㅋㅋㅋㅋㅋ 존나 불쌍하네 7 초보자아 2018-12-23 5
84264 일반 뱔쳇 병원입원한사람한테는 좋을것같다.. 9 JinSilly 2018-12-23 2
84263 일반 핑크탈출 버그있어서 5분만에내렸는데;; 1 ㅇㅇ 116.121 2018-12-23 0
84262 VRC일기 크리스마스 용 아바타 작업하고 있어 3 델피늄 2018-12-23 1
84261 일반 [무빙강좌대회] 매리 해피 크리스마스 키스강좌 .gif[30MB] 57 하루사메 2018-12-23 28
84260 일반 우리 부모님이 내 깜짝생일선물 어떻게 주실지 넘 기대댐 ㅋㅋㅋ 6 123 117.111 2018-12-23 2
84259 일반 마작 월드 곧 새로나올거같아 1 하나요 2018-12-23 0
84258 일반 우콘한테 어울리는 바디 추천좀여.. 18 倉井 ヨナカ 112.144 2018-12-23 1
념글 삭제글 갤러리 랭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