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RChat 마이너 갤러리 저장소

제 목
일반 [과몰입의 관한 개인적인 견해]
글쓴이
방재씨
추천
15
댓글
7
원본 글 주소
https://gall.dcinside.com/vr/82137
  • 2018-12-17 05:19:28
							



글 쓰는건 재주가 없으니 간단히 적을게 


vrc갤에서 가장 불타는게 '과몰입'인거 같은데. 


불타는 이유중 가장큰건 몰입도의 차이라고 봄 




인터넷이니까 가벼운관계로 지내는거지~ 하는 사람 or 인터넷이여도 사람관계인데 깊어질 수 있는거아냐? 하는사람 

이 둘의 차이인거 같아 



예를들어서


내가 속한 그룹은 6월부터 시작해서 지금까지 정말 사고없이 잘 커왔고 


한국인 오프정모 3회 + 지스타 일주여행 1회 / 일본인끼리 오프정모 2회 


한국인 + 일본인 온천마을 2박3일 1회 


요런식으로 사이가 알콩달콩하고 서로에게 신선하고 꿈만 같은 여행이였다고 말할 정도


그만큼 이제는 서로에게 정말로 친하고 좋은 깊은 관계가 되었음.



내가 해주고 싶은 말은 


인터넷 관계여도 매일매일 만나서 대화하고 놀정도면 그만큼 마음이 맞는거고 


마음이 맞다면 현실로 깊은관계로 나아가도 괜찮다고 생각해


그리고 아무리 게임속이라지만 가볍게 사람을 판단하거나 무시하지 않았으면해  


풀트레킹 같은경우 행동이 다 눈에 보이다보니  몰입도는 차렷충보단 200~500% 온다고 생각함


다들 싸우지말고 디씨에 글올리지말고  이런저런 싸움글 하나라도 올릴시간에 


니들 주변 친구들에게 1초를 더 써보는건 어떨까 싶어.


다들 사이좋게 지내라. 


난 저번 여행의 한순간 순간 꿈만 같고 잊기 싫어서 눈에다가 머리에다가 다 박아넣었으니까



후라이드맛치킨 부럽다 2018.12.17 05:20:43
마요릭 난그냥과몰입할래 ! - dc App 2018.12.17 05:24:14
방재씨 그것도 하나의 관계발전이니까 심하지않으면 좋은거야 2018.12.17 05:24:53
하나요 2018.12.17 05:28:50
쎾쓔!!! 기만자!!!! 2018.12.17 05:31:01
idiot 오프여행 부럽네 부자라니ㅠ 2018.12.17 05:32:31
ㄹㄹㅋ 눈에다가..? 머리에다가...? 눈박이 머박이 ㄷㄷ 121.162 2018.12.17 06:01:06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추천
83248 일반 빨리 주말되서 브얄챗 밤새 하고싶다 1 Mitsu.G 2018-12-20 0
83247 일반 이 오류는 머임 1 아메히 2018-12-20 0
83245 일반 이게임 처음해보는데 3 Morokei 2018-12-20 0
83244 일반 애니메이션 만든거 Emote에 넣으면 1 ㅇㅇ 211.52 2018-12-20 0
83243 일반 바이브 컨트롤러 연결문제 해결 기록 남김 1 ST3LLA 2018-12-20 1
83242 질문 쉐이더 설정 못하는데 왜이러는지 아시는분? 5 ㅇㅇ 112.154 2018-12-20 0
83241 일반 이제 바디 비활성화 방법 안됨? 1 쉔가오랜 117.111 2018-12-20 0
83240 일반 내월드 포탈 복구됨 2 ㄴㄴㅅ 2018-12-20 0
83239 일반 트래커 페어링 질문 좀... 2 유젤 2018-12-20 0
83238 질문 트래커 뉴비 질문 10 SIGZZANG 2018-12-20 7
83237 질문 혹시 네무링 아바타월드 이름 아시는 분 계신가요 ㅠㅠ 3 늅뉴빙 210.117 2018-12-20 0
83235 일반 유니티 때문에 컴터 포멧한다 4 유티 2018-12-20 1
83233 일반 RX580 쓰고 있는데 화면 깜빡거린다 ㅅㅂ 2 LettuHell 2018-12-20 0
83231 일반 아 쒸 핑크퐁 이스케이프 만든새끼 나와라 3 ㅇㅇ 125.180 2018-12-20 1
83230 일반 바이브프로 트래커 3개 공홈180만 세일하네 6 Nyug 2018-12-20 0
83229 일반 친구전부다 프라이빗.. 9 ㅇㅇ 220.92 2018-12-20 0
83228 일반 mr 주문했는데 이거 다른 vr게임도 다 가능한거? 6 ㅇㅇ 61.78 2018-12-20 0
83227 일반 니들생각에 vrchat security 업데이트 전에 비해서 2 ㅎㅈㅁ 183.103 2018-12-20 0
83226 일반 혹시 삭제 안 된 헤어 본 있는지 봐 줄 수 있어?? 4 ㅇㅇ 119.202 2018-12-20 0
83225 일반 아니 시발 튕굼핵좀 어떻게 못하냐 ;; 6 익명 1.239 2018-12-20 0
83224 일반 차렷충도 h방 갈수있어영? 2 엠피찡 2018-12-20 0
83223 일반 아마존 배송언제해! 1 ㅇㅇ 222.120 2018-12-20 0
83222 일반 이거 에러메세지좀 봐주라 4 DDos 2018-12-20 0
83221 일반 어쩌다보니 얼굴메쉬랑 꼬리메쉬랑 마테리얼이 연동되버렷는데 3 ㅎㅈㅁ 183.103 2018-12-20 0
83220 일반 너네는 VR할때 꼭 가구 위치 파악해놔라 15 tntnt 2018-12-20 11
83219 일반 주딱따먹고싶다 1 ㅇㅇ 182.231 2018-12-20 0
83217 일반 친구가 없으면 외롭고 2 ㅇㅇ 125.180 2018-12-20 1
83216 질문 부스에서 산 캐릭터 표정은 17 ㅇㅇ 220.76 2018-12-20 0
83215 질문 바이브 늒네 VRC 궁금한거 5 ㅁㄴㅇㄹ 122.35 2018-12-20 0
83214 질문 머리카락이 매우 긴 아바타경우는 6 Lucia 2018-12-20 0
83213 질문 커미션 신청 할려는데 8 뻐꾹이 2018-12-20 0
83212 질문 사운드이펙트중에 야구방망이로 치는 깡 소리같은건 뭐라함니가? 3 ㅇㅇ 222.234 2018-12-20 0
83211 일반 바이브 쓰는 애들 혹시 서서 겜하냐? 4 아스카愛 2018-12-20 0
83210 질문 바이브 풀트래킹으로 사려는데 2 ㅇㅇ 125.185 2018-12-20 0
83209 일반 몰랐는데 갤의주인 친추돼있더라고 2 ㅎㅈㅁ 183.103 2018-12-20 0
83208 일반 블랜더 캐쉬파일 어디 저장댐? 1 1 112.140 2018-12-20 0
83207 일반 ㅈ같아서 일찍 퇴근하는데 요새 H방에 사람있냐?? 6 츄르 2018-12-20 0
83206 질문 유니티에서아바타옷변경가능한가요 2 ㅇㅇ 182.231 2018-12-20 0
83205 일반 한쪽이 블락해도 서로 안보임? 4 ㅇㅇ 112.151 2018-12-20 0
83204 일반 블렌더 하는데 머리 꼭대기부분 안따라와서 답답하네 5 DDos 2018-12-20 0
념글 삭제글 갤러리 랭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