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RChat 마이너 갤러리 저장소

제 목
일반 [과몰입의 관한 개인적인 견해]
글쓴이
방재씨
추천
15
댓글
7
원본 글 주소
https://gall.dcinside.com/vr/82137
  • 2018-12-17 05:19:28
							



글 쓰는건 재주가 없으니 간단히 적을게 


vrc갤에서 가장 불타는게 '과몰입'인거 같은데. 


불타는 이유중 가장큰건 몰입도의 차이라고 봄 




인터넷이니까 가벼운관계로 지내는거지~ 하는 사람 or 인터넷이여도 사람관계인데 깊어질 수 있는거아냐? 하는사람 

이 둘의 차이인거 같아 



예를들어서


내가 속한 그룹은 6월부터 시작해서 지금까지 정말 사고없이 잘 커왔고 


한국인 오프정모 3회 + 지스타 일주여행 1회 / 일본인끼리 오프정모 2회 


한국인 + 일본인 온천마을 2박3일 1회 


요런식으로 사이가 알콩달콩하고 서로에게 신선하고 꿈만 같은 여행이였다고 말할 정도


그만큼 이제는 서로에게 정말로 친하고 좋은 깊은 관계가 되었음.



내가 해주고 싶은 말은 


인터넷 관계여도 매일매일 만나서 대화하고 놀정도면 그만큼 마음이 맞는거고 


마음이 맞다면 현실로 깊은관계로 나아가도 괜찮다고 생각해


그리고 아무리 게임속이라지만 가볍게 사람을 판단하거나 무시하지 않았으면해  


풀트레킹 같은경우 행동이 다 눈에 보이다보니  몰입도는 차렷충보단 200~500% 온다고 생각함


다들 싸우지말고 디씨에 글올리지말고  이런저런 싸움글 하나라도 올릴시간에 


니들 주변 친구들에게 1초를 더 써보는건 어떨까 싶어.


다들 사이좋게 지내라. 


난 저번 여행의 한순간 순간 꿈만 같고 잊기 싫어서 눈에다가 머리에다가 다 박아넣었으니까



후라이드맛치킨 부럽다 2018.12.17 05:20:43
마요릭 난그냥과몰입할래 ! - dc App 2018.12.17 05:24:14
방재씨 그것도 하나의 관계발전이니까 심하지않으면 좋은거야 2018.12.17 05:24:53
하나요 2018.12.17 05:28:50
쎾쓔!!! 기만자!!!! 2018.12.17 05:31:01
idiot 오프여행 부럽네 부자라니ㅠ 2018.12.17 05:32:31
ㄹㄹㅋ 눈에다가..? 머리에다가...? 눈박이 머박이 ㄷㄷ 121.162 2018.12.17 06:01:06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추천
84618 일반 이번에 크리스마스기념으로 유저가 배포한 모델 1 DDos 2018-12-25 0
84617 질문 아마존에서 천장 vr 케이블 산사람 잇어? 도는거 가능? 5 vrchat 2018-12-25 0
84616 일반 스페이스 무브설치도중 스팀 연결실패 뜨는데 1 ㅇㅇ 1.246 2018-12-25 0
84615 일반 (스포)핑크퐁 스도쿠 푸는법 3 ㅇㅇㅇ 114.199 2018-12-25 1
84614 질문 오큘도 안경쓴사람 가능함?? 5 fiiter 2018-12-25 0
84613 일반 유니티 쓰다보니 단축키가 이상해진다 3 yooo 153.158 2018-12-25 0
84612 일반 오큘은 어디서 삼? 1 ㅇㅇ 182.225 2018-12-25 0
84611 일반 난 바이브랑 오큘중에 오큘을 더 지지하는편이긴 한데 1 123 121.155 2018-12-25 0
84610 일반 뚜따하고 에러 질문좀 1 ㅇㅇ 2018-12-25 0
84609 일반 같은가격 조건으로 바이브풀트 vs 오큘바이브 혼종 3 123 121.155 2018-12-25 0
84608 일반 퇴근했다,,,, 1 검은연 2018-12-24 0
84607 일반 여기 아바타 무료버전이랑 500엔짜리랑 다른거 없는거임? 2 ㅇㅇ 219.251 2018-12-24 0
84606 질문 퍼블릭 아바타 만드는거 질문!! 1 ㅇㅇ 211.211 2018-12-24 0
84604 일반 아바타월드 인형 나둔거 이쁘네 ㄷ 1 Sult 2018-12-24 0
84603 일반 내아바타 남이쓰면 좋던데 1 댕타 2018-12-24 0
84602 일반 이겜 사람 미칠정도로 많음? 6 ㅇㅇ 223.62 2018-12-24 0
84601 VRC일기 크리스마스라서 바이브 뿌리고 돌아다녔다 8 군청비 2018-12-24 12
84600 일반 과몰입 23 ㅇㅇ 175.223 2018-12-24 19
84599 일반 크리스마스 아바타 완성했다 7 델피늄 2018-12-24 10
84598 일반 뉴비 VR사려고 노력중 5 ㅇㅇ 223.62 2018-12-24 1
84597 일반 핑크퐁 제작자 우연히 만났다 3 Alex7756 2018-12-24 1
84596 일반 귀여워 2 ㅇㅇ 1.240 2018-12-24 1
84595 일반 귀여운 나랑 같이 크리스마스 보내지 않을래? 2 ㅇㅇ 112.151 2018-12-24 0
84594 일반 (약혐)셀카찍다가 이런사진 찍힐줄이야 ㅋㅋㅋㅋ 1 ㅇㅇ 1.240 2018-12-24 0
84593 일반 램쥐 1 백당 2018-12-24 0
84592 일반 이겜 아바타 월드에서 아무거나 줏어다써도되는거임? 1 ㅇㅇ 223.62 2018-12-24 0
84589 일반 VRC하면서 손거울의 중요성을 실감하게된다 2 ㅇㅇ 125.129 2018-12-24 1
84588 일반 진짜 크리스마스 그냥 보낼거? 이대로라면 7 DDos 2018-12-24 2
84587 일반 다들 크리스마스 잘 보내라 1 러닝머신러닝 2018-12-24 6
84586 일반 핑크퐁 제작자 3 Dd 211.36 2018-12-24 0
84585 일반 핑크 탈출 답 좀 알려주셈 1 ㅇㅇ 125.132 2018-12-24 0
84584 일반 ㅎㅎ 오늘은 일본유저 뉴비분이랑 h방감 2 ㅎㅇ 221.164 2018-12-24 1
84583 일반 월드 유튜브넣은거 봤던것같은데 못찾겠네 1 ㅇㅇ 116.121 2018-12-24 0
84582 일반 브붕이들 메리크리스마스^3^ 1 마탄의사수♥박크라 2018-12-24 0
84581 일반 이번패치로 월드 고장난거임? 1 MYO모기 2018-12-24 0
84579 일반 오늘도 데스건을 만났다 5 hades5876 2018-12-24 1
84578 일반 오늘 vr챗 접속 안한 놈들 다 블락함 5 Yua 2018-12-24 0
84577 일반 다들 친구들이랑 잘 놀겠지? 1 ㅇㅇ 112.154 2018-12-24 0
84576 일반 핑크퐁 도와줘 ㅠ 2 sky 218.50 2018-12-24 0
84574 일반 아조씨들 메리크리스마스~~ 1 ㅇㅁㄴㅇ 124.56 2018-12-24 0
념글 삭제글 갤러리 랭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