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RChat 마이너 갤러리 저장소

제 목
일반 [과몰입의 관한 개인적인 견해]
글쓴이
방재씨
추천
15
댓글
7
원본 글 주소
https://gall.dcinside.com/vr/82137
  • 2018-12-17 05:19:28
							



글 쓰는건 재주가 없으니 간단히 적을게 


vrc갤에서 가장 불타는게 '과몰입'인거 같은데. 


불타는 이유중 가장큰건 몰입도의 차이라고 봄 




인터넷이니까 가벼운관계로 지내는거지~ 하는 사람 or 인터넷이여도 사람관계인데 깊어질 수 있는거아냐? 하는사람 

이 둘의 차이인거 같아 



예를들어서


내가 속한 그룹은 6월부터 시작해서 지금까지 정말 사고없이 잘 커왔고 


한국인 오프정모 3회 + 지스타 일주여행 1회 / 일본인끼리 오프정모 2회 


한국인 + 일본인 온천마을 2박3일 1회 


요런식으로 사이가 알콩달콩하고 서로에게 신선하고 꿈만 같은 여행이였다고 말할 정도


그만큼 이제는 서로에게 정말로 친하고 좋은 깊은 관계가 되었음.



내가 해주고 싶은 말은 


인터넷 관계여도 매일매일 만나서 대화하고 놀정도면 그만큼 마음이 맞는거고 


마음이 맞다면 현실로 깊은관계로 나아가도 괜찮다고 생각해


그리고 아무리 게임속이라지만 가볍게 사람을 판단하거나 무시하지 않았으면해  


풀트레킹 같은경우 행동이 다 눈에 보이다보니  몰입도는 차렷충보단 200~500% 온다고 생각함


다들 싸우지말고 디씨에 글올리지말고  이런저런 싸움글 하나라도 올릴시간에 


니들 주변 친구들에게 1초를 더 써보는건 어떨까 싶어.


다들 사이좋게 지내라. 


난 저번 여행의 한순간 순간 꿈만 같고 잊기 싫어서 눈에다가 머리에다가 다 박아넣었으니까



후라이드맛치킨 부럽다 2018.12.17 05:20:43
마요릭 난그냥과몰입할래 ! - dc App 2018.12.17 05:24:14
방재씨 그것도 하나의 관계발전이니까 심하지않으면 좋은거야 2018.12.17 05:24:53
하나요 2018.12.17 05:28:50
쎾쓔!!! 기만자!!!! 2018.12.17 05:31:01
idiot 오프여행 부럽네 부자라니ㅠ 2018.12.17 05:32:31
ㄹㄹㅋ 눈에다가..? 머리에다가...? 눈박이 머박이 ㄷㄷ 121.162 2018.12.17 06:01:06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추천
84308 일반 크리스마스 늒네 교류회 어느 맵에서 여는게 좋을까? 5 GEORGIA 2018-12-24 0
84307 일반 공홈에서 트래커 오늘 주문하면 내일옴 ? 4 ㅇㅇ 1.249 2018-12-24 0
84306 일반 이러니저러니 해도 브갤럼은 아직 순수하다 느낀게 5 ㅇㅇ 175.223 2018-12-24 0
84305 거래 오쿨러스 풀박이랑 개조키넥 v2 처분함니다 6 22222220k 2018-12-24 0
84304 일반 본웨이팅 수정 한번 해보려고 블렌더켰는데 1 yooo 153.163 2018-12-24 0
84303 일반 부스는 볼때마다 새모델 나와있네.. 4 ㅇㅇ 2018-12-24 1
84302 일반 이거 무슨쉐이더임 ??? 6 ㅇㅇ 2018-12-24 0
84301 일반 탄키 월드 다고치고 업로드 됫냐? 1 ㅇㅇ 211.36 2018-12-24 0
84300 일반 도망가지마 이 자식들아 1 프레니아 218.156 2018-12-24 1
84299 일반 친구가 나 엄청 좋아한다고 말해주면 기분 좋음ㅋㅋ 5 ㅇㅇ 223.38 2018-12-24 1
84298 일반 이모델은 모냐 한번도본적없는데 4 Nyug 2018-12-24 1
84297 일반 도대체 H방 사쿠라찾는 새끼는 뭐하는놈이냐 16 yooo 153.163 2018-12-24 13
84296 일반 어쩌다보니 만든 라무네인데. 2 ㅇㅇ 211.107 2018-12-24 0
84295 일반 아조시들 뉴네랑 비밀친구헤요 2 뉴네쟝 106.102 2018-12-24 2
84294 일반 트래커살 여유돈 생겼는데 5 ㅇㅇ 175.223 2018-12-24 0
84293 일반 근데 다들 취미가 어떻게되나요 23 RuFF 9 2 110.13 2018-12-24 0
84292 일반 오늘 늒네들 모여서 크리스마스 교류회 열까? 7 GEORGIA 2018-12-24 0
84291 일반 차렷을 위한 하트 배포 22 백당 2018-12-24 0
84290 일반 블락 이거 버그임??... 2 DD 211.195 2018-12-24 0
84289 일반 같이 놀 사람이 없어...... 2 ㅇㅇ 125.185 2018-12-24 1
84288 질문 VR챗하면서 디스코드 하는법 있어? 5 ㅇㅇ 115.40 2018-12-24 0
84287 일반 크리스마스를 비웃는 VR갤러.jpg 5 GEORGIA 2018-12-24 22
84286 일반 오늘 신사에서 개인아바타 쓰게해달라는 말 들음 5 ㅇㅇ 175.223 2018-12-24 2
84284 일반 오늘도 H방에서 아무것도못햇어 7 블프 2018-12-24 0
84282 질문 vr챗 해보려고하는데 4 코네코쨩 125.135 2018-12-24 0
84281 일반 오늘 밤 12시에 알바면접갔다오는데 2 ㅇㅇ 175.223 2018-12-24 0
84280 일반 H방 기다리고잇어요 9 블프 2018-12-24 0
84279 일반 트래커 배터리 보는 프로그램 말인데 4 ㄹㄹㅋ 121.162 2018-12-24 0
84278 일반 오늘 케이크 사와서 vr끼고 먹으면 됨? 4 아루라테 2018-12-24 0
84277 일반 어느덧 튜토리얼을 끝냈다 2 늑대소녀 2018-12-24 0
84276 일반 브얄 좁구나.. 2 레쓰비님 2018-12-24 0
84275 VRC일기 나홀로 춤춘영상 : 무선킷 사고싶다 1 엘에르엘 2018-12-24 0
84274 일반 조교당하고싶다 2 Squ4d 2018-12-24 0
84272 일반 어제 브얄에서 이브파티 계획짯는데.. 1 ㅇㅇ 175.223 2018-12-24 0
84271 일반 프렌드링 샀는데 2 히아기 2018-12-24 0
84270 일반 이브 출근 죽고싶다 10 DavidJ 2018-12-24 0
84269 일반 샤로 치마는 7 eee 220.126 2018-12-24 0
84268 일반 혹시 놀로 펌웨어 다운그레이드 파일이랑 강좌글 필요한사람? 7 다이소vr 211.36 2018-12-24 2
84267 일반 클스마스 기념 뉴비파티 어떰? 7 ㅇㅇ 175.223 2018-12-24 1
84266 일반 오늘밤은 모텔가는날 4 Squ4d 2018-12-24 0
념글 삭제글 갤러리 랭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