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RChat 마이너 갤러리 저장소

제 목
일반 mr -> 바이브 풀트래킹 소감 (단점 위주)
글쓴이
나그네
추천
0
댓글
9
원본 글 주소
https://gall.dcinside.com/vr/81948
  • 2018-12-16 11:36:37
							

저댄방은 고장났을때 가서 그런지 어떤지 몰라도 곡 골라도 안되길래 GG했었고..

월드 아바타들 끼면 아예 팔 다리가 짧은 캐릭터면 몰라도

올때 메로나 캐릭터 같은 경우 트래커를 양발에 컨트롤러를 어깨에 대면 어깨가 딱 맞게 키 조정해서 세팅해도

다리가 굽는 현상이 발생함


mr의 경우 걸어다닐때 조이스틱으로 하면 표정이 바뀔일이 없어서 표정바꿀때 소리나는 캐릭터 껴도 되지만

바이브의 경우 움직이는 터치패드가 표정바꾸는거랑 같아서 표정바꿀때 소리나는 캐릭터의 경우 낄수가 없음..


놀로가 튄다나 머라나 말이 많기에 큰맘먹고 트래커를 썼으나..

한 1시간 하다보면 다리 한쪽이 망가져서 재인식 시키고 난리도 아님.. =_=a; (벨크로로 묶었는데 1시간동안은 제대로 되는거보면 센서를 가리는거 같지는 않은데 원인을 모르겠음.. 벨크로 위치를 바꿔보기도 했는데 비슷함.)


저댄을 하는게 아닌 이상

풀트래킹은 나는 추천하기 어려울것 같음. 오큘은 안써봐서 모르겠지만..


mr도 그정도 가성비면 충분하다고 보임. 게다가 컨트롤러는 캐릭터들 쓰기에 가장 최적화 된게 아닌가 싶을정도고.. 최소한 움직일때 소리나서 못쓰는 상황은 없으니


이건 내가 캐릭 바꿀때마다 풀트래킹 설정 요령이 부족해서 그런것 같기도 함. 캐릭 하나당 짧게는 10초 길게는 2분정도 삽질하고 있음. 평균적으로는 30초 내외

그리고 난 뱁새 캐릭터를 끼고 풀트래킹으로 발이나 움직여볼까 했는데 대체 이 캐릭터는 어딜 기준으로 트래커볼을 맞춰야할지 감을 못잡겠더라. =_=a;;


3줄요약

바이브는 mr의 조이스틱같은게 없어서 움직일때마다 표정바뀌어서 불편

발 트래커 생각보다 잘 튐. 튀는 원인이 불분명해서 불편.. 잘되다가도 어느순간 튀고 있음. 발 들고 삽질하다보면 어느새 제대로 인식됨

가격대비 만족도는 그리 높지는 않음.

p.s ...하지만 나는 미소녀가 꼭 되어야겠다. 라거나 방 좁은데 설치가능한가? 불가능한가 하고 고민하는 사람이라던가. mr 화질대비 화질이 불만족스럽지 않을까 라는 고민하는 사람이라면 해도 좋을것 같애. 화질좋다는 오디세이 플러스에서 넘어왔는데도 일단 손의 트래킹 만족도가 워낙 커서 커버가 됬음..


p.s2 mr 최신윈도우 버전은 홈키 누르면 카메라나 동영상 키는거 편했는데 바이브는 뚜껑 재껴서 알트탭한뒤 동영상 녹화프로그램(obs등)에서 동영상 녹화 버튼누르는건 조금 불편하긴하더라.. 근데 그정도는 감수할 수 있을듯.




클린한무플방지위원장 안녕하십니까? 댓글이없는곳에 번개처럼 나타나는 무플방지위원회입니다. 귀하의 말씀에 댓글이 없어 기분이 불쾌하실 것 같아 무플방지위원회에서 찾아드렸습니다. 저희 무플방지위원회는 언제나 함께합니다. 오늘도 좋은하루 되시길 기원하면서 댓글입력하고갑니다.^^ -무플방지위원장- (。・ω・。)つ━☆・*。 ⊂   ノ    ・゜+. しーJ   °。+ *´¨ 2018.12.16 11:48:46
나그네 수고가 많슴. 2018.12.16 11:49:46
Viver 난 발 트래커 한번도 튄적 없는데... 설치환경의 문제일듯 - dc App 2018.12.16 11:51:13
Viver 트래커볼 맞추는 문제는 놀로, 트래커, 키넥트 모두 공통이라 이건 어쩔수 없고 - dc App 2018.12.16 11:52:02
나그네 음.. 하다가 도중에 튕기는것도 설치환경의 문제라고 봐야되낭...? 2018.12.16 11:52:29
yooo 누워있기 위해서 풀트래킹 샀음 153.163 2018.12.16 11:52:52
나그네 튕긴다고 썼네 트래커가 튀는거.. 뭔가 한참하고 있다가 어느순간 그래.. 그전까지는 암만 돌아다녀도 잘 되는데 안튀던 위치에 있었는데도 어느순간 튐 2018.12.16 11:53:20
나그네 오디오 스트랩 때문인지 뒷통수가 불편하던데.. 괜찮음? 그리고 신발에 트래커가 있어서 초큼.. 2018.12.16 11:53:54
yooo 오디오스트랩 없이 초밥인형 베고 함 153.163 2018.12.16 12:17:51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추천
83666 일반 트리거로 찍은 사진 저장경로 못 바꿈? 1 ㅇㅇ 1.245 2018-12-21 0
83665 일반 의자 왜 넣으면 앉는순간 둘이 날라가냐? 1 ㅇㅇ 175.202 2018-12-21 0
83664 일반 이제 부스에서 아바타 파는 애들 본 보여주고 팔아야할 듯 1 xx 183.96 2018-12-21 0
83663 일반 늒네 아바타에 의자 넣고 업로드 중 오류뜨는데 도움좀 ㅠㅠ 4 ㅇㅇ 219.250 2018-12-21 0
83662 일반 ㅋㅋㅋㅋㅋ제스쳐나 이모트로 평소엔 꺼져있는거 다 키고 업로드 눌러봤는데 5 ㅇㅇ 27.162 2018-12-21 1
83661 일반 메쉬콜라이더 찾아다니다가 발견한곳이 1 Lucia 2018-12-21 0
83660 강좌/정보 2018.12.19 일자 SDK 폴리곤 제한 해제하는법 11 KoreanBural 2018-12-21 21
83659 일반 월드제작) 큐브 같은시 플레이어 전원 텔레포트 어떻게 함? 4 ㅇㅇ 118.32 2018-12-21 0
83657 일반 다이나믹 본 포기할까 1 xx 183.96 2018-12-21 0
83656 일반 빨강이면 뭐 불리한거있음? 1 적쥐 2018-12-21 0
83655 질문 메쉬콜라이더는 무슨소리지... 3 Lucia 2018-12-21 0
83654 일반 폴리제한해제 막힌건가? 3 하벤하이드 2018-12-21 0
83653 질문 유니티에서 Humanoid 가 안돼요. 3 으음 122.164 2018-12-21 0
83652 질문 업데이트 할려고 하는데 라이브러리에 목록이 없는데 어떻게 하죠,,? 1 ㅇㅇ 121.168 2018-12-21 0
83651 일반 지금 살만한 기기는 바이브+트래커3개 뿐이야? 2 ㅇㅇ 211.220 2018-12-21 0
83650 일반 내 아바타 빨강에서 초록으로 위장 성공했다 6 검은연 2018-12-21 0
83648 일반 mmd 댄스맵에서 kda노래만 틀면 렉걸리는데 1 ㅇㅇ 122.35 2018-12-21 0
83647 일반 심령사진 1 ㅇㅇ 219.250 2018-12-21 2
83645 질문 아바타 페이블릭 외 않돼오? 1 현상금사냥꾼 2018-12-21 0
83644 일반 다이나믹본이 엠병하네 ㅋㅋ 2 Yua 2018-12-21 0
83643 일반 지금 아바타 업로드하는애들 전부 고치는거임? 2 ㅇㅇ 116.121 2018-12-21 0
83642 일반 프레젠테이션룸 첫 낙서 13 으ㅡ음 2018-12-21 30
83641 일반 brb가 무슨 줄임말이지 11 Mitsu.G 2018-12-21 0
83640 일반 이 아바타 어디서 얻냐 7 ㅇㅇ 218.236 2018-12-21 0
83639 일반 유니티 업데이트했다고 업데이트했는데 왜 안되는거야 6 망겜브알 58.238 2018-12-21 0
83637 일반 바이브 스페이스무버, 카메라 문제 겪는사람 있음? 3 Yua 2018-12-21 0
83636 일반 집근처에 돈부리집 새로생겼는데 ㅆㅅㅌㅊ다 14 꼬마키` 2018-12-21 2
83635 일반 Pink's escape 많이 무섭냐? 5 ㅇㅇ 218.236 2018-12-21 0
83634 질문 SDK 업겟 후 업로드 오류 질문 1 휴루 2018-12-21 0
83633 일반 VRchat for Kakao짤보고 생각났는데 6 라찌 2018-12-21 3
83631 일반 0풀트레킹할때 깔아야할거 뭐였징.. 9 쉔가오랜 117.111 2018-12-21 0
83630 일반 로그인시 Unauthorized 라고 뜸 2 ㅇㅇㅇ 49.173 2018-12-21 0
83629 일반 의자에 앉으면 아바타 작아지게 못만듬? 1 ㅇㅇ 125.180 2018-12-21 0
83628 일반 오큘 빠밤폼 개조할때 기존 찍찍이 잘 떼는 법 없냐 2 우메코 2018-12-21 0
83627 일반 풀트 허리위치는 맞는데 다리쪽 공이 무릎가까이 있으면 어떻게해야하나요 ㅠ 3 현이.ver 2018-12-21 0
83626 일반 늒네 바이브 도착했어오 2 ㅇㅇㅇ 59.21 2018-12-21 0
83625 일반 라무네 이쁘네요 3 RuFF 9 2 110.13 2018-12-21 3
83624 일반 팬티만 벗긴게 좋음? 14 유티 2018-12-21 10
83623 일반 월드 텔포트리거 도움! 4 ㅇㅇ 116.121 2018-12-21 0
83622 질문 이건 뭔 문제임? 1 KINIX 2018-12-21 0
념글 삭제글 갤러리 랭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