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RChat 마이너 갤러리 저장소

제 목
일반 사실 뚜따 겁나 쉬운거 아님??
글쓴이
JinSilly
추천
2
댓글
18
원본 글 주소
https://gall.dcinside.com/vr/81792
  • 2018-12-15 17:44:28
  • 221.153
							

이 글은 불편 글입니다.

싫어할 인간들 ㅈㄴ많을듯


그냥 뚜따를 아예안배운건 아니고 평범하게 라무네랑 고양이정도만 만드는데

사실 모델링 하는사람이보면 누가잘한다 못한다는 상황
겁나 웃긴거잖아...
기술적인 측면이 큰것도아니고 블엔더에서 몇가지 기능밖에 몰라도 할수있잖아??
가장 중요한 기능이라면 폴리곤을 줄이는 기능이겠지만 줄이는걸 포기한사람은 뭐...

사실상 뚜따를 잘한다기보단 옷을 잘고르는거랑 텍스쳐를 잘수정한다라고하는게 가까운것같은데

모델링 하는사람이 이겜을 안하는것도 아니고의외로 찾아보면 많은데
나를 포함해서 ㅇㅇ가 잘한다 못한다 말 꺼내기 창피하던데 나만그런가??..

모르는사람, 입문1단계, 입문2단계끼리 잘한다 못한다 따지는것같아서....

대충 예를들면 파란색이 흰색한데 좀 해봤다고 기능알려준다고 하는 느낌이랄까....

수정 ) 댓글보고 생각했는데 라면끓이는거에 가까우려나...

- dc official App
05 어떻게 조합을 해볼지 아이디어를 생각해내는게 핵심인듯 59.22 2018.12.15 17:47:00
JinSilly 이 댓글은 게시물 작성자가 삭제하였습니다. 221.153 2018.12.15 17:48:49
JinSilly 그니까 커미션글에 상중하 써진거보고 하는생각.. - dc App 221.153 2018.12.15 17:49:23
백당 편의점 레토르트랑 어느정도 기성품 사용해서 만드는 요리랑 호텔요리의 차이라고 봄. 2018.12.15 17:55:30
ㅇㅇ 그 몇 가지를 못 하는 사람도 많으니까. 나도 그 중 하나. 125.129 2018.12.15 17:55:55
JinSilly ㅇㅇ 그러네 누가더 라면을 잘끓이나 요런차이일려나.... - dc App 221.153 2018.12.15 18:02:08
나다 맞음 사실 모델러들이 보면 그렇긴함 116.46 2018.12.15 18:09:53
백당 돼지고기 사와서 시장김치랑 마늘 뭐 이렇거 턱턱 넣고 끓인 김치찌개를 두고 와 니 요리 잘한다 이러지 마트에서 오뚜기 김치찌개 데워다둔거 두고 요리 잘한다 이러지는 않잖아. 이미 옷이랑 바디랑 다 합쳐진 모델에 머리 뚜따 하는거는 쉬운데 a옷의 상의랑 b옷의 하의를 가져와서 붙인다 이런게 안되는 애들 은근 많더라고. 저번에 그래서 반바지 안에 칠부바지 넣어서 피부 만든거(칠부바지인거 디 다남)로 커미션 받아먹은 애도 봤음. 2018.12.15 18:09:57
JinSilly 라면비유한건 이런거지 다똑같은 행동은 하는데 불어터지거나 못먹게되는경우는 봤어도 비슷비슷하잖아 가끔 쉐이더나 에니메이션써서 전이라던지 볶음면이라던지 만들고 레시피퍼지면 또 흔해지고 - dc App 221.153 2018.12.15 18:13:04
방재씨 그리고 아바타 자체에 폴더나 메터리얼 등등을 얼마나 잘 줄이고 정리하고 렉없이 많들어 내냐가 더 중요한듯. 상당히 쓰레기인 아바타월드가 많아서.. 2018.12.15 18:13:51
백당 라면에 비유한게 뭔지는 알겠어. 근데 라면의 물은 300ml 넣으라고 했는데 그냥 물 많으면 좋은거 아님? 이러면서 500ml 넣고 이러거나 3분 끓이라했는데 1분만 끓여서 설익힌다던가 이런 애들이 많다고 보면 됨. 아무리 레시피가 퍼지고 흔해진다해도 요리에 대한 기본적인 자세라던가 그런게 없으면 같은 재료 써도 맛이 있고 없고가 갈리긴 하잖아. 갤러가 하나 놓친게 있는게 기본적인걸 못하는 애들도 많다는건 알자. 2018.12.15 18:23:55
ㅇㅇ 걍 나보다 잘하면 잘하는거고 못하면 못하는거임 222.108 2018.12.15 18:38:20
ㅇㅇㅇㅇ 단순 뚜따는 실력보단 센스차이가 크지 175.223 2018.12.15 18:45:16
디씨해파리5년차 진짜 중요한건 그 기본적인것도 못하는 괴멸적인 재능을 가진 새끼들도 존재한다는것이다.. 2018.12.15 18:52:55
냐르 그래도 조합이나 웨이트 잡는거에서도 퀄리티가 갈리니까... 물론 단순 노가다 성이 크고 결국 기성품을 가져다 쓰기 때문에 실력을 가른다라는 말은 좀 어색할 수 잇겟다싶긴 하네 - dc App 2018.12.15 19:15:31
뚜따하는애들을 모델러라고하기는 애매하고 처음부터 모델링하는애들을 모델러라고 하지 않나? 글고 상중하는 아바타를 얼마나 깔끔하게 처리하냐와 애니메이션 파티클등 숙련도 및 스크립트 가능유무정도로 나뉘지않을까싶음 어차피 한때 유행가는거 가져다가 자기아바타에 복붙하는건데 창의성까지 가기는.. 옷이랑 색배합 잘보는정도면 잘 뽑히겠다. 119.149 2018.12.15 19:37:50
혜비니 뚜따는 재료 구하는 시간 빼면 쉬운 게 맞음.. 2018.12.16 02:00:08
차렷충아닌사람 이거 맞다 ㅇㅇ, 뚜따는 실력이 아냐 어려운 것도 아니고 그냥 센스 있게하는게 중요한거고 처음부터 모델링하는게 실력이지 2018.12.16 04:13:03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추천
83678 일반 아 아바타에 의자넣으면 원래 보이는거야? 1 ㅇㅇ 219.250 2018-12-21 0
83677 일반 저번에 자궁문신 뿌린글 안보이는데 어디있음? 2 유티 2018-12-21 0
83675 일반 언제부턴가 풀트하는데 헤드셋따라 다리도 움직임 2 ㅎㅈㅁ 221.164 2018-12-21 0
83674 일반 혹시 최신 SDK 올려줄수있어? 3 ㅇㅇ 211.211 2018-12-21 0
83673 일반 이 아바타 뭔지 아시는분? 2 적쥐 2018-12-21 0
83672 일반 다리트레커 좌우 바꿀 수 있나? 2 쉔가오랜 117.111 2018-12-21 0
83671 일반 복귀하니까 트래킹이 부드러워진거같은데 2 ㅇㄴㅇㄴ 221.141 2018-12-21 0
83670 일반 의자 날라가는오류 해결방법좀 5 ㅇㅇ 175.202 2018-12-21 0
83669 일반 나만안되냐 3 Yua 2018-12-21 0
83668 일반 브얄챗 찍은 사진 벽에 붙이는거 어떻게 하는거? 2 ㅇㅇ 211.225 2018-12-21 0
83667 일반 폴리곤제한 7만으로 바꼇음? 2 댕타 2018-12-21 0
83666 일반 트리거로 찍은 사진 저장경로 못 바꿈? 1 ㅇㅇ 1.245 2018-12-21 0
83665 일반 의자 왜 넣으면 앉는순간 둘이 날라가냐? 1 ㅇㅇ 175.202 2018-12-21 0
83664 일반 이제 부스에서 아바타 파는 애들 본 보여주고 팔아야할 듯 1 xx 183.96 2018-12-21 0
83663 일반 늒네 아바타에 의자 넣고 업로드 중 오류뜨는데 도움좀 ㅠㅠ 4 ㅇㅇ 219.250 2018-12-21 0
83662 일반 ㅋㅋㅋㅋㅋ제스쳐나 이모트로 평소엔 꺼져있는거 다 키고 업로드 눌러봤는데 5 ㅇㅇ 27.162 2018-12-21 1
83661 일반 메쉬콜라이더 찾아다니다가 발견한곳이 1 Lucia 2018-12-21 0
83660 강좌/정보 2018.12.19 일자 SDK 폴리곤 제한 해제하는법 11 KoreanBural 2018-12-21 21
83659 일반 월드제작) 큐브 같은시 플레이어 전원 텔레포트 어떻게 함? 4 ㅇㅇ 118.32 2018-12-21 0
83657 일반 다이나믹 본 포기할까 1 xx 183.96 2018-12-21 0
83656 일반 빨강이면 뭐 불리한거있음? 1 적쥐 2018-12-21 0
83655 질문 메쉬콜라이더는 무슨소리지... 3 Lucia 2018-12-21 0
83654 일반 폴리제한해제 막힌건가? 3 하벤하이드 2018-12-21 0
83653 질문 유니티에서 Humanoid 가 안돼요. 3 으음 122.164 2018-12-21 0
83652 질문 업데이트 할려고 하는데 라이브러리에 목록이 없는데 어떻게 하죠,,? 1 ㅇㅇ 121.168 2018-12-21 0
83651 일반 지금 살만한 기기는 바이브+트래커3개 뿐이야? 2 ㅇㅇ 211.220 2018-12-21 0
83650 일반 내 아바타 빨강에서 초록으로 위장 성공했다 6 검은연 2018-12-21 0
83648 일반 mmd 댄스맵에서 kda노래만 틀면 렉걸리는데 1 ㅇㅇ 122.35 2018-12-21 0
83647 일반 심령사진 1 ㅇㅇ 219.250 2018-12-21 2
83645 질문 아바타 페이블릭 외 않돼오? 1 현상금사냥꾼 2018-12-21 0
83644 일반 다이나믹본이 엠병하네 ㅋㅋ 2 Yua 2018-12-21 0
83643 일반 지금 아바타 업로드하는애들 전부 고치는거임? 2 ㅇㅇ 116.121 2018-12-21 0
83642 일반 프레젠테이션룸 첫 낙서 13 으ㅡ음 2018-12-21 30
83641 일반 brb가 무슨 줄임말이지 11 Mitsu.G 2018-12-21 0
83640 일반 이 아바타 어디서 얻냐 7 ㅇㅇ 218.236 2018-12-21 0
83639 일반 유니티 업데이트했다고 업데이트했는데 왜 안되는거야 6 망겜브알 58.238 2018-12-21 0
83637 일반 바이브 스페이스무버, 카메라 문제 겪는사람 있음? 3 Yua 2018-12-21 0
83636 일반 집근처에 돈부리집 새로생겼는데 ㅆㅅㅌㅊ다 14 꼬마키` 2018-12-21 2
83635 일반 Pink's escape 많이 무섭냐? 5 ㅇㅇ 218.236 2018-12-21 0
83634 질문 SDK 업겟 후 업로드 오류 질문 1 휴루 2018-12-21 0
념글 삭제글 갤러리 랭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