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RChat 마이너 갤러리 저장소

제 목
일반 사실 뚜따 겁나 쉬운거 아님??
글쓴이
JinSilly
추천
2
댓글
18
원본 글 주소
https://gall.dcinside.com/vr/81792
  • 2018-12-15 17:44:28
  • 221.153
							

이 글은 불편 글입니다.

싫어할 인간들 ㅈㄴ많을듯


그냥 뚜따를 아예안배운건 아니고 평범하게 라무네랑 고양이정도만 만드는데

사실 모델링 하는사람이보면 누가잘한다 못한다는 상황
겁나 웃긴거잖아...
기술적인 측면이 큰것도아니고 블엔더에서 몇가지 기능밖에 몰라도 할수있잖아??
가장 중요한 기능이라면 폴리곤을 줄이는 기능이겠지만 줄이는걸 포기한사람은 뭐...

사실상 뚜따를 잘한다기보단 옷을 잘고르는거랑 텍스쳐를 잘수정한다라고하는게 가까운것같은데

모델링 하는사람이 이겜을 안하는것도 아니고의외로 찾아보면 많은데
나를 포함해서 ㅇㅇ가 잘한다 못한다 말 꺼내기 창피하던데 나만그런가??..

모르는사람, 입문1단계, 입문2단계끼리 잘한다 못한다 따지는것같아서....

대충 예를들면 파란색이 흰색한데 좀 해봤다고 기능알려준다고 하는 느낌이랄까....

수정 ) 댓글보고 생각했는데 라면끓이는거에 가까우려나...

- dc official App
05 어떻게 조합을 해볼지 아이디어를 생각해내는게 핵심인듯 59.22 2018.12.15 17:47:00
JinSilly 이 댓글은 게시물 작성자가 삭제하였습니다. 221.153 2018.12.15 17:48:49
JinSilly 그니까 커미션글에 상중하 써진거보고 하는생각.. - dc App 221.153 2018.12.15 17:49:23
백당 편의점 레토르트랑 어느정도 기성품 사용해서 만드는 요리랑 호텔요리의 차이라고 봄. 2018.12.15 17:55:30
ㅇㅇ 그 몇 가지를 못 하는 사람도 많으니까. 나도 그 중 하나. 125.129 2018.12.15 17:55:55
JinSilly ㅇㅇ 그러네 누가더 라면을 잘끓이나 요런차이일려나.... - dc App 221.153 2018.12.15 18:02:08
나다 맞음 사실 모델러들이 보면 그렇긴함 116.46 2018.12.15 18:09:53
백당 돼지고기 사와서 시장김치랑 마늘 뭐 이렇거 턱턱 넣고 끓인 김치찌개를 두고 와 니 요리 잘한다 이러지 마트에서 오뚜기 김치찌개 데워다둔거 두고 요리 잘한다 이러지는 않잖아. 이미 옷이랑 바디랑 다 합쳐진 모델에 머리 뚜따 하는거는 쉬운데 a옷의 상의랑 b옷의 하의를 가져와서 붙인다 이런게 안되는 애들 은근 많더라고. 저번에 그래서 반바지 안에 칠부바지 넣어서 피부 만든거(칠부바지인거 디 다남)로 커미션 받아먹은 애도 봤음. 2018.12.15 18:09:57
JinSilly 라면비유한건 이런거지 다똑같은 행동은 하는데 불어터지거나 못먹게되는경우는 봤어도 비슷비슷하잖아 가끔 쉐이더나 에니메이션써서 전이라던지 볶음면이라던지 만들고 레시피퍼지면 또 흔해지고 - dc App 221.153 2018.12.15 18:13:04
방재씨 그리고 아바타 자체에 폴더나 메터리얼 등등을 얼마나 잘 줄이고 정리하고 렉없이 많들어 내냐가 더 중요한듯. 상당히 쓰레기인 아바타월드가 많아서.. 2018.12.15 18:13:51
백당 라면에 비유한게 뭔지는 알겠어. 근데 라면의 물은 300ml 넣으라고 했는데 그냥 물 많으면 좋은거 아님? 이러면서 500ml 넣고 이러거나 3분 끓이라했는데 1분만 끓여서 설익힌다던가 이런 애들이 많다고 보면 됨. 아무리 레시피가 퍼지고 흔해진다해도 요리에 대한 기본적인 자세라던가 그런게 없으면 같은 재료 써도 맛이 있고 없고가 갈리긴 하잖아. 갤러가 하나 놓친게 있는게 기본적인걸 못하는 애들도 많다는건 알자. 2018.12.15 18:23:55
ㅇㅇ 걍 나보다 잘하면 잘하는거고 못하면 못하는거임 222.108 2018.12.15 18:38:20
ㅇㅇㅇㅇ 단순 뚜따는 실력보단 센스차이가 크지 175.223 2018.12.15 18:45:16
디씨해파리5년차 진짜 중요한건 그 기본적인것도 못하는 괴멸적인 재능을 가진 새끼들도 존재한다는것이다.. 2018.12.15 18:52:55
냐르 그래도 조합이나 웨이트 잡는거에서도 퀄리티가 갈리니까... 물론 단순 노가다 성이 크고 결국 기성품을 가져다 쓰기 때문에 실력을 가른다라는 말은 좀 어색할 수 잇겟다싶긴 하네 - dc App 2018.12.15 19:15:31
뚜따하는애들을 모델러라고하기는 애매하고 처음부터 모델링하는애들을 모델러라고 하지 않나? 글고 상중하는 아바타를 얼마나 깔끔하게 처리하냐와 애니메이션 파티클등 숙련도 및 스크립트 가능유무정도로 나뉘지않을까싶음 어차피 한때 유행가는거 가져다가 자기아바타에 복붙하는건데 창의성까지 가기는.. 옷이랑 색배합 잘보는정도면 잘 뽑히겠다. 119.149 2018.12.15 19:37:50
혜비니 뚜따는 재료 구하는 시간 빼면 쉬운 게 맞음.. 2018.12.16 02:00:08
차렷충아닌사람 이거 맞다 ㅇㅇ, 뚜따는 실력이 아냐 어려운 것도 아니고 그냥 센스 있게하는게 중요한거고 처음부터 모델링하는게 실력이지 2018.12.16 04:13:03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추천
84354 일반 아바타 월드 퍼블릭 신청 기준이 정확히 뭔지 아는 사람? 3 우콘쨩 121.170 2018-12-24 0
84353 일반 저게 진짜 정공이지. 6 Huntere 2018-12-24 0
84352 일반 오인사격은 무슨 ㅋㅋ 2 ㅇㅇ 117.111 2018-12-24 0
84351 일반 혹시 오디플 팔면 얼마정도가좋을까? 1 211.36 2018-12-24 0
84350 일반 됐고 니들 브알 아이디 좀 불러봐라 13 ㅇㅇ 39.7 2018-12-24 9
84349 일반 그래 니들은 브알 하면서 찐따니 인싸니 구분하면서 놀아라 24 ㅇㅇ 39.7 2018-12-24 15
84348 일반 아바타 닉네임에 bitch 들어가있으면 pitch로 자동변환되네 ㅋㅋㅋㅋ 3 yooo 153.163 2018-12-24 3
84346 일반 그리고 H방에서 자괴감 든다 뭐다 하지만 결국 이거임 2 GEORGIA 2018-12-24 8
84345 일반 으.. 오큘러스 마이크 음질이 너무안좋아요..ㅠ 6 현이.ver 211.208 2018-12-24 0
84344 일반 우울할때 보는글 5 ㅇㅇ 119.201 2018-12-24 6
84343 질문 vr기기 처음샀는데 질문좀 6 ㅇㅇ 58.232 2018-12-24 0
84342 일반 지금 아바타 즐겨찾기랑 업로드 2 ㅇㅇ 121.171 2018-12-24 0
84341 일반 에휴~ 하여튼 뭔가 옹호를 하면 본인들이 높아지는 줄 알아 16 ㅇㅇ 39.7 2018-12-24 9
84340 일반 어제 H방 갔는데 1 ㅇㅇ 223.38 2018-12-24 2
84339 일반 크리스마스 아바타완성 1 JJY 2018-12-24 1
84338 일반 이것만 따라하면 된다! H방 수비역할 전수 및 팁! 12 GEORGIA 2018-12-24 22
84336 일반 찐따들 모인 게임인데 찐따라고 딜넣는건 무엇? 15 ㅇㅇ 39.7 2018-12-24 1
84335 일반 초딩때 이 노래 들으면서 뭔가 경험해보고 싶다 생각했는데 1 yooo 153.163 2018-12-24 0
84334 일반 샤로 다이나믹본 6 necozeta 182.216 2018-12-24 0
84333 일반 Vr챗 와서 바깥 이야기 하는 이유가 뭐냐 34 ㅇㅇ 39.7 2018-12-24 13
84332 일반 (양심고백) 수비 연기 잘한다고 칭찬받은적 있음 4 GEORGIA 2018-12-24 0
84331 일반 내일 클스라서 h방가려고 트래커 주문하려는데 퀵배송 되나 2 ㅇㅇ 118.32 2018-12-24 0
84330 일반 H방 수비역활 좋아하는 애들 한테 바라는점 2 ㅇㅇ 211.36 2018-12-24 0
84329 일반 앉았는데 아바타가 계속 서있는걸로 보이면 뭐가 문제입니까 9 ㅇㅇ 39.114 2018-12-24 0
84328 일반 가끔 초미니캐릭터 보면 귀엽더라 1 차가비 2018-12-24 0
84327 일반 클스마그 별느낌 없었는대 2 쎾쓔!!! 2018-12-24 0
84326 일반 어제오늘 계속 블렌더 만지니까 손목아프다 5 yooo 153.163 2018-12-24 1
84325 일반 네푸의자보고 움짤찾아봤는데 제대로된게 안보임 1 엘에르엘 2018-12-24 0
84324 일반 사쿠라 텍스쳐 찾길래 올림 4 GEORGIA 2018-12-24 0
84323 일반 이 팻말 진짜 들고다니고 싶다 8 초보고양이 2018-12-24 0
84322 일반 캐릭터 만들거니까 설치부터 완성까지 설명서 다 가져와 5 ㅇㅇ 223.62 2018-12-24 0
84321 일반 양키쉑 계속 디스코드 보내고 있음 12 ㅇㅇ 218.38 2018-12-24 6
84320 일반 아바타 복사 어찌막음? 4 123 121.155 2018-12-24 0
84319 일반 라무네는 귀여운 크기가 어느정도야? 1 ㅇㅇ 211.107 2018-12-24 0
84318 일반 트래커 샀다 공홈 463000원 2 ㅇㅇ 1.249 2018-12-24 0
84317 질문 아바타 주변에 효과넣는 법좀 1 Mr.Roach 118.46 2018-12-24 0
84316 일반 핑크퐁 3 koper2004 2018-12-24 0
84315 일반 VRC 씹게이 똥겜인 이유 7 후라이드맛치킨 2018-12-24 9
84312 일반 풀트래킹 조율에 과몰입하니까 3 ㅇㅇ 223.38 2018-12-24 0
84311 일반 치마에 본 넣을 수 있는 커미션 능력자 있어? 7 세인。 2018-12-24 0
념글 삭제글 갤러리 랭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