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RChat 마이너 갤러리 저장소

제 목
일반 오늘하는 마작 강의 공지
글쓴이
류미래
추천
8
댓글
10
원본 글 주소
https://gall.dcinside.com/vr/81665
  • 2018-12-15 07:44:34
							


TANKI가 수리까지 2개월 걸린다고 들은 관계로, 7시 30분 강의는 프레젠테이션 룸에서 진행할 예정. 7시부터 내가 연병장에 있을테니, 혹시나 연병장맵이 2개로 갈려있을 경우 추가 공지.

수업을 위해서 유인물 하나가 있음. 그리 어려운 건 아니니까 보면서 배울 수 있게 준비해줘.

강의 끝나면 내가 트위치 같은거 켜서 마작 플레이하면서 이런 거에선 이런 거다 이런 식으로 대충 알려드림. 사용할 예정인 앱은 MJ마작. SEGA에서 만든 넷마작이고, PC랑 휴대폰 둘다 연동 가능하고 해설자도 있는 갓겜임.

주로 사용하는 천봉도 있지만 천봉은 방파는 방법이 매우매우 귀찮기 때문에 MJ마작으로 할 거임.

첨부에 유인물 있으니까 받아가셔.


*못 오는 사람들은 마작 강의 여러번 열 용의 있으니까 어느 정도 시간 맞춰서 말해보셈. 최대한 수용해서 강의 열어봄.

*여긴 왜 pdf가 업로드 안됨? 네블에 임시로 올려놨음.

https://blog.naver.com/ryumirai/221419842632


*가능하면 개념글로 날려주셈. 일단 공지라서.

ㅇㅇ 고생이 많아. 찾아갈게 이따가. 125.129 2018.12.15 07:45:13
ㅇㅇ MJ는 VR마작에서 흔히 쓰는 룰과 다른게 몇개 있으니 참고. 125.129 2018.12.15 07:45:30
류미래 그래 이따가보자! 2018.12.15 07:45:31
류미래 그래서 룰은 하면서 가르쳐줘야함. 근데 마작 플레이 자체에서 많이 어긋나는 경우는 없으니까 괜찮음. 로컬이 좀 있을뿐이지. 2018.12.15 07:46:07
ㅇㅇ 헉 혹시 그냥 방송켜고해줄수있어? 오큘사는사람이 생각보다 늦게와서 컴으로 참가하기 힘들꺼가튼데 2018.12.15 07:51:19
류미래 방송 켜놓은채로 강의를? 음... 일단 생각해봄. 2018.12.15 07:57:53
쎾쓔!!! 주말엔 참석못해서 ㅠㅠ 평일에 열리면 갈게요! 2018.12.15 08:04:00
류미래 아항. 평일에도 시간 날 때 켜서 해드림. 2018.12.15 08:18:11
차가비 지금 컴퓨터가 없서... 보고싶은데... 하지만 트위치방송은 열면 갈게! 방송할 때 갤에 써주면 고마워! 2018.12.15 08:30:43
류미래 흐므, 생각보다 못보는 사람이 많은거 같으니 오케이. 2018.12.15 08:38:19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추천
84302 일반 이거 무슨쉐이더임 ??? 6 ㅇㅇ 2018-12-24 0
84301 일반 탄키 월드 다고치고 업로드 됫냐? 1 ㅇㅇ 211.36 2018-12-24 0
84300 일반 도망가지마 이 자식들아 1 프레니아 218.156 2018-12-24 1
84299 일반 친구가 나 엄청 좋아한다고 말해주면 기분 좋음ㅋㅋ 5 ㅇㅇ 223.38 2018-12-24 1
84298 일반 이모델은 모냐 한번도본적없는데 4 Nyug 2018-12-24 1
84297 일반 도대체 H방 사쿠라찾는 새끼는 뭐하는놈이냐 16 yooo 153.163 2018-12-24 13
84296 일반 어쩌다보니 만든 라무네인데. 2 ㅇㅇ 211.107 2018-12-24 0
84295 일반 아조시들 뉴네랑 비밀친구헤요 2 뉴네쟝 106.102 2018-12-24 2
84294 일반 트래커살 여유돈 생겼는데 5 ㅇㅇ 175.223 2018-12-24 0
84293 일반 근데 다들 취미가 어떻게되나요 23 RuFF 9 2 110.13 2018-12-24 0
84292 일반 오늘 늒네들 모여서 크리스마스 교류회 열까? 7 GEORGIA 2018-12-24 0
84291 일반 차렷을 위한 하트 배포 22 백당 2018-12-24 0
84290 일반 블락 이거 버그임??... 2 DD 211.195 2018-12-24 0
84289 일반 같이 놀 사람이 없어...... 2 ㅇㅇ 125.185 2018-12-24 1
84288 질문 VR챗하면서 디스코드 하는법 있어? 5 ㅇㅇ 115.40 2018-12-24 0
84287 일반 크리스마스를 비웃는 VR갤러.jpg 5 GEORGIA 2018-12-24 22
84286 일반 오늘 신사에서 개인아바타 쓰게해달라는 말 들음 5 ㅇㅇ 175.223 2018-12-24 2
84284 일반 오늘도 H방에서 아무것도못햇어 7 블프 2018-12-24 0
84282 질문 vr챗 해보려고하는데 4 코네코쨩 125.135 2018-12-24 0
84281 일반 오늘 밤 12시에 알바면접갔다오는데 2 ㅇㅇ 175.223 2018-12-24 0
84280 일반 H방 기다리고잇어요 9 블프 2018-12-24 0
84279 일반 트래커 배터리 보는 프로그램 말인데 4 ㄹㄹㅋ 121.162 2018-12-24 0
84278 일반 오늘 케이크 사와서 vr끼고 먹으면 됨? 4 아루라테 2018-12-24 0
84277 일반 어느덧 튜토리얼을 끝냈다 2 늑대소녀 2018-12-24 0
84276 일반 브얄 좁구나.. 2 레쓰비님 2018-12-24 0
84275 VRC일기 나홀로 춤춘영상 : 무선킷 사고싶다 1 엘에르엘 2018-12-24 0
84274 일반 조교당하고싶다 2 Squ4d 2018-12-24 0
84272 일반 어제 브얄에서 이브파티 계획짯는데.. 1 ㅇㅇ 175.223 2018-12-24 0
84271 일반 프렌드링 샀는데 2 히아기 2018-12-24 0
84270 일반 이브 출근 죽고싶다 10 DavidJ 2018-12-24 0
84269 일반 샤로 치마는 7 eee 220.126 2018-12-24 0
84268 일반 혹시 놀로 펌웨어 다운그레이드 파일이랑 강좌글 필요한사람? 7 다이소vr 211.36 2018-12-24 2
84267 일반 클스마스 기념 뉴비파티 어떰? 7 ㅇㅇ 175.223 2018-12-24 1
84266 일반 오늘밤은 모텔가는날 4 Squ4d 2018-12-24 0
84265 일반 크리스마스 이브에 혼자냐 ㅅㅂ ㅋㅋㅋㅋㅋ 존나 불쌍하네 7 초보자아 2018-12-23 5
84264 일반 뱔쳇 병원입원한사람한테는 좋을것같다.. 9 JinSilly 2018-12-23 2
84263 일반 핑크탈출 버그있어서 5분만에내렸는데;; 1 ㅇㅇ 116.121 2018-12-23 0
84262 VRC일기 크리스마스 용 아바타 작업하고 있어 3 델피늄 2018-12-23 1
84261 일반 [무빙강좌대회] 매리 해피 크리스마스 키스강좌 .gif[30MB] 57 하루사메 2018-12-23 28
84260 일반 우리 부모님이 내 깜짝생일선물 어떻게 주실지 넘 기대댐 ㅋㅋㅋ 6 123 117.111 2018-12-23 2
념글 삭제글 갤러리 랭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