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RChat 마이너 갤러리 저장소

제 목
질문 유니티 초수가 유니티 고수분들께 질문드립니다.
글쓴이
n00bly
추천
0
댓글
4
원본 글 주소
https://gall.dcinside.com/vr/81396
  • 2018-12-14 09:57:00
  • 121.162
							

이번 유니티 업데이트로 인해 제 월드들이 완전히 망가져서 다시 만들려고 하는 중입니다.

그래서 이전의 Low Poly Firing Range를 다시 만들고 있습니다만...


이번 월드의 베이스는 일본 친구 분께서 제작하신 걸로 진행하려 하는데, 여기서 모르는 부분들이 있어서 질문드립니다.


1) 연발 사격 사운드는 어떻게 구현하나요?

총에 있는 파티클은 잘 나오지만, 사운드를 애니메이션 쪽에 넣으면 사격할 때 "투두두두" 이렇게 나오지 않고 "투" 이렇게 나와버리는데, 어떻게 하면 사운드를 연속으로 내보낼 수 있나요?


2) 단발 사격은 어떻게 구현하나요?

일본 친구 분께서 제작하신 베이스는 총을 집은 뒤 마우스를 꾹 누르면 총알들이 쭉 발사되는 방식입니다. 하지만 제 월드에 반자동 소총도 넣을 겸 해서 단발 사격을 구현하려 하는데, 이는 애니메이션에서 설정해야 되나요, 아니면 파티클에서 설정해야 되나요?


클린한무플방지위원장 안녕하십니까? 댓글이없는곳에 번개처럼 나타나는 무플방지위원회입니다. 귀하의 말씀에 댓글이 없어 기분이 불쾌하실 것 같아 무플방지위원회에서 찾아드렸습니다. 저희 무플방지위원회는 언제나 함께합니다. 오늘도 좋은하루 되시길 기원하면서 댓글입력하고갑니다.^^ -무플방지위원장- (。・ω・。)つ━☆・*。 ⊂   ノ    ・゜+. しーJ   °。+ *´¨ 2018.12.14 10:03:27
나그네 질문글에 답변 못할거면 작작하는게 낫지 않을까.. 보기 좀 그렇다 2018.12.14 10:17:53
xx 애초부터 연발사격인 음원을 구한 다음에 오디오 소스에서 loop 걸어버리세요. 쉽죠? 59.6 2018.12.14 10:31:15
xx 단발사격은 어떻게 하느냐. 파티클발사를 파티클시스템 온오프 자체로 해서는 안되고 트리거에서 OnPickupUseDown -> SetParticlePlaying -> On // OnPickUupUseUp -> Off 이렇게 설정합니다. 그 다음 파티클시스템에서 Play On Awake를 꺼주고 Emission에서 Rate over time 을 0으로 준 다음에 밑에 있는 Burst에서 + 눌러서 추가해주면 됩니다. 기본 30발이 한방에 나갈텐데, 총이니까 당연히 1발로 맞춰주면 되고.. 3연사같은거 하고 싶으면 3사이클 주면 됨. 59.6 2018.12.14 10:36:13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추천
84269 일반 샤로 치마는 7 eee 220.126 2018-12-24 0
84268 일반 혹시 놀로 펌웨어 다운그레이드 파일이랑 강좌글 필요한사람? 7 다이소vr 211.36 2018-12-24 2
84267 일반 클스마스 기념 뉴비파티 어떰? 7 ㅇㅇ 175.223 2018-12-24 1
84266 일반 오늘밤은 모텔가는날 4 Squ4d 2018-12-24 0
84265 일반 크리스마스 이브에 혼자냐 ㅅㅂ ㅋㅋㅋㅋㅋ 존나 불쌍하네 7 초보자아 2018-12-23 5
84264 일반 뱔쳇 병원입원한사람한테는 좋을것같다.. 9 JinSilly 2018-12-23 2
84263 일반 핑크탈출 버그있어서 5분만에내렸는데;; 1 ㅇㅇ 116.121 2018-12-23 0
84262 VRC일기 크리스마스 용 아바타 작업하고 있어 3 델피늄 2018-12-23 1
84261 일반 [무빙강좌대회] 매리 해피 크리스마스 키스강좌 .gif[30MB] 57 하루사메 2018-12-23 28
84260 일반 우리 부모님이 내 깜짝생일선물 어떻게 주실지 넘 기대댐 ㅋㅋㅋ 6 123 117.111 2018-12-23 2
84259 일반 마작 월드 곧 새로나올거같아 1 하나요 2018-12-23 0
84258 일반 우콘한테 어울리는 바디 추천좀여.. 18 倉井 ヨナカ 112.144 2018-12-23 1
84257 일반 2048x2048 텍스쳐 1개 vs 1024x1024 텍스쳐 4개 5 레콘 2018-12-23 0
84256 일반 귀여워.. 13 ㅇㅇ 1.240 2018-12-23 1
84255 일반 어떻하지..질문좀.. 6 ㅇㅇ 110.70 2018-12-23 0
84254 일반 요즘 늒네들이랑 논 후기 2 레쓰비님 2018-12-23 1
84250 질문 바이브 살라하는데 질문 11 류프 2018-12-23 0
84249 일반 개인적으로 디코필수겜같음 3 ㅇㅇ 39.7 2018-12-23 0
84247 일반 난 이게임을 시작하고 지인들과 안다닌적이 없어서 비정상들 많은걸 모르겠었 4 123 121.188 2018-12-23 10
84246 일반 지금이 vr챗 하기 젤좋은거같다 1 블프 2018-12-23 0
84245 일반 넘나 야한아바타...가지고싶다 ㅅㅂ.... 13 ㅁㄱㄱㄷ 116.41 2018-12-23 0
84244 일반 직접 아바타 만드는거 포기함 커미션 짱짱맨 6 vr사진사 183.98 2018-12-23 1
84242 일반 그래도 신사 귀여운 뉴비들 많아 1 꼬마키` 2018-12-23 2
84241 일반 이거 풀 수 있는 사람 있냐? 12 ㅇㅇ 222.235 2018-12-23 0
84240 일반 스태프 치마 본이 적은편이야? 6 ㅇㅇ 124.58 2018-12-23 0
84239 질문 만마루 쉐이더 쓰는데 특정 맵에서 투명도 이상하게 적용됨 2 레콘 2018-12-23 0
84238 일반 ㅅㅂ 나랑 몇번 유사 H한 친구가 요즘 잘 안해줌 3 DavidJ 2018-12-23 0
84237 일반 1000시간 신사 히로바충 감상 17 vr사진사 183.98 2018-12-23 0
84236 일반 너네들 친구들이랑 놀때 한 월드에 짱박혀서 대화하는편임? 4 ㅇㅇ 122.35 2018-12-23 0
84235 일반 오큘 사설업체에서 수리할수밖에 없다는데 그 사설업체가 어디임ㅅㅂ 4 123 121.188 2018-12-23 0
84234 일반 하와와 피시방에서 브알챗을 해본거시예여 4 22222220k 2018-12-23 0
84233 일반 오늘도 즐거운 부랄챗이였다 1 ㅇㅁㄴㅇ 124.56 2018-12-23 0
84232 일반 오늘 MR 이상해서 데탑모드로 들갈려했는데 1 메디큐보이드 2018-12-23 0
84230 일반 풀트 지를까 쉬이벌 4 ㅇㅇ 125.180 2018-12-23 0
84229 일반 개인아바타 만드니까 좋다 1 레몬무 2018-12-23 0
84228 일반 두명이서 동시에 고백할떄가 젤 좆같았는데 6 ㅇㅇ 211.227 2018-12-23 3
84227 일반 구오아아악 3 카디아. 2018-12-23 6
84226 VRC일기 입대날까지 VR하는 사람이 있다?? 22 라찌 2018-12-23 18
84225 질문 아바타 눈동자가 흰자 뒤로 가있음 3 NokKun 2018-12-23 0
84224 일반 큰일났음 MR 컨트롤러가 이상하게 인식돼요 6 메디큐보이드 2018-12-23 0
념글 삭제글 갤러리 랭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