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RChat 마이너 갤러리 저장소

제 목
질문 유니티 초수가 유니티 고수분들께 질문드립니다.
글쓴이
n00bly
추천
0
댓글
4
원본 글 주소
https://gall.dcinside.com/vr/81396
  • 2018-12-14 09:57:00
  • 121.162
							

이번 유니티 업데이트로 인해 제 월드들이 완전히 망가져서 다시 만들려고 하는 중입니다.

그래서 이전의 Low Poly Firing Range를 다시 만들고 있습니다만...


이번 월드의 베이스는 일본 친구 분께서 제작하신 걸로 진행하려 하는데, 여기서 모르는 부분들이 있어서 질문드립니다.


1) 연발 사격 사운드는 어떻게 구현하나요?

총에 있는 파티클은 잘 나오지만, 사운드를 애니메이션 쪽에 넣으면 사격할 때 "투두두두" 이렇게 나오지 않고 "투" 이렇게 나와버리는데, 어떻게 하면 사운드를 연속으로 내보낼 수 있나요?


2) 단발 사격은 어떻게 구현하나요?

일본 친구 분께서 제작하신 베이스는 총을 집은 뒤 마우스를 꾹 누르면 총알들이 쭉 발사되는 방식입니다. 하지만 제 월드에 반자동 소총도 넣을 겸 해서 단발 사격을 구현하려 하는데, 이는 애니메이션에서 설정해야 되나요, 아니면 파티클에서 설정해야 되나요?


클린한무플방지위원장 안녕하십니까? 댓글이없는곳에 번개처럼 나타나는 무플방지위원회입니다. 귀하의 말씀에 댓글이 없어 기분이 불쾌하실 것 같아 무플방지위원회에서 찾아드렸습니다. 저희 무플방지위원회는 언제나 함께합니다. 오늘도 좋은하루 되시길 기원하면서 댓글입력하고갑니다.^^ -무플방지위원장- (。・ω・。)つ━☆・*。 ⊂   ノ    ・゜+. しーJ   °。+ *´¨ 2018.12.14 10:03:27
나그네 질문글에 답변 못할거면 작작하는게 낫지 않을까.. 보기 좀 그렇다 2018.12.14 10:17:53
xx 애초부터 연발사격인 음원을 구한 다음에 오디오 소스에서 loop 걸어버리세요. 쉽죠? 59.6 2018.12.14 10:31:15
xx 단발사격은 어떻게 하느냐. 파티클발사를 파티클시스템 온오프 자체로 해서는 안되고 트리거에서 OnPickupUseDown -> SetParticlePlaying -> On // OnPickUupUseUp -> Off 이렇게 설정합니다. 그 다음 파티클시스템에서 Play On Awake를 꺼주고 Emission에서 Rate over time 을 0으로 준 다음에 밑에 있는 Burst에서 + 눌러서 추가해주면 됩니다. 기본 30발이 한방에 나갈텐데, 총이니까 당연히 1발로 맞춰주면 되고.. 3연사같은거 하고 싶으면 3사이클 주면 됨. 59.6 2018.12.14 10:36:13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추천
82197 일반 h방 부랄챗시작첫날 끌려갔었는데 9 sapphier 2018-12-17 0
82196 일반 옛날에 h방 늒네때 처음가봤는데 1 ㅇㅇ 223.62 2018-12-17 0
82195 일반 아바타업로드버튼누르니까이렇게뜨는데 2 ㅇㅇ 182.231 2018-12-17 0
82194 일반 팬티조아 7 1102 223.39 2018-12-17 5
82193 일반 나도 연상 만나고 싶다 10 ㅇㅇ 211.36 2018-12-17 0
82192 일반 H방에서 즐기는 모습 보면서 옆에서 같이 흥분하고싶다 8 ㅇㅇ 125.129 2018-12-17 1
82191 질문 유니티 뒤로 가기 어떻게해? 2 124.80 2018-12-17 0
82190 일반 h방가서 실제로 자위안하면 손해보는느낌 12 ㅎㅇ 183.103 2018-12-17 0
82189 일반 솔찍히 H방 풀트 아니면 못들어오게 해야됨 2 ㅇㅇ 211.36 2018-12-17 0
82188 일반 폴리곤해결한거같은데이것은뭐가요?? 2 dd 182.231 2018-12-17 0
82187 일반 H방에서 자면 박는다는거 다 그짓말임 4 Luche 2018-12-17 0
82186 일반 H방에 프렌드로 혼자 잔다는건 와서 박아달란거다 2 ㅇㅇ 125.129 2018-12-17 0
82185 일반 친구 h방 퍼블릭이면 조인타냐안타냐 6 sapphier 2018-12-17 0
82184 일반 요즘 혼자 H방에서 자는데 계속 오해받는다 11 Luche 2018-12-17 0
82183 일반 이때 브랼챗 정말 두근두근 거렸음 12 Luche 2018-12-17 11
82182 일반 븨알챗 캐릭터 모델링 하는법 잘 알려주는 튜토리얼 없음? 8 Titanium 2018-12-17 0
82180 일반 브랄챗 첨킬때 1 sapphier 2018-12-17 0
82179 일반 이런말 하면 미안한데 혼자낀 부스링은 사탕반지만도 못함 14 GEORGIA 2018-12-17 14
82178 일반 오큘 바이브 혼종 풀트 준비과정 5 현이.ver 2018-12-17 0
82177 일반 의좌기능 언제 도입되냐 3 Ƶᴇɴᴏɴ 2018-12-17 1
82175 일반 근데 브알챗은 TRPG월드같은건 안나오려나 7 ㅇㅇ 223.62 2018-12-17 0
82174 일반 H방 타노스 6 ㅇㅇ 223.33 2018-12-17 6
82172 일반 아프지 말아요 5 Luche 2018-12-17 0
82171 일반 요즘 vr 현자타임 와요.. 8 현이.ver 2018-12-17 0
82170 일반 과몰입 성공한사람 나밖에 없냐? 17 dd 116.46 2018-12-17 19
82169 일반 애미가 둘있어서 좋겠다 짤 보니까 그거 떠오르네 5 GEORGIA 2018-12-17 0
82168 일반 반지 혼자낄꺼면 안끼는게낫다 2 Squ4d 2018-12-17 0
82167 일반 어느날 나랑같은 아바타 사용중인사람 만났는데 엄청친해졋다.. 6 ㅇㅇ 110.35 2018-12-17 1
82166 일반 심심.. 3 ㅇㅇ 2018-12-17 0
82164 일반 근데 요새는 과몰입 안하게 돼서 좀 편하고 좋음 2 ㅎㅈㅁ 175.223 2018-12-17 0
82163 일반 반지가 둘이라 좋으시겠네여 5 ㅇㅇ 125.129 2018-12-17 0
82162 일반 유니티이렇게뜨는데해결방안점.. 6 dd 182.231 2018-12-17 0
82161 일반 과몰입방지 꿀팁 2 ㅇㅇ 223.33 2018-12-17 2
82160 일반 vr챗해보려는데 vr기계는 뭐사야해? 5 ㄴㅁ 58.77 2018-12-17 0
82159 일반 이 갤에 사랑에 상처받은 이들이여 5 초보자아 2018-12-17 2
82158 일반 반지 남는 놈 5 초보자아 2018-12-17 0
82157 일반 과몰입 방지 꿀팁 7 ㅇㅇ 2018-12-17 0
82156 일반 실시간 과몰입중이라 갤 의견이 너무 아프다 4 ㅇㅇ 125.129 2018-12-17 0
82155 일반 과몰입) 거울속 내모습이 너무귀여움 4 Yua 2018-12-17 0
82154 질문 트래커 구매하려는데 질문 좀 2 LettuHell 2018-12-17 0
념글 삭제글 갤러리 랭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