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RChat 마이너 갤러리 저장소

제 목
일반 저작권 관련해서 난 이렇게 생각함
글쓴이
GEORGIA
추천
0
댓글
1
원본 글 주소
https://gall.dcinside.com/vr/81180
  • 2018-12-14 02:44:24
							

굳이 말이야


'난 저작권 지키는데 안지키는 새끼들 존나 문제야' 하면서 손가락질하고 욕할필요 없다고 봄


만약 그게 그렇게 신경쓰이고 못참겠으면 조용히 저작권자에게 저작권 위반한 애 신고하면 될 일이라고 봄


이런말 하면 좀 비꼬는거 같아 보일지도 모르겠지만


저작권법 뭐라 욕하는 애들중에 진짜 저작권자를 생각하고 존중해서 비판하는 사람은 극히 일부고


그중에서 저작권자에게 신고하고 알리는 사람은 못봤음


단지 '나도 안하는데 너도 하지마라' 식의 마녀사냥이 대부분이지


그리고 이렇게 저작권 떡밥이 돌면 말이야


개개인의 양심에 맡기고 굳이 이걸 저격하면서 수면 위로 올릴 필요가 있나? 라는 생각이 난 많이 듬




그렇다고 저작권을 물로 보잔 소리를 하는건 아님


저작권은 지켜져야하는게 맞아


그런데 어긴 애들이 은근 자랑이나 '님도 가능하니 해봐라' 식으로 권하는것도 문제인거임


할거면 조용히 해야함




그냥 한줄 요약하자면


저작권을 존중하고 지키는게 맞으나 그거 가지고 왈가왈부하지말고 개개인의 양심에 맡기며 갤에서 헐뜯지 말고 저작권자에게 신고하자

MANKALO 이제 또 저거 다 폭행으로 바꿔서 덧글 올라옴 ㄷㄷ 조심하셈 2018.12.14 02:48:40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추천
81802 일반 하 시밤 살려줘 7 ㅇㅇ 183.91 2018-12-15 0
81801 일반 븨알챗에서 마작하는거보면 부럽다 3 디씨해파리5년차 2018-12-15 1
81800 일반 12/16일자 스샷 1 클루 2018-12-15 1
81798 일반 신사는 사탄도 거르는 곳이야.... 1 김유동 221.149 2018-12-15 0
81797 일반 시발 좆같은 양키새끼들 2 ㅇㅇ 218.236 2018-12-15 0
81796 일반 130만원 내서 다리 움직이니까 좋냐? ㅋㅋㅋㅋㅋ 11 ㄹㄹㅋ 121.162 2018-12-15 0
81795 일반 몇몇 친구들 때문에 좀 그래 3 ㅇㅇ 124.57 2018-12-15 0
81792 일반 사실 뚜따 겁나 쉬운거 아님?? 18 JinSilly 221.153 2018-12-15 2
81791 질문 유니티 월드 업로드 왜 안댐?? 나만안되는거야? 1 코끼리 124.80 2018-12-15 0
81790 일반 새로 오픈한 가게 넘 좋습니다 4 _코니 2018-12-15 0
81789 일반 얘들아 과몰입 탈출하는 법좀 알려주러 4 ㅇㅇ 221.165 2018-12-15 0
81788 일반 밀리터리 넘죠아 3 Red.Coco 2018-12-15 3
81787 일반 일본인 너무 좋아하지 마라 5 ㅇㅇ 222.108 2018-12-15 0
81783 일반 친구한테 상처받는점 그냥 지껄여본다 3 ㅇㅇ 211.229 2018-12-15 0
81782 일반 바이브 바닥이 한뼘정도 뜨는데 어쩌지, 1 적쥐 2018-12-15 0
81781 일반 vive pro 풀트레킹하면 얼마임? 1 ㅇㅇ 178.128 2018-12-15 0
81779 일반 오늘의 vrc 3 vr사진사 183.98 2018-12-15 0
81778 일반 h방 검색머라해야함 2 ㅇㅇ 59.30 2018-12-15 0
81777 일반 노무현 아바타는 없남 ? 1 ㅇㅇ 59.30 2018-12-15 1
81776 일반 잔다 호우! 2 Kcalb02 2018-12-15 1
81775 일반 진짜 과몰입 하지마라 ㅋㅋ 9 ㅇㅇ 112.151 2018-12-15 2
81774 일반 방금 갤럼분 나중에 h방가여 ㅋㅋㅋㅋ 3 ㅎㅇ 61.83 2018-12-15 0
81773 일반 조아 내일도 4 Kcalb02 2018-12-15 0
81772 일반 오늘자 샤로 작업 2 유티 2018-12-15 1
81771 일반 h방은 꽤나중에나 가고 보통은 퍼블릭에서 관음당해여 ㅋㅋ 1 ㅎㅇ 61.83 2018-12-15 0
81769 일반 조금만놀다 오늘은 일직잘거야 1 ㅎㅇ 61.83 2018-12-15 0
81768 일반 브이알 트래커 사려는데 USB3.0포트 필수냐 1 ㅇㅇ 39.118 2018-12-15 0
81767 일반 인바이트 플러스에 대한 의문점 6 Yua 2018-12-15 0
81765 일반 오랜만에 브알켯다 1 아스테리 2018-12-15 0
81764 일반 바이브 구매하고 도착하기까지 보통 얼마나 걸리나요? 1 유젤 2018-12-15 0
81763 일반 이거 뭐냐 1 ㅇㅇ 183.106 2018-12-15 0
81762 일반 근데 마작맵 지금 안열려있지않아? 6 마요릭 2018-12-15 0
81760 질문 MR 어떤거 사야댈지 모르겟서요 4 큐리링 116.47 2018-12-15 0
81759 일반 왜 리퀘스트 안되지 1 antosian 58.232 2018-12-15 0
81758 일반 8시 뱅 재미있었음 2 울테 2018-12-15 0
81757 질문 야 mr이 높이를 인식을못하면우짬? 3 sapphier 2018-12-15 0
81756 일반 마작 넘 재밌어 8 차가비 2018-12-15 0
81755 일반 브랄갤럼 현실모습 1 아루라테 2018-12-15 0
81754 질문 오큘 트래커 혼종 혹시 나만 이상해? 5 ㅇㅇ 182.225 2018-12-15 1
81753 일반 뭐냐 페이버릿 어디감? 8 토터스 2018-12-15 0
념글 삭제글 갤러리 랭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