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RChat 마이너 갤러리 저장소

제 목
일반 인생의 성공의 기준은 무엇일까
글쓴이
ㅇㅇ
추천
7
댓글
15
원본 글 주소
https://gall.dcinside.com/vr/80830
  • 2018-12-13 04:49:40
  • 211.36
							



돈을 많이버는것?

의지할 친구가 있는것?

사랑하는 사람이 있는것?

누군가의 인생에 영향을 주는것?

커다랗게 위대한 성공이 아니라 그냥 소소하게

자기만의 기준으로 어떤걸 생각하면 어떤것을 이루면

아..나는 괜찮은(좋은) 인생을 살았구나(살고있구나)라는걸 느낄까


ㅇㅇ 라면처먹고 방바닥에 드러누우면 느낌 223.62 2018.12.13 04:50:25
U_myo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2018.12.13 04:51:00
ㅇㅇ 현자네 ㅅㅂ ㅋㅋㅋㅋ 1.209 2018.12.13 04:52:12
쎾쓔!!! 2018.12.13 04:52:22
공익여중생 일단 이건 아님 2018.12.13 04:52:29
편히좀살자 성공의 기준을 남의 시선에 둘 것이냐 내 시선에 둘 것이냐에 따라 다르지 않을까... 어차피 내 인생인데 내가 만족하는 수준이면 그 인생은 성공한거겠지 2018.12.13 04:52:52
편히좀살자 난 라면에 계란 2개 넣고 하나는 완숙 하나는 반숙해서 싹 먹고 나면 인생 참 성공했다 싶음 2018.12.13 04:53:29
ㅇㅇ 너말이맞아...나는 아직 내 기준을 찾지못했어 그래서 다른사람들은 어떤생각을하는지 무엇에 기준을두는지 궁금했어 그런 여러사람들을 보면 나도 그렇게 될거라생각했어 211.36 2018.12.13 04:59:23
ㅇㅇ 조금 진지하게 얘기하면, 인간의 욕구중 가장 큰건 자아실현이라고 하는데. 그 중에 자기 인정이라는것. 존재 가치를 주변에서 인정해주는 것에 대한 만족감, 성취감이 있다고 함. 스스로 존재 가치를 찾기 어려우면 주변 지인에게 찾아보는 것도 좋을 듯 함. 누군가가 자신을 필요로 할때의 성취감은 무시 못한다고 하니까. 112.217 2018.12.13 05:01:13
ㅁㄹㄴㅌㅁㅈ 2018.12.13 05:02:22
ㅇㅇ 가볍게 얘기하면, 스스로 성취감을 얻는 다른 방법이 있다면, 맨 윗 갤럼 말대로, 라면먹고 누워서도 느낄수 있음. 스스로를 칭찬하는 법을 배워보면 좋지 않을까 112.217 2018.12.13 05:03:26
ㅇㅇ 주변지인이 없어서...나 나름대로의 기준을 찾고싶었어 위의 갤럼말이 나는 참 긍정적으로 생각되 나도 저렇게 될수있을까? 저렇게되고싶다 스스로만족하고싶고 저렇게 아무렇지않게 당당히 말할수 있었으면 해.. 211.36 2018.12.13 05:11:28
ㅇㅇ 작은 목표를 하나 설정을 하고, 그걸 위해 노력해서 달성하면서 성취감을 느껴봐. 나르시즘이라는 말이 있는데, 자기 자신을 아끼기 위한 적당 수준의 나르시즘은 필요함. 인터넷 상에서 넘치는 정보와 험한 말들 사이에서 멘탈을 유지하며 스스로를 지키기 위해서는 단순 멘탈 강화가 아닌, 자아평가 수준을 높여야 가능함. 스스로 너무 대단하다고 으스대면 안되겠지만, 이런것도 할 수 있고, 저런 것도 할 수 있고 등등의 자신감은 현대사회생활의 필수로 생각된다. 112.217 2018.12.13 05:17:36
ㅇㅇ 작은것부터 하나씩하다보면 내가 생각하는 나의성공의 기준을 찾을수 있겠지??그리고 이후의 나도 저렇게 당당해질수있겠지?? 나도 분명 그렇게 될수 있다고 생각해 211.36 2018.12.13 05:24:17
ㅇㅇ 결국은 훈련이 안되어 있을 뿐이야. 작은것 하나에서 시작해서 몸에 배고 인식을 바꾸지 않으면, 계속 스스로 낮다는 느낌을 받을거야. 그리고 의견 충돌이 있을때 자신의 의견이 맞다고 생각되면, 나중에 잘못되서 미안하다고 사과할 지언정 바로, 의견을 굽히지 않도록 노력해봐. 논쟁이 벌어졌을때 말을 아끼고, 수긍하는 쪽으로만 훈련된 사람은 이후 자기 의견을 피력 못한다. 때려는 정면에서 반박하면서 자신의 의도를 관철 시키는 것도 필요함. 가까이서 보면 친구와의 논쟁. 멀게 보면 회사간의 계약관계 등, 다 적용되는 거니까.. 열심히 자신감 붙여서 당당하게 살수 있길 바래. 화이팅이다 112.217 2018.12.13 05:52:02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추천
81415 일반 유니티 애니메이션 적용시켜서 꼬부라진 캐릭 써도 문제업지??? 1 ㅇㅇ 118.218 2018-12-14 0
81414 일반 니들 추천해준 이케맨 대사 따라해봤다 17 초보자아 2018-12-14 6
81413 일반 사쿠라쟝 일단 다이나믹본은 착실히 잘되있는거같음 4 ㅇㅇ 2018-12-14 2
81412 일반 유니티 파일 4.15 쓰는게맞나요? 아니면 4.17버전을쓰는게맞나요? 2 ? 121.173 2018-12-14 0
81411 VRC일기 현실 살다가 돌아온 만화 7 제네카린 2018-12-14 17
81410 일반 새로나온거 키사라기 닮아서 별루인듯 2 아루라테 2018-12-14 0
81409 일반 샀다! 5 ㅇㅇ 2018-12-14 0
81408 일반 vr챗 발로 패치했나 왜 파티클 호구됬어 3 ㅇㅇ 58.238 2018-12-14 0
81407 일반 행님들 도와주셈 미치겠음 ㅠㅠ 4 ㅇㅇ 211.107 2018-12-14 0
81406 일반 (한줄요약)부스 페도아바타 대리개조 답 나왔다 (다시묻는중) 8 Jinsilly 221.153 2018-12-14 1
81405 일반 빠밤폼이 좋음 가죽폼이 좋음? 3 아메히 2018-12-14 0
81404 일반 그 미코 닮은 남자 캐릭 뭐였더라? 1 das 221.142 2018-12-14 0
81403 일반 스커트 평소에 오프할라면 어떻게함?? 1 ㅇㅇ 118.218 2018-12-14 0
81402 일반 아니 친구사귀는게 컨텐츠 전부인겜에서 친구없다는넘들은 머냐 ㅋㅋ 2 123 211.36 2018-12-14 0
81401 일반 유니티 업뎃후 월드 노래버튼 고장 1 월드 58.238 2018-12-14 0
81400 일반 사쿠라인가 뭐시기 캐릭터 대리개조 대놓고 물어보고옴 8 Jinsilly 221.153 2018-12-14 0
81399 일반 공홈 트래커 2시전에 결제하면 발송해준댔는데 못샀음.. 1 적쥐 2018-12-14 0
81398 일반 이케멘이라는게 자주쓰는 단어인거야 ?? 8 카디아. 2018-12-14 0
81397 일반 부스 페도아바타 약관 왜이러냐 미쳤네 ㅋㅋㅋㅋㅋ 8 Jinsilly 221.153 2018-12-14 0
81396 질문 유니티 초수가 유니티 고수분들께 질문드립니다. 4 n00bly 121.162 2018-12-14 0
81395 일반 마이크 쓸일 없을 줄 알고 카와이무브 신나게했는데 4 ㅇㅇ 223.38 2018-12-14 0
81394 일반 성우같은 목소리 내고싶은데 5 ㅇㅇ 2018-12-14 0
81392 일반 정신병자들 보기시르면 친구들이랑 프라이빗만 다니면되는거 아니니? 4 123 211.36 2018-12-14 0
81391 질문 Rx 580도 패치이후 최적화된거 체감차 쩜? 2 ㅇㅇ 106.102 2018-12-14 0
81390 일반 오늘의 자위 반찬) 8 ㅇㅇ 211.246 2018-12-14 16
81389 일반 이케맨 대사 좆같은거 뭐았냐 15 초보자아 2018-12-14 0
81388 일반 이케맨 아바타는 생물학적으로 거부감이 듦 3 ㅇㅇ 218.155 2018-12-14 0
81386 일반 어른스런 목소리를 가지고싶음 11 ㅇㅇ 2018-12-14 0
81385 일반 관음프로그램 스팀은확인못하나? 1 ㅇㅇ 221.158 2018-12-14 0
81384 일반 부스에 페도 아바타 나옴 7 MANKALO 2018-12-14 1
81382 일반 아 갑자기 감성터짐 1 JinSilly 2018-12-14 1
81381 일반 브알챗 1400 시간 하면서 좆같은거 나열할려면 끝이없음 7 눈깔이 114.202 2018-12-14 0
81380 질문 유니티 에러 이거 뭐임 ㅡㅡ 1 ㅇㅇ 125.180 2018-12-14 0
81379 일반 조졌다 1 ㅇㅇ 110.70 2018-12-14 0
81378 일반 가끔 목소리 자신없다는사람들 4 초보고양이 2018-12-14 0
81377 일반 찐따목소리 잘내는놈한테 햄버거세트하나준다 29 Squ4d 2018-12-14 0
81376 질문 ㅠㅠ.. 늒네 도와줘요 3 샴푸. 2018-12-14 0
81375 일반 목소리 끵가 해드림 4 ㅇㅇ 110.70 2018-12-14 0
81374 일반 솔직히 아이스에이지 다람쥐마냥 도토리 머을려고 발광하면 외국인좋아할듯 1 ㅇㅇ 175.223 2018-12-14 0
81373 일반 여기 뭔가 목소리 자신있는 애들 많을거같은데 6 초보자아 2018-12-14 0
념글 삭제글 갤러리 랭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