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RChat 마이너 갤러리 저장소

제 목
질문 vrc어제 시작한 뉴비 감상평 + 질문 여러개 합니다.
글쓴이
jominsu122
추천
0
댓글
15
원본 글 주소
https://gall.dcinside.com/vr/80611
  • 2018-12-12 11:19:49
  • 61.82
							
최근에 마이크가 생긴 기념으로 VRC을 해볼까해서 가벼운 마음에 해봤습니다.


하는김에 외국어도 배워볼까하는 마음도 살짝 들었지만 그것까지는 안바라고요.

아직 학생이고 내년에 타지역으로 대학을 가 VR을 맞출수 없는게 아쉽지만요.

일단 처음에 기본이니 아바타부터 맞추자는 친구말에 아바타룸부터 가니깐 환상이 펼쳐지더라고요.

3D게임이라곤 레식이나 GTA처럼 총쏘고 때려부쓰는 겜만 하다보니 아바타가 그렇게 예쁜것은 처음봤습니다.

이쁘게 생긴 아바타를 선택하니 키가 줄어드는것도 다 신기합니다

그렇게 기쁜마음으로 사람많은 방에 들어가서 참여해보고 친구추가도 하고 재미있게 놀았습니다.

어제오늘동안 약 3시간밖에 못했지만 하면서 궁금한것들이 생겨 질문합니다.

1. 유니티 계정이 있어야 아바타 커스텀이 가능하다해서 계정을 옿길려는데 유니티 계정으로 옿기면 친구추가한 사람들 다시 새로 추가해야 하나요? 새로 친구요청하면 모르는 사람이라고 거절당할까봐 걱정됨니다.

2. 그 신사라며 막 혐오하는데 저는 어제는 일본인이 얘기하는거 듣다가 일본어날라오니 곤란한거 어느 한국분이 도와주고 오늘은 인도네시아, 또 외국의 어떤나라 사람들이 영어로 얘기하는거 듣으면서 재미있었어요. 사람들이 왜그렇게 신사맵을 싫어하는지 모르겠는데 알려주세요.

3. 외국어가 부족한걸 느껴 공부해볼까하는데 무엇으로 어떻게 공부해야할까요? 무작정 얘기하자니 단어자체를 몰라 번역기가 필수되니깐 불편하더라고요.

4. 서버 추천해주세요. 외국어 배우기용 서버나 한국분들이 모이는 서버등. 서버목록을 봐도 뭐가 사람많이 오는곳인지 모르겠어요.

5. 오늘 패치를 하고나서 50퍼 확률로 무한로딩에 걸리더라고요. 개념글에서는 CPU가 이정이하면 안된다는데 저는 지금 CPU i3에 그래픽 750ti를 씁니다. 저 할수 있을까요?

마지막으로 닉네임과 아바타 모습.
사진찍는법 몰라 못찍었습니다.


쎾쓔!!! 2018.12.12 11:21:05
쎾쓔!!! 1, http://gall.dcinside.com/mgallery/board/view/?id=vr&no=79889&exception_mode=recommend&page=1 이거 참고하세여 친구도 다 연동되긴 하는데 한두시간 걸림 2018.12.12 11:22:44
차가비 동방러다!! 반가워요 2018.12.12 11:23:18
쎾쓔!!! 2. 사람들이 많이 모이다보니 별의별사람 많아서 썰이 많이 생기는것 2018.12.12 11:23:25
지나가던사람 1. 브알챗 정식 홈페이지 가서 로그인 해보면 steam link라는 기능이 있습니다. 안해봐서 방법은 저도 잘 모르지만 뭔 토큰을 입력하면 스팀계정에 있던 친구라던가 싹 새 브알챗 계정에 옮겨진다더군요. 다만 한번 하면 못되돌림. 즉 스팀으로 로그인한 계정이 싹 세탁된다더군요. 182.228 2018.12.12 11:23:43
Jinsily 1. 최근에 가능하도록 패치되었습니다. 2. 이상한사람이 많은거지 정상인이 없단게아님 3. 착한사람만나서 천천히 말하는거부터 배우세여 저같은경우 일본어의 경우 곤니찌와 곤방와도 몰랐은데 초급 1단계정도는 됩니다. 4. 일본어는 전화박스맵(맵이름은 생각안나네요) 영어는 그레이트퍼그 정도가있네요 겔럼만나려면 6시반 9시반에 연병장 - dc App 221.153 2018.12.12 11:24:14
쎾쓔!!! 3. 번역기로라도 천천히 듣다보면 언젠간 한두마디쯤 할수있게되고 점점 실력이 늘거임 4. 신사랑 사쿠라가 한국인 많고 외국인용 서버는 없는걸루 암. 외국인 만나고싶으면 THE GREAT PUG 일루 2018.12.12 11:25:09
ㅁㄹㄴㅌㅁㅈ i3에 라는말은 도움이되지않아 친구야 2018.12.12 11:25:45
ㅁㄹㄴㅌㅁㅈ i3은물론 뒤에붙은 숫자가중요해 2018.12.12 11:25:56
jominsu122 연병장 6시반 9시반이 각각 오전 오후인가요? 61.82 2018.12.12 11:26:28
JinSilly 둘다 오전인데요 그 5번은 50퍼확률로면 그냥 브이알쳇문제 - dc App 221.153 2018.12.12 11:29:09
jominsu122 예. 반가워요. 아직 동방 아바타는 못구했지만요... 61.82 2018.12.12 11:30:26
ㅇㅇㅇㅇ 외국어 배울거면 어느정도는 알고 가는게 좋더라 110.70 2018.12.12 11:31:45
jominsu122 i3-4160 3.6Hz 입니다. 61.82 2018.12.12 11:31:58
ㅇㅇㅇㅇ 전화박스맵은 1619치면 나와 110.70 2018.12.12 11:32:07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추천
81800 일반 12/16일자 스샷 1 클루 2018-12-15 1
81798 일반 신사는 사탄도 거르는 곳이야.... 1 김유동 221.149 2018-12-15 0
81797 일반 시발 좆같은 양키새끼들 2 ㅇㅇ 218.236 2018-12-15 0
81796 일반 130만원 내서 다리 움직이니까 좋냐? ㅋㅋㅋㅋㅋ 11 ㄹㄹㅋ 121.162 2018-12-15 0
81795 일반 몇몇 친구들 때문에 좀 그래 3 ㅇㅇ 124.57 2018-12-15 0
81792 일반 사실 뚜따 겁나 쉬운거 아님?? 18 JinSilly 221.153 2018-12-15 2
81791 질문 유니티 월드 업로드 왜 안댐?? 나만안되는거야? 1 코끼리 124.80 2018-12-15 0
81790 일반 새로 오픈한 가게 넘 좋습니다 4 _코니 2018-12-15 0
81789 일반 얘들아 과몰입 탈출하는 법좀 알려주러 4 ㅇㅇ 221.165 2018-12-15 0
81788 일반 밀리터리 넘죠아 3 Red.Coco 2018-12-15 3
81787 일반 일본인 너무 좋아하지 마라 5 ㅇㅇ 222.108 2018-12-15 0
81783 일반 친구한테 상처받는점 그냥 지껄여본다 3 ㅇㅇ 211.229 2018-12-15 0
81782 일반 바이브 바닥이 한뼘정도 뜨는데 어쩌지, 1 적쥐 2018-12-15 0
81781 일반 vive pro 풀트레킹하면 얼마임? 1 ㅇㅇ 178.128 2018-12-15 0
81779 일반 오늘의 vrc 3 vr사진사 183.98 2018-12-15 0
81778 일반 h방 검색머라해야함 2 ㅇㅇ 59.30 2018-12-15 0
81777 일반 노무현 아바타는 없남 ? 1 ㅇㅇ 59.30 2018-12-15 1
81776 일반 잔다 호우! 2 Kcalb02 2018-12-15 1
81775 일반 진짜 과몰입 하지마라 ㅋㅋ 9 ㅇㅇ 112.151 2018-12-15 2
81774 일반 방금 갤럼분 나중에 h방가여 ㅋㅋㅋㅋ 3 ㅎㅇ 61.83 2018-12-15 0
81773 일반 조아 내일도 4 Kcalb02 2018-12-15 0
81772 일반 오늘자 샤로 작업 2 유티 2018-12-15 1
81771 일반 h방은 꽤나중에나 가고 보통은 퍼블릭에서 관음당해여 ㅋㅋ 1 ㅎㅇ 61.83 2018-12-15 0
81769 일반 조금만놀다 오늘은 일직잘거야 1 ㅎㅇ 61.83 2018-12-15 0
81768 일반 브이알 트래커 사려는데 USB3.0포트 필수냐 1 ㅇㅇ 39.118 2018-12-15 0
81767 일반 인바이트 플러스에 대한 의문점 6 Yua 2018-12-15 0
81765 일반 오랜만에 브알켯다 1 아스테리 2018-12-15 0
81764 일반 바이브 구매하고 도착하기까지 보통 얼마나 걸리나요? 1 유젤 2018-12-15 0
81763 일반 이거 뭐냐 1 ㅇㅇ 183.106 2018-12-15 0
81762 일반 근데 마작맵 지금 안열려있지않아? 6 마요릭 2018-12-15 0
81760 질문 MR 어떤거 사야댈지 모르겟서요 4 큐리링 116.47 2018-12-15 0
81759 일반 왜 리퀘스트 안되지 1 antosian 58.232 2018-12-15 0
81758 일반 8시 뱅 재미있었음 2 울테 2018-12-15 0
81757 질문 야 mr이 높이를 인식을못하면우짬? 3 sapphier 2018-12-15 0
81756 일반 마작 넘 재밌어 8 차가비 2018-12-15 0
81755 일반 브랄갤럼 현실모습 1 아루라테 2018-12-15 0
81754 질문 오큘 트래커 혼종 혹시 나만 이상해? 5 ㅇㅇ 182.225 2018-12-15 1
81753 일반 뭐냐 페이버릿 어디감? 8 토터스 2018-12-15 0
81752 VRC일기 아 ㅈ됐다 6 JinSilly 221.153 2018-12-15 0
81751 일반 아바타 업로드가 안돼지 왜 3 RonMaca 2018-12-15 0
념글 삭제글 갤러리 랭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