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RChat 마이너 갤러리 저장소

제 목
VRC일기 브알챗 늒네시절
글쓴이
ㅇㅇ
추천
1
댓글
4
원본 글 주소
https://gall.dcinside.com/vr/80491
  • 2018-12-12 06:38:29
  • 223.62
							
언제였더라

유튜브를 둘러보는데 브알챗영상이 있더라고. 이름은 까먹었는데 한국인이 여러국가의 외국인들이랑 대화하는걸 보고

브알챗에 흥미를 가지게 됬음.

10월 초에 브알챗을 설치하고 차렷충으로 로그인을 했었어.

맨 처음 시작하는거니까 뭘 해야할지 모르겠더라고. 일단 허브? 거기서 랜덤 포탈타고 이동을 해봤지만 사람들이 하나도 없더라.

어떻게 해야하나 싶을때쯤, 유튜브영상에서 '그 신사' 랑 '그 벚꽃'을 본 기억이 생각난거야. 월드에서 신사랑 벚꽃을 찾아서 가봤지.

처음엔 신사를 갔는데, 맨 처음으로 본 사람이 닉네임은 정확히 기억은 안나지만 뱁새 아바타를 하고 노래를 부르는 사람이었어. 예전엔 몰랐는데 그게 버스킹인가 뭔가 하는거더라.

지금이야 버스킹 극혐하는 부류지만, 처음할땐 뭐든 다 신기했던 시절이라. 멍 때리면서 노래부르는걸 봤지. 그렇게 구경을 하다가 그 사람이 사라지고 주변을 둘러보았어.

이곳저곳에서 사람들이 그룹으로 대화를 하고 있더라. 끼어들기 애매해서 그냥 구경만 했어. 아무도 나에겐 관심을 안주더라. 자기들끼리 이야기 하느라 바빴거든. 뭐 이해는 가지. 하얀딱지에 묵언에 차렷이니까. 처음엔 마이크 쓰는게 무서워서 쉽사리 마이크를 키지 못했어. 그러다보니까 나는 그냥 구경만 하게 되고, 질리기 시작했지.

이런게임 왜 하는걸까. 그런생각도 했어.

아마 여기가 내 첫째 손절 타이밍이었을거야.

그날은 그대로 브알챗을 종료하고 다른게임을 하러갔어.

그로부터 몇일후, 학교에서 돌아와서 무슨게임을 할지 스팀을 보던중에 브알챗이 눈에 들어왔어.

그때의 기억이 아직 남아 있어서 게임을 트는것에 거부감을 느꼈지만, 딱히 할 게임도 없고 일단 켜보기나 할까 하는생각에 브알챗을 켰어.

이번엔 어딜 가볼까, 하고 생각하다가 그 벛꽃이 생각나더라.

그 맵에 가서 주변을 둘러보는데 외국인들은 여전히 보이지 않더라. 멍하니 커다란 벚꽃나무에 올라가는 사람들을 보고 있자니 어느새 사람들이 가득차기 시작했어. 그리고 들려오는 일본어 소리.

일본인인가? 일본어가 들려오는 곳으로 가봤어. 거기에는 소녀전선의 캐릭터를 아바타로 쓰고있는 사람이 유창한 일본어로 대화를 하고 있더라고. 그 사람에게 이야기를 하는 사람들은 한국인이었고. 나는 그냥 가만히 그 사람들이 하는 이야기를 듣기만했어. 그러다가 갑자기 욕심이 나더라고. 아, 나도 저 대화에 끼고싶다. 그래서 용기를 내서 마이크를 키고 어색한 일본어로 말을 걸어보기로 했지.

다행이도 그 사람은 내 말을 잘들어주더라고. 무난하게 이야기를 이어나갈수 있었어.

그렇게 이야기하다보니 그 사람이 실은 일본인이 아니라 일본에서 거주하며 출퇴근하는 한국인이란걸 알았지만.

그렇게 처음으로 이야기를 하고 친추를 해도 되냐는 내 질문에 흔쾌히 그 사람은 허락했어.

그렇게 첫번째 친구를 사귀자 조금은 자신감이 붙더라. 괜히 불안해 할게 없다는 생각이 들었어.

그 이후부터는 이곳저곳을 돌아다니며 사람들에게 말을 붙여보기 시작했어.

그렇게 여러곳을 돌아다니다보니 외국인 친구도 몇 사귀었고, 한국인 친구가 압도적으로 많아지긴 했지만. 그래도 재밌더라. 요즘엔 외국인 친구와 만나는 일이 적어지긴 했지만.

아무튼 그렇게 하다보니까, VR욕심도 나더라고. 어떤걸 사야할지 고민하는데 VR을 쓰는 친구가 간단히 손만 움직이고 싼걸 사고싶으면 MR을 사라고 하더라고. 그래서 MR을 아마존에서 구매하긴했는데... 여러 사고가 좀 있었지만 주문으로부터 2주 뒤, 나는 무사히...? VR을 경험하게 되었어.

신기하더라. 컴퓨터 화면으로만 보던걸 가까이서 보게되니까.


이후로도 VR챗을 하며 여러 종류의 사람들과 만나고, 보드게임, 월드탐방. 친구랑 아바타월드가서 아바타 갈아껴보고.

그러면서 많은 인연을 쌓은거 같아.

나와 처음으로 친구가 되어준 친구.
나에게 VR기기를 설명해준 친구.
나를 쓰다듬어준 친구.
처음부터 VR기기를 사용한 늒네친구.
휴가나와서 브알챗에만 있던 군인친구...
오큘러스나 바이브 사랬더니 MR샀다가 중고나라당한 친구...
묵언충인줄 알았는데 몰래 조인타보니 말 잘하던 친구.
처음하는 보드게임 잘 알려준친구.

많은 인연을 브알챗 안에서 쌓은거 같아서 기분이 좋아. 앞으로도 더 많은 인연을 가지게 되면 좋을거 같고 브알챗이 계속 남아있었으면 좋겠어.



내가 바이브 풀트를 주문해서 그렇단 이야기는 아니고.

차가비 2018.12.12 06:39:16
Huntere 기승전 바이브풀트 - dc App 2018.12.12 06:40:27
Huntere 2018.12.12 06:40:31
ㅇㅇ 막줄에 깼다 116.126 2018.12.12 06:47:00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추천
91824 일반 뭐야 뭔일이야 9 빠쓰 2019-01-06 0
91823 일반 포도는 탈만했음 ㅇㅇ 223.39 2019-01-06 13
91821 일반 드디어 해냈다 7 Heavron 2019-01-06 0
91820 일반 이제 다 끝났네 1 Viver 2019-01-06 0
91819 일반 우리는 진정할 필요가 있다 8 ㅇㅇ 221.139 2019-01-06 1
91817 일반 바이브 센서 어디서 A/S해야함? 4 ㅇㅇ 58.76 2019-01-06 0
91816 일반 야이제뭘로분탕쳐야됨? 2 ㅇㅇ 175.223 2019-01-06 0
91815 일반 유동닉 분탕글은 거르는게좋음.. 6 1 121.173 2019-01-06 2
91814 일반 짜를꺼 다 짜르니깐 타겟 갤주로 잡히는거 보소 ㅋㅋㅋㅋ 3 ㅇㅇ 220.78 2019-01-06 0
91813 일반 이제 거대한 장작이 다 탔으니까 4 ㅇㅇ 2019-01-06 0
91812 일반 니들은 이래도 파딱 달고싶냐? ㅇㅇ 175.223 2019-01-06 0
91811 일반 이 병신갤은 시도때도없이 불타네 1 ㅇㅇ 222.101 2019-01-06 0
91810 일반 언릿과 UTS사이에서 고민중 1 레몬무 2019-01-06 0
91809 일반 와 진짜 새벽 6시부터 존나게 활활탔네 2 냐르 2019-01-06 0
91808 일반 아직도 타고있냐 1 ㅇㅇ 119.202 2019-01-06 0
91807 일반 진짜 병신같은게 ㅋㅋㅋ 3 ㅇㅇ 110.70 2019-01-06 9
91805 일반 유동닉아 꺼지셈병신아ㅋㅋㅋ 3 ㅇㅇ 175.223 2019-01-06 4
91804 일반 KVCG 라인 싹 짤렸네ㅋㅋ 4 ㅇㅇ 125.180 2019-01-06 0
91803 일반 아바타 만들어줌 (블렌더) 6 ㅇㅇ 222.101 2019-01-06 0
91802 일반 눈앞에 친추한사람 떡하니 있는데 온라인 안뜨는건 뭐노 ㅇㅇ 2019-01-06 0
91801 일반 포도까지 탈갤 했으니 불태울거 없네 1 ㅇㅇ 39.7 2019-01-06 0
91800 일반 분탕글보면 싹다 유동임 15 F유동닉 2019-01-06 0
91799 일반 포도 스스로 파딱 그만두겠다고 했다 20 검은연 2019-01-06 11
91798 일반 여자는 하나말고 안됨 ㅇㅇ 110.70 2019-01-06 0
91797 일반 니 ㅈ대로 갤 운영할꺼면 그냥 정갤로올려라 ㅋㅋㅋ ㅇㅇ 222.234 2019-01-06 5
91796 일반 걍 포도 여자였다 해라 ㅇㅇ 223.39 2019-01-06 0
91795 일반 전갤주도 그렇고 왤케 붙잡고있음? ㅇㅇ 39.7 2019-01-06 4
91794 일반 포도쨩 괴롭히지 마라 ㅇㅇ 61.83 2019-01-06 0
91793 일반 그냥 내리면 분탕 칠것도 없을거같은데 ㅇㅇ 110.70 2019-01-06 2
91792 일반 ..... 뭔가 이야기가 있었다해도 1대1로 말한다고..? vrchat 2019-01-06 4
91791 일반 이미 내려도지랄 안내려도지랄의 단계다 2 ㅇㅇ 223.62 2019-01-06 3
91790 일반 저녁먹기 전 짧은 사쿠라 야외노출 8 yooo 218.232 2019-01-06 6
91789 일반 어디서 본 타입이더라ㅣ만 ㅇㅇ 221.139 2019-01-06 2
91788 일반 포도탈갤해 1 ㅇㅇ 223.38 2019-01-06 5
91787 일반 갤 두개로 나누면 어떻게 되냐? 3 ㅇㅇ 211.36 2019-01-06 0
91786 일반 뉴비 난생처음 유니티 쪼금이라도 건드려봄... 1 ㅁㄴㅇㄹ 1.11 2019-01-06 0
91785 일반 야 함 들어나 보자 진지하게 한번만 말해조 1 ㅇㅇ 221.139 2019-01-06 1
91784 일반 그냥 포도 병신새끼 ㅋㅋㅋ 하고 넘기면 되는거아니냐 ㅇㅇ 183.99 2019-01-06 1
91783 일반 포도 내려봐야 의미없는 이유 1 ㅇㅇ 175.223 2019-01-06 1
91782 일반 윾동 부끄러워 JinSilly 2019-01-06 0
념글 삭제글 갤러리 랭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