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RChat 마이너 갤러리 저장소

제 목
일반 (진지) 나는 다정함 받을 자격이 있나? 하고 생각하는 갤러들에게
글쓴이
ㅇㅇ
추천
20
댓글
14
원본 글 주소
https://gall.dcinside.com/vr/80226
  • 2018-12-11 15:22:19
  • 39.118
							


제목엔 다정함이라고 적었지만 사랑이던 좋아함이던 뭐 아무튼 암거나 상관없음





일단 왜 "나한테 다정함 받을 자격이 있나?" 라는 생각이 생기는지 말해볼게


항상 외롭게 지내다가, 인생에서 순도 높은 다정함을 어디선가 받아보게 될 수 있음


근데 내가 어제까지 인생 내내 그렇게 외롭다가 요 며칠간 외롭지않게 지냈다면


다시 외로워지는게 정말 불안해지게 됨



이 친구가 나한테 실망해서 멀어지면 어쩌지 싶기도 하고


사실 날 깊은 관계로 생각하지 않는데 나 혼자 호들갑 떠는 것처럼 느껴지기도 함


불안감을 달래려고 생각에 생각을 거듭하면 결국 도달하는게


내가 다정함 받을만한 요소가 있나? 하고 자기자신을 곰곰히 생각해보게 됨



근데 사실 스스로를 냉정하게 평가해보면 전혀 다정함 받을 구석이 없거든


왜냐면 스스로만 아는 안 좋은 점(친구는 모름)을 자기가 너무 많이 알고 있으니까


그러면 결국 "아 나는 다정함 받을 조건이 못된다 여윽시" 하고 관계를 비틀어서 보게 된다




이렇게 되면 주변에 자기가 어떤 점이 좋은지 계속 물어보고 자존감 채울려고 하던가


아니면 사람이랑 의도적으로 멀어지려고 하게 됩니다. 관계가 부서질까봐 관계를 능동적으로 부수게 됨




그런 생각이 들면 벗어나기 어렵고 스스로는 정말 고통스러운게 맞긴 맞는데


내가 많이 생각해봐서 내린 결론은...


나에 대한 스스로의 평가(난 쓰레기다)를 주변에 강요하는 건


너를 좋게 보고있는 주변에 대한 무례함인거임




그 사람들은 호구병12신에 뇌가없어서 너같은 놈한테 다정하게 굴어주는게 아니고


너 정도면 다정함을 나눠줄 만한 사람이라고 생각하니까 다정하게 굴어주는거임


근데 거기에 대고 "아 난 다정함 받을 자격이 없어" 라고 하면 주변 사람한테 예의가 없는것이다




그 사람들이 너를 좋게 평가해주는 걸 절대로 절대로 먼저 내쳐서는 안되는것이에요


스스로에 대한 안 좋은 점을 수백가지 늘어놓으면서 스스로가 쓰랙이라고 말할 수도 있겠지만


그 사람들은 뭐 궁굼함이 없는 사람이냐 궁굼하면 알아서 물어볼거임


그리고 대체로 너무 개인적인거까지 물어보는 사람은 없습니다. 그것도 또 무례한거니까...


뭐하러 물어보지도 않은 스스로의 나쁜 점을 갖고 앓음 어짜피 사람은 사람의 단면만 보고 삽니다




물론 "그렇구나 앞으로 주변사람의 판단도 존중해서 날 함부러 평가하지 않을게"


라는 마인드가 된다고 사람이랑 멀어지는게 두려워지지 않는 건 아님


사람이랑 멀어지는건 항상 두려워


나도 무서워 지금도 무섭고 앞으로도 무서울거임


근데 아무리 아무리 관계를 열심히 만들어도 결국엔 멀어져


그게 그 사람이 죽어서 멀어지던, 아니면 보내는 시간이 적어져서 자연스레 멀어지던


아무튼 멀어지니까... 그냥 멀어지기 전에 하나라도 더 좋은 기억 만들어준다고 생각해야함


더 이상 못 보는 사람이 되어도, 너랑 보낸 좋은 기억으로 어딘가에서 인생을 견디고 있을 수도 있으니까




갤에서 봤던 글이 머릿속에 계속 밟혀서 걍 써봤어


갤러들 다들 행복햇으면 좋겟다






세줄요약


1) 관계가 멀어지는게 무서워지면 "아 내가 이럴 자격이 있나"라는 생각이 듭니다.

2) 근데 주변사람이 병12신이라 너랑 가깝게 지내는게 아닙니다.

3) 너는 충분히 가까이 지낼만하다고 생각해서 그러는 겁니다. 인연 가까이 있을때 노력하세요

ㅇㅇ 맞는 말이야 나도 이번에 다정하게 대해주는 사람 또 떠나보내려다가 정말 너무 그리워서 다시 잡았다 125.129 2018.12.11 15:25:03
ㅇㅇ 근데 그래도 아직 모르겠는건 내겐 무슨 장점이 있어서 날 그렇게 다정하게 대해줄까 라는거다 125.129 2018.12.11 15:26:00
ㅇㅇ 그건 죽을때까지 알수없음 포기하셈.. 사람이 사람 좋아하는데 결정적인 이유 없음 그냥 너라서 좋은거임 39.118 2018.12.11 15:28:03
ㅇㅇ 그런가.. 사람의 감정은 너무 어려워 125.129 2018.12.11 15:28:53
5upporter 단점이 많다면 장점도 충분히 많을 수 있습니다. 다른 사람과 비교하지말고 이전의 자신과 비교하시는 것이 정신 건강에 좋으실 것 같습니다. 2018.12.11 15:32:36
pelon 자기 자신을 사랑합시다 2018.12.11 15:34:03
ㅇㅇ 내가 이거 있는데 나는 자각하고 있으니깐 컨트롤할려고 노력하긴 한다만 진짜 괴로워 이거... 220.78 2018.12.11 15:38:34
바텐더 2018.12.11 15:55:18
반타블랙 2018.12.11 16:03:57
Kcalb02 원래 인간이란, 마음이란 어느정도 거리가 있을 때 가장 아름답게 보이는 것이니까. 그리고 이유같은거 찾을 필요는 없다고 본다 굳이 인간관계를 형성하는데 이유를 붙이는건 기계와 다를바 없는거다. 굳이 이유가 있어야하나? 하고싶으니까 하는거다 즐겁고 뭔가 따듯하다는 감정을 자기가 받았고 그걸 또다시 나눠주고 기뻐하는걸, 즐거워하는걸 나와 같은 감정을 2018.12.11 16:10:25
Kcalb02 느꼈으면 하는건 전혀 이상한것도 이유가 필요한것도 아니다 공감능력, 공감력 이라는 말이 괜히 있는게 아닌거다. 자신이 말로 표현할 수 있다면 단어로 나타낼 수 있다면 자신이 틀린게 아니다 누군가가 그렇게 생각하고 만들었기에 그 단어가 있는거다 2018.12.11 16:11:59
Kcalb02 우리는 프로토스처럼 칼라로 연결된게 아니라서 서로의 모든것을 이해하지는 못하지만 조금씩 나눠가질 수 있는거다. 너무 두려워하지말고 조금씩 가까워지는게 좋은거다 그러니 친추고 2018.12.11 16:13:52
ㅇㅇ 아오 역겹노 여기 디씨맞나? 근첩네덕새끼들 소굴인까시발 14.40 2018.12.12 09:08:11
6ㅣ6 과몰입충 아웃 112.160 2018.12.16 22:25:52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추천
82019 일반 오늘 과몰입 썰 하나 4 공익여중생 2018-12-16 1
82018 일반 2.5트래커 풀트래킹 16 으ㅡ음 2018-12-16 25
82017 일반 새벽이라서 그런가? 2 Alex7756 2018-12-16 0
82016 일반 vr챗이라는게 1 ㅇㅇ 124.57 2018-12-16 0
82015 일반 내 친구 이거 어캄?? 3 ㅇㅇ 222.120 2018-12-16 0
82014 질문 아바타 표정 넣을때 이런 문제 경험하신분 있나요? 1 ㅇㅇ 180.64 2018-12-16 0
82012 일반 검은화면 오류 정말 싫다... 2 아이리네 2018-12-16 0
82011 일반 예전 사진을 보다가 든 생각 10 pelon 2018-12-16 6
82010 일반 님들 마론사셈 2 sing)Hana 2018-12-16 2
82009 일반 친구 없는게 뭐가 고민임 4 tntnt 2018-12-16 2
82008 일반 시발 나 너무 내가 싫다 1 ㅇㅇ 211.229 2018-12-16 0
82006 일반 친구가 무리하게 vrc 들어왓는데 친구랑 대화도못하고 껏다 13 A.ms 2018-12-16 0
82005 일반 친구 사귀기 어렵다 3 ㅇㅇ 124.80 2018-12-16 0
82004 일반 전쟁터같은 맵 없나? 6 토터스 2018-12-16 0
82003 일반 MR얼굴폼은 어떻게 못하려나 6 차가비 2018-12-16 0
82002 질문 Vr처음부터 한국어로 욕하는 사람봤는데 4 에피파슬리 2018-12-16 0
82001 일반 행님들 아바타 하나를 찾으려고하는데... 7 ㅇㅇ 110.70 2018-12-16 0
81999 일반 블렌더 애드온 추가 에러 1 하거 2018-12-16 0
81998 VRC일기 오늘의 vrc일기... 5 후라이드맛치킨 2018-12-16 0
81997 일반 오 뭐야 캐릭터등급 업데이트 됐음!? 1 글자 2018-12-16 0
81996 일반 내 지인중에 정체를 알수없는 사람이 있음 2 123 121.188 2018-12-16 0
81995 일반 mr 살 때 주의점 좀 4 ㅇㅇ 222.109 2018-12-16 0
81994 일반 손동작 자동으로 넣어주는 sdk있지 않앗음? 2 쉔가오랜 121.163 2018-12-16 0
81993 일반 혹시 윈도우 mr에 에네루프 건전지 쓰는사람 있니? 6 ㅇㅇㅇㅇ 14.47 2018-12-16 0
81991 일반 완장 손가락으로 내렸다 2 라그네아 49.142 2018-12-16 1
81990 일반 바이브 가끔씩 팔이랑 몸 트래킹 이상한데로 날아가던데 3 적쥐 2018-12-16 0
81989 일반 유니티파일 없는모델을 어떻게 적용하쥬 1 ㅇㅇ 182.209 2018-12-16 0
81988 일반 여기 견적 맞추는거 도와줄 사람? 1 무한tv 2018-12-16 0
81986 일반 월드 제작 질문 좀 1 우콘쨩 114.202 2018-12-16 0
81985 일반 섹스 3 유티 2018-12-16 12
81984 일반 파티클 시스템 회전방법 찾았다 1 ㅇㅇ 49.142 2018-12-16 2
81983 일반 이 아바타 어디에 있나요? 2 좋은글만추천함 2018-12-16 0
81982 질문 아바타를 하나 찾고있는데요 2 Lucia 2018-12-16 0
81980 일반 갤러리 착각했네 시불장 1 ㅇㅇ 112.154 2018-12-16 0
81978 일반 아바타 등급 있잖아 그거 이모트에 넣어서 쓰는것도 카운트됨? 3 ㅇㅇ 211.48 2018-12-16 0
81977 일반 풀트셋 팔려다가 오랜만에 브알쳇 했는데 2 CirrusLogic 2018-12-16 0
81976 일반 시발 ㅈ됐다 1 ㅇㅇ 2018-12-16 2
81975 일반 파티클시스템 이제 transform으로 회전 못해? 3 ㅇㅇ 49.142 2018-12-16 0
81974 질문 혹시던전갈때 빛나는 아바타맵 아시는분? 2 늅ㅇㅅㅇ 113.192 2018-12-16 0
81973 일반 하면 할수록 친구목록 보는짓이 줄어든다.. 1 3학년1반이하린 2018-12-16 0
념글 삭제글 갤러리 랭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