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RChat 마이너 갤러리 저장소

제 목
VRC일기 러시아친구가 늘었다
글쓴이
레미치카
추천
3
댓글
14
원본 글 주소
https://gall.dcinside.com/vr/79730
  • 2018-12-10 03:32:44
							

대략 반년 전 쯔음 프레젠테이션룸에서 그림 그려주다가 러시아 친구를 한명 사귀었었어.

근데, 이 친구가 접속할 때마다 프레젠테이션룸으로 초대를 하는거야.
나는 풀트래킹이고 러시아친구는 차렷이고,

난 일본어 조금에 영어는 진짜 젬병인데, 러시아어는 알파비트 정도만 간신히 구분할 정도? 저 친구는 영어만 조금 할줄 알고..

그래서 서로 펜들고 그림그려가며 러시아어 공부했음
인삿말이야 흔히들 아는 Привет 이라던지, Как делам 이라던지, 여러가지 배웠는데, 제일 기억에 남는건 Клубничка 였음ㅋㅋ 끌룹니치카 라고 발음하는데, 내가 딸기아바타 쓰고있어서 걔가 가르쳐준거거든

그러다가 그저께 매번 초대만 받다가 내가 먼저 얘를 따라가볼까? 해서 먼저 조인했지, rus 어쩌고 되잇는 월드인데 아마 러시아애들 모이는 곳인거 같았음. 갔더니 막 신나가지고 이사람 저사람 붙잡고 인사시켜주는거 ㅋㅋ

원래 러시아인 하면 중국인에 버금갈정도로 막 시끄럽고 매너없는 애들이라 생각했었거든, 아니라 하면 거짓말이고.
근데 우리나라도 보면 그런애들 있잖아 여왕벌 일벌이나 신사맨들 등등
역시 사람은 겪어봐야 안다고 다 선입견이더라, 중국애들도 분명 착한애들은 있겠지.

암튼 여러사람 만났는데 배운게 없다보니 인사랑 자기소개밖에 못하겠는거.
그래가지구 생각해낸게 서당개 3년이면 풍월을 읊는다고 나도 저 틈바구니 껴있으면 러시아어도 늘지 않을까? 해서 구글 번역기썼음.
Ты будешь моим другом? 인데 발음이 정확한진 모르겠는디
띄 부뎨싀 모임 드루곰? 이라고 나랑 친구할래? 라는 뜻임

구글에서 한국말로 번역하면 전혀 다르게나옴, 파파고도 쓰지마셈, 파파고 러시아어 젬병임

아무튼 저렇게 해서 친구 5명이나 사귀었다.
영어도 안되고 일본어도 모자라지만 러시아어 공부 시작함. 친구들이랑 얘기하고싶어서, 이러다가 우리나라말도 잘 못하게될듯 ㅋㅋㅋ

- dc official App
늑대소녀 Цой жив! 2018.12.10 03:34:28
Akiko ypa!!! 2018.12.10 03:38:38
레미치카 먼말이냐 번역해도 안나옴 - dc App 2018.12.10 03:40:50
ㅇㅇ Привет 2018.12.10 03:41:22
레미치카 Как делам - dc App 2018.12.10 03:41:58
늑대소녀 초이는 살아있다 - 소련 전역에서 유명했던 키노라는 밴드의 리더인 빅토르 초이를 기리는 말. 한국계라서 한국인이 말해주면 꽤 반가워 할 거야 2018.12.10 03:43:08
아야세쨔응(갤로그차단) 불럇 - dc App 117.111 2018.12.10 04:00:24
레미치카 아, 뻐꾸기의 그 가수구나. 자꾸 최는 살아있다 이러길래 먼소리고 했음ㅋㅋ - dc App 2018.12.10 04:09:32
Mitsu.G 내가아는건 프릐비엣~ 포우카~그라씌바이아~ 이런 단어뿐인데 2018.12.10 05:12:34
Mitsu.G 글구 님말대로 파파고 쓰레기마즘 ㅋㅋㅋㅋㅋ 본역 지 ㅈ대로 해버림 2018.12.10 05:13:47
레미치카 결국 안되는 영어가지고 러시아어 번역했다 이거야 - dc App 2018.12.10 05:14:53
Mitsu.G 혹시 러시아어 자기소개 발음좀 적어줄 수 이씀? 나두 내 러시아친구한테 해보고싶음 2018.12.10 05:19:10
레미치카 https://www.lingohut.com/ko/l71/러시아어-배우기 - dc App 2018.12.10 05:25:59
Mitsu.G 헉 감사감사 2018.12.10 09:51:22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추천
82423 일반 vr살려는데 만원 부족함 4 ㅇㅇ 123.213 2018-12-18 0
82422 일반 최근에 살짝 지인이랑 연락하는게 걱정됨.. 5 ㅇㅇ 221.153 2018-12-18 0
82421 질문 우콘 약관이 어떻게되? 4 Lucia 2018-12-18 0
82419 일반 베타 업뎃 언제댐? 1 ㅇㅇ 110.70 2018-12-18 0
82418 일반 자고싶다. 7 Huntere 2018-12-18 0
82417 일반 아바타 크리스마스 느낌만 내봤다 3 레모네이드 2018-12-18 0
82416 일반 블렌더 키려고 맘먹는순간에 4 DDos 2018-12-18 0
82414 일반 저는 두번다시 h방에 가지않겠습니다. 6 ㅇㅇ 110.70 2018-12-17 7
82413 일반 변태라 하기전에 일단 들어봐 10 ㅇㅇ 223.38 2018-12-17 0
82412 일반 오늘 신사에서 신사를 만났다. 3 oo 175.206 2018-12-17 2
82411 일반 하.. 어제 뉴비.. 저댄방에서 2시간 춤추다가 4 ㅇㅇ 118.45 2018-12-17 0
82410 일반 이건 과몰입이냐 7 ㅇㅇ 223.62 2018-12-17 4
82409 일반 마음에 들때까지 뚜따한다 1 ㅇㅇ 223.62 2018-12-17 0
82408 일반 체조 후 연병장 6 ㅇㅇ 59.31 2018-12-17 10
82407 일반 과몰입하는사람특 9 ㅇㅇ 110.9 2018-12-17 0
82406 일반 와사비가 이상함 5 하피핏 2018-12-17 0
82405 일반 피 파티클이 무료라길래 받아서 완성시킴 4 하피핏 2018-12-17 1
82404 일반 아바타 아이라인도 진하게 하고싶은데 1 DDos 2018-12-17 0
82403 일반 일어났더니 팁글이 있어 2 DDos 2018-12-17 0
82402 일반 야한 아바타로 허리흔들고 다니다 진짜 여자한테 참교육 당함 10 기무대띠 2018-12-17 21
82400 일반 ㅈ같은일이 있으면일단 39 하루사메 2018-12-17 18
82399 일반 5~6시간 자가면서 일 끝내고 브얄 하니깐 지림.. 1 프레니아 218.156 2018-12-17 3
82398 일반 바이브 트래커 있잖아? 본체에 꽂을려고! 2 지나가던 바보 175.223 2018-12-17 0
82397 일반 말투에 사람 무시하는게 섞여있는 사람 쥰나 많음 15 눈깔이 114.202 2018-12-17 4
82396 일반 님들 바이브 렌즈 동글동글한거 보이는거 정상? 3 프레니아 218.156 2018-12-17 0
82395 질문 오큘로 들어갈때 자주 이러는데 6 ㅇㅇ 182.219 2018-12-17 0
82394 일반 착검돌격하고싶다아시바아알 7 하루사메 2018-12-17 0
82393 일반 え-と 4 눈깔이 114.202 2018-12-17 0
82392 일반 어차피 요즘 메타는 1인가족, 기러기 가족임 1 DavidJ 2018-12-17 0
82391 일반 오타쿠 새끼들 또 이런걸로 싸워요? 1 눈깔이 114.202 2018-12-17 1
82390 일반 체스 월드 있으면 추천좀 1 ㅇㅇ 122.35 2018-12-17 0
82389 일반 나 분명 지난주 금요일에 100시간 찍어서 좋아했는데 1 DavidJ 2018-12-17 0
82388 일반 라무네 뚜따 질문 2 백당 2018-12-17 0
82387 일반 퍼그 잠긴방 들어가는방법 8 DUZ 2018-12-17 11
82386 일반 내 이쁜아바타 8 ㅇㅇ 223.39 2018-12-17 12
82384 일반 오늘도 체조 6시반에 시네마홈에서 하나용? 1 ㅇㅇ 182.220 2018-12-17 0
82383 일반 업뎃이후로 발자국 파티클 방향이 고정이 되어있던데 4 망겜브알 58.238 2018-12-17 0
82382 질문 1619 지금 말고 옛날 브금 아는 사람 있음? 1 궁금 211.216 2018-12-17 0
82381 일반 나왜자꾸 무한로딩걸림? ㅡㅡ 1 ㅎㅇ 183.103 2018-12-17 0
82380 일반 퍼블릭 관음 당하러 출발 2 ㅎㅇ 183.103 2018-12-17 0
념글 삭제글 갤러리 랭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