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RChat 마이너 갤러리 저장소

제 목
VRC일기 러시아친구가 늘었다
글쓴이
레미치카
추천
3
댓글
14
원본 글 주소
https://gall.dcinside.com/vr/79730
  • 2018-12-10 03:32:44
							

대략 반년 전 쯔음 프레젠테이션룸에서 그림 그려주다가 러시아 친구를 한명 사귀었었어.

근데, 이 친구가 접속할 때마다 프레젠테이션룸으로 초대를 하는거야.
나는 풀트래킹이고 러시아친구는 차렷이고,

난 일본어 조금에 영어는 진짜 젬병인데, 러시아어는 알파비트 정도만 간신히 구분할 정도? 저 친구는 영어만 조금 할줄 알고..

그래서 서로 펜들고 그림그려가며 러시아어 공부했음
인삿말이야 흔히들 아는 Привет 이라던지, Как делам 이라던지, 여러가지 배웠는데, 제일 기억에 남는건 Клубничка 였음ㅋㅋ 끌룹니치카 라고 발음하는데, 내가 딸기아바타 쓰고있어서 걔가 가르쳐준거거든

그러다가 그저께 매번 초대만 받다가 내가 먼저 얘를 따라가볼까? 해서 먼저 조인했지, rus 어쩌고 되잇는 월드인데 아마 러시아애들 모이는 곳인거 같았음. 갔더니 막 신나가지고 이사람 저사람 붙잡고 인사시켜주는거 ㅋㅋ

원래 러시아인 하면 중국인에 버금갈정도로 막 시끄럽고 매너없는 애들이라 생각했었거든, 아니라 하면 거짓말이고.
근데 우리나라도 보면 그런애들 있잖아 여왕벌 일벌이나 신사맨들 등등
역시 사람은 겪어봐야 안다고 다 선입견이더라, 중국애들도 분명 착한애들은 있겠지.

암튼 여러사람 만났는데 배운게 없다보니 인사랑 자기소개밖에 못하겠는거.
그래가지구 생각해낸게 서당개 3년이면 풍월을 읊는다고 나도 저 틈바구니 껴있으면 러시아어도 늘지 않을까? 해서 구글 번역기썼음.
Ты будешь моим другом? 인데 발음이 정확한진 모르겠는디
띄 부뎨싀 모임 드루곰? 이라고 나랑 친구할래? 라는 뜻임

구글에서 한국말로 번역하면 전혀 다르게나옴, 파파고도 쓰지마셈, 파파고 러시아어 젬병임

아무튼 저렇게 해서 친구 5명이나 사귀었다.
영어도 안되고 일본어도 모자라지만 러시아어 공부 시작함. 친구들이랑 얘기하고싶어서, 이러다가 우리나라말도 잘 못하게될듯 ㅋㅋㅋ

- dc official App
늑대소녀 Цой жив! 2018.12.10 03:34:28
Akiko ypa!!! 2018.12.10 03:38:38
레미치카 먼말이냐 번역해도 안나옴 - dc App 2018.12.10 03:40:50
ㅇㅇ Привет 2018.12.10 03:41:22
레미치카 Как делам - dc App 2018.12.10 03:41:58
늑대소녀 초이는 살아있다 - 소련 전역에서 유명했던 키노라는 밴드의 리더인 빅토르 초이를 기리는 말. 한국계라서 한국인이 말해주면 꽤 반가워 할 거야 2018.12.10 03:43:08
아야세쨔응(갤로그차단) 불럇 - dc App 117.111 2018.12.10 04:00:24
레미치카 아, 뻐꾸기의 그 가수구나. 자꾸 최는 살아있다 이러길래 먼소리고 했음ㅋㅋ - dc App 2018.12.10 04:09:32
Mitsu.G 내가아는건 프릐비엣~ 포우카~그라씌바이아~ 이런 단어뿐인데 2018.12.10 05:12:34
Mitsu.G 글구 님말대로 파파고 쓰레기마즘 ㅋㅋㅋㅋㅋ 본역 지 ㅈ대로 해버림 2018.12.10 05:13:47
레미치카 결국 안되는 영어가지고 러시아어 번역했다 이거야 - dc App 2018.12.10 05:14:53
Mitsu.G 혹시 러시아어 자기소개 발음좀 적어줄 수 이씀? 나두 내 러시아친구한테 해보고싶음 2018.12.10 05:19:10
레미치카 https://www.lingohut.com/ko/l71/러시아어-배우기 - dc App 2018.12.10 05:25:59
Mitsu.G 헉 감사감사 2018.12.10 09:51:22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추천
81268 일반 저댄월드에 눈뿌려봤음 4 Luche 2018-12-14 7
81267 일반 이게임 실제로 만나면 어떤애들옴? 5 ㅇㅇ 223.38 2018-12-14 0
81266 일반 24일 갤럼들 모여라 1 ㅇㅇ 110.70 2018-12-14 0
81265 일반 크리스마스가 곧 인데, 블랜더 만질 시간이 읍다 2 아이리네 2018-12-14 0
81264 일반 와! 구스타프! 6 긴긴 2018-12-14 1
81263 일반 크리스마스 모델링대신 그려봤어여... 10 ㅇㅇ 2018-12-14 5
81261 일반 O카케. 2 Huntere 2018-12-14 1
81259 일반 음란암캐빗치처럼 다뤄주는거 너무조아 6 ㅇㅇ 223.62 2018-12-14 3
81256 일반 차라리 변명할꺼면 2 Akiko 2018-12-14 0
81255 일반 추운겨울 온천.모닥불 바베큐.벽난로 어느거? 17 ㅇㅇ 175.223 2018-12-14 0
81254 일반 이런말 하면 웃기겠는데 저거 신고 교묘하게 파해할 방법 있음 9 GEORGIA 2018-12-14 0
81252 거래 거래글 아다뗀다, 트래커삽니다 11 적쥐 2018-12-14 0
81251 일반 닉언이긴한데 파딱중에 총기애니 만지는파딱아 1 ㅇㅇ 175.223 2018-12-14 0
81250 일반 갤럼들한태 전부 친추해볼까 11 글자 2018-12-14 0
81249 일반 반지교류회의 현실은 이거 아니냐 3 GEORGIA 2018-12-14 0
81248 일반 양심고백) 338번 빛나는 반지 다 블락함 1 ㅇㅇ 223.62 2018-12-14 0
81247 일반 양심고백) 닉 알려진 갤럼 다 블락함 1 ㅇㅇ 223.62 2018-12-14 0
81246 일반 그런데 이렇게 된거 신고공지 리플 보고 쓰는것도 고정닉으로 1 GEORGIA 2018-12-14 1
81245 일반 클저 커미션 못하겟네 3 Arshen 2018-12-14 0
81243 일반 근데 갤하는 애들 대단해 2 ㅇㅇ 39.7 2018-12-14 1
81242 일반 원래 저작권 논란은 다 아가리 싸물고 있어야되는거 4 ㅇㅇ 125.180 2018-12-14 9
81241 일반 거래게시판은 만들었지만 거래는 존나 알아서 해라. 5 MANKALO 2018-12-14 10
81240 일반 금일 20시 인피니티스톤 교환 모임하자 9 초보자아 2018-12-14 1
81239 일반 무플방지 저새끼는 신고글에도 댓글 쳐달고있네 3 ㅇㅇ 39.7 2018-12-14 0
81237 일반 풀트래킹 결제버튼을 못누르겠다.. 10 적쥐 2018-12-14 0
81236 일반 커미션 저작권은 좋은 장작이었는데 1 ㅇㅇ 211.196 2018-12-14 0
81234 일반 파딱들아 거래.중고팔.삼 항목만들어줘 4 ㅇㅇ 175.223 2018-12-14 2
81233 일반 같이있으면 빛나는 반지 어떤 원리임? 3 ㅇㅇ 175.223 2018-12-14 0
81232 일반 개인월드에있는 파티클 테스트용 아바타 모두 베니스맨으로 교채되었다. 15 A.ms 2018-12-14 17
81231 일반 [VR갤문학] 그날 본 반지.txt 5 GEORGIA 2018-12-14 13
81230 일반 일단 커미션 공지 수정해둠. 6 MANKALO 2018-12-14 0
81229 일반 바이브 무선어댑터랑 보조배터리 연결하는 케이블 3 ㅇㅇ 2018-12-14 0
81228 일반 몬가...몬가가 일어나고 잇음... 1 Huntere 2018-12-14 0
81227 일반 묵언충이는 언제나 괴롭다 2 ㅇㅇ 125.180 2018-12-14 0
81225 일반 니들이 하도그래서 구글에 쳐봤는데 3 ㅇㅇ 223.33 2018-12-14 0
81224 일반 이 상황을 빠르게잡는법 알려줄게 갤주야 1 ㅇㅇ 182.231 2018-12-14 0
81223 일반 반지 애니메이션으로 키값 계속 뺑이돌리면 2 Huntere 2018-12-14 0
81222 일반 이건 괜찮은거야? 13 ㅇㅇ 175.223 2018-12-14 0
81221 일반 커미션 1 ㅇㅇ 211.36 2018-12-14 0
81220 일반 님들아 안면폼 이런 것도 사야해요? 2 프레니아 218.156 2018-12-14 0
념글 삭제글 갤러리 랭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