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RChat 마이너 갤러리 저장소

제 목
VRC일기 러시아친구가 늘었다
글쓴이
레미치카
추천
3
댓글
14
원본 글 주소
https://gall.dcinside.com/vr/79730
  • 2018-12-10 03:32:44
							

대략 반년 전 쯔음 프레젠테이션룸에서 그림 그려주다가 러시아 친구를 한명 사귀었었어.

근데, 이 친구가 접속할 때마다 프레젠테이션룸으로 초대를 하는거야.
나는 풀트래킹이고 러시아친구는 차렷이고,

난 일본어 조금에 영어는 진짜 젬병인데, 러시아어는 알파비트 정도만 간신히 구분할 정도? 저 친구는 영어만 조금 할줄 알고..

그래서 서로 펜들고 그림그려가며 러시아어 공부했음
인삿말이야 흔히들 아는 Привет 이라던지, Как делам 이라던지, 여러가지 배웠는데, 제일 기억에 남는건 Клубничка 였음ㅋㅋ 끌룹니치카 라고 발음하는데, 내가 딸기아바타 쓰고있어서 걔가 가르쳐준거거든

그러다가 그저께 매번 초대만 받다가 내가 먼저 얘를 따라가볼까? 해서 먼저 조인했지, rus 어쩌고 되잇는 월드인데 아마 러시아애들 모이는 곳인거 같았음. 갔더니 막 신나가지고 이사람 저사람 붙잡고 인사시켜주는거 ㅋㅋ

원래 러시아인 하면 중국인에 버금갈정도로 막 시끄럽고 매너없는 애들이라 생각했었거든, 아니라 하면 거짓말이고.
근데 우리나라도 보면 그런애들 있잖아 여왕벌 일벌이나 신사맨들 등등
역시 사람은 겪어봐야 안다고 다 선입견이더라, 중국애들도 분명 착한애들은 있겠지.

암튼 여러사람 만났는데 배운게 없다보니 인사랑 자기소개밖에 못하겠는거.
그래가지구 생각해낸게 서당개 3년이면 풍월을 읊는다고 나도 저 틈바구니 껴있으면 러시아어도 늘지 않을까? 해서 구글 번역기썼음.
Ты будешь моим другом? 인데 발음이 정확한진 모르겠는디
띄 부뎨싀 모임 드루곰? 이라고 나랑 친구할래? 라는 뜻임

구글에서 한국말로 번역하면 전혀 다르게나옴, 파파고도 쓰지마셈, 파파고 러시아어 젬병임

아무튼 저렇게 해서 친구 5명이나 사귀었다.
영어도 안되고 일본어도 모자라지만 러시아어 공부 시작함. 친구들이랑 얘기하고싶어서, 이러다가 우리나라말도 잘 못하게될듯 ㅋㅋㅋ

- dc official App
늑대소녀 Цой жив! 2018.12.10 03:34:28
Akiko ypa!!! 2018.12.10 03:38:38
레미치카 먼말이냐 번역해도 안나옴 - dc App 2018.12.10 03:40:50
ㅇㅇ Привет 2018.12.10 03:41:22
레미치카 Как делам - dc App 2018.12.10 03:41:58
늑대소녀 초이는 살아있다 - 소련 전역에서 유명했던 키노라는 밴드의 리더인 빅토르 초이를 기리는 말. 한국계라서 한국인이 말해주면 꽤 반가워 할 거야 2018.12.10 03:43:08
아야세쨔응(갤로그차단) 불럇 - dc App 117.111 2018.12.10 04:00:24
레미치카 아, 뻐꾸기의 그 가수구나. 자꾸 최는 살아있다 이러길래 먼소리고 했음ㅋㅋ - dc App 2018.12.10 04:09:32
Mitsu.G 내가아는건 프릐비엣~ 포우카~그라씌바이아~ 이런 단어뿐인데 2018.12.10 05:12:34
Mitsu.G 글구 님말대로 파파고 쓰레기마즘 ㅋㅋㅋㅋㅋ 본역 지 ㅈ대로 해버림 2018.12.10 05:13:47
레미치카 결국 안되는 영어가지고 러시아어 번역했다 이거야 - dc App 2018.12.10 05:14:53
Mitsu.G 혹시 러시아어 자기소개 발음좀 적어줄 수 이씀? 나두 내 러시아친구한테 해보고싶음 2018.12.10 05:19:10
레미치카 https://www.lingohut.com/ko/l71/러시아어-배우기 - dc App 2018.12.10 05:25:59
Mitsu.G 헉 감사감사 2018.12.10 09:51:22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추천
80947 일반 브알갤 갤주관련 상황요약 3 ㅇㅇ 182.231 2018-12-13 6
80946 일반 니들 진짜 쓰레기임?? 3 ㅇㅇ 118.218 2018-12-13 0
80945 일반 그동안 만든 아바타 배포함 25 MPL 2018-12-13 28
80944 일반 에로망가의 주인공이 되고 싶다 3 ㅇㅇ 125.129 2018-12-13 0
80943 일반 대단하다 미친새끼들 1 magicatz 2018-12-13 1
80941 일반 미코인형 개조하고있음 2 백당 2018-12-13 0
80940 일반 갤주 사실 브챗 세카이 아이돌 아님?? 1 USSEP 2018-12-13 0
80939 일반 말하면 내 목소리 들리는거 안고쳐져 3 DinGa 2018-12-13 0
80938 일반 VR챗 손절하고 탈갤함 5 ㅇㅇ 219.250 2018-12-13 2
80937 일반 한남소추들 여기서 상상딸치노 1 ㅇㅇ 1.225 2018-12-13 0
80936 일반 섬네일 공지에있던가 1 엘에르엘 2018-12-13 0
80935 일반 갤주로 좆목하는 갓갤 ㄷㄷㄷ 7 ㅇㅇ 175.223 2018-12-13 11
80934 일반 근데 압타 만들데 섬네일은 어케 만드는 거임? 3 ㅇㅇ 59.14 2018-12-13 0
80933 일반 프로그램으로 남자가 여자목소리 낼수있을려면 어떻해야할까 13 하루사메 2018-12-13 0
80932 일반 바이브 프로 쓰니까 진짜 일반이랑 해상도 차이 지리네 3 ㅇㅇ 59.20 2018-12-13 0
80931 일반 얘들아 이거하면안되지 ?? 2 카디아. 2018-12-13 0
80930 일반 브알챗 어제부터 분신술 안되더라 1 ㅇㅇ 218.236 2018-12-13 0
80929 일반 캐릭 가지고 짤 만드는거 존나 재밌다; 3 검은연 2018-12-13 3
80928 일반 오큘이랑 바이브 사양좀 1 LowTempo 2018-12-13 0
80927 일반 처음으로 포토샵 만져서 만드는 아바타 70%정도 완성이다 4 ㅇㅇ 59.14 2018-12-13 0
80926 일반 일본에 바이브 풀세트 떡세일 하네 3 ㅇㅇ 106.72 2018-12-13 1
80925 일반 이제 전역 얼마 안남아서 컴 맞추려고 하거든.. 1 ㅇㅇ 221.155 2018-12-13 0
80924 일반 빅 브라더 맵 제작자말이야 2 ㅇㅇ 218.236 2018-12-13 2
80922 일반 유니티 업데이트후 SDK 오류뜹니다 도움!!!!!!!!! 2 마요릭 2018-12-13 0
80920 일반 오큘 살까하는데 어떰?? 16 Kcalb02 2018-12-13 0
80919 질문 sdk 넣으면 mono.exe 오류 뜨면서 안되는데 어떻게해야함? 2 ㅇㅇ 210.117 2018-12-13 0
80918 일반 이거 어떡개하냐? 4 4withsun 2018-12-13 0
80916 일반 너희들 갤러리 댓글 알림 같은거라도 있는거야? 3 Akiko 2018-12-13 0
80915 일반 이겜 사양 얼마나되냐? 7 ㅇㅇ 115.93 2018-12-13 0
80914 일반 바이브 2세대 언제나오는데? 3 ㅇㅇ 223.38 2018-12-13 0
80913 일반 서양식 네덕ㅋㅋㅋㅋㅋ 11 ㅇㅇ 1.225 2018-12-13 0
80912 질문 Mr에서 오큘 추천좀 6 LowTempo 2018-12-13 0
80910 일반 파딱 일안하냐 2 ㅇㅇ 183.96 2018-12-13 0
80907 일반 kvcg가 먼데 8 ㅇㅇ 223.62 2018-12-13 0
80905 일반 VRChat갤러리 치트키목록 3 ㅇㅇ 182.231 2018-12-13 1
80904 일반 근데 그 그룹은 칼같이 자르면서 3 으ㅡ음 2018-12-13 0
80902 일반 cpu 교체 후 벤치마크 테스트 1 방재씨 2018-12-13 0
80901 일반 춤은 어케추는거야 3 g77639q 2018-12-13 0
80899 일반 브얄갤에서 갤주 언급하면 닉언? 2 ㅇㅇ 223.62 2018-12-13 0
80898 일반 캐릭터 다가가 근접하면 상대안보이는데 보이게 설정할수잇어? 5 g77639q 2018-12-13 0
념글 삭제글 갤러리 랭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