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RChat 마이너 갤러리 저장소

제 목
VRC일기 러시아친구가 늘었다
글쓴이
레미치카
추천
3
댓글
14
원본 글 주소
https://gall.dcinside.com/vr/79730
  • 2018-12-10 03:32:44
							

대략 반년 전 쯔음 프레젠테이션룸에서 그림 그려주다가 러시아 친구를 한명 사귀었었어.

근데, 이 친구가 접속할 때마다 프레젠테이션룸으로 초대를 하는거야.
나는 풀트래킹이고 러시아친구는 차렷이고,

난 일본어 조금에 영어는 진짜 젬병인데, 러시아어는 알파비트 정도만 간신히 구분할 정도? 저 친구는 영어만 조금 할줄 알고..

그래서 서로 펜들고 그림그려가며 러시아어 공부했음
인삿말이야 흔히들 아는 Привет 이라던지, Как делам 이라던지, 여러가지 배웠는데, 제일 기억에 남는건 Клубничка 였음ㅋㅋ 끌룹니치카 라고 발음하는데, 내가 딸기아바타 쓰고있어서 걔가 가르쳐준거거든

그러다가 그저께 매번 초대만 받다가 내가 먼저 얘를 따라가볼까? 해서 먼저 조인했지, rus 어쩌고 되잇는 월드인데 아마 러시아애들 모이는 곳인거 같았음. 갔더니 막 신나가지고 이사람 저사람 붙잡고 인사시켜주는거 ㅋㅋ

원래 러시아인 하면 중국인에 버금갈정도로 막 시끄럽고 매너없는 애들이라 생각했었거든, 아니라 하면 거짓말이고.
근데 우리나라도 보면 그런애들 있잖아 여왕벌 일벌이나 신사맨들 등등
역시 사람은 겪어봐야 안다고 다 선입견이더라, 중국애들도 분명 착한애들은 있겠지.

암튼 여러사람 만났는데 배운게 없다보니 인사랑 자기소개밖에 못하겠는거.
그래가지구 생각해낸게 서당개 3년이면 풍월을 읊는다고 나도 저 틈바구니 껴있으면 러시아어도 늘지 않을까? 해서 구글 번역기썼음.
Ты будешь моим другом? 인데 발음이 정확한진 모르겠는디
띄 부뎨싀 모임 드루곰? 이라고 나랑 친구할래? 라는 뜻임

구글에서 한국말로 번역하면 전혀 다르게나옴, 파파고도 쓰지마셈, 파파고 러시아어 젬병임

아무튼 저렇게 해서 친구 5명이나 사귀었다.
영어도 안되고 일본어도 모자라지만 러시아어 공부 시작함. 친구들이랑 얘기하고싶어서, 이러다가 우리나라말도 잘 못하게될듯 ㅋㅋㅋ

- dc official App
늑대소녀 Цой жив! 2018.12.10 03:34:28
Akiko ypa!!! 2018.12.10 03:38:38
레미치카 먼말이냐 번역해도 안나옴 - dc App 2018.12.10 03:40:50
ㅇㅇ Привет 2018.12.10 03:41:22
레미치카 Как делам - dc App 2018.12.10 03:41:58
늑대소녀 초이는 살아있다 - 소련 전역에서 유명했던 키노라는 밴드의 리더인 빅토르 초이를 기리는 말. 한국계라서 한국인이 말해주면 꽤 반가워 할 거야 2018.12.10 03:43:08
아야세쨔응(갤로그차단) 불럇 - dc App 117.111 2018.12.10 04:00:24
레미치카 아, 뻐꾸기의 그 가수구나. 자꾸 최는 살아있다 이러길래 먼소리고 했음ㅋㅋ - dc App 2018.12.10 04:09:32
Mitsu.G 내가아는건 프릐비엣~ 포우카~그라씌바이아~ 이런 단어뿐인데 2018.12.10 05:12:34
Mitsu.G 글구 님말대로 파파고 쓰레기마즘 ㅋㅋㅋㅋㅋ 본역 지 ㅈ대로 해버림 2018.12.10 05:13:47
레미치카 결국 안되는 영어가지고 러시아어 번역했다 이거야 - dc App 2018.12.10 05:14:53
Mitsu.G 혹시 러시아어 자기소개 발음좀 적어줄 수 이씀? 나두 내 러시아친구한테 해보고싶음 2018.12.10 05:19:10
레미치카 https://www.lingohut.com/ko/l71/러시아어-배우기 - dc App 2018.12.10 05:25:59
Mitsu.G 헉 감사감사 2018.12.10 09:51:22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추천
82599 일반 버츄얼유튜버 초이 귀엽다! 2 ㅇㅇ 112.216 2018-12-18 3
82597 일반 밑에놈 어그로 하수네 5 JinSilly 221.153 2018-12-18 0
82594 일반 H방 체험좀시켜조바 3 후라이드맛치킨 2018-12-18 0
82593 일반 아까 절전모드 오류걸린 사람인데 1 ㅇㅇ 222.108 2018-12-18 0
82592 일반 스샷은 지인이 찍어주는게 최고임 4 백당 2018-12-18 0
82591 일반 브얄챗 한방에 최대 몇명까지 입장 가능하냐? 3 ㅇㅇ 211.225 2018-12-18 0
82590 일반 mr샀는데 스팀vr 오류 해결좀 7 ㅇㅇ 59.2 2018-12-18 0
82589 일반 내가 사쿠라산게 이상한게 아니였네 5 ㅇㅇ 2018-12-18 0
82588 일반 공지봐도 표정만드는법을 모르겟다 4 ㅇㅇ 180.150 2018-12-18 0
82587 질문 아바타 업로드 오류 도와죠요 ㅠㅠ 5 ㅇㅇ 222.100 2018-12-18 0
82586 일반 이거 살짝 짜르면 참 4 초보자아 2018-12-18 3
82585 일반 엘지도 VR개발하고있긴하네 8 ㅇㅇ 2018-12-18 1
82584 일반 안그래도 힘들어간 스태프쨩 하반신텍스쳐를 건들여봤다 10 후라이드맛치킨 2018-12-18 1
82583 일반 스태프 쓰는사람 왜 이렇게 많어 1 ㅇㅇ 125.135 2018-12-18 0
82581 일반 트래킹신발 뭐사야되는거지 9 적쥐 2018-12-18 0
82580 일반 물들어올때 노젓자 1 Huntere 2018-12-18 1
82579 질문 애니메이션 겹침 1 Mr.Roach 118.46 2018-12-18 0
82578 일반 이모트로 스네일마커 파티클펜 활성화하는거 아직도 됨? 1 유티 2018-12-18 0
82577 일반 갤에 변태 너무 많음 6 아루라테 2018-12-18 5
82576 일반 너클콘 이제 진짜 금방 나오려나바 5 ㅇㅇ 2018-12-18 0
82575 일반 바이브 팔사람 5 ㅇㅇ 223.33 2018-12-18 0
82574 일반 어훙.. 부끄러 3 카할 2018-12-18 0
82573 질문 블랜더 오류 2 ㅇㅇ 112.144 2018-12-18 0
82572 일반 저번에 저댄에서 처음 춤춰봤다 12 나그네 2018-12-18 0
82571 일반 생각해보니 페어링으로 이런것도 되지 않을까 4 Lucia 2018-12-18 0
82570 일반 에이씡 걍 새거사야겟다 2 쉔가오랜 117.111 2018-12-18 0
82569 일반 요즘 h방 가보고싶단 놈들 많은데 7 초보자아 2018-12-18 0
82568 일반 MR 그럼 델이랑 레노버 차이가 뭐임? 7 ㅇㅇ 1.254 2018-12-18 0
82567 일반 나 왜 고닉이 풀린거야? 5 글자 2018-12-18 0
82566 일반 놀로는 허리유선만 아니였으면 3배는팔렸을텐데 2 ㅇㅇ 223.38 2018-12-18 0
82565 일반 어흑. 내일 뚜따 할랬는데 1 DDos 2018-12-18 0
82564 일반 애니메이션 구간반복은 없음?? 1 하거 2018-12-18 0
82562 일반 빠밤폼 코부분 잘라서 써도 괜찮아요? 4 프레니아 218.156 2018-12-18 0
82560 일반 내일도 색칠뚜따해야징~ 2 ㅇㅇ 175.223 2018-12-18 0
82559 일반 MR 브랜드 추천점 5 ㅇㅇ 1.254 2018-12-18 0
82558 일반 절전모드 해결법 아는갤럼잇음? 6 ㅇㅇ 222.108 2018-12-18 0
82557 일반 춤추는 아바타 2 음음냐 2018-12-18 0
82556 일반 빡빡이 놀리는게 가장 꿀잼 7 tntnt 2018-12-18 0
82555 일반 이아바타 있는월드이름좀 ㅜㅜ 3 음음냐 2018-12-18 0
82554 VRC일기 커엽 3 대걸레 2018-12-18 0
념글 삭제글 갤러리 랭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