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RChat 마이너 갤러리 저장소

제 목
VRC일기 러시아친구가 늘었다
글쓴이
레미치카
추천
3
댓글
14
원본 글 주소
https://gall.dcinside.com/vr/79730
  • 2018-12-10 03:32:44
							

대략 반년 전 쯔음 프레젠테이션룸에서 그림 그려주다가 러시아 친구를 한명 사귀었었어.

근데, 이 친구가 접속할 때마다 프레젠테이션룸으로 초대를 하는거야.
나는 풀트래킹이고 러시아친구는 차렷이고,

난 일본어 조금에 영어는 진짜 젬병인데, 러시아어는 알파비트 정도만 간신히 구분할 정도? 저 친구는 영어만 조금 할줄 알고..

그래서 서로 펜들고 그림그려가며 러시아어 공부했음
인삿말이야 흔히들 아는 Привет 이라던지, Как делам 이라던지, 여러가지 배웠는데, 제일 기억에 남는건 Клубничка 였음ㅋㅋ 끌룹니치카 라고 발음하는데, 내가 딸기아바타 쓰고있어서 걔가 가르쳐준거거든

그러다가 그저께 매번 초대만 받다가 내가 먼저 얘를 따라가볼까? 해서 먼저 조인했지, rus 어쩌고 되잇는 월드인데 아마 러시아애들 모이는 곳인거 같았음. 갔더니 막 신나가지고 이사람 저사람 붙잡고 인사시켜주는거 ㅋㅋ

원래 러시아인 하면 중국인에 버금갈정도로 막 시끄럽고 매너없는 애들이라 생각했었거든, 아니라 하면 거짓말이고.
근데 우리나라도 보면 그런애들 있잖아 여왕벌 일벌이나 신사맨들 등등
역시 사람은 겪어봐야 안다고 다 선입견이더라, 중국애들도 분명 착한애들은 있겠지.

암튼 여러사람 만났는데 배운게 없다보니 인사랑 자기소개밖에 못하겠는거.
그래가지구 생각해낸게 서당개 3년이면 풍월을 읊는다고 나도 저 틈바구니 껴있으면 러시아어도 늘지 않을까? 해서 구글 번역기썼음.
Ты будешь моим другом? 인데 발음이 정확한진 모르겠는디
띄 부뎨싀 모임 드루곰? 이라고 나랑 친구할래? 라는 뜻임

구글에서 한국말로 번역하면 전혀 다르게나옴, 파파고도 쓰지마셈, 파파고 러시아어 젬병임

아무튼 저렇게 해서 친구 5명이나 사귀었다.
영어도 안되고 일본어도 모자라지만 러시아어 공부 시작함. 친구들이랑 얘기하고싶어서, 이러다가 우리나라말도 잘 못하게될듯 ㅋㅋㅋ

- dc official App
늑대소녀 Цой жив! 2018.12.10 03:34:28
Akiko ypa!!! 2018.12.10 03:38:38
레미치카 먼말이냐 번역해도 안나옴 - dc App 2018.12.10 03:40:50
ㅇㅇ Привет 2018.12.10 03:41:22
레미치카 Как делам - dc App 2018.12.10 03:41:58
늑대소녀 초이는 살아있다 - 소련 전역에서 유명했던 키노라는 밴드의 리더인 빅토르 초이를 기리는 말. 한국계라서 한국인이 말해주면 꽤 반가워 할 거야 2018.12.10 03:43:08
아야세쨔응(갤로그차단) 불럇 - dc App 117.111 2018.12.10 04:00:24
레미치카 아, 뻐꾸기의 그 가수구나. 자꾸 최는 살아있다 이러길래 먼소리고 했음ㅋㅋ - dc App 2018.12.10 04:09:32
Mitsu.G 내가아는건 프릐비엣~ 포우카~그라씌바이아~ 이런 단어뿐인데 2018.12.10 05:12:34
Mitsu.G 글구 님말대로 파파고 쓰레기마즘 ㅋㅋㅋㅋㅋ 본역 지 ㅈ대로 해버림 2018.12.10 05:13:47
레미치카 결국 안되는 영어가지고 러시아어 번역했다 이거야 - dc App 2018.12.10 05:14:53
Mitsu.G 혹시 러시아어 자기소개 발음좀 적어줄 수 이씀? 나두 내 러시아친구한테 해보고싶음 2018.12.10 05:19:10
레미치카 https://www.lingohut.com/ko/l71/러시아어-배우기 - dc App 2018.12.10 05:25:59
Mitsu.G 헉 감사감사 2018.12.10 09:51:22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추천
82903 일반 손목아파서 간만에 게임패드로 할라고 게임패드 연결했는데 1 은사나사 2018-12-19 0
82902 일반 샤워하러 간다니까 친구의 친구 반응이 무서웠다 3 DDos 2018-12-19 0
82901 일반 제스쳐 만들때 Add property 동시에는 못함? 2 ㅇㅇ 125.180 2018-12-19 0
82900 일반 10시 퇴근 무엇 5 DavidJ 2018-12-19 0
82899 일반 요세 차렷 애들 조금 귀엽더라 3 ㅇㅇ 1.177 2018-12-19 0
82898 일반 유니티에서 vrchat sdk누르면 2 ㅇㅇㅇㅇ 125.179 2018-12-19 0
82897 일반 베이스 스테이션 배치질문있다. 6 적쥐 2018-12-19 0
82896 일반 크리스마스컨셉에 맞게 아바타 제작중 1 쉔가오랜 117.111 2018-12-19 0
82894 일반 블렌더에서 머리 새로 붙이고 있는데 8 ㅇㅇ 119.202 2018-12-19 0
82893 일반 아바타 등에서 에일리언 나올거같아 2 DDos 2018-12-19 0
82892 일반 루이 샀다 3 ㅎㅈㅁ 183.103 2018-12-19 0
82891 일반 과몰입 싸움을 보는 제3자의 시선 3 ㅇㅇ 203.90 2018-12-19 17
82890 일반 아바타에 아이템 여러개 들 수 있게 하려면 1 ㅇㅇ 125.180 2018-12-19 0
82889 일반 블렌더가 개 하드한점 3 123 121.188 2018-12-19 0
82888 일반 놀로 업데이트 해봤는데 1 ㅇㅇ 221.154 2018-12-19 0
82886 일반 vrchat 이대로가면.. 1 사무엘호드리게스 2018-12-19 0
82885 일반 하와와 강제자궁문신 당한거에오 2 ㅎㅇ 183.103 2018-12-19 0
82884 일반 vrchat 이대로 가면 1 사무엘호드리게스 2018-12-19 0
82883 일반 VR사용하면 물건을 부수게 되는건가 3 DDos 2018-12-19 0
82881 일반 왜 VRC에서 사람들이 싸우는 것일까? 6 ㅇㅇ 125.180 2018-12-19 2
82880 일반 "한국인은 한국인인게 놀림의 대상이 되는거야?" 8 DDos 2018-12-19 1
82879 일반 이번엔 벽말고 전등깸 9 Rj 2018-12-19 14
82878 일반 친구가 들어갈 때마다 뽑아줘서 고민 2 ㅇㅇ 125.129 2018-12-19 1
82877 일반 늒네 질문 받아라 5 ㅇㅇ 122.44 2018-12-19 0
82876 일반 탄키월드 얼른부활햇으면 좋겟다 10 ??(,,???,,)?? 2018-12-19 0
82874 일반 안녕 얘들아 2 Mitsu.G 2018-12-19 0
82873 질문 아바타업로드할려하는데이런거뜨는데... 1 ㅇㅇ 182.231 2018-12-19 0
82872 일반 눈 밟으면 파이는것도 유니티업뎃때문에 가능한거야? 3 카디아. 2018-12-19 0
82871 일반 유니티를 하지 말걸 그랬어 1 ㅇㅇ 223.33 2018-12-19 0
82870 질문 블렌더 이거 왜이래!??! 7 ㅇㅇ 211.178 2018-12-19 0
82869 일반 스태프 가슴 미사일 나올거같다해서 벗긴다 8 유티 2018-12-19 5
82868 일반 안녕하세요 27 라비나 2018-12-19 3
82866 일반 당신설마 그신사에 가신겁니까 1 ??(,,???,,)?? 2018-12-19 0
82865 일반 아래 념글보라는놈때문에 봤네 ㅋㅋㅋ 1 ㅇㅇ 125.129 2018-12-19 0
82864 일반 내가 뚜따할때 기분 3 ㅇㅇ 203.90 2018-12-19 5
82863 일반 진짜 완장수에 비해 일 전혀 안하는거 같긴함 3 으ㅡ음 2018-12-19 0
82862 일반 저댄방 겨울버전 업데이트 5 Luche 2018-12-19 5
82861 일반 눈이 너무 차가운 사람은?? 2 ㅇㅇ 175.223 2018-12-19 0
82858 일반 이번에 출고된 야한 스태프짱 13 유티 2018-12-19 5
82857 일반 ps plus 1개월 이용권 질문 2 ㅇㅇ 218.52 2018-12-19 0
념글 삭제글 갤러리 랭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