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RChat 마이너 갤러리 저장소

제 목
일반 외국친구 첫 친구먹어줌
글쓴이
ㅇㅇ
추천
1
댓글
4
원본 글 주소
https://gall.dcinside.com/vr/79615
  • 2018-12-09 13:01:52
  • 110.13
							

XX많은 신사 오랜만에 갔다가 왠 외국얘가 영어쓰는데 얘들이 한글로 계속 뭐라뭐라 그래서


스윽 가서... What's up guys? 했더니 그 외국친구가 한글을 배우고싶은데 잘 못알아듣겠다고 힘들다하길래


아 그래? 나도 한국인이야 했더니 한 3초 가만있다가 WTF시전하면서 한국인이였냐고 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그래서 나 한국인이야! 이러고 그 주변에 있던 분들이랑 대충 통역해주면서 놀았는데


오늘 처음 이 게임해봐서 아무것도 모르겠다고 하더라고. 그리고 자기 컴퓨터가 감자라서 렉이 심하다 그러길래


세이프티 켜는거 설정하는거부터 시작해서 소셜창 월드창 이런거 차근차근 알려주고 하다보니 이런저런 이야기를 했음.


뭐 대충 알려주고 너는 어디살아? 했더니 오스트리아 산다그래서 내가 한번 여행가보고싶은 나라라 그랬더니 좋아하더라 ㅋㅋㅋ


그렇게 도란도란 이야기하다가 한글도 몇개 가르쳐주고 간단한 인사말 그리고 오졌다,인정 막 이런거도 알려주고 ㅋㅋㅋㅋ


가끔 보면 한글패치 잘못된 양형들 보여서 맨날 내가 고쳐주는데 기겁하면서 누가가르쳐줬냐 하면 한국친구가 가르쳐줬다그러고


신사에서도 보면 가끔 패치 이상하게 된 외국얘들 활개침 그래서 내가 한글패치 해줬음.



아무튼 그렇게 좀 가르쳐주고 나니까 한글로 조금씩 말하는데 왤케 귀여운지 ㅋㅋㅋ 캄사합니다 is that right? 하는데 나는 막 옆에서 맞다고 맞다고 박수치고 좋아하고 ㅋㅋㅋㅋ


근데 한글을 어느정도 듣기는 들었었나봐 다른 외국얘들에 비해서 말하는것도 그렇고 지나가는 얘들 이야기 하는것도 단어 몇개 알아듣더라고.


그러다 이제 그 친구가 가야한다 그래서 내가 친추 해도 돼? 했더니 sure 해서 친추했더니 친구 되자마자 하는말이


너가 이 게임에서 내 첫 친구야! 하는데 음메나 뭔가 찌릿한거있지


1초정도 벙쪄있다 really? 했더니 예아! 하면서 싱글벙글 웃는데 너무신기했음



그러면서 드는 생각이 내가 이 게임 하면서 맨 처음으로 친추한 사람은 누구였을까 더라.


그래서 배웅해주고 나서 오프라인 온라인 친구 막 뒤져보다보니까 추억이 새록새록 기억남.

근데 문제는 절반이상은 어 이사람 누구지 임 ㅋㅋ


다들 한번 친구창 열어보고 추억회상 하자

idiot 와우... 접지말자내 경우엔 첫사람들이 너무 보기 힘듦 2018.12.09 13:08:09
ㅇㅇ 막 몇천시간씩 하다보니까 맨날 놀던사람들하고만 노는거같음... 그래서 문득 드는 생각이 내가 이 게임을 맨 처음하면서 친추했던 사람은 누구일까... 이게 갑자기 생각나더라 ㅋㅋㅋ 기억나면 좋을텐데.. 110.13 2018.12.09 13:15:51
ㅇㅇ 나도 첫 친구들 놓치기 싫어서 항상 찾아가서 몇명은 아직 살아계신다 125.180 2018.12.09 13:19:54
Mitsu.G 나도 그친구처럼 외국인이 첫 친구였는데 넘나 좋아씀 2018.12.09 17:00:15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추천
79746 일반 놀로 캘리 허리랑 발 트래커 위치가 인겜에서 안맞으면 캘리잘못댄거야? 9 123 121.188 2018-12-10 0
79745 일반 어제 뱅 구경으로 참가했는데 재밌었음 3 GEORGIA 2018-12-10 0
79744 일반 거의 원가에 kentli 충전지 파네 3 ㅇㅇ 2018-12-10 0
79743 일반 아바타산거 뚜따할때 1 ㅇㅇ 223.38 2018-12-10 0
79742 일반 인간은 왜사는걸까 2 초보자아 2018-12-10 0
79741 일반 새 아바타 살까말까 7 타나토스시스템 2018-12-10 0
79740 일반 이런 포즈 좋지않냐 4 ㅇㅇ 117.111 2018-12-10 1
79739 일반 이 아바타 어디서 파냐 1 ㅇㅇ 210.117 2018-12-10 0
79738 일반 driver4vr 놀로 펌웨어 업뎃하면 떡상하는거아닐까 4 다이소vr 211.36 2018-12-10 0
79737 일반 아. 하늘날고싶은데 1 비이아 211.36 2018-12-10 0
79736 일반 Unlit하면 세이프티 걸려도 스탠다드로 안보임?? 3 ㅎㅈㅁ 118.41 2018-12-10 0
79735 일반 오디세이 중고살때 확인할거 뭐있음? 7 ㅇㅇ 223.62 2018-12-10 0
79734 일반 가장 꼴리는 팬티 5 밥카기전문셰프 2018-12-10 0
79733 질문 눈동자가 갑자기 사라졌어 12 차가비 2018-12-10 0
79732 일반 밑글 오류있어서 다시 올림 1 Akiko 2018-12-10 0
79731 일반 플탐이 560인데 탐험해본월드가 30개도안되.. 15 ㅇㅇ 2018-12-10 0
79730 VRC일기 러시아친구가 늘었다 14 레미치카 2018-12-10 3
79729 일반 누비 새벽2시까지 하고 일하니 피곤타 3 가챠핵망급 2018-12-10 0
79728 일반 큐브쉐이더 스텐다드 손봐서 고퀄로 설정하면 3 Akiko 2018-12-10 0
79727 질문 닉네임 등급에 대해 2 ㅇㅇ1 110.70 2018-12-10 0
79726 일반 킷슈 텍스처 작업 이쁘게하는 사람 없엉? 9 ㅇㅇ 211.34 2018-12-10 0
79725 일반 아. 쉐이프키 스킨드메쉬에서만 되는거 그지 같네 진짜 ㅋㅋ 2 검은연 2018-12-10 0
79724 일반 트래커 USB포트 3.0이랑 2.0이랑 3 ㄹㄹㅋ 121.162 2018-12-10 0
79723 일반 큐브 셰이더는 세이프티 모드에 걸러지면 어케보임? 5 ㅇㅇ 183.101 2018-12-10 0
79722 일반 풀트선택지 골라봐 9 적쥐 2018-12-10 0
79721 일반 뉴비랑 비빔면 친구할사람 18 Kcalb02 2018-12-10 0
79720 일반 니들은 AV로 일본어 배우지마라 기승전 그거하는 문법밖에 모른다 3 ㅇㅇ 59.13 2018-12-10 2
79719 일반 퍼블릭아바타는 즐찾 3개밖에 안되는거임?? 2 RonMaca 2018-12-10 0
79718 일반 VRC를 줄여야하는데... 12 ㅇㅇ 2018-12-10 1
79717 일반 아바타 월드에서 가져온 건 2 이코노 2018-12-10 0
79716 일반 트래커 동글 개당 하나씩 먹음? 2 이코노 2018-12-10 0
79715 일반 나왜 갑자기 오큘러스 안됌? 11 ??(,,???,,)?? 2018-12-10 0
79714 일반 스팀 vr home 실행이 안되는 경우도 있음? 4 ㅇㅇ 211.40 2018-12-10 0
79713 일반 vrc 친구 현실 만남 하고옴 23 ㅇㅇ 223.38 2018-12-10 16
79711 일반 난 떡인지 빼곤 전부 다 사는데 8 ㅇㅇ 211.36 2018-12-10 0
79710 질문 driver4vr 이거 문제 어떻게 해결하냐 3 우유향 2018-12-10 0
79709 일반 유니티 마테리얼 갯수 제한 말인데, 여러 오브젝트에서 한 마테리얼 쓰는건 1 ㅇㅇ 121.65 2018-12-10 0
79708 질문 놀로도 그 머리에 쓰고 해야됨? 4 가챠핵망급 2018-12-10 0
79707 일반 충전지 충전기 4만원이나 하네 7 공익여중생 2018-12-10 0
79706 VRC일기 허미쒸버 모르는거나왔다 2 Kcalb02 2018-12-10 0
념글 삭제글 갤러리 랭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