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RChat 마이너 갤러리 저장소

제 목
일반 외국친구 첫 친구먹어줌
글쓴이
ㅇㅇ
추천
1
댓글
4
원본 글 주소
https://gall.dcinside.com/vr/79615
  • 2018-12-09 13:01:52
  • 110.13
							

XX많은 신사 오랜만에 갔다가 왠 외국얘가 영어쓰는데 얘들이 한글로 계속 뭐라뭐라 그래서


스윽 가서... What's up guys? 했더니 그 외국친구가 한글을 배우고싶은데 잘 못알아듣겠다고 힘들다하길래


아 그래? 나도 한국인이야 했더니 한 3초 가만있다가 WTF시전하면서 한국인이였냐고 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그래서 나 한국인이야! 이러고 그 주변에 있던 분들이랑 대충 통역해주면서 놀았는데


오늘 처음 이 게임해봐서 아무것도 모르겠다고 하더라고. 그리고 자기 컴퓨터가 감자라서 렉이 심하다 그러길래


세이프티 켜는거 설정하는거부터 시작해서 소셜창 월드창 이런거 차근차근 알려주고 하다보니 이런저런 이야기를 했음.


뭐 대충 알려주고 너는 어디살아? 했더니 오스트리아 산다그래서 내가 한번 여행가보고싶은 나라라 그랬더니 좋아하더라 ㅋㅋㅋ


그렇게 도란도란 이야기하다가 한글도 몇개 가르쳐주고 간단한 인사말 그리고 오졌다,인정 막 이런거도 알려주고 ㅋㅋㅋㅋ


가끔 보면 한글패치 잘못된 양형들 보여서 맨날 내가 고쳐주는데 기겁하면서 누가가르쳐줬냐 하면 한국친구가 가르쳐줬다그러고


신사에서도 보면 가끔 패치 이상하게 된 외국얘들 활개침 그래서 내가 한글패치 해줬음.



아무튼 그렇게 좀 가르쳐주고 나니까 한글로 조금씩 말하는데 왤케 귀여운지 ㅋㅋㅋ 캄사합니다 is that right? 하는데 나는 막 옆에서 맞다고 맞다고 박수치고 좋아하고 ㅋㅋㅋㅋ


근데 한글을 어느정도 듣기는 들었었나봐 다른 외국얘들에 비해서 말하는것도 그렇고 지나가는 얘들 이야기 하는것도 단어 몇개 알아듣더라고.


그러다 이제 그 친구가 가야한다 그래서 내가 친추 해도 돼? 했더니 sure 해서 친추했더니 친구 되자마자 하는말이


너가 이 게임에서 내 첫 친구야! 하는데 음메나 뭔가 찌릿한거있지


1초정도 벙쪄있다 really? 했더니 예아! 하면서 싱글벙글 웃는데 너무신기했음



그러면서 드는 생각이 내가 이 게임 하면서 맨 처음으로 친추한 사람은 누구였을까 더라.


그래서 배웅해주고 나서 오프라인 온라인 친구 막 뒤져보다보니까 추억이 새록새록 기억남.

근데 문제는 절반이상은 어 이사람 누구지 임 ㅋㅋ


다들 한번 친구창 열어보고 추억회상 하자

idiot 와우... 접지말자내 경우엔 첫사람들이 너무 보기 힘듦 2018.12.09 13:08:09
ㅇㅇ 막 몇천시간씩 하다보니까 맨날 놀던사람들하고만 노는거같음... 그래서 문득 드는 생각이 내가 이 게임을 맨 처음하면서 친추했던 사람은 누구일까... 이게 갑자기 생각나더라 ㅋㅋㅋ 기억나면 좋을텐데.. 110.13 2018.12.09 13:15:51
ㅇㅇ 나도 첫 친구들 놓치기 싫어서 항상 찾아가서 몇명은 아직 살아계신다 125.180 2018.12.09 13:19:54
Mitsu.G 나도 그친구처럼 외국인이 첫 친구였는데 넘나 좋아씀 2018.12.09 17:00:15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추천
81058 일반 파딱 주딱아 저 무플방지 아이피벤 안되냐?? 3 ㅇㅇ 221.153 2018-12-13 0
81057 일반 갤관리 안하냐? 2 tntnt 2018-12-13 0
81056 일반 야 이거 커플링 뭘뜻하는거냐 4 마요릭 2018-12-13 2
81055 일반 브이알쳇 하면서 들어본 두가지 명언 4 ㅇㅇ 221.153 2018-12-13 0
81054 일반 올린지 3초만에 2 ㅇㅇ 121.154 2018-12-13 0
81052 일반 념글보고 폴리곤 제한 다들 풀었나 1 ㅇㅇ 39.118 2018-12-13 0
81051 일반 풀트래킹 머리 흔들때 몸전체가 그방향으로 살짝 움직이면서 3 아루라테 2018-12-13 0
81050 일반 트래커 펌웨어 업데이트뜨는데 하는게좋음? 2 ㅇㅇ 180.150 2018-12-13 0
81049 일반 아까부터 오큘산다는넘인데 4 LowTempo 2018-12-13 0
81048 질문 아바타 날라감 질문 3 ㅇㅅㅇ 1.244 2018-12-13 0
81046 일반 저스트 댄스월드 여러가지 있던데 어디 들어가야함? 5 죽은참새 2018-12-13 0
81045 일반 커플링 메커니즘으로 술래잡기 맵 만들면 재밌겟다 1 ㅇㅇ 221.155 2018-12-13 0
81044 일반 미코인형 뚜따 끝 4 백당 2018-12-13 4
81043 일반 세이프키 복사 불가능? 4 Akiko 2018-12-13 0
81042 일반 솔직히 리얼 아저씨들 VR에 관심 개많음 6 쎾쓔!!! 2018-12-13 0
81040 일반 커플링이랑 같은 메카니즘으로 쌍검같은거 안되나? 2 ㅇㅇ 125.129 2018-12-13 0
81039 일반 [정보] 패치 이후 VR유저 강제 풀트래킹 문제 공식답변 3 ㅇㅇ 219.254 2018-12-13 4
81038 일반 2017버전변경되고나서 맵업로드가 1 세리우 211.114 2018-12-13 0
81037 일반 커플링같은거 해도 나중에 사이멀어지면 뻘쯈함 3 ㅎㅈㅁ 119.195 2018-12-13 3
81036 일반 영알못이라 오류좀 해석해줘.. 4 Akiko 2018-12-13 0
81035 일반 커미션 보통 몇시간걸림? 6 ㅇㅇ 124.254 2018-12-13 0
81034 일반 오큘러스 오류 1 ㅇㅇ 112.154 2018-12-13 0
81033 일반 피방에서 브알챗하면 어때? 6 ㅇㅇ 223.62 2018-12-13 0
81032 일반 C4나 폭탄도 좋은데 웜즈 지뢰도 갖고싶다 2 ㅇㅇ 125.129 2018-12-13 1
81031 일반 여자한테 커플링 하자그랬음 4 ㅇㅇ 223.33 2018-12-13 2
81030 일반 트래커 안박게조심하자 7 울테 2018-12-13 0
81029 일반 광동기화가 찾을수없다뜨는데 형광등때문인건가?? 2 적쥐 2018-12-13 0
81027 일반 VR산거 엄마한테 걸림;; 11 tntnt 2018-12-13 0
81026 일반 폴리곤제한 어떻게 품? 4 ㅇㅇ 223.33 2018-12-13 0
81025 일반 근데 아조시들 갑자기 왜 갤주박이 된거임? 13 magicatz 2018-12-13 0
81024 일반 로딩이 너무 긴데;; 7 류류 211.213 2018-12-13 0
81023 일반 트래커 없는데 트래킹볼 생김 3 ㅇㅇ 118.222 2018-12-13 0
81022 일반 유니티 업데이트후 스탠다스 에셋 이제 안먹힘? 1 ㅇㅇ 124.58 2018-12-13 0
81021 일반 오큘센서 2개로 쌉가능? 5 LowTempo 2018-12-13 0
81019 일반 vr챗 자꾸 화면만 멈추는데 어카냐 1 ㅇㅇ 121.188 2018-12-13 0
81018 일반 나도 커플링사면 친구랑 끼고싶다 7 A.ms 2018-12-13 15
81017 질문 꼬리 애니메이터로 넣어놓은거 보니까 위치 이상한데 있던데 2 아루라테 2018-12-13 0
81016 일반 뭐지 내맵에서 움직이려고 하면 강제 원위치;; 1 dksakdhkd 27.118 2018-12-13 0
81015 일반 유니티 업그레이드 버전 3 ㅇㅇ 124.5 2018-12-13 0
81014 일반 넉가래 3d model 배포 15 MANKALO 2018-12-13 10
념글 삭제글 갤러리 랭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