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RChat 마이너 갤러리 저장소

제 목
일반 VRChat에서 이게 무례한 거임?
글쓴이
이그충
추천
0
댓글
22
원본 글 주소
https://gall.dcinside.com/vr/79483
  • 2018-12-09 02:12:14
  • 124.49
							

https://youtu.be/M4l7rBc0Ghc



요지는


집단에 어느 언어를 할 줄 모르는 사람이 있으면 그 언어를 하는 것은 굉장히 무례하다는 것임.


맞음?



아님 VRC는 분위기가 좀 다른가?


조금밖에 안 해서 잘 모름

이그충 https://www.youtube.com/watch?v=yKFwsBH5Lrs 124.49 2018.12.09 02:13:12
이그충 유툽 링크 잘못 올라감 ㅆ 124.49 2018.12.09 02:13:19
ㅇㅇ 그건 현실에서 예의인뎅 VR에서는 모르겟다 - dc App 218.146 2018.12.09 02:13:31
ㅇㅇ 그건 당연 케바케고요 221.162 2018.12.09 02:14:15
ㅇㅇ 자기가 모르는말로 대화하면 기분나쁠수도 있으니가 공식적인자리나 잘 모르는 사이면 안하는게 좋음 - dc App 218.146 2018.12.09 02:14:18
ㅇㅇ 꼭 브알씨 아니어도 좀 그렇지않나? 한국어 할줄아는 스페인사람 두명을 니가 만났는데 둘이서 중간부터 스페인어로 떠들면서 자기네들끼리 웃는다 생각해보샴 (너가 스페인어를 모른다는 가정) 223.62 2018.12.09 02:14:42
ㅇㅇ 나는 한국어밖에 못하는데 일본인있으면 다른애들이 일본어로 대화하더라 211.246 2018.12.09 02:15:12
포도초콜렛 케바케인거지 다만 일반적으로 오픈된 대화를 할땐 공용어 쓰는게 맞고 2018.12.09 02:15:27
ㅇㅇ 그래서 나도 그냥 끝까지 한국어로 함 211.246 2018.12.09 02:15:34
ㅇㅇ 굳이 자기들끼리만 통하는언어를 쓰는이유가 뭐임? 만약 서로 공통된 언어가 없다면 최대한 배려해주면서 말하면 기분은 안나쁨 - dc App 110.70 2018.12.09 02:21:36
xx 수퍼 루드라고 하기엔 저 사람이 한국어권을 제대로 이해하기나 하는 지 의심이 든다. 한국인은 영어와 한국어를 할 줄 아는 게 아니라 그냥 한국어를 할 줄 아는거야... 183.96 2018.12.09 02:25:00
이그충 아는데 vrc도 그런지 물어본 거야 124.49 2018.12.09 02:28:04
쎾쓔!!! 케바케긴한데 서로 언어 못하는사람한테 중간중간 상황설명정도만 해줄수 있다면 괜찮지 않을까 2018.12.09 02:54:11
idiot 저게 무조건적으로 정해진 절대적인 정의는 아니야. 그랬으면 난 5월달 부터 VRC를 집어던지고 손가락 빨고 있었어야 했어. 2018.12.09 03:07:36
asdas 잠깐 대화하고 사라질거면 상관없다고보지만 1.246 2018.12.09 03:14:55
asdas 그 자리에 다른언어를 사용하는 사람이 끼어있고 계속 이야기를 할꺼면 최대한 공통으로 사용할수있는 언어로 쓰는게 맞다고 봅니다 1.246 2018.12.09 03:15:33
ㅇㅇ 블락은 좋은 문명 27.175 2018.12.09 03:22:47
Yua 경우에 따라 다르지 2018.12.09 05:21:01
VI덜말랑흑우VE 한국사람끼리라도 여러사람이 있을 때 일부가 소외되지 않게 조율하는건 중요함. 근데 이게 퍼블릭방에서 갑자기 튀어나오거나 조인타서 아는 사람이 그 그룹에서 한명밖에 없는 상태에서 그 사람 언어나 행동에 맞춰달란건 무리가 있음. 나도 여러 사람 조인타기도 하고 조인타서 들어오는 사람도 있고 하지만 원래 하던 대화나 컨텐츠에 불편함이 없게끔 - dc App 124.50 2018.12.09 06:15:11
VI덜말랑흑우VE 하는걸 우선으로 하고있어 - dc App 124.50 2018.12.09 06:15:19
네코데코 가능하면 모두가 할수있는 언어를 하는게 좋긴한데 막 무슨 한국인 10명에 일본인 1명이 있는곳에서 한국인들끼리 잠깐 이야기하는데 일본어로 할수는 없잖아? 2018.12.10 05:20:21
네코데코 뭐 그냥 적당히 상황봐가면서 이야기하고 나중에 필요하면 설명하고 그러는게 맞다고 생각함 2018.12.10 05:20:39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추천
81619 일반 바이브 센서 질문좀 6 ㅇㅇ 14.38 2018-12-15 0
81618 일반 요즘 이엠텍 960 4기가 팔릴까여? 3 oo 211.208 2018-12-15 0
81617 일반 이건 무슨 에러야..? 1 ㅇㅇ 124.60 2018-12-15 0
81616 일반 아 넘 귀엽다 3 백당 2018-12-15 0
81615 일반 오큘에러 2 ㅇㅇㅇ 112.154 2018-12-15 0
81614 일반 바이브 트래커 이렇게 해도 되지? 3 ㅇㅇ 121.139 2018-12-15 2
81613 일반 뭐가 뭔지 알수가 없네 2 ㅇㅇ 112.154 2018-12-15 0
81612 일반 이구도 넘모죠타 3 pelon 2018-12-15 1
81611 일반 고오맙다. 1 나루호농 2018-12-15 0
81610 일반 스태프 픽스 모델 가능임? 3 아루라테 2018-12-15 0
81608 질문 유니티 KernelBasl.dll 에러.. 1 모코 72.141 2018-12-15 0
81607 질문 도움! 4 나루호농 2018-12-15 0
81606 일반 맨날 브이알챗 돌아다니다보면 2 ㅇㅇ 183.91 2018-12-15 0
81605 일반 이게 무슨 일이야 2 ㅇㅇ 112.154 2018-12-15 0
81604 일반 친구만들기 강좌) 모르는 사람에게 날 각인시키자 3 ㅇㅇ 223.38 2018-12-15 13
81602 일반 적용시켯는데 백내장걸림; 8 ㅇㅇ 219.251 2018-12-15 0
81601 일반 vr chat 2 코앙 211.213 2018-12-15 0
81600 일반 평소엔 뮤트 거의 안당하는데 딱 1가지 경우 1 ㅇㅇ 218.236 2018-12-15 0
81599 일반 VR챗 친구랑 휴먼 폴 플랫 같이하면 개재밌음 1 ㅇㅇ 218.236 2018-12-15 0
81598 일반 왜 죄다 이새끼들 파트너가 있는거냐 3 초보자아 2018-12-15 0
81597 일반 새 아바타 이름이뭥미 1 dd 116.38 2018-12-15 0
81596 일반 안녕하세요 무방위 입니다. 6 클린한무플방지위원장 2018-12-15 4
81595 일반 눈이 적용이안대;; 3 ㅇㅇ 219.251 2018-12-15 0
81594 일반 친구가 알려준 친구 만드는 법 2 ㅌㅌ 59.6 2018-12-15 2
81592 질문 우타이테 가라오케 화면이안나와여.. 10 가챠핵망급 2018-12-15 0
81591 일반 그러고보니 풀트래킹 지원하는게임 6 ㅇㅇ 2018-12-15 0
81590 일반 전체뮤트 걸고 겜하는 사람두 있어? 4 ㅇㅇ 183.99 2018-12-15 0
81589 일반 존나 빠르게 시리즈보고 하는데 막혀버림 ㅠ 5 ㅇㅇ 219.251 2018-12-15 0
81588 일반 안녕 하세요! ! 안녕하세요! ! 6 제네카린 2018-12-15 6
81587 일반 눕비 어제 개쩐거 봄 3 가챠핵망급 2018-12-15 1
81586 일반 가라오케 같은곳 놀러가면 9 Kcalb02 2018-12-15 0
81585 일반 무선킷 누울때 이거 개좋음 3 ㅇㅇ 2018-12-15 1
81584 일반 무선킷 쓰는사람들 누울때 어케 누움? 1 여우 2018-12-15 0
81583 일반 지극히 개인적인 생각인데 25 ㅇㅇ 175.223 2018-12-15 0
81582 일반 이거 끝나고 일해야지 1 백당 2018-12-15 1
81580 일반 과몰입 이라는게 이런거냐 11 브창 2018-12-15 0
81579 일반 뉴비 어재 겜하다가 초면에 욕하는 사람 처음봄 7 ㅇㅇ 39.118 2018-12-15 0
81578 일반 퓨전 5 하피핏 2018-12-15 0
81576 일반 금일 아침점호는 09시 30분, 09시 30분 연병장에서 있겠습니다. 1 ㅇㅇ 1.248 2018-12-15 0
81575 VRC일기 사진 처음 올려봐 2 ㅇㅇ 1.177 2018-12-15 0
념글 삭제글 갤러리 랭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