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RChat 마이너 갤러리 저장소

제 목
일반 나도 생각좀 정리좀 해야겠다 어디부터 말하는게좋을까.
글쓴이
A.ms
추천
50
댓글
28
원본 글 주소
https://gall.dcinside.com/vr/78474
  • 2018-12-05 03:54:40
							



vrc 를 시작한지 2년


처음 만난날로부터 지금까지 쭈욱 함께해 오던 친구


둘다 차렷이었고 나먼저 차렷을 탈출하고


자기는 아파서 vr 사봣자 사용하기 어려울거라면서 사지않던걸 내가 계속 구매를 하자고 권유했지


결국 vr을 사고 처음으로 vr을 착용하고 월드 이것저곳 놀러다녔더니


2년만에 진짜로 자신의 발로 걷는 기분이들어서 너무 기쁘다고 울음을 터트리면서 기뻐하던 너를 보고 나도 기쁨반 슬픔반으로 감정이 복잡했어




나의 생일에 우리집 주소를 물어봐서 가르켜주었던 나의 집주소


그후에 친구는 생일 선물 뿐만아니라 평상시 밥을 안챙겨먹는 나를위해


여러가지 먹을걸 보내주었고 나도 너에게 택배가 오는날이면 많은 기대를 하고 일이끝나 집에 돌아갈때


매우 행복했어.




작년 11월 전까지는 예쁜 목소리로 말을 잘하던 아이


목소리를 잃게되고 성격이 많이 변해버린 친구


올해도 무사히 지나가길 바랬는데 병원에서는 계속 안좋은 소식만 들려주었고


평상시 자기의 상황을 잘 이해하면서


지금을 즐기고 있고 후회하지 않도록 행동하고 싶다던 너도


결국 예정일인 9월이 다가오면 올수록 작은일에도 예민하고 화내고 슬퍼하고..


결국 너는 수면제를 계속 먹으면서 꿈속으로 도망쳤지

일어나면 다시 수면제를 먹고 잠에드는것을 계속 반복을 하면서

너무 무섭다고 멀쩡한 정신으로는 일어나서 그 공포를 마주할수 없다고 나에게 이야기하면서

많이 슬퍼하던게 아직도 잊혀지지않아



병원의 예상일과는 다르게

9월이 지나고 10월 11월 그리고 12월이 됬어.

너는 정말로 많이 힘냈다고 생각해.


요양원에서 쉬어도 되는데 결국은 요양원에 가지않고

나와 vrc를하고싶다던 너의 의견에 기뻐해야할지 슬퍼해야할지 잘몰르게 되었어

같이 vrc를 하는게 즐겁다던 너와 너와 같이좀더 지낼수있다는 생각에 기뻐해야할까

몸이 아픈 친구가 나와 같이 있고싶다는 이유로 아픈몸을 제대로 돌볼수없는 집에서 vrc를 한다는 생각에 슬퍼해야할까.


결국 친구는 힘이 다한거같아



나에게 마지막으로 보낸 메세지도 정말로 힘을내서 작성했다는게 느껴졌어


"과거로 돌아가 서로 만나지않고 친구가 되지않았으면 좋았을꺼같다" 라고 종종 자주 힘이들거나 내가 슬퍼하는 모습을 보이면

버릇처럼 말하던 너의 말이

오늘은 왠지 너무 아프다




12월 크리스마스 곧 만날수있게 되는날이 다가와서일까 ..


너는 정말로 힘을 냈구나.









A.ms 다음주에 일본가요 좀더 빨리 내일이라도 가고싶은데 그럴수가없는게 너무힘들다 2018.12.05 03:57:27
ㅇㅇ 슬프잖아... 223.62 2018.12.05 04:06:22
ㅇㅇ 잘다녀오시길 - dc App 210.117 2018.12.05 04:14:48
휴루 힘내세요 2018.12.05 04:25:18
초보자아 말하는게 와이리 안쓰럽노 - dc App 2018.12.05 04:38:41
케모미아재 아프잖아.. 2018.12.05 04:45:56
희민 아아.. ㅠㅠ 2018.12.05 04:50:17
ㅇㅇ 그립읍니다 223.62 2018.12.05 04:56:50
눈농 ㅠㅠㅠㅠㅠㅠㅠㅠㅜㅠㅜㅠㅜㅠㅜㅜ 2018.12.05 04:58:01
TrollingMaker 2018.12.05 05:08:10
sapphier 2018.12.05 05:16:14
Chameleong 2018.12.05 05:21:50
Chameleong 얼굴도 모르고, 누군지도 모르고, 아무것도 모르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슬퍼하지 않았으면 좋겠다고. 남은 시간 모두 추억으로 간직하고 웃을 수 있기를. 그렇게 바라는 사람들이 있다는 것을 알려주고싶어. 항상 글 보면서 응원하고, 행복을 바래요. 2018.12.05 05:25:12
PaPoPo 모두 아프지않고 행복했으면 좋겠다... 2018.12.05 05:36:59
idiot 아니 왜 더 무섭게 과거형이에요 ㅠㅠ 2018.12.05 05:57:01
히비링 ㅠㅠ눈물나 무슨 일 있는거야? 과거형이라 너무 무섭잖아 다들 좋은 일들만 있었으면 좋겠다ㅜㅜㅜㅜ 2018.12.05 06:58:34
코우 아프지마...ㅠㅠ 2018.12.05 07:38:41
후라이드맛치킨 흑흑 2018.12.05 08:19:57
하루사메 눈물난다진짜 2018.12.05 09:57:48
ㅇㅇ 문득 VRC에서의 인간관계를 생각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게 너희 둘이야. 겉모습조차도 바꿔가며 서로를 알아볼 정보라고는 닉네임과 목소리 뿐이여도 인간관계는 성립할까 라고 생각하면 항상 너희들이 떠올랐어. 항상 뭔가 말해주고 싶었어. 하지만 제삼자가 알아봤자 얼마나 알겠어. 할 수 있는 말이라고는 힘내라는 말밖에 없었지. 175.204 2018.12.05 10:17:01
ㅇㅇ 정말 슬프고 너희를 아는 모든 사람이 원하지 않는, 영원히 오지 않았으면 하는 마지막 순간이 오더라도 나는 너희들이 알지 못했으면 좋겠다는 말은 하지 않았으면 해. 설령 마음속으로는 그렇게 생각하지 않더라도, 상대를 생각해서라도 서로에게 상처를 주거나 멀어지려는 시도는 하지 않았으면 해. 어쩌면 나의 개인적인 욕심일지도 몰라. 그렇게 서로를 아끼고 좋아하던 이들이 반목하는 걸 보기 싫은 내 이기심일지도 몰라 175.204 2018.12.05 10:19:46
ㅇㅇ 하지만 이것만큼은 말하고싶어, 설령 편린이여도 그런 생각은 일절 하지 않았으면 해. 얼마 남지 않은 서로를 위해 쓸 수 있는 시간을 그런 식으로 쓰지 않았으면 해. 175.204 2018.12.05 10:23:07
ㅇㅇ 그리고 너도 엄청 힘냈다는 사실도 알아주었으면 해. 좀 더 잘해줬으면 좋았을걸 같은 후회도 하지 않았으면 해. 나도 과몰입하는걸지도 몰라. 제삼자가 뭘 안다고 저따위 소리를 한다고 생각할지도 모르지. 그래도 나는 너희 두 명이 서로를 행복하게 해주는 존재라고 믿고 싶은지도 몰라. 기분 나쁘게 했다면 미안해. 175.204 2018.12.05 10:27:17
ㅇㅇ 이것은 역사가 높이 평가 175.223 2018.12.05 11:28:05
차가비 잘 다녀오세요. VRC내에서는 오직 '서로간의 유대'만이 이어져있기에 지금과 같은 마음을 가질 수 있었겠죠. 정말로 잘 해결되길 빌게요. 2018.12.05 14:08:45
하나요 울었음 2018.12.05 17:03:44
꿀뚤 2018.12.06 10:51:19
ㅇㅇ 정공, 시한부인생, 대인기피증들의 천국 27.117 2018.12.06 12:20:14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추천
82170 일반 과몰입 성공한사람 나밖에 없냐? 17 dd 116.46 2018-12-17 19
82169 일반 애미가 둘있어서 좋겠다 짤 보니까 그거 떠오르네 5 GEORGIA 2018-12-17 0
82168 일반 반지 혼자낄꺼면 안끼는게낫다 2 Squ4d 2018-12-17 0
82167 일반 어느날 나랑같은 아바타 사용중인사람 만났는데 엄청친해졋다.. 6 ㅇㅇ 110.35 2018-12-17 1
82166 일반 심심.. 3 ㅇㅇ 2018-12-17 0
82164 일반 근데 요새는 과몰입 안하게 돼서 좀 편하고 좋음 2 ㅎㅈㅁ 175.223 2018-12-17 0
82163 일반 반지가 둘이라 좋으시겠네여 5 ㅇㅇ 125.129 2018-12-17 0
82162 일반 유니티이렇게뜨는데해결방안점.. 6 dd 182.231 2018-12-17 0
82161 일반 과몰입방지 꿀팁 2 ㅇㅇ 223.33 2018-12-17 2
82160 일반 vr챗해보려는데 vr기계는 뭐사야해? 5 ㄴㅁ 58.77 2018-12-17 0
82159 일반 이 갤에 사랑에 상처받은 이들이여 5 초보자아 2018-12-17 2
82158 일반 반지 남는 놈 5 초보자아 2018-12-17 0
82157 일반 과몰입 방지 꿀팁 7 ㅇㅇ 2018-12-17 0
82156 일반 실시간 과몰입중이라 갤 의견이 너무 아프다 4 ㅇㅇ 125.129 2018-12-17 0
82155 일반 과몰입) 거울속 내모습이 너무귀여움 4 Yua 2018-12-17 0
82154 질문 트래커 구매하려는데 질문 좀 2 LettuHell 2018-12-17 0
82153 일반 VR없는놈은 진짜 왜 과몰입 이야기를 꺼내는지 모르겠네 5 ㅇㅇ 125.180 2018-12-17 7
82152 일반 아바타 표정 넣었을때 제스처 꼬이는 현상 5 ㅇㅇ 180.64 2018-12-17 0
82151 일반 '개인적인' 과몰입 방지 팁 7 ㅇㅇ 223.33 2018-12-17 0
82150 일반 사쿠라 아바타 그 줄무늬 너무 안어울려서 만들어왔다 14 GEORGIA 2018-12-17 2
82149 일반 사쿠라 업로드하려고 했는데 업로드 방법에 이렇게 적혀있는거 뭐냐 4 dd 49.163 2018-12-17 0
82147 일반 960 4g 75000원에 팔았다.. 3 현이.ver 2018-12-17 0
82146 일반 손절하고픈 썰 올림 ㅁㅌㅊ? 26 ㅎㅈㅁ 175.223 2018-12-17 3
82145 일반 이게 진짜 과몰입이지 병신들아 44 ㅇㅇ 117.111 2018-12-17 66
82144 일반 친구가 있는데 어느나라사람인지 몰겟다 9 vrmr 210.94 2018-12-17 0
82143 일반 졸라 블락하고싶은놈 잇긴한데 8 ㅎㅈㅁ 175.223 2018-12-17 0
82142 일반 과몰입이 ㅈ같은이유 6 ㅇㅇ 223.38 2018-12-17 13
82141 일반 솔찍히 과몰입같은게 있긴한가 8 ㅇㅇ 223.62 2018-12-17 14
82140 일반 풀트 중요한팁. 6 Huntere 2018-12-17 3
82139 일반 너네진짜로 H방가냐 12 후라이드맛치킨 2018-12-17 1
82137 일반 [과몰입의 관한 개인적인 견해] 7 방재씨 2018-12-17 15
82136 일반 브얄챗하다가 아주머니도 만나봤는데 님들은? 8 U_myo 2018-12-17 0
82134 일반 최근 스샷 9 Luche 2018-12-17 5
82133 일반 랜선친구도 친구라고 여기는건 다 과몰입일까 7 ㅇㅇ 125.129 2018-12-17 1
82131 일반 사쿠라에서도 안빛나고 자연스러운 쉐이더있음 ? 4 ㅇㅇ 222.235 2018-12-17 0
82130 일반 노트북으로 브알챗 스펙 도움좀 ㅠㅠ 12 데어데블빠 1.250 2018-12-17 0
82129 일반 매도당하고싶다 6 Squ4d 2018-12-17 0
82125 일반 저번에 근육 움직임 컨트롤러 본거같은데 2 ㅇㅇ 223.62 2018-12-17 0
82124 일반 가족이랑 할 vr겜 추천받음 5 Kcalb02 2018-12-17 0
82123 일반 내일 트래커온다. 1 적쥐 2018-12-17 0
념글 삭제글 갤러리 랭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