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RChat 마이너 갤러리 저장소

제 목
일반 나도 생각좀 정리좀 해야겠다 어디부터 말하는게좋을까.
글쓴이
A.ms
추천
50
댓글
28
원본 글 주소
https://gall.dcinside.com/vr/78474
  • 2018-12-05 03:54:40
							



vrc 를 시작한지 2년


처음 만난날로부터 지금까지 쭈욱 함께해 오던 친구


둘다 차렷이었고 나먼저 차렷을 탈출하고


자기는 아파서 vr 사봣자 사용하기 어려울거라면서 사지않던걸 내가 계속 구매를 하자고 권유했지


결국 vr을 사고 처음으로 vr을 착용하고 월드 이것저곳 놀러다녔더니


2년만에 진짜로 자신의 발로 걷는 기분이들어서 너무 기쁘다고 울음을 터트리면서 기뻐하던 너를 보고 나도 기쁨반 슬픔반으로 감정이 복잡했어




나의 생일에 우리집 주소를 물어봐서 가르켜주었던 나의 집주소


그후에 친구는 생일 선물 뿐만아니라 평상시 밥을 안챙겨먹는 나를위해


여러가지 먹을걸 보내주었고 나도 너에게 택배가 오는날이면 많은 기대를 하고 일이끝나 집에 돌아갈때


매우 행복했어.




작년 11월 전까지는 예쁜 목소리로 말을 잘하던 아이


목소리를 잃게되고 성격이 많이 변해버린 친구


올해도 무사히 지나가길 바랬는데 병원에서는 계속 안좋은 소식만 들려주었고


평상시 자기의 상황을 잘 이해하면서


지금을 즐기고 있고 후회하지 않도록 행동하고 싶다던 너도


결국 예정일인 9월이 다가오면 올수록 작은일에도 예민하고 화내고 슬퍼하고..


결국 너는 수면제를 계속 먹으면서 꿈속으로 도망쳤지

일어나면 다시 수면제를 먹고 잠에드는것을 계속 반복을 하면서

너무 무섭다고 멀쩡한 정신으로는 일어나서 그 공포를 마주할수 없다고 나에게 이야기하면서

많이 슬퍼하던게 아직도 잊혀지지않아



병원의 예상일과는 다르게

9월이 지나고 10월 11월 그리고 12월이 됬어.

너는 정말로 많이 힘냈다고 생각해.


요양원에서 쉬어도 되는데 결국은 요양원에 가지않고

나와 vrc를하고싶다던 너의 의견에 기뻐해야할지 슬퍼해야할지 잘몰르게 되었어

같이 vrc를 하는게 즐겁다던 너와 너와 같이좀더 지낼수있다는 생각에 기뻐해야할까

몸이 아픈 친구가 나와 같이 있고싶다는 이유로 아픈몸을 제대로 돌볼수없는 집에서 vrc를 한다는 생각에 슬퍼해야할까.


결국 친구는 힘이 다한거같아



나에게 마지막으로 보낸 메세지도 정말로 힘을내서 작성했다는게 느껴졌어


"과거로 돌아가 서로 만나지않고 친구가 되지않았으면 좋았을꺼같다" 라고 종종 자주 힘이들거나 내가 슬퍼하는 모습을 보이면

버릇처럼 말하던 너의 말이

오늘은 왠지 너무 아프다




12월 크리스마스 곧 만날수있게 되는날이 다가와서일까 ..


너는 정말로 힘을 냈구나.









A.ms 다음주에 일본가요 좀더 빨리 내일이라도 가고싶은데 그럴수가없는게 너무힘들다 2018.12.05 03:57:27
ㅇㅇ 슬프잖아... 223.62 2018.12.05 04:06:22
ㅇㅇ 잘다녀오시길 - dc App 210.117 2018.12.05 04:14:48
휴루 힘내세요 2018.12.05 04:25:18
초보자아 말하는게 와이리 안쓰럽노 - dc App 2018.12.05 04:38:41
케모미아재 아프잖아.. 2018.12.05 04:45:56
희민 아아.. ㅠㅠ 2018.12.05 04:50:17
ㅇㅇ 그립읍니다 223.62 2018.12.05 04:56:50
눈농 ㅠㅠㅠㅠㅠㅠㅠㅠㅜㅠㅜㅠㅜㅠㅜㅜ 2018.12.05 04:58:01
TrollingMaker 2018.12.05 05:08:10
sapphier 2018.12.05 05:16:14
Chameleong 2018.12.05 05:21:50
Chameleong 얼굴도 모르고, 누군지도 모르고, 아무것도 모르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슬퍼하지 않았으면 좋겠다고. 남은 시간 모두 추억으로 간직하고 웃을 수 있기를. 그렇게 바라는 사람들이 있다는 것을 알려주고싶어. 항상 글 보면서 응원하고, 행복을 바래요. 2018.12.05 05:25:12
PaPoPo 모두 아프지않고 행복했으면 좋겠다... 2018.12.05 05:36:59
idiot 아니 왜 더 무섭게 과거형이에요 ㅠㅠ 2018.12.05 05:57:01
히비링 ㅠㅠ눈물나 무슨 일 있는거야? 과거형이라 너무 무섭잖아 다들 좋은 일들만 있었으면 좋겠다ㅜㅜㅜㅜ 2018.12.05 06:58:34
코우 아프지마...ㅠㅠ 2018.12.05 07:38:41
후라이드맛치킨 흑흑 2018.12.05 08:19:57
하루사메 눈물난다진짜 2018.12.05 09:57:48
ㅇㅇ 문득 VRC에서의 인간관계를 생각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게 너희 둘이야. 겉모습조차도 바꿔가며 서로를 알아볼 정보라고는 닉네임과 목소리 뿐이여도 인간관계는 성립할까 라고 생각하면 항상 너희들이 떠올랐어. 항상 뭔가 말해주고 싶었어. 하지만 제삼자가 알아봤자 얼마나 알겠어. 할 수 있는 말이라고는 힘내라는 말밖에 없었지. 175.204 2018.12.05 10:17:01
ㅇㅇ 정말 슬프고 너희를 아는 모든 사람이 원하지 않는, 영원히 오지 않았으면 하는 마지막 순간이 오더라도 나는 너희들이 알지 못했으면 좋겠다는 말은 하지 않았으면 해. 설령 마음속으로는 그렇게 생각하지 않더라도, 상대를 생각해서라도 서로에게 상처를 주거나 멀어지려는 시도는 하지 않았으면 해. 어쩌면 나의 개인적인 욕심일지도 몰라. 그렇게 서로를 아끼고 좋아하던 이들이 반목하는 걸 보기 싫은 내 이기심일지도 몰라 175.204 2018.12.05 10:19:46
ㅇㅇ 하지만 이것만큼은 말하고싶어, 설령 편린이여도 그런 생각은 일절 하지 않았으면 해. 얼마 남지 않은 서로를 위해 쓸 수 있는 시간을 그런 식으로 쓰지 않았으면 해. 175.204 2018.12.05 10:23:07
ㅇㅇ 그리고 너도 엄청 힘냈다는 사실도 알아주었으면 해. 좀 더 잘해줬으면 좋았을걸 같은 후회도 하지 않았으면 해. 나도 과몰입하는걸지도 몰라. 제삼자가 뭘 안다고 저따위 소리를 한다고 생각할지도 모르지. 그래도 나는 너희 두 명이 서로를 행복하게 해주는 존재라고 믿고 싶은지도 몰라. 기분 나쁘게 했다면 미안해. 175.204 2018.12.05 10:27:17
ㅇㅇ 이것은 역사가 높이 평가 175.223 2018.12.05 11:28:05
차가비 잘 다녀오세요. VRC내에서는 오직 '서로간의 유대'만이 이어져있기에 지금과 같은 마음을 가질 수 있었겠죠. 정말로 잘 해결되길 빌게요. 2018.12.05 14:08:45
하나요 울었음 2018.12.05 17:03:44
꿀뚤 2018.12.06 10:51:19
ㅇㅇ 정공, 시한부인생, 대인기피증들의 천국 27.117 2018.12.06 12:20:14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추천
78773 일반 vr챗 하면서 '그 거' 해 본 적 있나요? 7 최번개 2018-12-06 0
78772 일반 그런대 데스건 이란게 머에요 ??? 2 ㅇㅇ 121.187 2018-12-06 0
78771 일반 일주일간 VR 못했음... 4 GEORGIA 2018-12-06 0
78770 일반 추워서 풀트래킹 하려 일어나기 싫은대 어캄 ㄷㄷ 6 ㅇㅇ 121.187 2018-12-06 0
78768 일반 형들 vr풀바디 트래커까지 다샀는데 도움좀 5 ㅇㅇㅇ 110.70 2018-12-06 0
78767 일반 일주일 넘게 저댄 할 수가 없으니 죽을맛이다 12 아이리네 2018-12-06 1
78766 일반 오디오 스트랩 좋다고 사라고해서 주문했는데 8 ㅇㅇ 211.40 2018-12-06 0
78765 일반 오늘도 h방 재밋었다 1 ㅎㅇ 175.223 2018-12-06 0
78764 일반 아바타 팬티보는 방법 알려주세요. 8 최번개 2018-12-06 0
78762 일반 시발 연말회식 4 Dochi 2018-12-06 0
78761 일반 와 놀로를 트래커로 사용하려고 구매했는데 불가능할것같은걸 9 123 121.188 2018-12-06 0
78760 일반 i73770k 1070ti 바이브 가능? 6 ㅇㅇ 223.38 2018-12-06 0
78759 일반 바이브는 어떻게 엎드리나요? 4 최번개 2018-12-06 0
78757 일반 이것 페어링이 잘 된거니? 6 123 121.188 2018-12-06 0
78756 일반 가상인터넷공간에 중독되면 안 되는 이유 5 음료 2018-12-06 4
78755 일반 VR도 성능차이가 심함? 7 ㅇㅇ 121.161 2018-12-06 0
78754 일반 얘들아 놀로 페어버튼이 이거 아니야? 5 123 121.188 2018-12-06 0
78753 일반 그저께부터 VR챗이 심각하게 렉걸린게.. 2 ㅇㅇ 2018-12-06 0
78752 일반 카메라 저장경로 바꿀 수 있나요? 2 최번개 2018-12-06 0
78751 일반 i5 8500에서 i7 8700가면 체감 큰가요? 2 ㅇㅇ 223.62 2018-12-06 0
78750 일반 vr챗보다 아바타 만들기가 사양 더 타네요. 1 최번개 2018-12-06 0
78749 일반 뉴비들 질문글 안올려도될만큼 정리되어있는글 1 ㅇㅇ 182.231 2018-12-06 6
78748 일반 얘들아 놀로 프로그렘 이거 연결되면 불들어오니? 3 123 121.188 2018-12-06 0
78747 일반 친구목록 정리방법있어? 7 초보고양이 2018-12-06 0
78746 일반 으악 놀로 개갓애 오고서 설치하는데 연결조차 모르겠어 14 123 121.188 2018-12-06 0
78745 일반 카메라로 사진찍고 확인하는거 말인데 6 네코데코 2018-12-06 0
78744 일반 안이근데 이케맨압타+VR끼고오면 8 일이삼사 211.36 2018-12-06 2
78743 일반 인간은 겸손하고 영리하지만 집단이 되면 무례하고 멍청해진다 1 ㅇㅇ 121.161 2018-12-06 0
78741 일반 이케맨압타 젤유우명한건 이거임 5 일이삼사 211.36 2018-12-06 1
78740 일반 일본인에게 인기가 많아지는거에 좆도 관심없으니까 8 눈깔돌아간사람 223.62 2018-12-06 4
78738 일반 존버 존버... 6 JJY 2018-12-06 1
78737 일반 닉알려진 갤럼들 싹다 블락함 1 ㅇㅇ 175.223 2018-12-06 2
78736 일반 과몰입 미치겠네 7 ㅇㅇ 223.62 2018-12-06 7
78735 일반 넘모 야하다 2 공배기 2018-12-06 0
78734 일반 일본인들 사이에서 진짜 인싸되는법 1 ㅇㅇ 124.58 2018-12-06 0
78733 일반 2600x rtx2070 16g 바이브 가능? 5 ㅇㅇ 180.59 2018-12-06 0
78732 일반 얘들아 놀로 지금막 왔는데 컨트롤러가 인식안되는 이유는 13 123 121.188 2018-12-06 0
78731 일반 일본애들 안에서 인싸되는법 2 JJY 2018-12-06 0
78730 일반 추가,정보) 마요네즈 활용법 알려준다 20 초보자아 2018-12-06 20
78729 일반 얘들아 놀로 트래커 어찌 설치하냐 7 123 121.188 2018-12-06 0
념글 삭제글 갤러리 랭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