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RChat 마이너 갤러리 저장소

제 목
일반 부랄챗 입문자를 위한 간단한 PC사양 알려줌
글쓴이
TrollingMaker
추천
3
댓글
25
원본 글 주소
https://gall.dcinside.com/vr/78096
  • 2018-12-04 01:34:34
							



먼저 부랄챗 공식 권장사양은 아래와같다.

CPU INTEL I5 4670 AMD FX 8350
RAM 4GB(!?)
GPU nvidia gtx970 amd r9 290
1tb
등등이다.
보면 알겠지만 생각보다 그래픽카드 권장이 높단걸 알 수있다.
Ram은 개발자가 의도한바 없겠지만 최소8gb이상이 아니라면
게임하다 피똥싼다.

위 스펙은 잊고 그냥 데스크탑으로 할 유저라면


i5 2500이상에 gtx750ti이상 램은 최소8gb이상의 스펙이면
어느정도선 타협에서 게임플레이 가능하다.


사실 저 미만도 게임은 가능하지만 그렇게 플레이하고싶지 않다

그럼 VR을 사용한다면?

CPU는 최소 I7 2600이상
램은 누누히 말하지만 8GB이상이 좋다. 다다익램이다
그래픽카드는 GTX1050TI정도도 VR사용 가능하지만
메인스트림 그래픽카드가 VR에서 중간이라 생각하면
편하다 메인스트림이 뭐냐 묻는다면
현세대 기준 GTX1060이 기준이다.
라데온에선 RX580정도는 되야한다.

그리고 윈도우10 미만 사용자라면 잊지말고 윈도우10으로 업그레이드하자.


이상 똥글이엇다.

ㅇㅇ 브알유전데 i7 3770k 사람 조금만 차도 렉이 오짐.. 댄스방에 사람 조금만 몰려도 버벅거려... 223.62 2018.12.04 01:39:12
TrollingMaker 그거는 ㅈㄴ 어쩔수없음 2018.12.04 01:42:24
ㅇㅇ 데탑유저였는데 i5 2500으로 cpu점유율 90퍼였슴 211.36 2018.12.04 01:42:28
ㅇㅇ Vr때는 i7 6700으로 점유율 20퍼 211.36 2018.12.04 01:42:48
TrollingMaker 좀비cpu라 죽지않음 2018.12.04 01:43:29
idiot 나 램4기가..... 2018.12.04 01:48:30
TrollingMaker 2018.12.04 01:53:15
TrollingMaker 위는 어디까지나 점유율 극딜해서라도 할 수 있는선임 2018.12.04 01:53:51
ㅇㅇ 8500에 1060 3G 램 16 SSD면 몇프레임정도나옴? 59.20 2018.12.04 01:59:27
울테 8400 오큘쓰면 점유율 70~80나옴 브알하면서 다른작업도 돌리고싶다하면 8700이상 필요할듯 2018.12.04 01:59:58
ㅇㅇ rx570으로 무난한데 1.246 2018.12.04 02:01:41
비이아 Gtx1080ti 인텔 8700K 메모리 16. 현제쓰는거 바이브 프로 무선킷 현제 사용 cpu 80~90나온다 ㅋㅋㅋ vr chat만하는데 . 왜이럼? 118.39 2018.12.04 02:04:26
울테 8700k도 점유율 그렇게나온다고? 프로라서그런가 2018.12.04 02:09:25
TrollingMaker Cpu세대 떠나서 전세대 i7급에서 8세대 i5급까지에 글카 gtx1060급이라면 맵에따라,사람수에따라 차이가날뿐 기본적으로 맵에서 91프레임 고정, 맵 인원수적당히 ,아바타 ㅈ같이 용량큰 유저 없는경우 50~91 사이 왔다갔다 할거임. 어차피 사양 다 비슷해도 개개인 컴퓨터마다 최적화나 프로그램 돌리는거마다 차이가 좀 남. 딱 정해진건 딱히없음 2018.12.04 02:11:25
TrollingMaker 그러니까 클린한 라이젠슬씁시다 2018.12.04 02:12:22
TrollingMaker Rx570 언더볼팅하면 일반 rx580씹어먹으니 뭐. ㅇㅈ 2018.12.04 02:12:54
TrollingMaker 올려봐야 차이없음 2018.12.04 02:13:18
하루사메 980ti 4790k 12gm 오큘풀트혼존에 obs쓰면 사람적당한곳에서 70 ~ 85퍼찌금 - はるさめ 2018.12.04 02:16:39
Dochi 코끼리 머냐 - dc App 2018.12.04 02:26:57
ㅇㅇ 나 vr쓰는데 씨퓨 i5 4세대 223.62 2018.12.04 02:32:10
비이아 라이젠같은 쓰레기 안써요.. .. 가성비는 최고죠. 근데 그러면뭐해 인텔이 특허낸게 엉청많은데 라이젠들구 바이브 프로 무선킷못해요 라이젠이 안좋아서 안받아줘요. 어느 유트브분이그러던데 라이젠은 컴터잘모르는사람들이 쓰는건아니라고함 ㅇㅇ... 지금 바이브 공홈에선 라이젠 쓰는애들불쌍해서 무선킷 다 환불해주고있음 vr은.라이젠 비추천 118.39 2018.12.04 02:44:13
2222222222222222220k 쓰레기?? 맛구쉽냐!!! - @))))))) 2018.12.04 03:11:40
비이아 Vr 프로 무선킷쓰는입장에서 라이젠 쓰레기맞음 쓰레기.. 라이젠따위 안씀 ㅎ 118.39 2018.12.04 03:30:52
ㅇㅇ 댄스방은 읿반맵과달리 유툽재생기능이달린 생각보다 무거운월드임 거기에 사람들까지많으니 당연히 버벅거릴수 밖에 211.36 2018.12.04 04:29:38
서월 그냥 몇년전에 산 집 노트북으로 세이프에서 그림자 빼고 다 켜놓고 그래픽만 최하로 했는데 60프레임 나옴 - dc App 2018.12.06 12:48:18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추천
81164 일반 솔직히 저작권 지키기가 뭐가 어렵냐 5 으ㅡ음 2018-12-14 0
81163 일반 지금 나도 궁금한건데 반지 사서 여러개 복사하면 되는거아님? 3 GEORGIA 2018-12-14 0
81162 일반 저작권 불타는 이유 커미션때문임 6 Yua 2018-12-14 1
81161 일반 다시한번 복습하자 1 ㅇㅇ 2018-12-14 3
81160 일반 그럼 커플링 4개 사서 타노스처럼 하고 다니면 되는거임? 7 GEORGIA 2018-12-14 0
81159 일반 진짜로 커플링은 샀는데 남는놈 없냐 7 초보자아 2018-12-14 0
81158 일반 갑자기 분탕질이라고? 2 우묘 211.241 2018-12-14 0
81157 일반 근데 나도 궁금한게 9 MANKALO 2018-12-14 0
81156 일반 여기서 저작권 가지고 싸우는거 별로 의미 없다 3 으ㅡ음 2018-12-14 0
81155 일반 클스마스모델 못만들어서... 5 ㅇㅇ 2018-12-14 0
81154 일반 나도 일침 날린다 4 쎾쓔!!! 2018-12-14 3
81152 일반 밑에 표범짤 보고 갑자기 궁금한건데 6 ㅇㅇ 119.193 2018-12-14 0
81150 일반 Space move 설명대로 했는데 안된다 싶으면 이것부터 체크 1 GEORGIA 2018-12-14 0
81148 일반 커미션 맡길려는데 3 ago 2018-12-14 0
81147 일반 여기 갤 새끼들 진짜 정신병자냐? 저작권 인식 수준이 왜이럼? 51 ㅇㅇ 216.162 2018-12-14 18
81146 일반 VRC 갤주가 갓갓인 이유 9 공익여중생 2018-12-14 14
81145 일반 일 끝나고 집에와서 1 죽은참새 2018-12-14 0
81144 일반 마우스 상하가 반전되어있는데 머가 문제일까? 4 ㅇㅇ 124.58 2018-12-14 0
81143 일반 거 뭐좀 물어봅시다 !! 8 아야세쨔응(갤로그차단) 211.36 2018-12-14 1
81142 일반 스페이스무브 설치 못하겟어... ㅠㅠ 7 ㄹㄹㅋ 121.162 2018-12-14 0
81141 일반 금일 아침점호는 09시 30분, 09시 30분 연병장에서 있겠습니다. 1 ㅇㅇ 221.153 2018-12-14 0
81140 일반 아마존 배송대행 했는데 질문좀 5 ㅇㅇ 175.223 2018-12-14 0
81139 일반 해뜬다 2 블프 2018-12-13 0
81138 일반 니네는 크리스마스에 뭐하냐? 8 ㅇㅇ 223.62 2018-12-13 0
81137 일반 초면에 반말 vs 초면에 비틱체 7 Huntere 2018-12-13 0
81136 일반 밑에 저격글 개웃기넼ㅋㅋㅋ 9 ㅇㅇ 110.70 2018-12-13 12
81135 일반 1070ti면 슈퍼샘플링 몇에 맞춰야함 8 ㅇㅇ 121.187 2018-12-13 0
81134 일반 어제 칭구 못만남... 1 ㅇㅇ 218.236 2018-12-13 0
81133 일반 트래커 서울쪽 일시불로 박아서 살수있는곳있음? 5 적쥐 2018-12-13 0
81132 VRC일기 (살짝 김)오늘 글로만 새벽 썰 풀자면 3 ㅇㅇ 183.91 2018-12-13 6
81131 일반 이번 패치때 오큘러스 뭐시기는 뭐댄거임? 1 123 121.188 2018-12-13 0
81130 일반 크리스마스 아바타만 4개째.. 3 123 112.140 2018-12-13 0
81128 일반 VRChat에서 사람 만나기보단 7 ㅇㅇ 183.91 2018-12-13 3
81127 일반 핑크퐁+체조 =개힘듬 2 블프 2018-12-13 0
81126 일반 크리스마스맵 넘 좋다. 1 ㅇㅇ 211.226 2018-12-13 0
81125 일반 평일 처음으로 체조 참가했당!! 4 ㅇㅇ 2018-12-13 1
81124 일반 한순간에 수많은 사람들이 조인해오는 인싸가 되는법 알려준다(일급비밀) 4 ㅇㅇ 39.7 2018-12-13 4
81123 일반 나도원래 한 5시쯤자는 타입인데 1 ㅎㅈㅁ 61.83 2018-12-13 0
81122 일반 아바타 산거 커미션이나 뚜따맡기면 2 하와와 121.173 2018-12-13 0
81121 일반 으아아 시발 이거 왜이래요 1 ㅇㅇ 125.129 2018-12-13 0
념글 삭제글 갤러리 랭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