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RChat 마이너 갤러리 저장소

제 목
일반 부랄챗 입문자를 위한 간단한 PC사양 알려줌
글쓴이
TrollingMaker
추천
3
댓글
25
원본 글 주소
https://gall.dcinside.com/vr/78096
  • 2018-12-04 01:34:34
							



먼저 부랄챗 공식 권장사양은 아래와같다.

CPU INTEL I5 4670 AMD FX 8350
RAM 4GB(!?)
GPU nvidia gtx970 amd r9 290
1tb
등등이다.
보면 알겠지만 생각보다 그래픽카드 권장이 높단걸 알 수있다.
Ram은 개발자가 의도한바 없겠지만 최소8gb이상이 아니라면
게임하다 피똥싼다.

위 스펙은 잊고 그냥 데스크탑으로 할 유저라면


i5 2500이상에 gtx750ti이상 램은 최소8gb이상의 스펙이면
어느정도선 타협에서 게임플레이 가능하다.


사실 저 미만도 게임은 가능하지만 그렇게 플레이하고싶지 않다

그럼 VR을 사용한다면?

CPU는 최소 I7 2600이상
램은 누누히 말하지만 8GB이상이 좋다. 다다익램이다
그래픽카드는 GTX1050TI정도도 VR사용 가능하지만
메인스트림 그래픽카드가 VR에서 중간이라 생각하면
편하다 메인스트림이 뭐냐 묻는다면
현세대 기준 GTX1060이 기준이다.
라데온에선 RX580정도는 되야한다.

그리고 윈도우10 미만 사용자라면 잊지말고 윈도우10으로 업그레이드하자.


이상 똥글이엇다.

ㅇㅇ 브알유전데 i7 3770k 사람 조금만 차도 렉이 오짐.. 댄스방에 사람 조금만 몰려도 버벅거려... 223.62 2018.12.04 01:39:12
TrollingMaker 그거는 ㅈㄴ 어쩔수없음 2018.12.04 01:42:24
ㅇㅇ 데탑유저였는데 i5 2500으로 cpu점유율 90퍼였슴 211.36 2018.12.04 01:42:28
ㅇㅇ Vr때는 i7 6700으로 점유율 20퍼 211.36 2018.12.04 01:42:48
TrollingMaker 좀비cpu라 죽지않음 2018.12.04 01:43:29
idiot 나 램4기가..... 2018.12.04 01:48:30
TrollingMaker 2018.12.04 01:53:15
TrollingMaker 위는 어디까지나 점유율 극딜해서라도 할 수 있는선임 2018.12.04 01:53:51
ㅇㅇ 8500에 1060 3G 램 16 SSD면 몇프레임정도나옴? 59.20 2018.12.04 01:59:27
울테 8400 오큘쓰면 점유율 70~80나옴 브알하면서 다른작업도 돌리고싶다하면 8700이상 필요할듯 2018.12.04 01:59:58
ㅇㅇ rx570으로 무난한데 1.246 2018.12.04 02:01:41
비이아 Gtx1080ti 인텔 8700K 메모리 16. 현제쓰는거 바이브 프로 무선킷 현제 사용 cpu 80~90나온다 ㅋㅋㅋ vr chat만하는데 . 왜이럼? 118.39 2018.12.04 02:04:26
울테 8700k도 점유율 그렇게나온다고? 프로라서그런가 2018.12.04 02:09:25
TrollingMaker Cpu세대 떠나서 전세대 i7급에서 8세대 i5급까지에 글카 gtx1060급이라면 맵에따라,사람수에따라 차이가날뿐 기본적으로 맵에서 91프레임 고정, 맵 인원수적당히 ,아바타 ㅈ같이 용량큰 유저 없는경우 50~91 사이 왔다갔다 할거임. 어차피 사양 다 비슷해도 개개인 컴퓨터마다 최적화나 프로그램 돌리는거마다 차이가 좀 남. 딱 정해진건 딱히없음 2018.12.04 02:11:25
TrollingMaker 그러니까 클린한 라이젠슬씁시다 2018.12.04 02:12:22
TrollingMaker Rx570 언더볼팅하면 일반 rx580씹어먹으니 뭐. ㅇㅈ 2018.12.04 02:12:54
TrollingMaker 올려봐야 차이없음 2018.12.04 02:13:18
하루사메 980ti 4790k 12gm 오큘풀트혼존에 obs쓰면 사람적당한곳에서 70 ~ 85퍼찌금 - はるさめ 2018.12.04 02:16:39
Dochi 코끼리 머냐 - dc App 2018.12.04 02:26:57
ㅇㅇ 나 vr쓰는데 씨퓨 i5 4세대 223.62 2018.12.04 02:32:10
비이아 라이젠같은 쓰레기 안써요.. .. 가성비는 최고죠. 근데 그러면뭐해 인텔이 특허낸게 엉청많은데 라이젠들구 바이브 프로 무선킷못해요 라이젠이 안좋아서 안받아줘요. 어느 유트브분이그러던데 라이젠은 컴터잘모르는사람들이 쓰는건아니라고함 ㅇㅇ... 지금 바이브 공홈에선 라이젠 쓰는애들불쌍해서 무선킷 다 환불해주고있음 vr은.라이젠 비추천 118.39 2018.12.04 02:44:13
2222222222222222220k 쓰레기?? 맛구쉽냐!!! - @))))))) 2018.12.04 03:11:40
비이아 Vr 프로 무선킷쓰는입장에서 라이젠 쓰레기맞음 쓰레기.. 라이젠따위 안씀 ㅎ 118.39 2018.12.04 03:30:52
ㅇㅇ 댄스방은 읿반맵과달리 유툽재생기능이달린 생각보다 무거운월드임 거기에 사람들까지많으니 당연히 버벅거릴수 밖에 211.36 2018.12.04 04:29:38
서월 그냥 몇년전에 산 집 노트북으로 세이프에서 그림자 빼고 다 켜놓고 그래픽만 최하로 했는데 60프레임 나옴 - dc App 2018.12.06 12:48:18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추천
80662 일반 얼굴 쉐이더 고치는법좀 ㅠㅠ 1 ㅇㅇ 112.151 2018-12-12 0
80661 일반 바이브 트래커 블루투스 필요 없지? 4 ㅇㅇ 121.139 2018-12-12 0
80660 일반 업데이트 이후로 유튜브 영상 재생이 안됨 1 ㅇㅇ 211.59 2018-12-12 0
80659 일반 행님들 MR 질문있슴다 2 방관 61.80 2018-12-12 0
80658 일반 바이브 스토어에서 트래커가 안사져 ..ㅠㅠ 1 ㅇㅇ 221.138 2018-12-12 0
80657 일반 브얄 자기 목소리 자기한테 들리는 사람 나 뿐? 7 DinGa 2018-12-12 0
80656 일반 유니티 몇 버전 깔아야 댐 1 HOXY 222.113 2018-12-12 0
80654 일반 와 오늘 개귀여운 이케맨봄 1 ㅇㅇ 175.210 2018-12-12 4
80653 일반 난 아무한테나 뽀뽀하고 껴안는데 이상한건가 3 ㅇㅇ 223.38 2018-12-12 0
80652 일반 2017로 업글하니까 다이나믹본 이렇게뜨면서 안됨 2 ㅎㅈㅁ 61.83 2018-12-12 0
80651 일반 난 VR사면 ㅈ될거같네... 5 JinSilly 221.153 2018-12-12 0
80650 일반 다이소 10시에 닫네 ㅅㅂㅋㅋ꼭꼬핀ㅠㅠ 1 적쥐 2018-12-12 0
80649 일반 와 2017로 업글하니까 다이나믹본이랑 avatadescriptor 6 ㅎㅈㅁ 61.83 2018-12-12 0
80648 일반 브알챗 업데이트함? 1 엠피찡 2018-12-12 0
80647 일반 모델링 커미션 받은거 되팔면 어떻게 되냐 9 ㅇㅇ 211.196 2018-12-12 1
80646 일반 헤드라이트 모자 낀 뱁새아바타 어디서찾냐 4 ㅇㅇ 218.236 2018-12-12 0
80645 일반 mr aa전지 컨트롤러당 2개들어가는거 맞지유? 4 ㅇㅇ 211.104 2018-12-12 0
80644 일반 유니티2017은 5.3.6p1이랑 다른 드라이브에 깔아야함? 2 ㅇㅇ 1.245 2018-12-12 0
80643 일반 뭐냐 아침체조월드 어디감 2 ㅇㅇ 39.118 2018-12-12 0
80641 일반 VR기기중에 어떤게 제일 사양낮음? 4 극락정토 2018-12-12 0
80640 일반 엠알 건전지 사이즈 머임?? 1 ㅇㅇ 211.104 2018-12-12 0
80639 일반 아니 시발 말하면 내 목소리 들림 19 DinGa 2018-12-12 0
80638 일반 왜 갑자기 마이크 안대냐;; 3 ㅇㅇ 183.98 2018-12-12 0
80637 일반 폴리곤 제한 푸는 법 3 ㅇㅇ 39.118 2018-12-12 9
80636 일반 킷슈 아바타는 어디서 구해여? 5 cleasky 2018-12-12 0
80635 일반 놀로 컨트롤러 페어링 어떻게해 ?? 2 ㅇㅇ 182.228 2018-12-12 0
80634 일반 서버도 맛탱이 갔겠다 쓰는 과몰입글 6 ㅇㅇ 218.235 2018-12-12 3
80633 일반 난 프래임 제한 안되던데 1 ㅇㅇ 221.153 2018-12-12 0
80632 일반 뭐지 아바타 어떻게 올림 1 ㅇㅇ 39.118 2018-12-12 0
80631 일반 양심고백) 닉 알려진 갤럼 다 블락함 1 ㅇㅇ 223.38 2018-12-12 0
80630 일반 cpu점유율 올라간거같은 기분 3 ㅇㅇ 221.153 2018-12-12 0
80629 일반 아 유니티버전 올리는데 모르고 레지스트리 삭제안함 1 ㅎㅈㅁ 61.83 2018-12-12 0
80628 일반 사쿠라히로바는 뉴인스턴스 못열지 않았었나 1 ㅇㅇ 218.236 2018-12-12 0
80627 일반 픽스드조인트 아직 해결법 마땅히 안나왔어요? 3 ㅇㅇ 125.184 2018-12-12 0
80625 일반 바이브 없는데 이거 그래픽 옵션 같은거 못줄임? 4 ㅇㅇ 49.168 2018-12-12 0
80624 일반 기존에 업로드 해놓은거는 아직 그냥 쓸수잇지? 2 아루라테 2018-12-12 0
80623 일반 여기 클로저스 모델링 뽑아서 아바타 만드는사람 있어? 2 Loco 2018-12-12 0
80622 일반 혹시 오류로그 볼 줄 아는 사람 있엉? 1 차가비 2018-12-12 0
80621 일반 트래커 첨 써봤는데 트래킹 덜튀게 하는 노하우점 3 ㄹㄹㅋ 121.162 2018-12-12 0
80620 일반 유니티 업뎃할때 구버전 삭제하고함 니들? 3 ㅎㅈㅁ 61.83 2018-12-12 0
념글 삭제글 갤러리 랭킹